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는 중국 고유의 전통문화이자 예술이다. '서예'라고도 불리는 한자를 쓰는 규칙이다.
한자, 한자라고도 불리는 한자는 한자 문화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문자의 일종으로 표의 문자의 형태소 음절 문자를 창안하고 개량한 것이다. 현재 정확한 역사는 기원전 1300년경 상나라의 갑골문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진(秦)나라 때의 소전서(印字)에서 한(汉)나라로 발전하여 당나라에서는 정서(常字)가 오늘날 사용하는 서체의 표준이 되었는데, 바로 정서이다. 한자는 단연 가장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주요 문자이며,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고대의 주요 문자 중 유일한 문자이기도 하다. 한자는 중국의 모든 왕조의 주요 공식 텍스트였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서예는 언어 기호의 쓰기 규칙을 의미합니다. 즉 서예란 문자의 특성과 의미에 따라 서예와 구조, 조직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만드는 것을 말한다. .그 의미가 크게 증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도구의 경우에는 붓, 하드펜, 컴퓨터기기, 에어브러시, 조각칼, 조각기, 생활도구(주로 상대적으로 단단하여 필기에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생활도구) 등 안료는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캘리그래피 디스플레이(6장)는 검정 잉크 블록, 잉크, 접착제, 화학 물질, 스프레이 페인트, 유약 등을 사용하며 모든 종류의 색상과 경이로움이 너무 많습니다. 언급하다. 쓰는 방법으로 보면 손으로 펜을 잡는 사람도 있고, 발로 펜을 잡는 사람도 있고, 심지어 펜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쓰는 사람도 많습니다. "가리키다 쓰기", "짜서 쓰기" 등 ; 쓰기 스타일에 있어서는 한자만이 아닙니다. 일부 소수 민족 문자도 서예 예술계에 들어왔습니다. 몽골어는 그 예입니다. 서체와 구도는 우리나라에도 정통 전통서예파 외에 또 다른 서예파가 등장했는데, 곡선과 직선을 동일하게 하고 움직임과 고요함을 겸비한 '의도파'가 등장한 것이다. 소위 현대 서예. 전통 서예를 혁신적으로 바탕으로 '변화'라는 단어를 부각하고 시, 서예, 회화를 통합하고 형식과 내용의 통일을 위해 노력하여 '의미의 아름다움, 소리의 아름다움, 형태의 아름다움." 일본에서는 많은 서예가들이 글쓰기의 언어적 성격을 버리고 글쓰기의 '이미지' 성격을 확립했습니다. 글을 쓰는 위치. 다양한 이미지. 이 모든 것에서(물론 이뿐만 아니라) 서예도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서예계 사람들의 큰 관심이 필요하다.
중국 서예의 5가지 주요 서예 스타일은 정서(위비, 막간체 포함), 행자(행자 및 행자 포함), 필기체(장차오, 샤오조, 다차오 및 표준체 포함)입니다. 필기체) 관서체(고대 관서, 현대 관서 포함)와 전서체(대전서, 소전서 포함)로 나뉜다.
이 밖에도 몽골 서예, 아랍 서예, 중국 서예에서 파생된 일본 서예 등이 있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서예가
왕희지, 구양순, 안진경, 유공권, 조맹복, 장서, 회소, Su Shi, Huang Tingjian, Chu Suiliang 및 Mi Fu가 가장 뛰어납니다.
왕희지
왕희지(303~361년, 동진)는 '서예의 성자'로 알려져 있다. 이름은 이소(伊少), 별명은 단자이(丹寧)로 본래 랑야(灣舍) 린이(지금의 산동성) 출신이었으나 나중에 산음(지금의 절강성 소흥)으로 옮겨 유군군 대장으로 승진했다. Kuaiji, 그리고 훌륭한 서예가.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일반 대본의 "Lanting Preface", 필기체의 "Seventeen Tie", 일반 대본의 "Le Yi Lun", "Huang Ting", 징" 등이 있다. 세계 최고의 필기체라는 평판을 갖고 있으며, 그 문자는 늠름하고 섬세하며, 떠다니는 구름처럼 떠다닌다. 하나의 용광로에서 "자연, 풍부한 정신 덮개"를 실행하는 스크립트로 만듭니다.
어우양순(Ouyang Xun)
어우양순(557-641), 예의 신본(Xinben)은 탄저우(Tanzhou) 린샹(현재 후난성 창사)에서 태어났습니다. 구양순의 정서는 엄격한 기준과 강력한 글쓰기 능력으로 인해 세계에서 유례가 없는 당나라 사람들 중 최고의 정서라고 불린다. 정기 대본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구청궁 리전명", "황부 탄신비", "화도사비", 정기 대본 "란정기" 등이 있으며, 실행 대본에는 "수행 중 천자 수필"이 있습니다. 후세들은 이 책을 통해 평범함 속에 있는 위험과 초보자들이 배우기 가장 편리한 방법을 찾아냈다고 해서 '유럽식'이라 불렸다.
연진경
연진경(709-785), 예명 Qingchen은 랑야 샤오디리(현 린이시 페이현 현)에서 태어나 뛰어난 인물이었습니다. 당나라 중기의 서예가. 그는 먼저 초수량(極結良)의 문체를 배운 뒤, 장서(張皇)에게 문체를 배웠으며, 당나라 초기의 4대 사상의 특징과 전서, 북위의 문체도 흡수했다. 강렬하고 폭이 넓은 연체 정문의 창작을 완성하고 당나라 정문의 모델을 확립했다. 그가 창시한 '연식' 정서체는 조맹복(趙孟富), 유공취안(劉孟泉), 어우양쉰(徐陽興)과 함께 "정서사사대(常常師)"로 알려져 있다. Liu Gongquan과 함께 그는 "Yan Jin Liu G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풍부한 서예 기술을 지닌 '연씨사비' 역시 그의 말년의 자랑스러운 작품이었습니다. 전승되는 먹글 중에는 '좌석의 넥타이', '조카 추모 원고', '유종 사신의 넥타이', '주소의 넥타이' 등이 있다.
유공취안(Liu Gongquan)
유공취안(Liu Gongquan)의 신세군 기념비(Liu Gongquan's Shencejun Monument) 유공취안(778-865), 호칭 Chengxuan은 징자오 화원(지금의 산시성 야오셴 현)에서 태어나 장미를 남겼습니다. 태자(皇后)와 태자(大師)의 반열에 오른 류대사(劉師)는 당나라 최후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황제가 그를 하동현공(河东縣孫)으로 칭하였으므로 후세에서는 그를 유하동(劉河东)이라 부르기도 하였다. 그는 안진경(顔眞淸)의 후계자로서 후세에서는 그들을 '안유(延劉)'라고 불렀고, 역대 왕조 서예의 귀감이 되었다. Liu Gongquan은 평생 동안 많은 글과 비석을 썼으며 그의 주요 걸작은 "금강경 조각석", "이성비", "신비한 탑비"입니다.
장서(張徐)
복가오(寶高), 지명(象命)으로도 알려진 장서(張徐, 675~750?)는 한족이며 당나라 오(지금의 강소성 소주) 출신이다. 왕조. 그는 한때 창수에서 현직을 역임했으며 진우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필기체에 능숙하고 술을 잘 마십니다. 그는 세계에서 장전으로 알려져 있으며 또한 "주주 팔선"중 하나입니다. 당시 그의 필기체는 이백의 시, 배문의 검무와 함께 '삼대 불가사의'로 알려졌으며, 그의 시도 독특하여 일곱 가지 독특한 문체로 유명했습니다. 이백(Li Bai), 허지장(He Zhizhang) 등과 함께 팔선(八仁) 중 하나로 꼽힌다. 당나라 원종(文宗)은 한때 이백의 시, 배민의 검무, 장서의 필기체 서예를 '3대 불가사의'로 규정하는 칙령을 내렸다. 그는 또한 시 작업에도 참여했으며 허지장(He Zhizhang), 장약서(Zhang Ruoxu), 포롱(Bao Rong)과 함께 “오중 사학자”로 알려졌습니다. 고대부터 전해지는 손글씨로는 『복통의 넥타이』, 『고시사기』 등이 있다.
소시(1037년 1월 8일 ~ 1101년 8월 24일)는 메이저우(지금의 북송 사천성 메이산시) 출신으로 예호는 지장(紫篇)이었다. He Zhong의 별명은 "Dongpo Jushi"였으며 세상에서는 그를 "Su Dongpo"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조상 집은 Luancheng입니다. 북송의 유명한 작가, 서예가, 화가, 서정가, 시인, 미식가이자 당송팔대대사 중 한 사람인 소식의 대표작 『황주냉식사우(黃州冷密寺座)』가 3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는 세계의 대본이며 대담하고 자유로운 시인의 대표자입니다. 그의 시, 가사, 퓨즈, 산문은 모두 높은 성취를 이루었고 서예와 그림에 능통한 그는 중국 문학과 예술사에서 보기 드문 만능가이며, 또한 가장 뛰어난 인물 중 하나로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중국 수천년의 문학과 예술 역사상 뛰어난 인물. 그의 산문은 Ouyang Xiu와 함께 Su Huang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Xin Qiji와 함께 Su Xin이라고 불리며, 그의 서예는 북송 왕조의 4대 서예가 중 한 명으로 꼽힙니다. "Su, Huang, Mi, Cai"; 그의 그림은 Huzhou 회화 학교의 선구자입니다.
Su Shi의 주요 서예 걸작으로는 "중산 송시", "동팅의 봄 풍경 송가", "시사 교사에 대한 감사의 글", "강의 글", "에 대한 글"이 있습니다. Li Baixian의시", "Lingzi의 게시물", "Hai Su의 서문" "잠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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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어 설명
붓과 일반 서예는 규칙이 있는 높은 수준의 예술입니다. 강조점은 '법'입니다! '법'은 있지만 '법'은 없다. 이것이 서예가와 서예가의 차이이다. 전통예술 중 하나. 인장(印章), 이(章), 정(章), 형(興), 조(趙) 한자를 붓으로 쓰는 기술을 말한다. 이 기법은 붓의 쥐기, 사용, 점묘, 구조, 구성 등에 주목하며, 중국 전통 회화 및 전각 예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300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으며 상나라와 주나라의 청동 비문이 발아되어 나중에 진전, 한리, 진조, 위비, 당개, 송흥이 모두 뛰어난 업적을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