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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사회를 어떻게 인식할까요?

사회적 인식이란 무엇일까요? 매우 거창하게 들리지만 실제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복잡한 개념으로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히 말해, 우리 자신과 타인을 인식하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지각이란 무엇일까요? 우리는 항상 감각을 통해 외부 세계로부터 정보를 얻습니다. 우리가 얻은 정보는 뇌에서 처리되어 전체와 그 의미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만들어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지각입니다. 간단히 말해, 우리는 항상 사물의 전체 이미지를 인식합니다.

밤을 예로 들어보자: 잘 아는 사람을 어떻게 알아볼 수 있을까요? 우리는 일반적으로 목소리, 키, 외모, 옷차림 등으로 사람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목소리, 외모 등과 같은 개별 속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개별 속성은 우리의 감각 기관, 즉 감각을 통해 인지되고, 이러한 개별 속성은 다시 뇌에서 처리되어 전체적인 인상을 형성하는데(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을 인식할 때 전체적인 인상에 의존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각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느낌과 지각을 동시에 하며, 우리 모두는 쉽게 지각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사회적 인식은 우리가 타인과 우리 자신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심리학을 공부하면 다른 사람을 꿰뚫어보는 것, 그래서 소위 말하는 대인관계가 발달한다고 생각하지만 심리학은 이런 것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 즉 철학에서 흔히 자각이라고 부르는 자의식을 알아가는 것입니다.

사실 오래 전에도 우리는 자신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등 자기 인식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행동주의가 등장하면서 사람들은 점차 다른 사람의 행동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고, 자기 탐색에 대한 관심은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의 자기 인식도 깨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므로 여기서 분석하지는 않겠습니다.

자기에 대한 감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는 먼저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자신을 잘 아는 사람이 진정한 성공을 거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닭고기 수프는 아니지만 자신에 대해 더 많이 알기 위한 과학적 근거가 있습니다.

대만 지방에 아주 유명한 교수가 있는데 이름은 기억나지 않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누었습니다 :인간의 부-이런 종류의 사람은 그 자체로 부이며 찾기가 어렵고 사회의 1 %에 불과합니다. 재능-부를 창출 할 수있는 사람은 많은 기업이 찾고있는 사람, 약 5 %도 소수이며,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즉, 우리 대다수는 그러한 사람들이 약 80 %에 달하며 마지막 종류의 사람들-인위적인 재난은 약 14 %의 재앙적인 존재이며 개혁과 제거가 필요합니다.

?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을 아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솔직히 저는 그 말을 듣자마자 기분이 상쾌해졌는데, 왜냐하면 나 자신을 발견하고, 높은 이상을 가지고 있었지만 갑자기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의 평범함을 깨닫고, 그것이 우리의 목표는 아니지만, 우리는 평범함을 깨닫고 나서 계속 노력할 수 있고, 그것이 자신을 안다는 것, 방향을 잡는다는 것의 의미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리는 자신을 아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자기 인식이란 개인이 자기 자신을 관심의 대상으로 삼아 자신의 내적 기준과 가치에 따라 현재의 행동을 평가하고 비교하는 정신 상태를 말합니다. 즉, 우리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면서 자신의 성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저는 학생이고 딸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나는 정직한 사람, 친절한 사람, 어떤 사람은 나는 별로 좋은 사람이 아니다, 이기적이고 무관심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의 자기 인식입니다.

"나는 학생이다, 나는 딸이다"는 우리의 외적 자기 인식, 즉 사회적 역할, 사회적 지위 등을 포함하는 대중적 자기 인식, 즉 사회에서 자신을 배치 한 사람들이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인식입니다.

"나는 친절하고 정직한 사람이다", "나는 이기적이고 무관심한 사람이다"는 우리 내면의 자의식에 속하는 것으로, 사적 자아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내면의 감정, 자아의 정신적 특성 등에 초점을 맞추는 부분입니다.

우리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판단을 내린 후 갈등과 괴로움을 느끼는 것은 정상입니다. 심리학을 공부하고 나면 비합리적으로 보이는 많은 감정이 실제로는 합리적이고 과학의 법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듯이, 부정적인 감정과 느낌을 항상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으며 이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움으로써 스스로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갖는 이유는 사실 우리 각자가 일련의 기준과 보편적 가치를 가지고 있고, 우리의 행동이 항상 이러한 기준과 보편적 가치에 부합하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실제 행동이 우리가 원하는 것과 반대되는 것을 발견하면 심리적 불균형과 모순이 발생하고 모순은 모든 일의 원동력이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내면의 기준과 가치에 맞게 행동을 조정하여 자아의 조화와 통일을 이룰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간의 자아 방어 메커니즘은 항상 우리를 보호하고 변화하는 법을 배우고 육체적, 정신적 조화를 이룰 수 있게 해주므로 우리는 진정한 자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두는 자기 인식에 있어 자신만의 의식적 경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양인은 내면의 자아에 익숙한 반면 중국인은 외면의 자아에 더 익숙한데, 이는 물론 문화적 배경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떤 종류의 의식이든 "외적 의식이 내적 의식보다 낫다거나 내적 의식이 외적 의식보다 낫다"와 같은 것은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의식에는 좋고 나쁜 경향은 없지만 자기 인식과는 다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적 자의식이 높은 사람은 작가나 과학자로 일할 수 있고, 외적 자의식이 높은 사람은 경찰이나 변호사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자의식 스타일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추구할 수 있는 직업의 종류에 어느 정도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를 결합할 수 있다면 우리는 더 큰 잠재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한 유명한 인도 작가는 인터뷰에서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묻는 질문에 "나는 인도인이다, 나는 ......"라는 형식으로 각각 10개의 문장으로 대답했는데, 조금 이상해 보일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를 반영합니다. 작가가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작가가 되는 이유: 높은 내적 자의식과 높은 외적 자의식.

연구에 따르면 내적 자의식이 높고 외적 자의식이 높은 사람은 성공률이 높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 두 가지를 모두 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자아 개념은 어떻게 형성할까요? 그것은 우리의 자아 스키마에 달려 있습니다.

자기 스키마는 우리 자신에 대한 정보를 조직하고 지시하는 데 사용하는 자기 신념의 집합입니다. 히긴스는 개인이 지각하는 자아 개념이 이상적인 자아, 바람직한 자아, 실제 자아의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는 자아 분화 이론을 제시합니다. 그는 이상적인 자아와 마땅히 해야 하는 자아는 자기 주도적이라고 믿었습니다.

이상적 자아는 우리가 어떤 목표를 추구하도록 허용하지만, 자아는 어떤 목표를 피하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이상적인 자아와 실제 자아 사이에 차이가 있을 때 자아는 우리에게 노력을 촉구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사회에 기여하는 구성원이 되고 싶기 때문에 그 방향으로 열심히 일합니다. 열심히 노력할 때 우리는 종종 좌절감을 느끼지만, 이상적 자아와 실제 자아 사이에 차이가 있을 때 우리는 종종 분노하거나 실망하거나 심지어 회피하는 감정을 느낍니다. 예를 들어, 나는 철두철미하고 사심 없는 깨끗한 공무원이 되고 싶은데 그럴 수 없다면 분노와 절망을 느끼게 됩니다.

자아의 개념을 이해하면 우리는 자신의 추구가 있어야 하고 동시에 자신의 도덕적 양심에 어긋나지 않아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목표를 달성하더라도 진정한 마음의 평화를 얻지 못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존감은 사람의 자아 개념의 정서적 관련 요소이며 인격 성숙의 신호입니다. 즉, 외적 자존감과 내적 자존감을 모두 포함하여 삶을 스스로의 관점에서 해석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둘 사이에는 어느 정도 일관성이 있지만, 외현적 자존감 점수가 높은 사람이 반드시 내재적 자존감 점수가 높은 것은 아니며, 이는 겉으로 보기에 성취도가 높고 자신감이 높아 보이는 사람이 실제로는 내적으로 자존감이 낮은 이유를 설명할 수 있으며 둘 사이에는 모순이 없습니다.

자기 개선은 자기 영광이라고도 하며, 개인이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에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자신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해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자기 개선은 이기주의에서 벗어난 것으로, 우리 자신에게서 좋은 점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가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려는 경향을 말합니다.

자기 긍정은 긍정이기 때문에 우리가 특정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자존감을 얻기 위해 자신이 그런 자질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증명할 증거를 찾습니다. 어느 정도까지는 우리 자신에 대한 특정 인지적 편견을 형성하기 쉽지만, 이러한 자기 보호 메커니즘의 활성화는 자존감의 수준을 높입니다.

사회 심리학자 존스는 자기표현이라고도 하는 자기표현 전략을 6가지로 요약했습니다. 자기 홍보 - 행동이나 말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정보를 제시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친구 서클'을 '관리'하기 위해 하는 일입니다. 자기 홍보 - 행동이나 말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정보를 제시하는 것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맥'을 '관리'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과시 -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성실성과 가치를 보여주고 죄책감을 유도하는 것, 겸손 - 자신의 장점, 업적, 기여를 의도적으로 과소평가하는 것입니다; 구걸 - 동정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자신의 결점과 의존성을 다른 사람에게 표현하는 행위, 협박 - 위협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이 자신의 관점을 받아들이도록 하는 행위, 부탁 - 다른 사람이 듣고 싶어 하는 말, 즉 "아첨하다." 이 중 중국인들이 흔히 사용하는 표현은 '겸손'과 '아첨'으로, 이는 중국의 내향적이고 집단주의적인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이에 대해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자기 표현은 인상 관리의 핵심이지만 때때로 우리는 실패하거나 실패할 것을 예상하고 싶지 않아 스스로 만든 장벽에 의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곧 시험에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거나 자신감이 없어서 더 자유롭게 놀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시험에서 잘할 수 있는 능력만 있으면 충분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시험에 떨어지면 내 능력 부족이 아니라 꼼꼼하게 복습하지 않은 탓으로 돌릴 것입니다. 또 다른 예로, 사교 모임에서 실패하면 자신을 숨기고 모든 사교 모임을 피하는 법을 배워서 스스로 변명하게 됩니다. 내가 거절당하거나 사회적 기술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그냥 사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이러한 '병적인' 사고방식은 사실 우리의 자기 방어 메커니즘이 작동하는 것일 뿐입니다.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인식을 바꾸고, 그것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고, 그것을 올바르게 귀속시키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에서 우리는 어떻게 자신을 표현하나요? 우리는 보통 자기 비난에 의존합니다. 간단히 말해, 자기 기소란 타인의 기대에 부응하고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타인의 행동을 보고 자신의 행동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흔히 피팅 인이라고도 합니다. 자기 옹호성이 높은 사람은 적응력이 뛰어난 경향이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사람들과 대화하고 그들을 믿는 유형의 사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자기표현이 좋고 나쁘다는 것은 없으며, 직업에 따라 적절할 뿐이며, 이는 위에서 언급한 자기인식 이론과 다소 유사합니다.

자기 확증적 예언, 즉 우리가 보통 로젠탈 효과라고 부르는 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반복되지 않을 것입니다.

동시에 우리 자신에 대한 인식에는 우리 몸을 지각하는 방식을 의미하는 신체 이미지가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체중 감량 등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합니다.

다음은 타인에 대한 인상, 즉 개인적 인식의 형성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타인에 대한 인상을 형성할까요? 우리는 종종 사람을 보고 먼저 느낌을 형성한 다음, 습득한 감각적 특징을 통합하여 지각을 형성한 다음, 점진적인 과정으로 사람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형성합니다.

우리는 먼저 사람에 대한 첫인상을 형성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람에 대한 첫인상의 부정적인 인상을 바꾸기는 어렵다고 합니다. 타인에 대한 첫인상에는 세 가지 차원이 있습니다: 평가 -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힘 - 강하거나 약한 사람, 활동 - 적극적이거나 소극적인 활동. 즉, 우리는 처음부터 그 사람에 대한 이러한 인상을 형성하게 되며, 이러한 인상은 한 번 형성되면 바꾸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좋은 첫인상을 만드는 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둘째, 우리는 정보를 통합하여 타인에 대한 전체적인 인상을 형성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정보 처리 모델입니다. 평균 모델 - 낯선 사람에게 효과적인 일회성 처리, 누적 모델 - 지인에게 적용 가능, 가중 평균 모델 - 보다 과학적이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업 인사 인재 선발에 사용됩니다. 가중모형 이론을 통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모든 면에서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동시에 직업을 선택할 때 자신의 재능과 능력을 신중하게 고려하여 자신의 발전에 유리한 직업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실수와는 다른 편견을 갖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사후에야 깨닫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실수와는 다릅니다.

후광 효과라고도 하는 후광 효과는 한 분야에서 잘하는 사람이 다른 분야에서도 똑같이 잘할 것이라고 추론하는 것입니다. 가장 흔한 예는 "표지로 책을 판단한다"입니다. 우리는 흔히 미인이 더 친절하고 아이큐가 높다고 생각하곤 합니다. 이는 인종차별을 설명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왜 항상 흑인에 대한 편견을 가지고 있을까요? 어떤 경우에도 사람들은 많은 공격적인 행동이 흑인에게서 나온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실험에 따르면 사람들은 흑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분노와 공격성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연상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현재의 인종차별을 설명하는 데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판사가 판결을 내릴 때에도 이러한 프로파일링 관행이 여전히 큰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은 상상하기 더욱 어렵습니다. 예쁜 사람은 가벼운 형을 받는 경향이 있지만, 미모를 이용해 범죄를 저지른 사람은 더 무거운 형을 받는다는 것은 사람들이 미모에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동정 효과, 우리는 타인을 평가할 때 자신과 같은 정규 분포를 갖지 않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다른 대상을 평가하거나 자신을 평가할 때보다 타인을 평가할 때 더 관대한 경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사람들이 당신을 잘한다고 말할 때, 당신은 아마도 평균일 것이고, 사람들이 당신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말할 때, 하하하하, 당신이 잘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마찬가지로 현대 신경과학 실험에 따르면 긍정적인 메시지와 부정적인 메시지는 뇌에서 서로 다른 활동을 일으킨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긍정적인 정보(좋은 말)는 일반적으로 뇌의 전체적 반응, 즉 뇌의 많은 부분이 보통 2주에서 한 달까지 장시간 활성화되지만 뇌의 활동은 상대적으로 낮아서 우리가 "사람은 행복할 때 행복하다"고 말하는 반면, 부정적인 정보를 받으면 국소적인 활동만 활성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정보를 받으면 뇌의 국소적인 활동만 활성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활동의 강도는 높지만 곧 감소하며 보통 30분 정도만 지속됩니다. 이것은 우리 몸의 자기 보호 메커니즘이 작동하는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뇌에 문제가 없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가 종종 통증의 정도를 과대평가한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사랑에 빠지면 비참하다고 느낍니다. 사실 우리는 그 감정을 적극적으로 증폭시킬 뿐입니다.

한편, 실험에 따르면 사람들은 고통 속에서도 행복할 수 있습니다. 우스꽝스럽게 들리지만, 그것은 우리가 각성도가 낮아서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적극적으로 고통에 빠져 불필요한 걱정을 더하지 말고 감정을 조절하고 인식을 바꿔야 합니다.

미국 심리학회 전 회장인 짐바르도는 항상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흥미로운 실험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한 번은 성폭행 연구 실험을 했습니다. 그는 죄수들의 행동을 연구하는 대신 범죄자들이 피해자의 행동으로 인한 충동을 연구하기 위해 교도소에 갔습니다. 그 결과 피해자의 각성 행동은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걷는 것, 즉 보폭이 유난히 크거나 작음, 무게 중심 이동-상체의 움직임이 많지 않음, 전신의 움직임-더 큰 진폭, 발 들어 올리는 높이-더 높은 발 들어 올리기 때문에 재앙을 가져왔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발을 더 높이 들어 올립니다. 이 연구는 터무니없어 보일 수도 있지만, 우리에게 통찰력을 제공하며, 또한 이러한 유형의 상황을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 정량화하여 우리가 계속 나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서 감정과 같은 지각적 단서를 탐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종종 얼굴 표정을 통해 이를 전달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호의적인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미소를 짓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가짜 미소조차도 우리의 행복감을 높여주며, 감정적 전염은 우리의 미소가 주변 사람들에게도 행복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가짜 찡그림조차도 우리를 짜증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삶에서 기쁨과 행복을 얻으려면 더 많이 웃는 법을 배우세요.

비언어적 신호, 즉 대인 관계의 거리와 몸의 자세도 포함됩니다. 많은 베스트셀러에서 말하듯이, 이는 대인 관계의 특성을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두 사람 사이의 거리를 기준으로 두 사람이 얼마나 가까운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관계가 좋은 두 사람은 서로 가까워지는 경향이 있고 거리가 멀어지는 경향이 있지만, 이는 여성에게 더 많이 적용됩니다. 남성의 경우 관계가 나쁘더라도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고 어깨를 두드리는 것도 가능한데, 이는 남성의 위선이 아니라 남성이 별로 신경 쓰지 않는 것일 뿐입니다. 아마도 이것이 대부분의 성취도가 높은 사람들이 남성인 이유를 설명해 주는 것 같습니다. 남성 패턴이 여성보다 더 큰 것은 분명합니다.

사회적 인식, 외부 및 내부 원인, 안정성과 불안정성, 올바른 귀인 방법 등 귀인 이론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교육학에서도 이러한 이론에 대해 알고 있고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학습된 무력감을 피하기 위해 우리는 삶에서 올바른 귀인을 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성격과 감정에 대해 두 가지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는 종종 사람의 성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종종 성격이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사실이지만, 평범한 사람들의 경우 행복을 원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행복은 성격에 의해 결정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울함을 느끼고 우울한 성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성격, 기질은 타고난 것으로 바꿀 수 없으며, 성격 역시 사람과 환경의 상호작용으로 형성되지만 바꾸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사람의 경험과 감정을 성격 탓으로 돌리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성격과 기질은 어느 정도 기본적인 역할을 하지만 결정적인 역할을 하지는 않는다고 말할 수 있을 뿐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설명할 수 없습니다: 활기차고 쾌활한 사람들이 왜 우울하고 슬픈가? 그리고 내성적인 사람들은 왜 행복해질까요?

왜 그런지는 전적으로 우리의 지각에 달려 있으며, 이는 다소 비판적일 수 있지만 적어도 지각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행복해질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 자신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을까요? 첫째, 우리 자신을 부정적으로 인식하는 방식을 바꾸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위기 속에는 반드시 기회가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을 유지한다면 모든 문제가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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