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는 언제나 경제성 있는 신뢰성과 평범한 주행 제어력으로 유명했지만, TNGA 아키텍처를 적용한 신차들은 '궁극의 드라이빙 머신' BMW를 몰면서부터 '다양한 드라이빙 즐거움'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헤이허 시리즈 모델 빙설 트랙을 달릴 때 '운전의 즐거움'이 자동차에 얼마나 중요한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 재미를 얼마나 누릴 수 있을까요? 미래의 자동차는 여전히 운전하기에 재미있을까요?
운전의 즐거움은 어디에서 시작되나요?
인간은 결코 근육과 근육에 에너지를 의존한 적이 없습니다. 우리는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는 두뇌를 가지고 있지만, 우리 자신의 움직이는 능력은 달리기 속도든 지구력이든 매우 제한적입니다. 입을 다물거나 다리를 움직일 수 없는 현대인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운동 능력이 약한 인간이 말을 타고 자신의 몸이 이룰 수 없는 자유로움을 얻을 때의 기쁨은 지금의 차를 몰고 나가는 즐거움과 똑같다.
자유로운 움직임은 자동차 운전의 가장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즐거움이다.
자동차의 속도와 주행 가능 거리는 인간의 이동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우리는 쇼핑을 위해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으로, 수십 킬로미터 떨어진 나들이 장소로, 수백,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을 여행하기 위해 운전합니다. 일반 승용차든 고급 승용차든 상관없습니다. "자동차 구입", "야채 카트"든 스포츠카이든 둘 다 우리에게 자유롭게 움직이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이르면 100년 전, 조립 라인에서 생산된 포드 모델 T는 자동차 가격을 대폭 낮췄고, 원래는 접근할 수 없었던 이런 새로운 형태의 교통수단이 일반 미국 가정에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최초의 학살을 촉발시켰다. 인류 역사상 자동차의 인기 붐. 당시 미국의 한 신문 기자는 교외 거주자와 인터뷰를 했다. 집에 욕조도 없는데 왜 먼저 차를 사야 했을까?
안주인은 거만하게 대답했다. “목욕탕에서는 마을에 갈 수 없으니까!
팔과 손가락처럼 사람과 차량 사이의 의사소통
오늘날의 자동차는 법정 최고 속도까지 쉽게 달릴 수 있으며, 간단한 훈련만으로도 가속, 제동, 조향이 모두 고도로 완벽해집니다. 누구나 쉽게 운전할 수 있는데 왜 일부 자동차 브랜드는 왜 항상 운전이 재미있다고 강조하는 걸까요?
1974년 처음 사용된 'The Ultimate Driving Machine'부터 현재의 'Sheer Driving Pleasure'까지, BMW의 광고 슬로건은 항상 같은 컨셉을 전달하고 있으며, 이것이 BMW를 '스포츠'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사를 부러워합니다.
우리가 흔히 운전의 즐거움이라고 부르는 것은 크게 파워, 제어, 사람과 차량 간의 소통이라는 세 가지 측면을 의미합니다. BMW의 진정한 독창성은 더 강력하다거나 핸들링이 더 민감하다는 것(많은 브랜드가 이 두 가지를 모두 수행할 수 있음)이 아니라 운전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 감각을 쉽게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BMW 자동차의 가속기 반응, 제동력, 조향 피드백은 운전자가 자신과 연결되는 느낌을 갖게 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모두가 말하는 '사람과 자동차의 통일성'입니다. ?요즘 자동차를 '운전하기 쉽게'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몸은 팔을 쓰고 팔은 손가락을 쓴다'처럼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고마워하는 친한 친구가 있으면 여기저기서 쉼 없이 양춘을 불러준다. 자신의 감정에 맞는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되고, 영원히 함께할 수 있기를 바라게 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한동안 운전할 의향이 있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운전과 정복의 스릴
흑룡강성 헤이허의 눈과 얼음 속에서 나는 굴곡진 길을 지나갈 때마다 BMW 5시리즈를 몰았다. "입에 물고" 스로틀, 뒷바퀴 그립의 한계를 주의 깊게 테스트해 보세요. 통제 불능인 것처럼 보이지만 통제 불능이 아닌 순간을 운 좋게 포착한다면 긴장되기도 하지만 동시에 알 수 없는 설렘을 느낀다.
BMW는 1977년 독일 뮌헨에서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 최초로 운전 훈련 과정을 시작해 참가자들이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를 받으며 운전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했다.
얼마 전 BMW가 주최하는 빙설 주행 훈련에 참여해 BMW 5시리즈를 몰고 빙설 트랙에서 BMW X시리즈를 운전해봤다.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BMW 3시리즈의 얼음 위의 원형 드리프트였습니다.
후륜구동 차량의 드리프트는 일종의 '제어 가능한 통제력 상실'인 반면, 미끄러운 빙판길이나 눈길에서는 일반 도로 드리프트의 '슬로우모션'에 가깝다.
차가 원의 중심을 따라 주행하던 중 갑자기 가속력을 높이다 3시리즈 뒷바퀴가 순간적으로 그립을 뚫고 방향을 틀면서 뒷바퀴가 바깥쪽으로 튕겨져 나갔다. 방향을 바꾸고 더 많은 연료를 공급하자 자동차는 계속 도로를 따라 표류하기 시작했습니다.
말은 쉽지만 실천은 쉽지 않습니다. 가스가 너무 많으면 스티어링이 제 시간에 반격하지 못하면 차가 한쪽으로 던져집니다. 가속 페달과 조향 제어의 힘과 타이밍이 딱 맞아야 자동차는 원의 중심을 따라 아름다운 원을 그릴 것입니다. 제어가 좋을수록 더 많은 원을 그릴 수 있습니다.
트랙 드라이빙의 재미는 기계의 난폭한 면을 풀어내고, 한계의 가장자리를 통제력을 잃지 않고 헤매는 데 있다. 독일 Touring Car Masters 챔피언인 Mark Wittmann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운전은 미친 듯이 가속하는 것이 아닙니다. 운전은 자동차를 물리적 한계의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예술입니다." 우리는 모터스포츠에 참여할 기회가 거의 없지만, "인간과 차량의 통합"이라는 즐거움 외에도 운전과 정복의 즐거움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운전의 즐거움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운전의 즐거움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운전 환경, 운전자의 기분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왜 멀리 여행을 좋아하는 걸까요? 갈 곳을 선택하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마차를 타고 길을 따라 경치를 즐기십시오. 우리는 왜 친척을 방문하는 것을 좋아합니까? 우리는 사랑하는 차를 몰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따라 사랑하는 사람들을 향해 달려갑니다. 왜 우리는 "산을 달리는 것"을 좋아합니까? 차가 적은 산길을 찾아 차를 타고 라이딩을 즐겨보세요.
도심에서 운전하다 보면 피곤함을 느낄 때가 많다. 이는 단순히 도로가 혼잡하고 목적지가 밋밋하기 때문입니다. 출근하는 것을 진심으로 기뻐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밀집되고 빠르게 움직이는 교통 속에서 어떤 차도 원활하게 운전할 수 없으며 기분이 좋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연습. 평범한 도시 생활에서는 어떤 차든 운전의 즐거움이 전혀 없다.
다행히 아직 주말과 공휴일이 남아 있기 때문에 가끔씩 시내를 벗어나 드라이브를 하며 즐길 수도 있습니다. 자동차는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이기도 합니다. 액셀을 밟아야 어떤 장난감이 더 재미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 자동차는 도구로서의 역할에서 벗어나 장난감이 되는 경우가 10%, 20%에 불과합니다. 강한 힘과 민첩한 핸들링을 갖춘 자동차를 구입하려면 많은 비용이 듭니다. 추진력 사람들은 항상 평범한 삶에 저항하면서 위안을 찾아야 합니다.
도시는 점점 더 혼잡해지고, 사람들은 도로에서 점점 더 많은 '쓰레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자율주행입니다. 자율주행 시대가 도래하면 자동차는 자율주행을 위한 이동 공간이 될 것이다. 그러나 지배력이 자동차에 넘겨진 후에는 운전의 즐거움은 결국 완전히 '해결'될 것입니다.
BMW도 바뀔 것이다. 자율주행 시대에 수십 년 동안 변함없이 지켜온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은 어떻게 될까. BMW의 공식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 소유자는 혼잡한 도로에서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하며 오락, 업무, 독서를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본 글은 오토홈 체자하오 작성자의 글이며, 오토홈의 견해나 입장을 대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