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노벨문학상 수상자는 가와바타 야스나리와 오에 겐자부로이다.
1. 가와바타 야스나리(akaわばた やсなり, 1899-1972)는 일본 문단의 '주도적 인물'이자 신감각주의 작가이자 유명한 소설가이다. 1968년에는 『설국』, 『고대 수도』, 『천두루미』 등 3대 걸작으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하여 라빈드라나트 타고르, 사무엘 조셉 아뇽에 이어 세 번째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아시아인이 되었습니다. 사람들.
2. 일본의 유명 작가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오에 겐자부로. 1935년 일본 남부 시코쿠 섬 에히메현 기타군 오제무라에서 태어났습니다.
1941년 당시 국립학교에 입학했다. 오에 겐자부로가 10살이던 1945년, 일본은 미군의 일본군 점령과 신헌법의 시행, 민주적 사상교육을 받게 됐다. 그의 미래 침략 전쟁 반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사회 문제와 인류의 운명에 관심을 기울이는 생각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94년에 그는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다. ?
추가 정보
오에 겐자부로 학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에 겐자부로의 소설 중 상당수는 자전적 색채가 강하거나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하고 있거나, 그래서 가족과 친구들의 그림자가 더욱 눈길을 끈다.
어릴 때부터 일본 시골에서 살았기 때문에 일본 사투리와 속어에 익숙했고, 나중에는 프랑스어의 영향도 깊게 받았다. 그래서 오에 겐자부로의 소설 언어는 '중국과 외국의 조화'라는 놀라운 색채를 보여준다.
또한 프랑스 작가 사르트르 등의 영향을 많이 받은 그의 소설은 상징적 기법을 자주 사용한다. 소설의 제목부터 줄거리, 주인공의 이름까지 상징성이 강한 경우가 많다.
오에 겐자부로의 소설 구조는 앞뒤를 강조하는 것과는 매우 다르다. 전통소설은 맥락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줄거리나 장면이 크게 튀어나오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프랑스의 실존주의 대가 사르트르와 인식론의 대가 바슐라르의 상상력 이론을 거듭 확인하면서 오에 겐자부로는 마침내 영국 낭만주의의 선구자인 블레이크의 상상력 이론에서 그 답을 찾았다. 이미지'를 바탕으로 '이미지의 분할'이라는 주제를 제시함으로써 상상이론의 발전을 위한 긍정적인 시도를 하게 되었다.
바이두 백과사전-카와바타 야스나리
바이두 백과사전-오에 겐자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