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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진 캐릭터 논란

대진의 인생 이야기는 관련 기록이 매우 짧고 일관성이 없다. Zhang Chao의 "Yu Chu Xin Zhi"와 Li E의 청나라 "Dongshi Miscellaneous Notes"에 따르면 Dai Jin은 어렸을 때 은세공인으로 일하면서 금은 장신구와 인물, 꽃, 새를 포함한 기타 수공예품을 만들었습니다. , 그리고 절묘한 정교함과 뛰어난 기술을 갖춘 머리핀. 대진도 이것을 자랑스러워했고, 자신의 수공예품을 다른 사람이 얻으면 아주 귀하고 오래도록 간직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남몰래 자랑스러워했다. 어느 날, 대진은 시장에서 금을 녹이는 것을 보고, 자신이 녹인 금그릇이 모두 자기가 공들여 만든 수공예품이었다. 그는 문득 어지러움을 느끼며 그 사람에게 말했다. 내가 어떻게 헛되이 얻을 수 있겠는가?", 내 이름을 내 귀에 맡길 것이다. 오늘은 나의 창조물이 멸망할 터인데 이 기술로는 부족하다. 나에게 맡기고 나서 할 것이니라? '그 남자 '금 장신구는 서민들이 쓸 수 있는 것인데, 자기 자식을 사랑하고 아내도 자식을 사랑하는데, 그 사람이 얼마나 힘든 일을 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너무 기뻐서 그림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명나라 낭영의 『7개 수정 사본』에도 기록되어 있다: “영락말에 전당 화가 대금이 아버지 경상으로부터 도성으로 왔는데, 그의 붓은 유별났으나 아버지이지만 이름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대진의 아버지인 대징샹(Dai Jingxiang)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상당한 경력을 지닌 전문 화가입니다. 대진은 그림을 잘 그리고 가족 배경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이론을 비교하면 가징 시대의 랑잉 이론이 더 빠릅니다. 랑잉도 서호의 헝춘교에서 대금의 묘비를 목격했는데, 이것이 더 신빙성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어쨌든 Dai Chu가 미천한 배경에서 태어났다는 사실은 역사가들에 의해 인정됩니다.

이전 기사에서는 대금이 베이징을 언급하면서 영락 말년에 아버지와 함께 수도를 정복했다고 인용했다. Dai Jin이 Yingtian 현 Nanjing에 도착한 것은 Yongle 초기였습니다. 명나라 주회(周惝)의 『금릉(金陵) 퀴즈』에 따르면 대금(大金)은 영락(永威) 초기에 난징(南京)에 도착해 물의 서문으로 들어가려던 참에 주위를 둘러보던 중 짐 한 어깨를 집어들었다. 포터가 데려왔는데 그는 그것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습니다. 문진은 일시적으로 그 사람을 알고 있었지만 이미 얼굴은 대부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식당에서 종이와 펜을 빌려 초상화를 그렸습니다. 군중이 모여들었고 문지기들은 그를 알아보고 이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짐을 찾으러 같이 집에 갔어요. 영락 초기에는 대진의 나이가 고작 17~18세였다. 그는 인간의 형상과 정신을 포착하고 기억하는 능력이 뛰어나 한편으로는 그림에 있어서 대진의 지성과 재능을 보여준다. 한편으로는 대진이가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를 따라갔을 수도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나는 그림을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해 이때쯤 어느 정도 그림 경험을 쌓았다. 영락 초기에는 명나라 성조(成祖)가 아직 천도하지 않았으며 도읍은 여전히 ​​남경에 있었다. 영락 19년(1421)이 되어서야 도읍을 북경으로 옮기고 난징을 남경으로 삼았다. 수도. 대진은 1421년에서 1424년 사이에 아버지와 함께 베이징으로 갔다. 궁궐에서 10여년을 보낸 후 그림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으나 성공하지 못하여 교토를 떠나 항주로 돌아왔다.

대진이 황실이 설립한 회화학원에 정식으로 입학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기록이 다양하다. Li Zai가 "Peiwenzhai 서예 및 그림 안내서" 55권에서 인용한 "민 그림 노트"에 따르면: "Li가 있을 때... Xuanmiao (Ming Xuanzong), 그, Dai Wenjin, Xie Tingxun, Shi Rui 및 Zhou Wenjing은 Zhiren의 황실 칙령을 기다리고있었습니다. Xu Qin의 "명나라 회화 기록"에는 Dai Jin이 "Xuande 초기에 회화 서원에 들어갔다가 비방을 받고 돌아와 가난하게 사망했습니다. ." 대금은 현덕(玄德, 1426~1435) 때 처음으로 화학원에 입학하여 칙령을 기다리는 칭호를 받았다고 볼 수 있다. Lang Ying의 "7 개의 수정 초안 · Dai Jin의 전기"에는 Fu 교육감이 Xuanzong에게 Dai의 그림 4 점을 선물하고 Dai Jin을 직접 추천했지만 Xuanzong은 Xie Tingxun의 비방을 듣고 분노하여 Dai Jin을 죽이고 싶어했습니다. 밤새 도망쳐야 했다. 대진은 관직은커녕 현종으로부터 보상을 받기도 전에 문제를 일으킨 것 같습니다.

또한 명나라 이의의 '걸안 노인 수필'에도 대금이 고문을 당하고 이용되지 않았다고 언급되어있다. 기사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선덕 시대에 곤산의 화가 사정순(Xie Tingxun)은 그의 그림의 총애를 받아 하루 종일 황실 체스 선수로 일했습니다. 당시 전당(Qiantang)의 대문금(Dai Wenjin)은 그림에 매우 능숙했습니다. 그의 세대 중 18명이 베이징에 갔으나 그들 중 다이만큼 뛰어난 사람은 없었습니다. 시험에서 다이원진은 용을 그리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다이는 원래 그의 풍경으로 유명했지만 그것은 그의 본성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자주 네발톱을 가진 사람들을 그려서 자신들이 황실 근위대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상사는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여기서 다섯발톱의 용은 쓸모가 없습니다. 그는 비단 옷을 입고 경비를 받았고 열여덟 발의 황실 막대기를 가지고 돌려보냈습니다. .” . ” 그러나 현존하는 명나라 현덕시대 궁중화로 볼 때, 대부분 남송 마하파의 길을 따르고 있으며 그 양식은 대화와 매우 유사하다. 진. 대진이 한때 회화학원에 입학했다는 설이 더 신빙성이 있다.

대진이 비방을 당했다는 사실은 여러 사료에 기록되어 있다. 비록 의견이 분분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대진의 뛰어난 그림 실력이 미술학원 내 많은 유명 화가들의 주목을 끌었다는 점이다. 질투와 거절. 대진의 거절에 관해 널리 퍼진 두 가지 이야기가 있습니다.

먼저 푸를 지키는 환관은 현종에게 다이의 그림 4점을 추천했고, 현종은 화학원 출신의 유명한 화가 셰팅순(Xie Tingxun)을 불러 자신의 그림을 평가했다. "'봄'과 '여름' 첫 전시회에서 시에 씨는 "아무도 닿을 수 없다"고 말했다. '가을 풍경'에 이르자 시에 수이는 질투하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 모습을 보며 그는 말했다. "굴원은 기절한 스승을 만나 강에 몸을 던졌습니다. 오늘의 그림은 어부에게 무례한 태도를 보였던 것 같습니다. "겨울풍경"을 다시 전시했을 때 셰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험하면 세상이 곤경에 빠지게 됩니다. ’ 황제가 갑자기 말했다: ‘푸는 끊어질 수 있다! '"

두 번째는 명나라 가경시대 이개현이 쓴 '중로화'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잠시 기다리고 있는 것은 문진의 신하 이우태얼이다. 어느 날 렌치홀에 그림 한 점이 전시되었는데, 가장 성공한 사람이 그 그림에 들어갔는데, 그 그림은 강가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붉은 옷을 입은 남자를 묘사한 것이었습니다. 붉은색은 화가가 그리기 가장 어려운 색인데, 진은 고대의 방법밖에는 갖고 있지 않다. Yanxun은 옆에서 말했습니다. "그림은 좋지만 야생은 싫어요." ’ Xuan Miao가 그에게 묻습니다. ‘Dahong은 어부가 어떻게 이것을 가질 수 있습니까? ' 그런 다음 그는 황제의 검사를 받지 않고 나머지 그림을 흔들었습니다. 명나라의 역사자료는 대부분 이 이론을 따랐지만, 청나라 손성택은 《경자보(密子密夏)》에서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Xuanmiao는 그림을 잘 그리고 Yu가 그린 설산 그림을 보았습니다. 주홍색 옷을 입은 남자와 지팡이가 어떻게 법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까? 문학을 통해 발전하지 못한다면 반드시 거기에 있어야 합니다. "

대금에 대한 비방은 그가 40세쯤 되었을 때 일어났습니다. Lang Yingzhi에 따르면 대금은 Xuande 황제가 "Fu Ke 참수"라는 증오스러운 외침을 하는 것을 듣고 그날 밤에 그는 감옥으로 보내졌습니다. 하지의 도움으로 청수사 스님을 술에 취하게 하고, 증서를 훔쳐 머리를 자르고 스님 행세를 한 뒤 급히 도망쳐 전국의 여러 사찰에 은둔했다. 나중에 항즈는 사환(정순)의 수색을 피하기 위해 한동안 은밀하게 살았고, 연말에 문신의 그림을 가져가서 여러 집에 팔았다. /p>

이개현의 『중로화』에는 대진이 현종의 감사를 얻지는 못했지만, 곧바로 궁궐을 떠났으나 “도성에서 큰 당황에 빠져 남겨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추위'로 인해 생활이 문제가 되었다. '돈을 벌기 위해 화가들에게 쌀을 구걸할 때마다' 대금이 궁핍할 때 사환은 당시 존경을 받아 누각이 되었다. 큰 그림을 그린 그는 대진에게 글을 써달라고 부탁했다. 나중에 그 사실을 알게 된 그는 화를 내며 시에환을 꾸짖었다. "원래 이 일을 하라고 했는데 왜 다른 사람에게 맡겼습니까?" " 소대진은 더 이상 궁궐에 머물 수 없어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떠나기 전에 예부 왕지(王志)가 그에게 '대원진을 건당으로 돌려보내다'라는 시를 보내며 말했다. 당신은 오랫동안 West Lake Road를 회상했습니다. 오늘 남쪽은 어떻습니까? 10 마일 떨어진 운산산에는 두 개의 밀랍 전시회가 있으며, 연기와 물의 반 기둥, 어장 하나가 있습니다. 월왕릉의 나무들은 아름답고 푸르다. 임포의 집 앞에는 풀이 많다. 옛 흔적을 찾아 따라가고 싶은데 머리가 백발로 뒤덮여 시간이 지나면서 보니 부끄럽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대금은 수도에 있을 때 관리들과 접촉을 가졌습니다.

대금의 말년 활동은 주로 고향인 항저우, 난징, 저장성 동부에서 이루어졌으며, 여전히 그림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대진의 최후에 대해서는 말년에 비참한 생활을 하여 “딸과 결혼할 여력이 없어 그림을 통해 도움을 구했으나 여의치 않았다”는 말이 널리 퍼져 있다. 그는 천순 6년 75세의 나이로 가난으로 세상을 떠났다.

일본의 유명한 미술사학자 스즈키 게이는 '제학파 연구'라는 글에서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 명나라 회화』를 통해 대진과 긴밀한 교유를 했던 문인 두경(杨均) 양용(1371~1440)을 고찰했다. 양시기(楊十橋, 1365~1444)의 시와 글에 이어 왕지(王志, 1379~1462) ) 등, 대진이 '빈곤하게 죽었다'는 설은 신빙성이 없다. 그것을 얻은 자는 금껍질과 같다.” 게다가 그의 재능, 인품, 교양은 이 무리의 문인들로부터 높이 평가되었다. 예를 들어 양세기가 다음과 같이 칭찬했다. “이 신사는 성실성이 높고 아름다움이 순수하며,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

따라서 다이와 시에의 관계가 위와 같다고 해도 그가 말년에 가난하게 세상을 떠났다는 것은 믿기지 않는 일입니다.

그가 죽은 후 다이진은 서호 헝춘교에 묻힌 랑잉은 『대금전』에서 “내가 헝춘교를 건너자 그의 무덤이 광활한 가운데 사라지는 것을 보고 그를 숭배했다”고 말했다. 나는 그의 행위에 슬퍼하며 그에 대해 썼습니다. 그는 또 “다이는 남북으로 수천 리를 여행하며 비밀리에 펜을 집어 들었고 몇 번의 봄과 가을이 지나도 그것을 묶을 만한 이익도 월급도 없었다”고 말했다. 삶과 죽음 속에서 술에 취해 그림을 꿈꾸며 공부도 열심히 했고, 작품도 유명해졌고, 늘 하늘과 땅과 함께할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는 대진씨의 예술에 대한 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화가의 험난한 삶에 무한한 공감을 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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