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의 눈에 일본은 역사적으로 중국에 큰 변화를 가져온 존재로, 좋은 면과 괴로운 면 모두가 매우 낯설게 느껴지는 존재입니다. 이 천년 된 이웃과의 이해는 과거 일본의 전형적인 풍습인 셋푸쿠와 같은 TV 화면의 반일 드라마에만 국한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왜 그렇게 극단적인 수단을 선택하고 이런 식으로 탐닉하는지 궁금해합니다.
일본의 가장 전통적인 절개 방식 중 가장 전통적인 절개 방식은 십자절개법으로, 현대 의학에 따르면 칼날이 내장에 닿으면 절개하는 사람이 패하게 된다. 의식. 하지만 이 과정은 극도로 고통스럽고, 외부 간섭 없이도 6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다.
사실 우리는 일본의 역사를 이해해야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일본에 가본 사람이라면 일본인의 예절에 충격을 받을 수도 있다. 이제 일본 시민의 질은 전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19년 일본의 여권은 비자 면제 국가가 189개국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용어를 제안한 미국의 인류학자 루스는 방대한 자료를 연구해 일본 사회를 정의한 것이 바로 일본 사회에 유행하는 '수치 문화' 때문이라는 분석도 있다.
이미 고대 중국 유교문화에서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세상에서 사람이 처신하는 밑거름으로 여겨졌으며, '예, 정의, 청렴, 부끄러움'이라는 4자 모토도 있다. "부끄러움"이라는 단어를 요약했습니다. 그리고 이 영향력은 곧 일본으로 퍼져 그들의 독특한 무사도 정신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많은 사무라이의 눈에는 "부끄러움을 인식하는" 유일한 방법은 "죽음으로 사과하는 것"이었습니다. ?
과거에는 참수형이 가장 흔한 처형 방식이었고, 죄수들이 처해졌던 방식이기도 하다. 이에 비해 제왕절개는 고통스럽고 끔찍해 보였지만, 사무라이의 눈에는 그저 그랬다. 증명해야 할 옳은 일. 속죄하려는 용기와 결단.
전설에 따르면 일본 최초의 제왕절개는 989년 후지와라 가문의 사무라이 후지와라 요시가 했다고 합니다. 그는 무술과 교활함에 능했고 수많은 악행을 저질렀습니다. 후지와라 요시는 마침내 죽었습니다. 여전히 장교와 병사들에게 둘러싸여 있었지만, 마지막 순간에 후지와라 요시는 죽음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는 항복할 생각이 없어 손에 카타나를 들어올렸지만 그것은 적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복부에 현장에 있던 모두가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 후 수백 년 동안 사무라이는 이 죽음의 방법을 명예로운 관행으로 여기기 시작했습니다. 일본의 가마쿠라 막부 이후에는 할례 관행이 대중화되었습니다.
처형을 집행한 무사들은 지위를 잃거나 포로가 된 것을 부끄러워하여 전투 전 할복을 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중앙 막부가 이 관행을 금지하라고 명령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지만, 일본의 여러 가신 국가의 사무라이 무사들은 자신들의 결의를 보여주기 위해 이를 명예롭게 모방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말, 일본 육군 장군 아나미 유키(Anami Yuki)가 할복을 당해 목숨을 끊었다는 것이 서민들의 말에 따르면, 이는 일본의 첫 번째 풍습이기도 했다. 일본의 고위 장군이 할복을 저지르다.
나중에 또 다른 직업인 Jie Cuo가 탄생했습니다. 그들은 할복을 저지른 후 사무라이의 머리를 잘라내어 그들의 고통을 끝내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사무라이가 명예와 존경심으로 적을 물리칠 때, 적 역시 그들의 결점을 찾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오늘날의 일본 사회에서 셋푸쿠 문화는 당연히 과거의 전통적인 나쁜 습관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사무라이는 시대가 지나면서 점차 사라지고, 셋푸쿠는 과거의 유물이 되어버렸다. 일본의 역사는 여전히 깊은 역사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