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자칭은 옷을 이용해 책을 샀다
양젠민
주자칭씨는 산문으로 유명하지만 나중에 대학에서 오랫동안 강의를 했다. , "선별시"( "고대시의 근원"이 교과서임), "발라드", "도원명의 시", "신문학 연구" 및 기타 강좌 "신시 기타", "표준 및 측정"을 출판함. ", "시", "우아함과 대중성에 대하여*" **감상", "고전 토크" 및 기타 문학 비평. 그의 학문적 연구 성과는 심오한 학문적 성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탄탄한 문학적 축적은 그 세대 학자들만의 특징인 것 같다. 이러한 축적은 당연히 책을 읽고 사랑하는 것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Zhu Ziqing은 중학교 시절 독서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당시 그의 가족은 그에게 매달 1위안의 용돈을 주었고, 그는 그 대부분을 고향에 있는 광이서점에 기부했고, 그는 종종 빚을 지고 있었습니다. 철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 『쉬운 불교해석』이라는 책을 이 서점에서 구입했다.
나중에 그는 철학을 공부하기 위해 북경대학교에 갔는데, 주자칭은 불교서적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다. 당시 대부분의 불교 경전과 기타 서적은 Xicheng의 Reclining Buddha Temple의 Jiufeng Temple 지역에 있었고 한때 그는 사원에 가서 "Yin Ming Zheng Theory", "Hundred Methods Mingmen"과 같은 책을 구입했습니다. 이론', '번역명모집' 등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어느 우울한 가을 오후였고, 주자경(Zhu Ziqing)은 나중에 기사에서 회상하면서 "이 어리석은 일은 꽤 흥미롭다"고 말했습니다.
1920년, 그것은 Zhu Ziqing의 대학 마지막 해였습니다. 한번은 유리창에 있는 서점에 가서 화양서점에서 신간판 '웹스터 사전'을 보았는데 가격은 14위안이었습니다. 이 큰 책에 드는 돈은 그리 비싸지 않지만, 공부하는 학생에게는 정말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가지고 있는 돈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생각해보면 내 모피 코트가 여전히 돈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망토는 Zhu Ziqing이 결혼할 때 만들어준 것입니다. 수달 목걸이와 흑담비 모피가 있습니다. 망토는 천으로 되어 있고 스타일은 좀 투박하고, 옷깃은 두 쌍의 '말굽 소매'로 엮어져 있지만 결국 가죽 재킷이니까 아버지가 공을 들여 만드셨다. 하지만 그 당시 나는 정말 '큰 사전'과 헤어질 수 없었고, 나중에 그 망토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오랫동안 망설이다가 '큰 사전'을 가져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전당포.
전당포는 학교 뒷문에 있으니 돌아서 가시면 됩니다. Zhu Ziqing은 너무 많이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상환할 생각이 있어서 책 가격을 14위안으로 사용했습니다. 물론 망토 가격이 이보다 더 비쌌기 때문에 전당포 카운터에 있던 사람도 전혀 당황하지 않고 바로 돈을 지불했다.
주자경은 돈을 받고 곧바로 가서 '웹스터 사전'을 가져왔다. 뜻밖에도 아버지가 그토록 많은 노력을 들여 만든 망토는 결코 되찾지 못했습니다.
주자칭은 대학 졸업 후 장쑤성과 저장성 지역의 중학교에서 가르쳤고, 이후 칭화대 중국학과 교수로 임용됐다. 어느 겨울은 유난히 추웠는데, 주자청은 면포를 꿰맬 힘이 없어서 거리로 나가 기병용 펠트 망토를 샀다. 망토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스타일이 더 좋고 가는 털이 부드러운데 가격이 비싸서 감당할 수 없어서 거칠지만 값싼 망토를 샀습니다.
이 펠트 망토는 너무 눈에 띄기 때문에 교수의 가난의 상징이되었고 나중에 Zhu Ziqing을 회상하는 친구들의 글에 여러 번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Zhu Ziqing이 도시에 수업을 들으러 갈 때 바람과 추위를 막아 주었고 밤에는 매트리스로 사용되었지만 매우 슬프다. 이때, 한시적이고 되돌릴 수 없는 가죽망토를 생각하면 선비들의 책에 대한 집착이 어느 정도인지 더욱 실감하게 된다.
'인민일보 해외판' 2004년 4월 16일
Qiu Jin and Xinshi
Qiu Jin (.1875-.1907), 예명 Xuan Qing Jingxiong 자칭 Jianhu Nvxia는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여성 혁명가였습니다. 그녀는 저장성 산음 출신이었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고전, 역사, 산업 및 시에 능숙했습니다. 일본으로 유학하여 토속신문을 창간하고 삼합회와 동맹회에 참여하였으며 해설가와 절강지부 지도자를 역임하였다. "중국 여성 신문"을 창간하고 해방군을 조직하며 만주 왕조를 전복시키는 데 큰 공헌을했습니다. .1907년 그녀는 절강봉기를 조직했는데, 이것이 밝혀지고 영웅이 사망했다. 그러나 그녀가 신시를 방문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Qiu Jin은 Xu Zihua라는 친한 여자 친구가 있으며 Chanhui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Huzhou 현 Gui'an 카운티 Nanxun 타운과 결혼했으며 Xunxi 여학교의 교감 (교장)을 역임했습니다. 마을에서. Qiu Jin도 1906년 봄에 일본에서 돌아온 후 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Xi Jinping 동지는 Qiu Jin과 Xu Zihua를 친한 친구로 만들었습니다. Xu Zihua는 한때 Qiu Jin에게 20냥 이상의 금을 지원하여 혁명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Xu Zihua는 Chongde County Shimen Town (현재 Chongfu Town)의 학자 가문에서 태어나 Ximen Yizhitang (Jinshi)에서 살았습니다.
Xu Zihua의 사촌 Xu Yunhua는 Deqing County Xinshi Town의 Cao 가문에 시집갔습니다. 그녀의 남편 Cao Yupu는 청나라 학자였으며 뛰어난 시인이자 작가였습니다. 서자화(Xu Zihua)와 서윤화(Xu Yunhua) 두 자매는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정도로 매우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1906년 봄과 여름의 전환기, 서자화와 추진은 신시(新十)에 있는 사촌 서운화의 집을 방문했다. Cao Family Garden은 고대 도시 Xin City Nanchang Street Jiaxian Bridge에 위치하고 있으며 Cao의 거주지는 "Yanyitang"이라고 불리며 Xin City의 청나라 유명한 거주지입니다. 조옥보와 서운화는 사촌인 서자화와 키우진을 따뜻하게 대접하고, 그들과 함께 시와 가사를 썼다. 조우보에게는 구동맹의 일원인 천주준(陳章君)이 있었는데, 건호호의 여주인공 추진이 신시(新寧)에 있는 조의 집에 온다는 사실을 알고 서자화(徐治华)와 추진(秦吉)을 초대하여 진의 『서덕당』을 방문하게 했다. Xinshi Shijingtang에서. Chen Zhujun은 1870년경에 Xinshi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Qinghong Gang의 선배였으며 나중에 중화민국 절강성 주지사를 역임한 Huang Jinrong, Wang Jinfa 및 Zhou Fengqi와 가까운 친구였습니다. Chen Zhujun 씨는 또한 Guangxu의 장쑤성 후보 현 행정관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신도시 Hujiafen에 "Wanxing Wool Store"를 열었습니다. 오창봉기 이후 천주쥔은 절강성 관찰사 공격에 가담했고, 장개석(1887~1975)과 함께 암살단원으로 활동했다. 절강성 집행위원이며 장개석과 서화 교류를 가졌습니다. Chen Zhujun과 Qiu Jin은 Cao Yupu와 Xu Yunhua의 소개로 만났습니다. 이번에 Qiu Jin은 약 3 ~ 5 일 동안 신도시에 머물 렀습니다.
추진이 두 번째로 신시에 온 것은 1907년 초였다. 그녀는 처음으로 쉬즈화의 고향인 시먼에서 살았다. 청나라 조정이 치우진을 핵심 범죄자로 간주하고 그녀와 쉬즈화와의 관계를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 그것은 안전 예방책이었습니다. 그는 한밤중에 배를 타고 Qiu Jin을 Xinshi에있는 그의 사촌 Xu Yunhua의 집으로 안내했습니다. Qiu Jin은 Cao의 정원에있는 남쪽을 향한 건물에 살았습니다 (건물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며칠 후 Xu Zihua는 Qiu Jin의 추격이 점점 더 빡빡해지는 것을 보고 Qiu Jin이 Chen Zhujun의 집에 머물도록 주선했습니다. 일주일 정도 머물렀다가 Qiu Jin은 Shaoxing으로 돌아갈 것을 주장했고 Chen Zhujun은 그를 호위했습니다. 그녀는 한밤중에 배를 타고 나갔다. 구체적인 위치는 결정되지 않았다.
1907년 7월 5일, 소흥 현정구에서 추진이 살해당했다. 서자화는 너무 슬퍼서 추진을 서호에 묻었고, 서운화도 추진에게 자금을 지원했다. 장례비 . Qiu Jin을 기념하기 위해 Xu Zihua는 Xu Zihua를 회장으로, Xu Yunhua와 Cao Yupu를 회원으로 하는 "Qiu Society" 설립을 시작했습니다. 현대 중국의 유명한 시인이자 Qiu Jin과 Xu Zihua의 친구인 Liu Yazi(1.887-1.959) 선생은 1948년 2월 1일 홍콩에서 Qiu Jin과 Xu Zihua와의 우정을 기념하여 7자 시를 썼습니다. Xu Zihua. 원본은 파괴되었으며 Xinshi에 사본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Qiu 가족의 정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시아버지가 다시 무덤 문을 두드립니다. 제왕은 오씨 가문을 떠났으니, 그 공덕을 갚기 위해 차라리 영웅적인 영혼을 지키고 싶습니다." 만수 한비 외 내일 샤오젠에서 해바라기가 멀리 울면 지하에 있는 나의 오랜 친구들이 나를 기다리십시오. 봄이 오면 내 말이 외로운 산을 뛰어 넘을 것입니다. "비문: "Xu Chanhui 부인의 무덤을 제거하십시오.
Bing Xin, 나의 자존심
Lei Jieqiong 빙신 탄생 100주년을 맞아
20세기의 99년이 지나 나를 떠난 사랑하는 친구 빙신이 또 한 송이의 빨간 장미를 손에 쥐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너무 슬프다. 그녀에게 우리의 거의 70년 간의 우정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나는 미국에서 공부하고 돌아와 옌칭대학교 사회학과에 교수로 지원했을 때 1931년에 빙신을 만났습니다. Bing Xin의 남편 Wu Wenzao 씨는 Yenching 대학에서 중국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저는 광동 출신이고 북경에 집이 없으며 종종 저를 집으로 초대합니다.
항일전쟁 전인 1934년에 빙신의 초청을 받아 핑수이선(현 베이징-바오터우선) 연선의 사회 검열 활동에 참여했던 기억이 납니다. 검사를 마치고 돌아온 후 Bing Xin, Wu Wenzao와 나는 "몽골 사원 여행", "몽골 유르트", "Pingsui 강을 따라 천주교 개요"및 기타 기사를 출판했습니다. 그리고 바오터우 백령사 유르트 앞의 나는 6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여전히 소중하다… 그 문을 열고 빙신과 나는 장시(江西)로 가서 항일 구국 활동을 했다. 빙신의 가족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후방의 곤명과 충칭으로 이주해 중국 문예 저항 운동에 참여했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빙신과 우원자오는 사회 시찰을 위해 일본으로 갔다. 전쟁 중에 빙신은 반일파의 불길 속에서 도쿄대학교에 초청되어 강의를 하게 됐다. -일본 전쟁, Bing Xin과 나는 북경에서 분리된 지 14년이 지났습니다.
1951년에 Bing Xin은 나중에 중국으로 돌아갔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일본이 신중국을 건국한 후 인생에서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하다고 느꼈다. 마침내 활기찬 베이징으로 돌아온 그녀는 나에게 Zhou Enlai 총리와 Zhongnanhai에서 Wu Wenzao를 만났던 장면에 대해 신나게 이야기했다.
잊지 못할 시간이었습니다. 신흥 국가, 새로운 사람들, 새로운 유형의 삶이 Bing Xin의 창의적인 영감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Bing Xin은 신중국에 대해 노래하고, 새로운 삶을 묘사하고, 진리와 선함과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또한 빙신은 중국 인민의 문화사절로서 자주 방문하고 친구를 사귀며 세계 평화와 인류 발전을 위해 많은 에너지로 국제 교류에 헌신했습니다. 1956년 제가 소개된 후 빙신은. Wu Wenzao는 중국 민주주의 촉진 협회에 합류했습니다. 상호작용에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습니다.
빙신은 작가로 20세기 동갑내기이다. 그녀의 80년 집필 경력은 '5·4' 문학 혁명에서 오늘날 신시대 문학에 이르기까지 중국 현대 문학의 위대한 궤적을 보여줍니다. Bing Xin의 폭넓은 사랑은 시대의 흐름에 맞춰 7백만 단어가 넘는 그녀의 작품에 통합되어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교육했습니다. Bing Xin은 국가, 사회, 인민에 대한 일관된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애국적인 지식인의 모델입니다. 그녀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직업이 가르치는 것이고, 교육을 사랑하는 것은 애국심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문화대혁명'의 악몽에서 깨어났을 때 빙신은 '인생은 여든부터 시작된다'고 말했고, 그녀의 창작은 수백 편의 작품을 출판하며 두 번째 절정에 이르렀다. 그녀 때문에 행복해요. Bing Xin의 말년 작품은 주로 현안을 다루고 국가의 미래와 운명에 초점을 맞춘 주요 사회 주제에 관한 것입니다. 그 중 'I Request'와 'I Thank You'는 더욱 감동을 선사하며 큰 사회적 호응을 얻었다. 이것은 Bing Xin의 성실하고 강직하며 용기 있는 성격을 표현한 것입니다. 1993년 빙신(Bing Xin)은 기사에서 "교육은 100년 계획의 기초이다. 나라를 운영할 때 교육을 기초로 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960만 평방킬로미터의 땅이 광활한 문화의 사막으로 변한 21세기 중국을 가만히 앉아서 지켜볼 수는 없습니다.” 과학과 교육을 통해 나라를 부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이 때문에 Bing Xin은 개인적으로 실천하기도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Bing Xin은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거의 20만 위안에 달하는 로열티를 중국 민주대학교 사회학 장학금, 쑹칭링 재단, 안휘 재해 피해 지역, 푸젠성 고향 학교, 농촌 여성 교육 발전 재단, 국민희망프로젝트 등 . 어린이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영적인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아동문학의 번영과 발전을 목표로 1989년에 제정된 동화책 부문 '빙신상(Bing Xin Award)'은 특별한 배려를 받아왔습니다. 각 선택에서 Bing Xin은 작품을 직접 검토하고 저자에게 보상해야 합니다. 그녀는 모든 사람이 아름다운 것을 자녀에게 물려주고, 주변의 아이들을 돌보고, 조국의 미래를 기대하도록 격려했습니다...
1994년 가을부터 Bing Xin은 베이징 병원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 그녀는 항상 낙관적입니다. 홍콩이 조국으로 돌아가려 할 때, 그녀는 병상에 “홍콩이 돌아오면 가슴이 아프다”라는 글을 썼다. 그 글에는 조국에 대한 사랑이 가득 담겨 있었다.
최근에는 매년 10월 빙신의 생일이 되면 늘 장미꽃과 소원을 빌며, 내가 수집한 신문 스크랩도 자주 가져다준다. 출장이나 방문 중에 신문에서 오려낸 그녀에 관한 기사나 사진이었습니다. 작년 생일날 찾아갔더니 고맙다고 하더군요. 그 부드러운 말과 미소는 평생 잊지 못할 것 같아요... 그 때 제가 몸을 굽혀 볼에 뽀뽀하고 사랑한다고 했더니 그 분이 그러더군요. 나도 사랑해요. 카메라의 셔터가 번쩍이며 나의 보물인 이 영원한 순간이 포착되었습니다.
1994년 내 선집이 출판되었을 때 Bing Xin은 기꺼이 선집 서문을 썼습니다. 서문에서 그녀는 나를 가장 사랑하는 친구라고 부릅니다. 나는 그녀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가장 사랑하는 친구 Bing Xin. 사랑하는 친구들은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Bing Xin의 이야기는 아름다움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그녀는 우리를 아주 많이 떠났습니다.
Bing Xin은 나의 자부심이자 중국 국민의 자부심입니다.
양시추의 명언
저자: 양시추
생으로 먹기
외국의 풍습은 언제나 흥미롭습니다. 이국적인 정서는 언제나 새롭기 때문입니다. . 새로움은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신의 집에 생생하게 불어넣고 실천하다 보면, 새로움은 종종 족쇄로 변하고, 재미는 종종 메스꺼움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아직도 설탕이나 우유를 첨가하지 않고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야서수필·외국범죄"
시는 팔기 어렵다
시는 돈으로 팔 수 없다.
새로운 시는 뿌리 몇 개만 잘라내면 완성될 수 있다. 비용은 아직 가볍지만, 굴 뱃속의 진주와 같다는 것은 그저 질병일 뿐이라는 것이다. 가꾸고 가꾸어 성공하려면 어디로 가야 고객을 찾을 수 있나요?
——"야서초·시"
병중의 부드러움
루쉰이 죽기 전 남긴 마지막 말은 "남을 용서하지 말고, 용서를 구하지 마세요." 그런 거요. 물론 태도도 준비할 수 있어요. 루쉰만큼 훌륭하지 못한 사람도 체력이 약하면 인간과 타협하기 쉽다. 여러 날 동안 그곳에 누워서 나는 모든 사람의 인간성을 바라보았고 이 세상이 여전히 기억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체온과 맥박이 거의 정상으로 돌아오자 나는 예전의 생활 방식으로 돌아가 모래를 눈에 비비지 못했습니다.
——"야쉐 스케치·병"
자유인
"누더기 옷은 가난의 죄이지만 거지의 옷이다. 그의 직업의 우아한 흔적, 그의 소유물, 그의 의복, 그가 공공 장소에 공개적으로 나타나는 복장... 아무도 그의 종교적, 정치적 성향에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끝날 때까지 자유인. 리철과이(Li Tieguai), 지공(Jigong)과 같이 항상 신이었던 사람들만이 인간 세상에서 놀 때 짧은 시간 동안 기꺼이 거지가 되기를 원합니다.
——"거지"
경이로운 유연성
셰익스피어는 "'깨지기 쉬운', 당신의 이름은 '여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취약성이 항상 여성을 불리하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유연한 것이 많을수록 깨지기가 더 어렵습니다.
——"야서 스케치·여성"
정점
예를 들어 중년에 이르면 사람은 최고봉에 오른 것 같다. 뒤를 돌아보니, 뒤돌아보지도 않고 땀을 흘리지도 않은 채 산을 오르는 청년들의 행렬이 보였다. 자세히 보니 길 위에는 나를 멍들고 멍들게 하는 걸림돌이 많았고, 나를 몇 년 동안 우물 안의 개구리로 만든 덫도 많이 있었습니다. ...이런 광경은 가장 높은 봉우리에서만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내리막길이 있어 걷기가 훨씬 편하다.
——"야셰 스케치·중년"
나이
어렸을 때 천성적으로 축복받은 남성과 여성을 본 적이 있습니다. 짙은 눈썹과 큰 눈을 가진 멍청한 얼굴은 마치 녹색의 떫은맛이 나는 복숭아처럼 뻣뻣하고 뻣뻣했으며, 그 위에는 아주 긴 털이 빽빽하게 나 있었습니다. 다듬지 않은 돌들입니다. 하지만 중년이 되면 촉촉해지고 윤기가 나며 발밑에 샘이 솟은 듯한 느낌이 들며, 한 눈에 내용물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의 삶은
수년 동안 지하실에 저장되어 진하고 향기로운 와인을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그들에게는 중년의 슬픔이 없습니다.
——"야서 스케치·중세"
새의 고뇌
과거에는 새장에 갇힌 새를 안고 이른 아침 거리를 걷는 사람들을 자주 보았습니다. 아침에 (지금은 그런 여가를 즐기는 사람이 적습니다). 내가 관심을 갖는 것은 사람의 여가가 아니라 새의 고민입니다. ...새가 이 단계에 도달하면 우울증은 아마도 테이프에 붙은 파리 다음으로 심할 것이며, 그 행복은 아마도 식물표본관에서 사는 것보다 더 나을 것입니다.
——"야셰 스케치·새"
늙지 않았다
이상적인 은퇴 생활은 돈벌기에 달려 있는 일을 완전히 없애는 진정한 은퇴이다. 살고, 자신이 되고 싶은 것. 어떤 사람은 80세에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고, 어떤 사람은 50세에 소설을 쓰기 시작했는데, 둘 다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개는 새로운 재주를 배우기에는 결코 늙지 않습니다." 인간이 개보다 열등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야쉐의 스케치·은퇴의 연속"
분노
그리스 철학자 에픽테토스는 "내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는 날이 며칠인지 계산해 보라"고 말했다. 과거에는 매일 화를 냈고, 때로는 3~4일에 한 번씩 화를 내지 않으면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하나님께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당신이 화를 내는 횟수는 수련의 결과이다.
——"야셰의 스케치·분노"
깨진 정착지
모든 깨진 가정에는 몇 가지 오래된 물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국가도 마찬가지다. 쇠퇴하는 많은 고대 국가에는 사람들이 감탄하고, 존경하고, 한숨을 쉬고, 한탄하게 만드는 고대 유물이 많이 있습니다!
——"야셰 스케치·오래된 작품의 속편"
침묵
의로운 사람은 오랫동안 세속적인 일의 수고를 무시해 왔으며 자연스럽게 더 많은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침묵의 상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런 침묵은 말이 입에 닿기도 전에 삼키는 것이 아니라, “아는 사람은 말하지 않고, 말하는 사람은 모른다”는 말이 있듯이 전혀 할 말이 없는 것입니다. 세존께서는 영산 회의에서 군중들에게 꽃을 보여 주시려고 가사파의 얼굴이 상한 미소를 제외하고는 모두 침묵하셨습니다.
——"야쉐의 스케치·침묵의 연속"
아는 미소
'모나리자'의 미소는 미소, 미소 그녀는 아름답다 , 그녀의 미소는 달콤하고 고상하지만 그녀가 왜 웃는지, 무엇에 대해 웃고 있는지 묻을 수 없습니다. ... 아는 미소는 마음으로만 이해할 수 있으며 말이나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야셰의 스케치 후속작·그림 읽기"
나무를 만들 수 있나요?
킬머라는 시인이 있는데, '나무'라는 시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시가 '나쁜 시'라고 비판한다. 시 "나 같은 바보들이 만든 거야. 오직 신만이 나무를 만들 수 있어." 이 두 줄의 시는 꽤 흥미롭습니다. 인간이 대단한 것은 없습니다. 창조에 관해 이야기하면 나무를 만들 수 있습니까?
——"야쉐의 스케치·나무의 후속작"
감성나무
나무를 마주할 때마다 잘못된 생각을 많이 하긴 했지만. 나무는 말을 알 수 없지만 태어남과 늙음과 병듦과 죽음도 있고, 번영과 쇠퇴도 있고, 가문을 잇는 방법도 알고, 또한 "중력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나무는 살아있지만 걸을 수는 없습니다. 뿌리가 뿌리를 내린 곳이라면 어디든지 살 수 있고, 옮겨지는 고통을 겪지 않을 것입니다.
——"야셰의 스케치·나무의 후속작"
선을 먹고 선을 싫어한다
스님이 찐빵을 먹는 모습만 본 사람도 있었지만 실제로 본 사람도 있다 다른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이 직업이 자신에게 고통만 가져다줄 뿐 행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잘못된 직업을 선택한 것에 대해 한숨을 쉬고 자신을 미워할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자녀들에게 이 일을 다시는 하지 말라고 진지하게 경고할 것입니다.
이것을 '한 줄 먹고 한 줄 싫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야셰 산문 2권·인기 오류"
축 없는 끌 자국
예술과 자연은 상대적인 용어입니다. 모든 예술은 인간이 만든 것이다. 서양 속담에 Ars est celare(진정한 예술은 사람이 만든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마치 "도끼 끌 자국이 없다"는 것과 같습니다.
——"Ya She Prose Volume 2· 분재"
생명력 파괴
리드선이 마치 묶여 있는 것처럼 제거되지 않은 분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제거하더라도 필연적으로 나무껍질에 흉터. 이러한 예술적 생산은 식물의 생명력을 파괴하는 족쇄와도 같습니다. 분재를 감상하다 보면 놀이공원에서 본 왜소증을 앓고 있는 남자가 생각난다. 그는 옷을 차려입고 청중 앞에 나타나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또한 과거에 여성의 발을 묶었던 방식이 생각나서 발가락 뼈가 구부러져 3인치 황금 연꽃으로 변하여 우아하게 흔들렸습니다!
——"야사산문·분재 제2집"
자연
고대 성현들은 모두 효심을 장려했다. 사실 효도 인간의 본성 중 하나이고 자연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으면 설득은 효과가 없습니다. 부모와 딸 사이의 상호 사랑은 타고난 것입니다. 이는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에게도 마찬가지이다. 나는 동물 중에 부엉이 사슴이 있다는 것을 감히 믿을 수 없습니다.
——"야셰 산문·부모의 사랑 2화"
세대차
사람은 노소로 나뉘기 때문에 장기적인 차이가 있다 기성세대와 젊은 세대의 관계에는 도랑이 있는데, 그 도랑은 건너기 어려운 깊은 틈일 수도 있고, 한 걸음에 건널 수 있는 작은 도랑일 수도 있다. 사이. 도랑 한쪽에 있는 사람들은 도랑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을 내려다보고, 도랑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은 도랑 이쪽에 있는 사람들을 내려다보며 수염을 날리거나 쳐다볼 수도 있고, 뺨을 때릴 수도 있습니다. 테이블에 앉아 소매를 걷어붙이고 나쁜 말을 할 수도 있고, 실제로 소동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살인 사건은 양측의 기질과 교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야쉐의 스케치·세대차이 3화"
행운의 시간
누보 부자들은 실내 장식에 매우 까다롭다. 문에 들어서면 붉은 바탕에 '복'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초대형 사각형이 반겨주고, 금빛이 뿌려져 있어 복이 찾아왔음을 의미한다. 다섯 개의 파티가 연속해서 싸우면 그것은 물론 다섯 가지 축복입니다.
——"야쉐의 스케치·누보 부자의 세 가지 에피소드"
큰 아이디어는 당신 자신의 것입니다
사람, 페르시아 시인 오모 가야야마가 말했듯이, 나는 어디서 왔는지 모르고, 갈 때 어디로 가는지 모르고, 어디서 왔는지 모르고, 떠날 때 허락을 구하지 않아서 그냥 머물렀다. 한동안 이 세상.
이 기간 동안 우리는 마음을 노예로 삼고 있습니까? 아니면 덕과 공덕을 통해 불멸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까? 아니면 삶과 죽음을 연구하고 삼계를 초월해야 합니까? 이 큰 아이디어는 스스로 가져가야 합니다. ——"가을방의 수필·시간을 말하다"
사람에게는 우정이 필요하다
오직 신과 짐승만이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에게는 친구가 필요하다.
——"가을 방 에세이: 우정에 대해 이야기하다"
친구
프랭클린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충실하고 믿음직한 세 친구가 있습니다. 바로 늙은 아내입니다. 그리고 늙은 개는 현금으로요." 놀라운 점은 이 세 친구가 친구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러나 아리스토텔레스의 말은 가장 직설적이다: "내 친구들! 세상에 친구는 없다." 이 말은 사실 세상에는 친구가 있지만 랜턴을 들고 찾을 필요는 없지만 거의 냉소적입니다. , 그들은 모래에서 금을 파는 것과 같으며 정제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일단 우정이 진정으로 형성되면 돌처럼 강해 결코 되돌릴 수 없을 것입니다.
——"가을방의 에세이: 우정을 말하다"
진통제
사실 인생의 험난한 길에서 우여곡절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 신성한 자유라는 행복한 영역을 더 이상 갈망하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하지만 인생의 여행은 이렇다. 불평해도 소용없고, 탈출도 불가능하고, 비행은 꿈일 뿐이다. 사람들은 사실적인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며, 실제 생활도 현실적인 방식으로 다뤄져야 합니다. 물론 가끔씩 공상을 하고, 상상을 마음껏 펼치며 편안함을 느끼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시적인 통증 완화를 위한 일시적인 진정제일 뿐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는 않습니다.
——"서즈모에 대해 이야기하다"
장미와 가시
인생의 길은 수년 동안 이렇게 짓밟혔고 모두가 이것을 따릅니다. 장미길이라 부르든, 가시길이라 부르든, 당신이 가는 길은 순종적으로 끝내야 합니다.
——"서즈모를 말하다"
놀이
사람들은 어릴 때부터 놀았지만 장난감은 다릅니다. 어렸을 때는 가짜 칼과 총을 갖고 놀았고, 커서는 군 복무할 때 진짜 칼과 총을 사용했고, 어렸을 때는 돼지 모양의 저축을 구석구석 넣었다. 은행, 그리고 커서는 은행에 수표를 하나씩 보냈어요. 그녀가 자랄 때 사업. 어떤 사람은 펜홀더를 갖고 놀고, 어떤 사람은 지폐를 갖고 놀고, 어떤 사람은 골동품을 가지고 놀고, 어떤 사람은 정치를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낭만주의 피아노 시인 쇼팽의 생애
저자 : 미상
폴란드의 낭만주의 시인 키프리안 카밀 노르비드(CYPRIAN KAMIL NORWID)가 10월 18일 발표한 쇼팽 선언문 중 첫 번째로, 1849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런 평가, 특히 마지막 부분에 있어서는 쇼팽의 음악에 대한 전 세계인의 엄청난 관심이 얼마나 적절한지 실감하게 되는 것은 오늘에서야 비로소 알 수 있다. 우리는 뛰어난 피아니스트들의 레퍼토리에 쇼팽의 작품이 있다는 사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온 수많은 쇼팽 음악 해석가들에 대해 더욱 기쁘게 생각합니다. 가장 확실한 예 중 하나는 1927년에 창설된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입니다. 우승자는 전 세계의 연주자들입니다. 1955년 초 제5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우승자는 중국의 Mr. Fu Cong과 일본의 KIYOKO T
ANAKA였습니다. 다음 대회에서는 중국의 LI-MIN CHAN과 이란의 ACHOT-HAROUTUNIAN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00년 대회에서 중국 연주자 리윤디(Li Yundi)는 쇼팽의 음악에 대한 이해와 피아니스트로서의 의심할 여지 없는 성공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예를 통해서 우리는 위대한 음악 천재 쇼팽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사람으로 평가받는 것이 매우 적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낭만주의 시대에 쇼팽은 폴란드 민족음악 스타일의 뛰어난 작곡가로서 매우 독특한 역사적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19세기 유럽음악의 실제 발전사에서는 민족음악 양식이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쇼팽의 모든 작품에는 폴란드 전통의 음악 스타일이 있지만, 폴란드 민족 스타일은 쇼팽의 마주르카에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마주르카에서 쇼팽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계가 존경하는 가장 아름다운 폴란드 멜로디를 사용하여 오늘날의 음악가들이 처음으로 그의 음악에서 독특한 폴란드 스타일을 진정으로 인식하게 만들었습니다.
1810년 3월 1일, 쇼팽은 바르샤바에서 서쪽으로 50km 떨어진 젤라조바 볼라(Zelazowa Wola)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남다른 음악적 재능을 보여주었다. 니콜라스 쇼팽 신부는 원래 프랑스인이었으며 17세였던 1788년에 폴란드로 왔습니다.
그가 왜 폴란드에 왔는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아마도 1794년 폴란드 장군 TADEUSZ KOCIUSZKO가 이끄는 민중 저항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주한 나라의 자유를 위해 싸웠을 것입니다. 1800년에 그는 지역 주지사 스타로스타의 딸과 아내의 프랑스어 교사가 되었습니다. 1802년 가을, 니콜라스 쇼팽은 루드비카 스카르벡(LUDWIKA SKARBEK) 백작부인의 초대를 받아들여 자녀들의 교육을 맡아 젤라조바 볼라(Zelazowa Wola)에서 가족과 함께 살았습니다. 여기서 그는 백작부인의 먼 친척인 TEKLA JUSTYNA KRZYANOWSKA 양을 만났습니다. 그들은 1806년 6월 2일에 결혼했고, 1810년에 둘째 아이인 FRYDERYK가 태어났습니다. 같은 해 쇼팽의 가족은 바르샤바로 이주했습니다.
쇼팽은 여섯 살 때 이미 남다른 음악적 재능을 보여줬고, 그의 가족은 그를 위해 유명한 피아노 교사인 보이치에흐(Wojciech) 씨를 고용했다. 그는 젊은 쇼팽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그를 수많은 음악 거장들의 작품에 친숙하게 해주었다. 그의 가르침은 흥미와 지혜로 가득 차 있었고, 이는 쇼팽의 피아니스트로서의 개성과 창의성을 확립해 주었습니다. 쇼팽의 첫 공연은 그가 겨우 8세였을 때 Radziwi Family Palace에서 열린 자선 콘서트였습니다. 1818년 바르샤바 데일리 뉴스(Warsaw Daily News)는 "그는 가장 어려운 피아노 곡도 완벽하고 쉽게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흥미로운 춤과 변주곡도 만들 수 있다"고 썼습니다.
훗날 쇼팽의 부모는 최고의 음악 천재라도 전문 교육 없이는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쇼팽에게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쇼팽은 1926년 바르샤바 LYCEUM을 졸업한 후 바르샤바 음악원에 입학하여 유명한 음악 교육자이자 작곡가인 요제프 엘스너(JOZEF ELSNER)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쇼팽은 B 플랫 장조 Op. 2의 변주곡, A 장조 Op. 13의 폴란드 멜로디, F 장조 Op. 14, 피아노 소나타 1번을 포함한 대부분의 피아노 및 관현악 작품을 작곡했습니다. 4번 C단조, 바이올린과 첼로 8번 G단조, 폴로네즈, 마주르카, 왈츠도 있습니다. ELSNER는 쇼팽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재빨리 알아보았고 그의 창의성과 혁신을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보호했습니다. 쇼팽의 2년 차 보고서에서 그는 "비범한 능력"이라고 썼고, 1년 후에는 "비범한 능력, 음악 천재"라고 썼습니다.
바르샤바 음악원을 졸업한 후 쇼팽은 유럽의 주요 음악 중심지에서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키우고 싶어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연히 그는 작곡가와 피아니스트로서 큰 성공을 거둔 비엔나를 선택했습니다. 1829년 "ALLGEMEINE THEATERZEITUNG"의 평론에는 "쇼팽은 사람들이 그의 음악적 재능을 발견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연주와 창작의 독창성에서 음악 천재라고 말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사람을 정복했습니다."라고 쓰여 있었습니다. ...그의 연주는 확실히 실력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이것이 예술가와 포저의 차이이다." 다른 댓글에서는 "훌륭한 작품이다." ", "아름다운 퍼포먼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실력" 등 이는 쇼팽의 음악적 재능이 국제적으로 처음으로 인정받은 사건이었습니다.
쇼팽은 20세 때 피아노 협주곡 E단조와 F단조로 바르샤바에서 유명해졌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해외로 나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외계인의 지배를 받는 이 나라에서는 정치적 상황이 끊임없이 긴장되고 혁명이 곧 일어날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그의 음악 경력 발전에 매우 해로웠기 때문에 그는 1830년 12월에 예술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송별회에는 그의 가족, 첫사랑 KONSTANCJA, ELSNER 교수 및 몇몇 친구들이 참석했습니다. 쇼팽은 자신이 조국을 영원히 떠나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 순간부터 그는 셀 수 없이 많은 기쁨과 고통으로 가득 찬 삶 속에서 끝없는 향수를 느낄 것입니다.
쇼팽은 제2의 고향인 파리에서 리스트, 슈만, 멘델스존, 실러 등 당시 예술가 그룹과 빠르게 친분을 쌓았다. 그는 주로 콘서트를 만들고 가르치며 가끔 콘서트에 참석합니다. 그는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피아니스트가 된다는 것은 청중을 기쁘게 하고 명성과 부를 얻기 위해 다양한 연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쇼팽은 청취자들에게 음악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의 연주는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연주 스타일과 너무 달랐기 때문에 그는 종종 당대의 피아니스트와 비교되었습니다. 이 비교는 일반적으로 쇼팽을 선호합니다. 영국의 뛰어난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찰스 할레(Charles HALLE)는 “쇼팽에 비하면 칼크브레너는 어린아이에 불과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 하인리히 하이네(Heinrich Heine)는 "리스트는 피아노 대가 쇼팽을 제외한 모든 피아니스트를 능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쇼팽이 남다른 피아노 실력을 소유했다는 사실과, 그가 피아노 무대에서 눈부신 스타가 될 수 있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오히려 자신의 음악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예술적 능력을 갖춘 청중을 위해 연주하기를 원했습니다. 이 외에도 쇼팽은 일생 동안 단 30번의 공개 연주회를 열었습니다. 쇼팽의 "스터디" 콘서트에 참석한 사람들은 친구들과의 개인 콘서트를 통해서만 위대한 예술가들이 음악의 진정한 의미를 해석하고 예술적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 굳게 믿습니다.
쇼팽은 작곡가로서 이미 누구에게나 친숙한 존재다. 가장 유리한 증거는 쇼팽의 창의적인 예술적 업적이 전 세계 점점 더 많은 청중에게 지속적으로 수용되고 확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을 활용하여 뛰어난 예술적 성취를 이룩한 뛰어난 작곡가입니다. 그는 또한 한 악기에만 집중한 유일한 작곡가이기도 합니다. ELSNER 교수를 포함한 바르샤바의 음악 그룹은 그에게 오페라와 관현악 작품을 작곡할 수 있다고 제안했지만, 쇼팽은 어린 나이에도 피아노를 통해서만 그가 추구하는 예술적 목표를 진정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폴로네즈, 마주르카, 왈츠, 녹턴, 소나타, 전주곡, 발라드, 피아노 협주곡, 론도, 변주곡 등 다양한 음악 형식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아이디어를 표현했습니다. 그는 독립적인 문체와 시적 정신을 지닌 당대의 위대한 작곡가였다. 1848년 영국 연주회 이후 런던의 데일리 뉴스(Daily News)는 “쇼팽의 뛰어난 창의적 재능과 작품 표현 능력이 그의 작품에서 드러난다. 그의 음악 스타일의 독특함은 어떤 대가도 이룰 수 없었다”고 썼다. 우리는 이렇게 아름답고 신나는 음악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쇼팽은 오랜 투병 끝에 184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