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의 주요 요소는 주관적인 감정과 객관적인 대상이다.
1. 이미지 소개
이미지는 창작 주체의 독특한 감성 활동을 통해 객관적인 대상이 만들어내는 예술적 이미지이다. 주관적 감성을 표현하는 객관적 대상 이미지를 말하거나, 객관적 대상 이미지의 도움을 받아 표현되는 주관적 감성을 말한다. '이미지'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 문학 이론에서 중요한 개념입니다.
고대인들은 의미는 내면의 추상적 마음이고 이미지는 외부의 구체적인 대상 이미지라고 믿었습니다. 의미는 마음에서 유래하고 이미지의 도움으로 표현되며 이미지는 실제로 삶의 양식입니다. 의미. 중국의 전통 시론은 실제로 장면에 감정을 구현하고,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을 지원하고, 장면을 혼합하는 예술적 처리 기술을 말합니다.
2. 이미지가 예술적 개념을 구성하는 두 가지 주요 상황이 있습니다.
첫째, 이미지가 예술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예를 들어, Wang Mian의 "묵 매화": "우리 집 벼루 씻는 연못 옆에 나무가 희미한 먹 자국으로 피어 있습니다. 누구도 그 색을 칭찬하지 말고 순수한 공기가 우주를 가득 채우도록 놔두십시오." 이 시에는 오직 하나의 이미지, 즉 먹매화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매화는 더 이상 자연 속의 매화가 아니라, 작가의 마음속의 매화, 수묵색과 개성을 지닌 매화나무이다.
잘 보면, 이 시에는 거칠고 독립적이며 편안한 예술적 영역이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시의 예술적 개념이다. 사물에 관한 일반적인 시는 대부분 이렇다.
둘째, 이미지의 조합은 예술적 개념을 형성한다. 즉, 다수의 이미지가 삶의 그림을 형성하고 전체적인 예술적 개념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이백(Li Bai)의 "광령(廣陵) 맹호연(孟浩然) 작별": "오래된 친구가 서쪽의 황학루(黃鶴樓)에 작별을 고하고, 3월에 불꽃놀이가 양주(楊州)에 내려오며, 외로운 돛의 그림자가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하늘에는 장강만이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시는 황학루, 불꽃놀이, 외로운 돛, 장강 등 일련의 개별적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낭만은 없지만 풍경 속에 숨겨진 감정은 더욱 깊어진다.
이미지의 기능:
1. 눈을 즐겁게 하는 사물에 감정을 두세요.
구체적인 객관적인 사물에 추상적인 주관적인 감정을 두세요. 당신의 감정이 생생하고 생생하게 반영될 수 있다는 것. 시가 삶의 정신적 비타민이라면. 시인이 독자들에게 어떤 비타민을 제공하고 싶다면 순수한 비타민 보충제를 제공할 필요는 없고 비타민이 함유된 사과, 오렌지 등과 같은 과일을 사용할 수 있다.
2. 의미는 같지만 이미지가 다르고, 각자의 취향이 다릅니다
자신만의 독창적인 이미지를 통해 동일하거나 유사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술에서는 독특하다. 시인이 독자에게 동일한 비타민을 제공하고 싶다면 같은 느낌이 들지 않으면서 다양한 과일과 다양한 조합을 사용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주제는 흐릿하고 생각은 끝이 없다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과 말하기 어려운 이유를 이미지로 표현한다. 이것이 소위 "말은 의미를 표현할 수 없지만 이미지는 그것을 표현하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많은 성가신 논리 언어가 달성할 수 없는 "말은 지치지만 의미는 무한하다"는 예술적 효과를 달성합니다. 고대인들의 소위 "심오한 설명이 없는 시"(11)는 주로 이러한 효과를 지닌 이러한 유형의 시를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