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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호문화와 전당강문화란 무엇인가?

서호 문화

“위에 천국이 있고 아래에 소주와 항저우가 있다.” 항저우는 바로 서호 때문에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서호를 중심으로 하는 서호풍경구는 중국 10대 명승지 중 하나입니다. "세계에는 서호가 36개가 있는데 항저우가 최고입니다." 서호(西湖)는 옛 도시 항저우(杭州)의 서쪽에 위치해 있어 이름이 붙여졌으며,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중앙에는 산과 산이 있고, 가운데는 푸른 물이고, 파도는 거울처럼 잔잔하다. . 호수의 전체 면적은 5.6평방킬로미터이고 호수 둘레는 거의 15킬로미터에 달합니다. 호수 주변의 녹색 그늘에는 수많은 정자와 정자가 있습니다. 넓은 호수에는 하나의 산(구산), 두 개의 제방(바이두와 수디), 세 개의 섬(샤오잉저우, 후신팅, 루안공둔)이 교묘하게 배열되어 호수 전체를 외부 호수, 북리호, 서리호, 월호(Yue Lake)와 샤오난호(Xiaonan Lake). 호수는 거울 같고 산은 화관 같고 제방은 리본 같고 섬은 벽옥 같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공의 아름다움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서호 풍경의 아름다움은 그야말로 "고대와 현대에 그림을 그리거나시를 쓰기 어렵다"는 것입니다.

서호는 예로부터 유명한 관광 명소였습니다.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서호 10경"과 "서호 10경"으로 알려진 "서호 10경"입니다. '서호십경(西湖십경)'이라는 이름은 남송시대 서호산수화의 제목에서 따왔다. 청나라 때 강희제는 손으로 10경의 이름을 쓰고 그 위에 비석을 새겼으며, 건륭제는 10경을 각각 시로 지었습니다. 이로써 남송시대부터 명명된 '서호십경(西湖십경)'이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다. 그 중 '뇌봉노을' 장면은 1924년 뇌봉탑 붕괴로 사라졌으며, 현재 재건축이 계획 중이다. 서호의 명승지와 역사 유적지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항저우시는 1984년에 "서호 10대 새로운 명승지" 선정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항저우 시민들의 투표와 유명 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서호 10대 신명승지"가 결정되었습니다.

서호 삼면의 산은 암석의 차이와 산의 높이에 따라 내원과 외원의 두 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외곽에는 북방산(Beifang Mountain), 천주산(Tianzhu Mountain), 오윤산(Wuyun Mountain) 등이 있으며, 봉우리가 높고 아름답다. 서호에서 샘이 가장 많은 지역이다. 내부 원에는 Feilai Peak, Nanfeng Peak, Yuhuang Mountain, Wushan Mountain, Geling Mountain, Baoshi Mountain 등이 있습니다. 산이 낮고 유명한 동굴로는 Yanxia, ​​Shuile, Shiwu, Zilai 및 기타 카르스트가 있습니다. 동굴.

서호는 산과 강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숲과 계곡의 아름다움도 담아내고 있으며, 수많은 역사적, 문화적 유명인사들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중국 역사상 민족 영웅 악비, 우천, 장창수, 추금 등이 모두 서호 옆에 묻혀 있으며, 그들의 영웅적인 이름과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는 서호의 푸른 산과 푸른 물 속에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 유명한 Bai Juyi, Su Dongpo, Liu Yong, Wu Changshuo, Huang Binhong, Pan Tianshou 등 고대 시인과 화가들은 모두 서호와 불가분의 유대를 맺고 있으며 "물은 밝고 밝습니다." 맑으나 산은 텅 비고 비가 내린다." 또한 이상한 일이다.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고 싶다면 언제나 옅은 화장과 짙은 화장을 하는 것이 낫다.' 나이. 서호는 비문과 묘사로 인해 더욱 유명합니다.

서호의 아름다움은 예로부터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산과 호수는 한걸음 한걸음씩 따라가는데, 고대와 근대에 시를 짓고 그리는 것은 어렵다.” 송나라 당추이우(唐湖周)의 두 시가 이미 이 점을 지적하고 있다. 그러나 서호의 아름다움은 누구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 "서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풍경입니다. 여행하는 사람은 어리석지도 현명하지도 않습니다. 무엇을 얻느냐에 따라 깊이가 달라집니다. 마음으로 아는 것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서호의 관대함과 관대함. 당신이 그녀에게 "가까워질" 의향이 있는 한, 그녀는 항상 당신에게 아름다운 즐거움과 즐거움을 줄 것입니다. 그것은 단지 당신이 그녀에게 얼마나 "가까워지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한마디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싶다면 '맛보기'를 통해서만 한두 가지만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호수를 맛보는 것은 호수를 방문하는 것이 기반이고, 호수를 방문하는 것은 호수를 아는 것이 기반입니다. 호수를 아는 방법은 서호에 관한 세 편의 유명한 시, 즉 북송 소동포(시)의 '첫 맑고 늦은 비에 호수에서 물 마시기', '십오행시'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 원자재(매)의 『월왕』과 청나라 초기 원자재의 『월왕릉 참배 십오행』, 『의해 여름 비를 맞으며 건물 밖에 앉아』 .

소동파의 시는 다음과 같다.

맑은 하늘은 물이 빛날 때도 좋지만, 산이 텅 비고 비가 내릴 때도 이상하다. 서호와 서호를 비교하고 싶다면 항상 밝은 화장과 진한 화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4 단어로 구성된 동포 시의 첫 두 문장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개괄적으로 보여줍니다. 물은 밝고 산은 아름답고, 날씨는 맑고 비는 옵니다. 이상한. 동포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천재의 비유를 사용하여 서호를 의인화하고, 그 잔해에서 정신을 취하고, 부분을 버리고 전체를 선택하고, 진짜를 버리고 거짓을 선택하며, 놀라운 아름다움과 비할 데 없는 아름다움을 연결합니다. .

맑은 날, 비가 오는 날, 안개가 낀 날, 눈이 오는 날, 짙은 화장이든 옅은 화장이든 서호 풍경의 매력은 모두 말과 상상 속에 있습니다. 더욱이 중국 여성들은 독특한 동양적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소식의 놀라운 비유는 이에 초점을 맞추고 서호에 대한 매우 일반적이고 포괄적인 묘사와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없고 이후에도 없는 역대 명작. 서호에 대한 그의 평가는 "옅은 화장과 두꺼운 문장 외에 무엇이 서호에 비할 수 있겠는가?!"라는 찬사를 받았다.

원자재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라도 위인의 지원이 필요하며 그림의 신격화는 그림이다. Yu Shuang Shaobao 덕분에 세계는 서호의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습니다.

위안메이 시의 의의는 그가 소동파 시를 따라 서호 풍경을 '자연스럽게 인간화'하고, 서호 풍경의 '인간화되고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드러냈다는 점에 있다. 서호의 산과 강 사이에는 고대 사찰, 사찰, 명인의 무덤, 제방, 정원, 동굴과 탑에서부터 꽃, 풀, 풀처럼 작은 것까지 곳곳에 인문학이 스며들고 역사가 스며들어 있습니다. 봄, 테라스, 정자 하나하나, 모든 기념물, 일부는 영웅과 유명인들이 남긴 문화유적이며, 그 이상은 수많은 무명 장인들의 노고의 발견과 결정체입니다. Bai Juyi, Su Dongpo, Yue Fei, Yu Qian, Zhang Cangshui, Qiu Jin, Li Shutong 및 Zhang Taiyan은 물론 "위인"이며 장인 세대는 서호의 친한 친구가 아닙니다. 호산은 충성스러운 뼈를 묻은 행운이 있고, 그것을 조각한 호산은 행운이 있습니다. 서호의 풍경은 사람들로 하여금 동족의 어제, 오늘, 내일의 지혜와 힘을 진정으로 느끼게 합니다.

Yu Dafu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비는 건물 옥상에 맑고, 가벼운 화장은 서호보다 좋습니다. 국가도 문인의 칭찬을 받아야하며 Su Di는 여전히 Su라는 성입니다.

'나라에도 문인의 지지가 필요하다'는 '나라에도 위인의 지지가 필요하다'에서 파생되었지만, 두 시가 담고 있는 의미는 사뭇 다르다. "위인 지원"은 서호의 물과 일체화된 문화 경관을 의미하고, "문인 지원"은 서호의 명승지에서 역대 왕조의 시인, 화가 및 기타 예술가들의 시와 찬양을 의미합니다. 유씨 시의 아름다움은 실제 풍경을 넘어 서호의 아름다움을 사람들에게 지적하고 있다는 점이다. 서호의 아름다운 물과 한적한 산은 수천년 동안 많은 시인과 시인들을 매료시켰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여 수많은 시, 가사, 노래, 푸즈, 수필, 대련, 드라마, 그림, 서예, 인장, 심지어 신화와 전설, 민담, 공예품, 유명한 진미까지 모두 자양분으로 삼았습니다. 서호의 산과 물을 통해 정신적, 문화적 산물을 얻습니다. 차례로 그들은 풍경을 촉촉하게 하고, 풍경을 아름답게 하며, 풍경을 널리 퍼뜨림으로써 그 풍경의 아름다움이 시(예술)로 변모되고 시로 승화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소위 '빛나는 땅'이다. 문화가 있고 땅은 문화로 아름답습니다." 특히 언급할 가치가 있는 것은 중국에는 수천만 개의 유명한 산과 강이 있지만 서호의 풍경은 독특하고 문학과 예술 역사상 거의 모든 사람들이 수많은 시, 서예, 그림에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당나라 때부터.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은 서호 경관 문화를 독립적인 학문, 즉 '서호 연구'로 연구할 수도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위에서 인용한 세 가지 명작 외에도 서호의 풍경에 대한 성현들의 수많은 논의 역시 서호를 이해하는 지름길이다. 명나라 진인희가 지은 진인희의 '봄호의 시':

붉은 분홍빛 미소는 마음을 길게 하고, 도덕적인 영웅은 숨이 가빠지지만 서호는 그렇지 않다. 같은. Jie Xia의 마음은 Yue 씨에게 인사하고 그의 이빨은 모두 갈라졌고 그의 눈은 이 두 장애물로 인해 호수 빛의 절반이 사라졌습니다. 옷과 스카프, 그리고 그의 이빨은 메뚜기 벌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것은 의로운 분노의 구름에 속합니다. 항저우에 처음 도착했을 때 갑자기 한 남자가 서호를 보는 것처럼 사람들을 놀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Partridge Palace Grass와 같은 과거와 현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들은 일단 모방되면 추악해집니다. 단어 구름 : "노래와 춤이 있던 곳을보고 전당은 3 일 만에 조류를 깨뜨 렸습니다."시 전체가 이렇게 부릅니다. 그 달 열흘에 나는 월의 묘에 주차하고 배에 앉았다. "미인은 날아다니는 번개처럼 말을 타고 뛰어올랐고, 비파는 제3의 다리를 연주했다." "봄 나들이 서문"으로 분류됩니다.

소동파가 서호를 서자(Xi Shi)에 비유한 이후로 서호는 여성의 정욕과 연관되어 왔습니다. 서시는 월나라의 여주인공이었지만 무부차이 왕에게는 '재앙'이었습니다. 이후 남송의 황제와 대신들은 호수와 산을 즐기며 결국 나라를 멸망시켰고, 서호는 재난의 원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여성토벌론'이 황금률로 여겨지던 봉건시대에 서호가 나라에 해를 끼친 것은 철통같은 사건이었다. 사실, 호수와 산의 아름다움과 상승과 하락이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Chen Renxi는 독특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서호의 '불만'을 보았을 뿐만 아니라 한 문장으로 분명히 밝혔습니다. 영웅의 마음은 분홍색 마음입니다.

월릉은 서호의 영웅적인 모습이 담긴 곳입니다. 서호의 풍경은 아들과 딸의 사랑이 아니라 영웅과 연인의 조화와 서로를 보완하는 매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기쁨과 혼란과 함께, 사람들의 이가 갈리고 갑자기 기사도가 높아지는 측면도 있습니다. 산과 강을 사랑하고 나라와 집을 사랑하는 것은 본래 인연이 있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청나라에 저항한 명나라 말기의 영웅 장창수(황옌)는 일생 동안 악비와 우천을 가장 존경했고, 죽은 뒤 그들과 함께 호수에 묻혔다. 처형되기 전 멀리 난산(南山)을 바라보며 무한한 애정을 담아 “정말 아름다운 산이구나!”라고 말하고 싶었다.

이상한 기사도 있다. 이것은 명청 시대에 쓰여진 장다이의 "서호의 꿈" "명성 이호"의 첫 번째 장입니다. Mingsheng Lake는 West Lake의 옛 이름 중 하나입니다. 북위 시대 이도원(Li Daoyuan)이 쓴 『수경주(Shui Jing Zhu)』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현의 남강(南江) 기슭에 명성호가 있는데, 장로들은 호수에 황금 황소가 있다고 소문이 났습니다. 고대에는 예기치 않게 신격화되어 호수의 이름이 Yan이었습니다. "Mingtian Rucheng은 "West Lake Tour" "Zhi"에서 이것을 기반으로 "한 왕조에서는 황금 황소가 호수를 보았고 사람들은 그것을 보았습니다. 장다이(張大)는 자신의 글에서 "마진이 건호(지금의 절강성 소산)를 연 이후로 이곳은 조용하고 조용하다"고 말했다. 배와 자동차가 적기 때문에 평판이 좋은 사람은 누구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호를 미인으로, 항호를 은둔자, 건호를 선녀로 비유했습니다. 장 다이는 이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생각했습니다. :

나는 Xianghu를 결혼하기 전에 본 것처럼 수줍은 눈으로 자고있는 처녀라고 생각하고 Jianhu는 존경할만한 가치가 있지만 섹스에는 적합하지 않은 유명한 가문의 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 시후가 노래 속 유명한 매춘부라면 아름다운 목소리와 외모를 가지고 있지만, 문에 기대어 미소를 지으면 모두가 알아채고 모욕을 당할 것입니다. 모두가 그것을 얻고 경멸하므로 모두가 그것을 얻고 경멸합니다. 봄과 여름에는 활기가 넘치고, 가을과 겨울에는 춥고, 꽃의 왕조에는 시끄럽고, 맑고 밝은 날에는 사람들이 모여들지만, 비와 눈이 오면 사람들이 모인다. , 외롭다. 그러므로 유창은 독서를 잘하는 사람이 '세 가지 이상'을 만나는 것도 틀리지 않고, 호수 수영을 잘하는 사람이 '세 가지 이상'을 만나는 것도 틀리지 않다고 말했다. 동우가 말했다: "일년의 남은 시간은 겨울이고, 낮의 남은 시간은 밤이고, 달의 남은 시간은 비입니다. 눈 속에서 오래된 매화를 감상하는 것은 연기 더미에 있는 키 큰 버드나무만큼 좋지 않습니다." ! 밤에는 달이 밝고 아침에는 꽃이 우아합니다! 비는 텅비었지만 맑은 빛은 빛난다! 깊이 감사하는 것은 사람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호수 위의 4성인 중에서 나는 또한 롯데의 넓은 마음은 허징의 평온만큼 깊지 않고, 예후(즉 당나라의 이비)의 어리석음은 동파만큼 예민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나머지는 Jia Sidao의 사치와 Sun Dongying (Ming Sun Long의)의 화려 함과 같습니다. 서호에 수십만 달러를 썼지 만 서호의 기질과 서호의 풍미는 정말 내가 가진 것입니다. 꿈도 꾸지 않았어. 세상에는 많은 것들이 있는데, 이옌은 왜 호수로 여행을 갈까요?

장다이는 언뜻보기에 서호를 '노래 속의 유명한 매춘부'에 비유했는데 그다지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계속 읽으면서 작가의 의도가 점차 분명해졌습니다. Zhang Dai는 서호를 방문하고 싶다면 매춘부와 같아서 많은 즐거움을 누리고 소음을 내고 잠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전부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연히 이는 서호의 풍경을 평가 절하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호수 관광에 대한 논평을 통해 세상을 비웃고 풍자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장다이는 서호 풍경의 기질과 풍미, 서호의 가장 진실되고 아름다운 얼굴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그는 동우의 삼과론을 교묘하게 활용하여 호수 위의 가을과 겨울이 봄과 여름보다 훨씬 좋고, 달과 황혼이 꽃이 핀 아침보다 훨씬 낫고, 비와 눈이 훨씬 낫다고 믿었습니다. 맑고 밝은 것보다. 서호의 풍경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며, 객관적인 미적 특성과 가치를 가져야 하며, 사람들은 자신의 이해와 취향에 따라 서호의 풍경을 즐기고 맛볼 수 있으며, 서호의 풍경을 자신의 몫으로 찾고 소유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진실, 선함, 아름다움의 호수.

전당강 문화

항저우시의 기원과 형성은 전당강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호를 자기 집의 보물처럼 여기는 많은 항저우 사람들이 이 유래를 알지 못하는 것이 두렵습니다. 항저우에서 열린 제1회 전당강 문화포럼에 참가한 학자들은 전당강 문화의 르네상스가 도래했으며 새로운 전당강 시대는 건축 문화를 포함한 새로운 문화를 생산할 것이라고 기뻐했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항저우의 기원은 첸탕강 하구와 천무산맥 남동쪽 산기슭이 연결되는 지역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후 해변을 따라 남동쪽으로 이동하여 영음산 기슭의 천주곡에 이르렀고, 원래 전당현의 현 소재지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이후 항저우시의 발전은 서호의 개발 및 활용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습니다. 당나라 대리시대에는 관료들이 서호의 담수를 도시로 유입하였고, 도시개발의 초점이 점차 전당강에서 서호 주변의 개발로 옮겨가면서 서호시대에 들어섰다. 눈 깜짝할 사이에 수천년이 지나갔습니다.

1990년대 항저우는 10년 이상의 시범 끝에 '서호 시대'에서 '전당강 시대'로 이동하는 도시 개발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개척할 것을 제안했으며, 이후 전당강이 축이 되고 해협의 양쪽이 동시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것입니다. 제안된 강 건너 개발 전략의 보다 광범위한 의미는 항저우 시를 전당강 문화 발전의 새로운 단계로 되돌리는 것입니다. 항저우 도시 개발 계획 참가자 중 한 명인 항저우 계획 설계 연구소의 수석 엔지니어인 Tang Hairu는 전당강 문화가 서호 문화의 계승이자 혁신이라고 제안했습니다. 개방적이고 분위기 있는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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