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은 일생 동안 중국인들의 도덕적인 면모에 대해 늘 고민해 왔습니다. 그의 지치지 않는 가르침과 부상당한 노파를 경찰서로 데려가는 인력거꾼은 모두 직업윤리에 대한 모범이다. 그러나 명나라 판 『공양전』을 죽은 사람에게 팔아먹은 영리 서점 소년을 풍자하고, 사실관계를 무시하고 강제로 천신발을 팔게 한 청운각의 뚱뚱한 소년을 폭로했다. 이 작품들은 70~80년이 지났지만 우리의 직업 윤리는 여전히 개선되어야 합니다. 최근 자오안 뇌물 사건과 CCTV 문예부 국장 장준이 뇌물 사건의 판결은 두 당사자가 권력과 금전 거래를 이용해 평범한 주제가를 만들어 세상을 속이고 자신들의 명예를 빼앗고, 돈을 벌어 중앙 언론의 위상을 크게 훼손했습니다. 비슷한 예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허난(Henan)의 한 남성이 정수기를 판매하기 위해 저수지에 독을 터뜨려 64명이 중독되었습니다. Tongzhou의 초등학교 교사인 Chen Youhai는 자신의 지위를 이용하여 8세에서 10세 사이의 학생 10명을 강간하고, 16세 미만의 소녀 16명을 성추행했습니다(2003년 12월 18일자 베이징 청년일보 법정판 참조). 광시에서는 의료진 11명이 인신매매범 52명을 도왔고, 아기 118명을 50위안에 사고 3000위안에 팔았다. 광둥성의 한 마약 재활 센터 직원은 뇌물을 받고 자신의 악행을 선한 행위로 바꾸겠다고 결심한 마약 중독 여성들을 닭 머리에 팔아 길거리에서 매춘을 하게 했습니다. 지난해 산시성 판즈현에서 발생한 금광 폭발사고로 38명이 숨진 것으로 추정되지만 기자 11명이 뇌물을 받고 2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9월 난징에 식당을 운영하던 자영업자 천정핑(陳政平)씨가 질투심에 동료들을 독살해 38명이 숨졌다. 택시기사는 승객을 모셔야 하는데 베이징에는 매춘부들이 쉽게 벌 수 있는 돈을 질투한 리씨가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 만에 젊은 여성 5명을 살해하고 내부를 끊었다. 그들 중 일부는 먹었습니다.
루쉰은 직업윤리에 비해 공직윤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모든 직업 중에서 공무원만큼 전반적인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직업은 없기 때문입니다. 관직을 맡는 것은 한쪽에게 이익이 될 수도 있고 한쪽에게 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민요에 나오는 '도적은 빗처럼 오고 관리는 창살처럼 온다'는 말도 부패한 관리들의 폐해를 고발한다. 공직인격의 핵심은 권력을 누구에게 사용할 것인가, 즉 국민을 위해 통치할 것인가, 아니면 자신을 위해 통치할 것인가의 문제이다. 루쉰이 생각하는 전자의 대표자 중 한 사람은 쑨원이었다. 루쉰은 중화민국의 건국자를 영원한 혁명가로 칭송했다. 그는 "혁명을 하려고 세상에서 나왔으나 혁명이 되지 못했으며, 중화민국 건국 후에도 결코 만족하지도 편하지도 않았으며 여전히 거의 완전한 혁명을 향해 나아가는 사역을 계속했다"( "쑨원 선생 서거 1주년") 후자는 흰 개미 같은 부패한 무리입니다. 루쉰의 말에 따르면 그들은 끝까지 먹고 남은 것은 단지 배설물일 뿐입니다. . 루쉰은 자신의 기사 '이것저것'에서 농담을 했다. 생일을 축하하는 부사가 있었는데, 그가 쥐띠생이라 부하들이 돈을 모아 생일 선물로 황금쥐를 만들어줬다. 선물을 받은 치안판사는 즉시 내년이 그의 아내의 생일이 될 것이며 그의 아내는 소의 해에 태어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루쉰은 그런 부패한 관료들에게 황금 쥐뿐만 아니라 죽은 쥐도 주어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습니다. 아내에게 황금 소를 주면 어린 딸이 코끼리라고 선언할 것입니다. 만족할 수 없는 욕망이라 불린다.
현재 우리나라 간부 대부분이 훌륭하거나 비교적 좋은 것도 사실이지만, 기존의 문제도 무시할 수 없는 것도 사실이다. 공개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4,000명의 부패한 공무원이 도주했으며, 50억 개의 국유 자산을 빼앗아갔습니다. 이 데이터만으로도 충격적입니다. 하지만 몇 년 전 폭로된 샤먼 위안화 밀수 사건에는 수백 명의 공무원이 연루됐고 탈세 금액도 800억 달러에 달했다. 부패공직자들을 처리하는 방법은 법제도를 개선하고 감독을 강화하는 것이다. 현재 '중국 공산당 당내 감독 규정'을 제정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올해 12월 23일, 중국 공산당 중앙 정치국은 이 규정을 논의하고 증상과 근본 원인을 모두 치료할 부패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올해 8월, 당중앙과 국무원은 중앙기율검사위원회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조직부의 관련 요청을 공식적으로 승인했으며, 당 중앙위원회와 검사사업소를 설치했다. 중앙기율검사위원회와 중앙조직부는 지방 당, 정부 팀, 지도자 주변에 대한 감독을 강화한다. 올해 초부터 Cheng Weigao, Tian Fengshan, Liu Fangnen, Wang Huaizhong 등 10명에 가까운 성 및 장관급 부패 관리들이 적발되었습니다.
성격과 부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이 거의 없습니다. 반대로 부는 종종 도덕적 부패의 미끼가 되고 부패를 위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합니다. 우리나라의 현대화와 서구현대화의 차이점은 한편으로는 경제건설을 중심으로 견지하고 물질생산성을 확고히 발전시켜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사상도덕적 자질을 힘있게 향상시키고 사회건설을 통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질문명 건설과 사회주의적 정신문명 건설은 투쟁의 통일된 목표로 보아야 합니다. 건강한 사회발전은 사람 중심의 발전이며 문화, 생태, 경제, 정치, 환경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덩샤오핑은 매우 중요한 사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즉 근대화의 기본은 인간의 현대화이고, 인간의 질이 최우선이라는 것입니다. 즉, 물질적 현대화에 비해 인간 현대화는 본질적인 의미가 더 넓고, 더 깊고, 더 깊습니다. . 덩샤오핑은 다음과 같이 분명히 지적했습니다. 혁명과 건설은 모두 사람에 달려 있으며, 인적 요소는 평범한 사람들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확고한 신념을 갖고 인민의 이익을 인식하고 그들을 위해 싸우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것입니다. 사람의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 사람의 사상·도덕관은 정신문명의 성격과 방향을 구현하며, 경제건설의 발전속도와 방향에 있어서 무시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친다. 새 시대 중국의 개혁개방의 역사적 경험은 우리에게 말해줍니다. 사람은 돈만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정신과 영혼도 있어야 합니다. 양심을 파괴하여 돈을 벌고 건강을 해치면서 돈을 쓰는 것은 근대화의 궁극적인 목표에 근본적으로 위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