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오산에서 돌아올 때는 산을 보면 안 되고, 태산에서 돌아올 때는 산을 보지 말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태산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타이안은 태산으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태산을 오르기 위해 타이안을 여행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태안이 고대에 유령 도시였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세 가지 주된 이유가 있습니다. 하나는 봉건 왕들의 선전이고, 세 번째는 불교와 도교의 선전입니다. 문맹자.
1. 봉건 왕들의 선전이 이러한 인상을 강화시켰다
주로 태산 사람들의 중요한 지위 때문에 진시황이 태산에 선을 부여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태산(泰山)은 오행(五行)론에 있어서 동쪽은 나무에 속한다. 우창에서는 인의를 뜻하고, 팔괘에서는 충격을 뜻한다(충격을 가하는 자는 나다). 『역경』에는 “황제가 충격을 받았다”고 기술되어 있다. 황제에게 태산은 정말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태산에 선(禪) 칭호를 수여하는 것은 황제에게 있어 최고의 영예이다. 당시 제나라 환공은 선(禪) 칭호를 내려주려 했으나 관종이 반대했다. 당 태종과 같은 성군들도 태산을 신성한 산으로 여겨 선(禪)을 받기 위해 쉽게 그곳에 갈 수 없었다. 영산이 귀신을 치료할 수 있다는 설은 오래전부터 유포되어 왔다. 『후한·무환서(後한·무환서)』에는 망자의 영혼이 대산(大山)으로 돌아간다는 기록이 있다. 군주들의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일부 군주들은 태산이 귀신을 치료하는 곳이라고 믿어 감히 그곳에 가지 못한다. 군주들은 믿었고 장관들은 동의했습니다. 이 사상은 위에서 아래로 퍼져 사람들은 점차 태산은 귀신을 치료하는 곳이고 태안은 귀신이 자주 가는 곳이라고 믿게 되었다. 이는 태안이 좋지 않다는 뜻이 아니라, 태안이 영혼과 신이 모이는 곳이라는 뜻이다.
태안에는 태산 외에 하오리산이라는 또 다른 유명한 산이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영혼이 하오리로 돌아간다고 말하는데, 송리는 하오리산을 가리킨다. 『사기(史記)』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2월 가오(嘉夫)의 첫날에 나는 고오리(高oli)의 선(禪)에 가서 절 뒤의 땅에 제사를 지냈다.” 한나라의 무제(吳帝)는 주로 나라를 영원히 굳건히 하기 위해 여러 차례 태산을 방문했지만, 이 행위는 후세들에게 농담이 되었다. 어쨌든 한나라 무제(吳皇帝)는 이곳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한나라의 무제(吳皇)뿐만 아니라 다른 군주들도 이곳을 귀하게 여겼고, 군주 외에 일부 불교도와 도교인들도 이곳을 귀중하게 여겼습니다. 그들이 그것을 중요시하는 주된 이유는 불교와 도교를 더욱 발전시켜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사상을 믿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태산이 차지하는 위치를 알기 때문에 자신들이 홍보하는 견해와 태산을 밀접하게 결합합니다.
2. 불교와 도교의 선전으로 인해 이러한 인상이 깊어졌습니다
백마사는 한나라에 불교가 전래되었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도교는 우리에게 고유합니다.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에 불교와 도교가 크게 발전한 이유는 그들의 선전이 당시의 맥락에 부합했기 때문이다. 불교에서는 원인과 결과, 윤회를 강조합니다. 지금 이 순간을 견디면 좋은 사람이 되어 다음 생에도 영광과 부를 누릴 수 있다. 도교는 순간에 즐거움을 느끼고, 함께 어울리고, 일부 사람들의 필요에 적응하는 것을 강조하며 불교와 도교가 번성합니다.
불교는 영향력 확대를 위해 태산을 장려한다. 푸자오사는 '부처님의 빛이 어디에서나 빛난다'는 뜻으로 불교를 널리 알리는 목적을 갖고 있는 곳으로 태산과 매우 가깝습니다. Yuquan Temple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쪽에 Gushan이 있고 동쪽에 Yuquan이 있기 때문에 Gushan Temple이라고 불리며 Yuquan Temple이라고도합니다. 태산과 매우 가까워지는 목적은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불교의 위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산 꼭대기에 올라갈 수 없기 때문에 산기슭에 머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바로 태산 기슭에 불교 사원이 세워진 이유입니다.
불교에서 선라라고도 불리는 호오리산은 지하세계의 심판의 장소에 속한다(노인들에 따르면 이런 곳에서 진실을 말하는 것이 낫다고 한다. 일종의 미신적인 생각은 믿을 가치가 없습니다. 그들은 또한 주로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주장을 경외하고 믿게 만들기 위해 음양 왕국과 맹파 수프를 홍보합니다. 도교는 태산을 더욱 홍보합니다. 옥황사, 산양사, 관제사 등은 모두 도교 건물입니다.
불교와 도교 사상은 주로 인간의 삶과 죽음을 설명하는 데 있어 태안의 우울한 의미를 객관적으로 심화시키는 것은 사실 존재하지도 않고 퍼뜨리기도 한다. 결국 우리는 과학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이 봉건적 미신이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여전히 긍정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3. 문인의 선전은 모두가 이 수사법을 믿게 만들었습니다.
문인은 할 일이 없으며 자신의 지식을 사용하여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정교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Cao Cao의 "Hao Li Xing"은 Haoli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죽고 유령과 신들이 모이는 장소가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월부시에는 "쑥에 누구의 집이 있느냐? 영혼을 모으는 지혜로운 사람도 없고 어리석은 사람도 없다"는 말이 있고, 삼국시대에는 "인생의 끝에 영혼이 깃든다"는 말도 있다. 태산지옥으로 가세요"라고 말해 모두의 감동을 더했다. 많은 사람들은 하오리산이 귀신이 사는 곳이라 긴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쉽게 방문해서는 안 된다고 믿고 있습니다. 타이안 유령도시 이론은 들불처럼 퍼졌다.
문인에 대한 묘사는 새로운 사상을 표현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고, 공포를 팔기 위한 것일 수도 있는데, 이는 타이안 유령마을의 수사를 객관적으로 심화시킨다. 지식도 교양도 없는 많은 속인들이 이런 말을 하면 믿는다. 어쨌든 태안에 가면 태산과 하오리산을 꼭 보아야 합니다. 태산을 방문하지 않으면 진정한 사람이 아닙니다. 태산은 귀신을 치료하는 신성한 산이고, 하오리산은 귀신이 가는 곳이다. 그렇다면 타이안은 귀신과 신이 공존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아시나요? 누구나 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함께 토론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