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초, 대나무, 돌.
정반교(鄭板橋)는 청나라의 대표적인 문인 화가로 시, 서화, 서화의 3대 대가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지만 평생에 걸쳐 난초와 대나무, 돌만을 그렸다. "난초는 언제든지 시들지 않고 백 개의 매듭이 있는 상록 대나무는 영원히 지속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은 이 셋 중에 있다.
그의 그림은 대개 대나무 기둥 몇 개, 돌 조각, 난초 몇 획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구성은 매우 단순하지만 잉크의 색조를 사용하여 레이아웃이 매우 영리합니다. 입체적인 효과. 대나무 잎과 난잎을 한 획으로 그려낸 색상은 검은색 한 가지임에도 불구하고 난초와 대나무의 생명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주요 성과
시, 서화, 그림의 세 가지 독특한 특징
서예의 예술
정반차오(Zheng Banqiao)의 서예, 그는 공식 서체와 일반 서체를 혼합하여 자신을 '유분서'라고 칭했는데, 이는 '반차오 스타일'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그림의 대부분은 난초, 풀, 대나무 및 돌을 기반으로 하며, 난초와 대나무는 거의 그의 영혼입니다. Zheng Banqiao의 서예 예술은 중국 서예 역사상 독특합니다. 반차오가 23세에 지은 『소개범의 구성시』와 30세에 지은 『소개범의 지시시』를 보면, 반차오가 어려서 구양순에게 서예를 배웠다는 사실을 유추할 수 있다. 연령.
글꼴은 단정하고 우아하지만 조금 절제된 느낌이다. 이는 당시 서예계에 유행했던 단정하고 우아한 Guange 서체와 관련이 있으며, 황실 표준 글꼴로 사용되었다. 시험. 이에 대해 정반차오는 “정규 대본이 너무 획일적이면 작품의 정신이 훼손된다”고 말한 적이 있다.
40세에 진시가 된 이후 그는 더 이상 글을 거의 쓰지 않는다. . Zheng Banqiao의 서예는 "한팔분"(공식 서체의 일종)을 일반 서체, 실행 서체 및 서체와 혼합하여 사용하는 독특한 "반차오 스타일"인 "6점 반체"로 가장 높이 평가됩니다. 필기체.
2. 회화의 예술
정반차오의 회화시는 단순히 시를 사용하여 그림을 구성하거나 그림을 사용하여 시를 작성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고정관념에서 벗어났습니다. 모든 그림에는 제목이 있어야 '그림의 이미지', '그리기 어려운 시의 의미'를 완성할 수 있다. 그림.
정반차오(鄭竹橋)의 회화시는 실생활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사상적 내용이 심오하다. 그는 『난죽석화』에서 말했듯이 총검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현세의 병폐를 비판한다. “하늘과 땅을 흔드는 말, 번개와 천둥을 흔드는 말, 신을 외치고 귀신을 저주하는 말, 전대미문의 그림은 확실히 평범한 길이 아니다. "
3. 시의 예술
'대나무와 돌'
청나라: 정화?
그는 주장하지 않는다 푸른 산을 버리고 그의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에 있느니라.
수많은 고난 끝에도 동서로, 북으로, 남으로 바람이 불어와도 나는 여전히 강하다.
번역: 푸른 산에 꼭 달라붙어 절대 놓지 않는, 원래는 바위틈에 깊이 뿌리내린 것. 바람이 동에서 서로, 북과 남으로 아무리 세게 불어도 셀 수 없이 많은 타격에도 내 몸과 뼈는 여전히 강건하다.
바이두백과사전-정반차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