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배우고 싶어하는 많은 친구들은 벨칸토와 민족창창의 음향제작 방식이 가장 과학적이고 완벽하다고 믿고 있다. 사실 이 개념은 근거가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우리의 이해에 있어서의 오해일 뿐입니다. 아래에서는 다음 세 가지 노래에 대한 오해를 하나씩 분석해 보겠습니다.
노래를 배울 때의 오해 1.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보컬 트레이닝은 결국 똑같습니다.
민족 노래를 배우면 리솽장처럼 되고, 벨칸토를 배우면 다이우창처럼 될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런데 세계적인 가수 휘트니 휴스턴과 머라이어 캐리가 과연 똑같을까? 마이클 잭슨과 라이오넬 리치가 같은 사람인가요? 그들의 목소리는 모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노래를 배울 때의 오해 2: 인기가요에는 노래 실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벨칸토를 배우는 사람들 중에는 팝창에 노래 실력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고, 벨칸토 포크를 가르치는 성악 선생님들 중에는 팝창을 비웃는 경우도 많다. 그들은 대중가요는 비뚤어진 길이며, 전통적인 벨칸토 민족만이 옳은 길이라고 믿습니다.
녹음실에서 노래하는 것도 과학이고, 기술도 많이 필요해요. 현재 중국에는 대중가요에 대한 교육 시스템과 시스템이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중국음악원과 중앙음악원에도 대중가요과가 없어 대중가요를 배우지 못하면 민족 벨칸토만 배울 수 있는 사람이 많다. 벨칸토를 공부한 학생들에게 벨칸토 선생님은 종종 “노래할 때 꽃향기를 맡아야 한다”라고 말씀하실 수 있습니다.
노래를 배울 때의 오해 3: 노래는 다 똑같다. 벨칸토와 민족창을 배우면 대중가요를 부를 수 있게 된다.
국가 벨칸토에는 아주 낮은 음을 부를 때도 낮은 위치의 보컬이 없습니다. 발음 위치는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며 발음 위치는 통일되어야 하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 팝송을 이렇게 부르면 정말 낯설고 설명이 안 될 것 같아요.
왕홍웨이 선생님의 <보고 싶은 밤> 속 교통사고 장면을 아직도 기억하시나요? 높은 음이 당신의 목소리를 혼잡하게 만들고 있습니까? 아직 조정이 안 됐나요? 벨칸토 민요법은 대중가요에 적합하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대중 노래의 본질은 다양한 사운드, 끊임없는 목소리 변화, 다양한 음색에 있습니다. 대중적인 개념에 따르면 벨칸토는 목소리를 바꾸지 않으며 음색은 항상 일관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벨칸토 민족창창과 대중가요는 큰 차이가 있다. 중국의 성악 교육 시스템은 대중가요 교육이 심각하게 부족해 대중가요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벨칸토 민족창창을 배우러 떠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벨칸토를 한두번 부르면 어떤 장점이 있을 수 있지만, 팝송을 부를 때 사용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다양한 팝송, 끊임없는 목소리 변화, 다양한 음색은 벨칸토에서는 볼 수 없기 때문에 대중가요를 배우기 전에 벨칸토를 먼저 배울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