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는 영향력도 적고 수용도도 낮다. 홍콩영화는 동아시아의 문화적 유사성으로 인해 지난 몇 년간 대량으로 수출되고 품질도 높아 동아시아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얻고 있다.
중국 예술영화는 형식부터 내용까지 민족적 스타일과 특징이 풍부하다. 뉴스 다큐멘터리는 풍부한 자료를 최대한 활용하고 일부 중요한 다큐멘터리 영화를 체계적으로 편집하며 대중이 일반적으로 관심을 갖는 문제와 중요한 사건에 대해 포괄적이고 특별하게 보도하는 등 심층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실제 인물과 실제 사건의 풍부한 디테일을 포착하여 감동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킵니다.
스타일과 스타일이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다. 주제 영역의 확장으로 인해 아티스트는 자신의 재능과 전문성을 자유롭게 개발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스타일과 스타일을 탐구하며 가장 완벽한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청장년 감독들이 실험적 의미를 지닌 탐구적인 영화를 다수 촬영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황토', '청춘의 희생', '좋은 가문의 여인들', '검은 대포 사건', '사냥터의 짜사', '오래된 우물', '붉은 수수밭' 등이 있다. , '추주의 소송', '향기로운 영혼 소녀', '패왕별희' 등 영화 창작이 호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영화 이론 연구 역시 전례 없이 활발해 상당수 창작 인력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2019년 전국 영화 박스오피스는 642억 위안을 넘어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으며, 이 중 국내 영화 전체 박스오피스는 411억7500만 위안으로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8.65%, 시장점유율 64.07%를 기록했으며, 도심 극장 관객 수는 17.27%를 기록했다. 2019년에는 9,708개의 신규 스크린을 추가하여 전국 스크린 수는 69,787개로 늘어났습니다. 중국 영화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영화 창작과 영화시장 모두 엄청난 활력을 발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