'펄프픽션'이 개봉한 지 22년 만이다. 대부분의 영화가 이룰 수 없는 성과를 거뒀다. 2014년 칸 영화제 '펄프픽션' 20주년 상영회에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은 술을 마신 뒤 해변에서 영화 속 고전 트위스트 댄스를 흉내내며 여느 때와 다름없이 가식적이었다. '펄프픽션' 팬 여러분, 지난 20년 동안 뭐하셨나요? '펄프픽션'은 쿠엔틴의 자신감입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작품이 바로 '펄프픽션'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팬 디렉터인 쿠엔틴의 세계 대중문화 재편이자 영화사에 대한 터무니없는 비평이라고 말합니다. 루프 구조는 더욱 중독적입니다.
커피숍은 언제나처럼 분주하고 시끄러웠다. 부부는 뭔가 큰 일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데 몰두하면서 행복하게 살기 시작한다. 작은 흰 토끼는 조금 주저했습니다. 그녀는 한때 가졌던 두려움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돈에 대한 유혹과 행복한 미래 생활에 대한 갈망은 리틀 펌킨의 말에 그녀의 피 속에 솟아오르는 열정으로 바뀌었습니다. ——"모든 가게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고 관리자는 가능한 한 빨리 전염병을 없애기를 바랄 뿐이며 가게의 웨이터는 약하고 두려움이 많으며 주방 노동자는 노동자로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걸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아직도 겁에 질린 사람들로 가득 찬 방이 있다. 누가 총구를 칠까?”
그녀는 테이블에서 벌떡 일어나 “꼼짝 마, 죽여버릴 거야”라고 소리쳤다. 움직이면." 카메라가 번쩍이고 그녀 앞에는 로스앤젤레스의 번화한 거리를 질주하는 비좁은 자동차의 실내가 있었다. 흑인 줄스와 총잡이 빈센트는 지역별 버거 이름을 놓고 토론을 시작했다. 빈센트는 매력적인 처제와 함께 시간을 보내려 했으나, 줄스는 그에게 아름다운 처제에게 발 마사지를 해준 토니가 마사에 의해 4층에서 던져졌다고 말했다. 빈센트는 조금 망설였습니다. 그는 충성스럽고 순종적인 말 소년입니다. 농담은 마치 무언가를 얻기 위해 누군가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마치 가벼운 데이트를 하는 것처럼 재미있고 태평합니다. 시계를 보니 7시쯤이라 들어가기엔 너무 이른 시간이었다. 그들은 방에 있는 소수의 사람들에게 잠시 숨 돌릴 시간을 주기로 했다. 그래서 그들은 복도 끝으로 가서 발 마사지와 모호함의 관계에 대한 토론을 계속했습니다. Jules의 말이 많은 성격은 자신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노력할 때 나타납니다. 더 이상 대화를 나눌 수 없게 된 그들은 문에 침입해 떨고 있는 파트너에게 총을 겨누고 남은 햄버거를 먹었고, 스프라이트는 주위를 둘러보며 상대방과 버거의 맛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그를 놓아줄까요? 너무 순진해요. 총소리 속에 줄스의 길고 냄새나는 성경책이 연달아 들려왔다. 그가 성경을 읽는 경건함과 총을 쏘는 냉정함은 죽음의 저주를 외치는 그 비열한 승려들을 연상시켰다. 장면은 다음 이야기로 다시 시작됩니다. 스토리라인의 전개로 볼 때, 스토리의 내러티브가 공식적으로 들어가는 것은 바로 이 시점이다. 그들은 배구 유니폼을 입고 보스에게 심부름을 전달하기 위해 바에 왔지만(즉, 살인자 앞에 물건을 가져갈 상자) 빈센트는 두 번째 이야기 '금시계'에서 남자 주인공 복서 부치를 만났다. . Vincent는 Butch를 무례하게 비웃으며 Butch의 무작위 총격으로 인해 결국 죽음을 맞이할 길을 열었습니다. 구타당한 권투 선수는 링을 떠났고 Vincent는 상사의 아내와 함께 계속해서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이는 영화의 화두인 '뒤틀린 댄스'로 이어진다. 흥미로운 점은 그가 무도장에서 트월킹 댄스를 선보인 뒤 형수와의 관계를 뜨겁게 달군 뒤 에로극을 펼치는 것이 관객들의 예상과는 달리 화장실에서 억지로 침착함을 유지했다는 점이다. . 이때 형수는 헤로인 중독으로 죽을 뻔했다. 그는 의식을 잃은 처제를 자신에게 마약을 팔았던 마약상의 집으로 데려갔습니다. 예수와 닮았지만 아드레날린을 주입해야 할 때 의학 지식을 찾는 마약상. 주사를 맞고 보니 가짜 가슴이 보였다. 그걸 보고 나는 웃지 않을 수 없었다. 참으로 아름다운 아이러니다. 구조된 양측은 돌아오는 길에도 침묵을 지켰다. 그들은 함께 비밀로 해야 할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이야기가 이상해요. '골든워치'의 남자 주인공인 복서 부치는 우연히 갱단 보스와의 더러운 기억을 갖게 된다.
그는 다섯 번째 복싱 시합에서 패하기로 한 마사와의 약속을 지키지 않았고, 상대를 꺾어 죽기까지 했다. 그는 서둘러 창밖으로 도망쳐 콜롬비아 여성 운전자가 운전하는 택시에 뛰어들었다. 매력적인 여성 운전자는 그에게 사람을 죽이는 기분이 어떤지 계속 물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날 줄 알았는데(상상은 활짝 열려있었다) 목적지에 도착하고 떠났다... 떠났다...
탈출 전날 밤, 초조하고 설렘으로 기다렸던 모텔, 그리고 다음날 나는 남은 행복한 삶을 보내기 위해 작은 섬으로 갔다.
그러나 다음날 그가 일어났을 때 그는 여자친구가 그에게 가장 중요한 금시계를 가져오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전날 그는 허니의 작은 여자 친구였습니다. 그녀는 그의 포효에 겁을 먹고 구석에 쪼그리고 앉았습니다. 그녀는 배꽃과 비처럼 보였고 나는 그녀를 불쌍히 여겼습니다. 알고보니 증조부에서 할아버지로, 할아버지에서 아버지로 이어진 금시계가 아버지의 몸 속에 숨겨져 있었는데, 베트남 포로수용소에서 살아남기 위해 애썼다가 나중에 다시 가지고 온 것으로 밝혀졌다. 2년 동안 몸 속에 숨겨왔던 동료들에 의해. 그에게 금시계는 아버지의 유물이자 그가 갖고 있는 유일한 기억이다. 터무니없지만 실제적인 전쟁 기간. 그는 시계를 가지러 돌아갔지만 놀라울 정도로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런데 보통 사람들은 시계를 챙겨두고 뒤돌아서 떠나지 않습니까? 살인자가 그를 죽이기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부엌으로 와서 빵을 굽기 시작했습니다. 토스터 옆에는 검은 총이 조용히 놓여 있었다.
고개를 돌리자 변기 물 내리는 소리가 떠올랐다. 빈센트가 나왔습니다. 총성이 울리고 사람들이 쓰러졌다. 대부분의 에피소드에서 살아남은 남자 주인공이 게임 오버입니다. 행복한 삶이 눈앞에 있었지만, 도시를 떠나기 전 숙적 마샤와 마주칠 줄은 몰랐다. 충돌 후 두 강력자는 곧바로 차를 끄지 않고 작은 식료품점에서 우연히 부딪힌 뒤 LA의 강력한 갱단 보스가 거리 순찰대에 의해 살해됐다. 장교님~ 복서 부치는 양측이 교착상태에 빠졌을 때 빨리 승리할 수도 있었습니다. 사무라이의 정신으로 그는 세 가지 무기를 바꾸고 마침내 카타나로 두 변태를 해킹하여 죽였습니다. 마사와 그 사이의 원한은 이 어두운 오두막에서 사라졌습니다. Ma Sha는 그에게 말했습니다. 떠나면 돌아 오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내가 당신을 죽일 것입니다. 참을 수 없는 놀라움, 특별하고 이상한.
세 번째 이야기: 보니의 상황은 그 상황에 있지 않은 보니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카메라는 살인을 저지른 후 그들이 있던 차로 돌아갔습니다. 무모한 사람인 빈센트는 차에서 그를 돕고 있던 마빈을 실수로 죽였습니다. 차는 피로 가득 차 있었고 그들은 현지 친구인 지미(역시 감독)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지미는 아내 보니를 두려워합니다. 지하세계마저도 기분 나쁘게 하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지미는 아내가 화를 낼까 봐 겁이 나고 사랑스럽기도 하다. 야간근무를 마치고 휴식을 취하러 돌아온 보니가 집으로 돌아가기 전, 차에 묻은 혈흔을 처리하기 위해 그들은 분업을 하며 함께 일했다. 지미의 배구 유니폼을 입히고, 지미의 가장 비싼 침대보를 깔고, 반짝이는 유리를 닦은 후, 그는 마침내 성공적으로 국경을 넘었습니다. 그들은 영화 초반에 두 도둑이 물건을 털기로 계획한 아침식사 가게에 왔습니다. 이쯤 되면 1화에서 마샤에게 일을 전달하기 위해 왜 반팔과 반바지가 달린 배구 유니폼을 입었는지 이해하게 될 것이고, 분명히 피비린내 나는 강도 사건과 강도를 막는 장면이 있을 것이라는 것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카메라는 살인과 강도의 첫 번째 이야기로 돌아간다. 살인을 저지르던 중 총에 맞았으나 부상을 입지 않은 줄스는 신의 영감을 받아 이제부터 돈을 벌기로 결심한다. 손을 씻고 세상의 피비린내 나는 삶을 멀리하십시오.
역시 그 냄새나고 긴 통로는 결국 성찰의 매개체가 됐다. 그때부터 세상에 총알비가 덜 내리고 마음의 평화가 찾아왔다. 그는 도둑맞은 작은 호박과 작은 흰 토끼를 풀어주고 문 밖으로 나갔습니다.
영화는 끝났다… 맞물린 구조와 다면적인 캐릭터 연출,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고 안경이 떨어지는 일이 반복됐다.
세 가지 이야기에서 사람의 역할은 서로 다르며, 이는 우리 삶의 역할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인간의 본성이 복잡하고 다면적임을 보여줍니다.
'달콤한 이야기'의 남자 주인공인 빈슨은 이야기 속 미아의 이미지에 비하면 보호자이다. 하지만 '복서 이야기'에서 빈센트는 얼굴만 드러낸 뒤 총에 맞아 숨지는 무명의 인물이 됐다. 두 이야기를 따로 살펴보면 두 이야기에서 빈센트의 성격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다릅니다.
줄리어스가 빈센트와 함께 아파트에 있는 사람들을 촬영할 때 그의 이미지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살인자'였지만, 영화 후반부에서 흰 토끼와 호박 머리가 식당을 털자, 율리우스의 이미지는 더 이상 '살인자'가 아닌 구원자의 이미지임이 분명하다.
이러한 '다중적 관점'은 모두 한 가지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참가자 각자는 행사에 참여하는 일련의 이유와 자신의 상태를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시대와 상태에 있다. 같은 사람이 역할이 매우 다릅니다. 원래 눈에 띄지 않는 이야기는 다양한 분해 링크로 제시되어 사람들이 이야기의 전개와 추측을 멈출 수 없게 만듭니다. 누가 저속하다고 말합니까? 저속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심오한 통찰력을 지닌 영화는 관객의 좋은 취향을 반영합니다. 위챗 공개 계정 Lololiya ID:luoshuxy에서 당신의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