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명절 시간
춘절 정월 초하루
등불절 정월 보틀
상시절(상시절) 음력 3월 3일
냉식절과 청명절 전날
청명절 4월 5일경
5월 5일 단오절
7월 7일 치시절
7월 15일 배귀절
중순 가을 축제, 8월 15일
중구 축제, 9월 9일
동복 축제, 10월 1일
p>하원 축제, 10월 15일
12월 22일쯤 동지 축제
음력 12월 8일 라바 축제
음력 12월 23일 난로 축제 또는 20일 -넷째
새해 전야, 음력 12월 29일 또는 30일
[1]
역사적 기원 편집자
형성
중국 전통 명절은 다양한 형태와 풍부한 내용을 갖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것이 바로 '합법화된 문명사회'의 법체계이다. 지역문명국가를 구성하는 기본틀이다.
Zhu Xuanxian의 중국화 "용선 축제"
축제의 기원과 발전은 인류 사회가 점차 형성되고 점차 개선되는 문화적 과정입니다. 유인원에서 인류까지의 문명.
중국의 전통 명절에는 신화, 전설, 천문학, 지리, 산수, 달력 등 다양한 인문학적, 자연적 문화 콘텐츠가 담겨 있습니다.
문서 기록은 적어도 춘추전국시대에는 1년 24절기가 완성되었으며, 이후 전통 축제는 모두 이러한 태양절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용어.
각각의 중국 전통 명절은 그 유래와 형성에 필요한 조건이 있다.
발전
절기는 축제 출현의 전제 조건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축제는 이미 진나라 시대에 형태를 갖추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풍속의 풍부함과 인기는 더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긴 개발 과정. 초기의 관습과 활동은 원시적인 예배와 삶의 금기사항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신화와 전설은 축제에 약간의 로맨스를 더하며, 역사적 인물에 대한 일부 영원한 기념이 축제에 스며듭니다. 이 모든 것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축제의 응축된 내용은 중국 축제에 깊은 역사의식을 부여합니다.
한 왕조에 이르러 중국의 주요 전통 명절이 확정됐다. 사람들은 이 명절이 한 왕조에서 유래했다고 흔히 말한다. 경제적 안정과 과학 및 문화 발전의 큰 진전은 축제의 최종 형성에 좋은 사회적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당나라 시대로 발전하면서 원시적인 숭배와 금기와 신비의 분위기에서 해방됐다. 그것은 오락과 의식의 형태로 바뀌고 진정한 축제 행사가 됩니다. 이후 축제는 즐겁고 다채로워졌으며, 스포츠와 쾌락주의적인 활동이 많이 등장했으며, 이는 곧 유행이 되어 대중화되었으며 이러한 풍습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지속되어 왔습니다.
전승
유구한 역사 속에서 각 시대의 문인과 시인들이 매 명절마다 많은 유명한 시를 지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축제는 심오한 문화유산을 갖고 있으며 훌륭하고 낭만적이며, 일반 풍습에서 우아함이 드러나고 우아함과 풍습이 높이 평가됩니다. 중국의 명절은 결속력이 강하고 포용력이 넓습니다. 명절이 오면 온 나라가 함께 축하하는 것은 우리 민족의 오랜 역사와 맥을 같이하는 귀중한 정신적, 문화적 유산입니다.
주요 전통 명절 편집장
지난 24일 중국 7대 명절 로고 기자회견을 통해 춘절을 포함한 중국 7대 전통 명절은 등불 축제, 청명절, 용선 축제, 중국 발렌타인 데이, 중추절, 중추절 등 전통 축제 로고가 공식적으로 출시됩니다. 이는 중국문화진흥협회 산하 페스티벌중국협력회가 7대 전통축제를 하나로 묶어 세계문화유산에 등록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로 전해진다. 궈다오롱(Guo Daorong)은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온 중국 전통 명절은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축적해 왔지만, 이미지 로고 시스템이 부족하여 현대 사회에서 전통 명절 문화를 홍보하고 전파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
중국 7대 명절 로고 출시는 중국 전통 명절 문화의 세계화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시에 "전통 축제 이미지 로고 관리 방법"도 오늘 초안을 작성 중입니다. "전통 축제 이미지 로고 관리 방법"의 요구 사항에 따라 중국 문화 진흥 협회가 저작권을 소유합니다. 본 모집에서 평가된 전통 축제 이미지 로고. 전통 축제 이미지를 사용하는 모든 단위 또는 개인은 로고를 사용할 때 합법적으로 사용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춘절
즉, 하력(음력)의 설날
시간 : 협소한 음력 1월 1일 넓은 의미로 음력 1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날
영어: 봄 축제
옛 이름: Yuanri, New Year's Day, Yuan Zheng, Yuan Chen , Yuan Shuo, Sui Dan, Sui Shuo, Sui Chao, Xinzheng, Shouzuo, Sanyuan ("正") 첫 번째 달의 "오른쪽"입니다.
일반적으로 "새해를 축하합니다"로 알려져 있습니다.
춘절 소개
춘절은 음력 1월 1일로, 일반적으로 '새해전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우리나라의 가장 엄숙하고 생동감 넘치는 전통 명절입니다. 춘절은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한 해의 시작과 말에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활동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중국 음력에 따르면, 고대에는 음력 1월 1일을 원리, 원진, 원정, 설날 등으로 불렀습니다. 중국에서는 양력을 양력으로 바꾸었고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고 불렀습니다. . [2]
유래
춘절(春節)은 한자문화계의 전통적인 설날을 가리키는 말로 신년, 신년, 신년이다. 그러나 그것은 구두로 Du Sui와 Qing Sui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설날. 고대에는 춘절(春節)을 태양 용어로 구체적으로 봄의 시작을 지칭하기도 하였으며, 이후에는 음력 1월 1일로 바꾸어 새해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새해는 적어도 음력 1월 15일(상원절)까지 끝나지 않을 것이라고 믿어집니다. 춘절과 설날의 개념은 원래 농업에서 유래했습니다. 고대에는 곡물의 성장주기를 '년', '수원'이라고 불렀습니다. "허부(Hebu)": "니안(Nian)은 곡식이 익었다는 뜻입니다." 춘절(구정)이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 은상시대의 연초와 말(12월)에 신과 조상을 숭배하는 활동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겨진다. 중국에서.
하(夏)나라와 상(商)나라 시대에 제작된 음력은 달의 주기(현재는 공월(統晶月)로 불리며, 나중에 '음월'로 기술함)을 달로 삼고, 연도는 다음과 같다. 12개월로 나누어(초승달) 매달 1일과 동시에 동지(지금은 열대년 또는 태양년이라 함)의 복귀운동의 주기를 '양년'이라 한다. 후술)을 년으로 하고 윤달을 두어 음력과 양년을 조정한다. 음력 1월 12시(자정)를 한 해의 시작, 즉 연초로 삼아, 연말에는 한 해의 풍년을 축하하고 한 해의 풍작을 기원하는 제사를 지낸다. 연도와 연초에 신, 조상, 축하 행사, 기도 및 기타 활동에 대한 일련의 희생을 치르게 됩니다.
'니안'이라는 이름은 주나라 때부터 유래됐다. 연초(연초)의 결정(즉, 달의 배열)에 관해서도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천문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은월(오늘 음력 1월)이고 상은 주월(오늘 음력 10월)이고, 주는 자월(오늘 음력 11월)이다. 동지(冬至) 달이며, 진(秦)은 해월(오늘의 음력 10월)에 해당한다. 오늘의 음력)을 연초로 정하여 오늘날에도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고대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 설날, 설날 등으로 불렀다. 현대 중국에서 1911년 혁명이 승리한 이후부터였다. 난징임시정부는 농사철에 적응하고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실제로는 음력이 농사철을 안내했다) 양력 부분(24절기)에서는 음력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정부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에서는 그레고리력을 시행해야 합니다(AD 연대기는 사용하지 않고 중화민국 연대기를 사용함). 신중국 건국 전날인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는 공식적으로 음력설을 '춘절'로 지정했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춘절을 구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사실 고대의 '춘절'은 음력 24절기 중 '봄의 시작'을 가리킨다.
관련 전설
고대 중국에는 머리에 긴 촉수가 달려 있고 매우 사납게 생긴 괴물인 니안(Nian)이 있었습니다. "니안"은 일년 내내 바다 깊은 곳에 산다. 그는 새해 전날에만 해변에 올라 가축을 잡아먹고 사람들에게 해를 끼친다.
그래서 매년 섣달 그믐 날마다 마을과 마을 사람들은 "니안"짐승의 해를 피하기 위해 노인과 젊은이가 산으로 피난하도록 도와줍니다.
올해 설날, 도화촌 사람들은 노인과 젊은이들이 산으로 피신할 수 있도록 돕고 있었습니다. 마을 밖에서 구걸하는 노인이 지팡이와 가방을 들고 왔습니다. 그의 팔, 은빛 수염이 흐르고, 눈은 긴 별과 같습니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봉하고 문을 잠갔고, 일부는 가방을 싸고, 일부는 소와 양을 몰고 다녔으며, 곳곳에서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고 말들이 울부짖어 돌진과 공포의 현장을 만들었습니다. 이때에도 구걸하는 노인을 돌볼 마음이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마을 동쪽에 사는 노파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주면서 '니안' 짐승을 피해 빨리 산에 올라가라고 충고했다. 노인은 수염을 쓰다듬으며 말했다. 미소: "시어머니가 밤새도록 집에 머물게 하시면 반드시 그를 돌볼 것입니다." "니안" 짐승은 그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가 공정한 소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계속 그를 설득했지만 거지는 웃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녀는 자정에 집을 떠나 산으로 올라갈 수밖에 없었다. "니안(Nian)" 짐승이 마을에 침입하여 마을의 분위기가 예년과 달라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마을 동쪽 끝에 있는 노부인의 집에는 문에 빨간 종이가 붙어 있었고 집은 촛불로 밝게 켜져 있었습니다. "니안" 짐승은 온몸을 벌벌 떨었다. "니안"은 시어머니 집을 잠시 노려보다가 비명을 지르며 문쪽으로 달려갔다. '니안'은 온몸을 떨며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다.
이때 '니안'은 붉은색과 불, 폭발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시어머니 집이 열렸고, 붉은 옷을 입은 노인이 웃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다음 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였다. 피난처에서 온 사람들은 마을이 안전하고 건전한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이때 노부인은 문득 구걸하던 노인의 약속을 서둘러 마을 사람들에게 알렸다. 마을 사람들은 노부인의 집 문에 붙어 있는 붉은 종이와 타지 않은 대나무 더미를 보았다. 마당에는 여전히 "깨지고" 폭발하고 있었고, 집에는 빨간 양초 몇 개가 여전히 빛나고 있었습니다. 기뻐하는 마을 사람들은 상서로운 도착을 축하하기 위해 새 옷과 모자를 쓰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했습니다. . 이 사건은 주변 마을에 빠르게 퍼졌고, 사람들은 모두 "니안"이라는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때부터 매년 설날이면 집집마다 빨간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 우리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인사도 합니다. 이 풍습은 점점 더 널리 퍼져 중국인들의 가장 엄숙한 전통 명절이 되었습니다.
적용분야
춘절은 한족에게 가장 중요한 명절이지만 만주족, 몽골족, 야오족, 장족, 백족, 고산족 등 10여개의 명절이 있다. 허저, 하니, 다우르, 동, 리 소수민족에도 춘절을 기념하는 풍습이 있지만 축제의 형식은 고유한 민족적 특성을 갖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관습
밤늦게까지 자지 않고 폭죽을 터뜨리고 춘절 대련을 붙여 새해 인사를 하고, 만두를 먹고, 소시지를 먹고, 베이컨과 함께 춘절 만찬을 관람합니다( 최근에만 볼 수 있음)
민요
라바죽은 달콤한 먼지를 제거하고 새해를 맞이합니다.
23일과 23일에는 화로대왕 앞에 참외를 제사
제24대 뜰에서는 초년에 제사를 지낼 때 향을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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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개의 기둥 문 앞의 성도들께 경의를 표하는 큰 축복
행복한 한 해를 기원하는 스물여섯 개의 봄 커플
새 옷을 준비하는 스물일곱, 새 옷, 좋은 행운과 장수 기
28개의 창살은 모두에게 행운을 상징합니다
29번째 테이블에는 페이스트리, 평범한 과일, 오래 지속되는 소원이 있습니다
구정 30일과 설날, 접시에 만두가 가득
새해의 첫날, 새해 첫날, "1원의 시작" " 좋은 시간이에요~
관련 시
전가 설날 - 맹호연
어젯밤 우리는 북쪽으로 반격했고 오늘은 일어납니다. 동방에서 왔는데
관리가 되었지만 월급도 없고 여전히 농민 걱정을 하고 있다
아버지는 밭을 갈고 괭이를 들고 양치기 소년을 따라간다
천가의 풍토를 회계하는 ***, 올해는 풍년이 들 것이라고 합니다
원절(옥집봄) - 마오팡
일년, 모든 연꽃 비징 투수 신 냉동 술
아침의 추운 날씨는 여전히 사람들을 속이고, 버드나무에는 날씬한 봄이 먼저 온다
미인은 당신에게 인생을 살아가라고 충고합니다. 장수, 편백잎에 고추꽃에 녹색 소매
술취한 나라 깊은 곳에서 우리는 서로를 거의 알지 못하지만 동준과는 오랜 친구입니다.
왕 원나라 안시(송나라)
폭죽 소리와 함께 봄바람이 투소에 따뜻함을 가져다준다.
설날 테스트(하나 선택) - Chen Xianzhang
하늘에 바람과 구름이 가득할 때, 사원과 사원은 상속과 풀과 지식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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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 옆에 있는 아이들이 술을 두드리며 손님을 즐겁게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새해가 다가오고 봄에는 더 아름다운 꽃들이 피어납니다
장러우 피리가 동쪽 하늘의 달을 향해 불 때 저녁 바람은 어디에 있는가
정모원의 날 - Qian Qianyi
오래된 술 한 병이 궁으로 가서 유치한 아이들을 없애고 옷을 들고 화면을 위로한다
서빙하는 엄마는 여전히 새해를 맞이하여 고기를 먹으며 행복하고, 웨이위의 꿈을 꾸게 되어 더욱 행복하다
조련은 새 둥지와 제비, 폴리에스터, 벼루를 맞이하고 싶지만 헌 책도 버린다
옆 기장 판매소에 가서 별 일 없이 집까지 왔다
>가우 설날 - 공상인
p>샤오슈의 백발이 칙칙하고 난롯가에서 한 해를 보내지만 잠을 이루지 못한다
초를 껐다 저녁밥을 말리고 가방에 술을 부어 봄돈을 사기 위해
폭죽이 타는 소리를 들으며 어린 마음으로 교환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타오푸 라오싱 부분
드럼, 뿔과 매화는 5교대 미소를 더해 새해를 맞이합니다.
"치매를 팔다" - (당나라) 판성다
새해 전야 늦은 업데이트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자다 보면 새해에 나른하고 나른함에 지쳐 가는데,
아이들은 긴 거리를 걸어오라고 하고, 사람들은 팔라고 부르는 치매구름이 낀다.
'새해전야' - (당나라) 라이후
걱정거리가 공허해졌고, 하룻밤에 수천 리를 그리워한다.
새벽 닭소리가 그쳐서 너무 아쉽고, 봄바람에 초췌해지겠네요.
새해전야 - (남송) 문천향
하늘과 땅이 공허하고 세월이 흐르고 있다.
말 길은 폭풍우와 비로 가득 차 있고, 빈곤에 시달리는 쪽은 눈과 서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인생은 세월과 함께 끝나려 하고 몸과 세상도 잊혀진다.
소몽을 죽일 사람은 더 이상 없고 밤은 아직 젊다.
새해인사 - (명나라) 문정명
만남을 청하지 않고 방문을 청하는데 유명한 신문들이 집에 찾아온다.
나 역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진다. 세상은 너무 단순하지만 너무 공허하지는 않다.
이미 통일되어 새로 세워진 - (명나라) 예용
천지의 바람과 서리가 지나가고 천지의 날씨가 화목하다
>
달력에 새해가 추가되고, 봄에는 오래된 산과 강이 가득합니다.
매화와 버드나무가 기품있고 아름답고, 소나무도 나이가 많고,
흰 구름둥지에서 투수는 술에 취해 행복하게 웃는다.
설날 우연히 모인 구이지 - (청나라) 황징런
수천 가족이 늦게 웃고 떠들고,
슬픔은 감춰져 있다 밖에서는
도시 다리는 조용히 건설되어 아무도 그것을 알지 못합니다.
별 하나는 오랫동안 달과 같습니다.
풍성 신년 메시지 - (청나라) 자심싱
신라의 시험을 이기기 위해 능숙하게 깃발을 자르고, 색과 금을 칠하여 나방을 만드세요;
이제부터 가위는 쉬어요 1월에는 내실에 바느질이 많아요.
설날, 유야자의 애절한 운율 - 동비우
***는 웃음으로 새해를 축하했고, 홍옌의 여인들은 매화를 선물했습니다;
서로 건배하고 Tu Su를 존중하며 테이블에서 와인을 마시고 승리의 차를 나눕니다.
충성만이 나라를 섬길 수 있고 집에는 천국이 없습니다
수도의 노래와 춤이 함께하는 축제에 오신 것을 환영하며 옌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세요. 멀리서.
춘절-강남경시
시내 불꽃놀이 금지가 일시적으로 해제되고, 내년에는 대설이 내릴 예정이다.
거리마다 알록달록한 먼지털이가 장식되고, 복숭아 매력이 모두 휩쓸려 대련으로 교환된다.
2월 2일 용이 고개를 든다
2월 2일에는 용이 고개를 든다. '봄 쟁기질', '농업 축제', '봄 용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다. "는 한족의 전통축제이다. 매년 음력 2월 2일에 용이 고개를 드는 날을 청룡절(靑隆節)이라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중국 도시와 농촌의 전통 축제입니다. 사람들은 용을 존경하고 신이 수확을 보호할 수 있도록 비를 기원하는 '용머리 축제'를 기념합니다.
동지축제
동지는 우리나라 음력에서 매우 중요한 절기이자 전통 명절이기도 하며, 아직도 많은 곳에서 동지절을 기념하는 풍습이 남아있습니다. . 동지는 일반적으로 "겨울 축제", "장지 축제", "야스이"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2,500여년 전 춘추시대부터 태양을 관찰하여 동지를 결정하는 24절기 중 가장 오래된 공식이었습니다. 시기는 매년 그레고리력 12월 22일이나 23일 사이이다.
동지는 북반구에서 일년 중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긴 날이다. 고대인들은 동지를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음극의 동지, 양의 에너지가 성장하기 시작하여 태양이 남쪽에 도달하고 낮이 짧고 태양의 그림자가 길기 때문에 "동지"라고 불립니다. . 동지가 지나면 각지의 기후가 가장 추운 단계에 접어들는데, 이를 흔히 '진주'라고 합니다. 우리 나라에는 '39도 춥고 3볼트 더워요'라는 말이 있습니다.
현대 천문과학에서는 동지에는 태양이 북회귀선을 직접 비추고, 햇빛이 북반구 쪽으로 가장 많이 기울어져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북반구는 낮이 가장 짧고 밤이 가장 길어요. 이 날 이후에는 태양이 점차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는 동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동지는 설날만큼 크다'는 말이 있었다. 동지(冬至)를 기념하는 풍습. 『한서』에는 “동지(冬至)에는 양기가 떠서 군주를 공양하니 축하한다.”라고 적혀 있다. 태양주기의 시작이자 상서로운 날입니다. 『진서(晉書)』에는 “위진(魏晉)시대의 동지는 만국과 관료들의 축하를 받았는데…정단의 동지보다 열등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고대에 동지가 얼마나 중요했는지를 보여준다.
지금도 몇몇 곳에서는 동지를 축제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북부지방에서는 동지(冬至)에 양을 잡아 만두와 완탕을 먹는 풍습이 있다. 남부지방에서는 이날 동지주먹밥과 동지국수를 먹는 풍습이 있다. 각 지역에는 동지날에 하늘과 조상을 숭배하는 풍습도 있습니다.
풍습: 수천년의 발전 끝에 동지는 독특한 계절 음식 문화를 형성했습니다. 만두, 만두, 찹쌀떡, 팥죽, 기장떡 등의 음식을 설 음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한때 인기를 끌었던 '동지하년회'에도 동지 고기 먹기, 동지 접시 제공, 동지 만두 제공, 겨울을 축하하는 만두 만들기 등 많은 품목이 있었습니다.
더 일반적인 풍습은 동지 때 완탕을 먹는 풍습이다. 남송시대부터 린안족은 동지(冬至)에 완탕을 먹었는데, 처음에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한 것이었으나 점차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 완탕은 개발 이후 많은 이름, 다양한 조리법, 맛있는 맛을 지닌 유명한 간식이 되었으며, 전국에 퍼져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완탕(Wonton)은 장쑤(Jiangsu), 절강(Zhejiang)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완탕(wonton)이라고 부르며, 광동에서는 완탕(wanton), 후베이(Hubei)에서는 바오멘(Baomian), 장시(Jiangxi)에서는 칭탕(Qingtang), 사천에서는 조수(Chaoshou), 신장에서는 취취(Ququ) 등으로 부릅니다.
찹쌀떡을 먹는 것도 동지 기간의 전통 풍습으로, 특히 강남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탕위안(唐源)은 동지(冬至)에 꼭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찹쌀가루로 만든 동그란 디저트로, 동지(冬至)에 찹쌀떡을 먹는 것을 '위안(圓)'이라 한다. 솔스티스 투안". '찹쌀떡을 먹으면 한 살 더 먹는다'는 속담이 있다. 동지 그룹은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친척 및 친구와 선물을 교환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옛날 상하이 사람들은 찹쌀떡을 먹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고대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찹쌀떡을 만들기 위해 쌀을 찧는 것은 명나라의 동지라는 것을 모든 가족이 알고 있습니다."
북쪽에는 풍습이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동지 이후에 날씨가 가장 추워지기 때문에 동지에 개고기와 양고기를 먹습니다. 전통 중국 의학에서는 양고기와 개고기가 최음제와 강장제의 효과가 있다고 믿습니다. 동지.
대만에서는 동지 때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9단 케이크를 사용하는 전통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찹쌀가루를 사용하여 닭, 오리, 거북이, 돼지, 소, 양 등을 반죽합니다. 행운, 행복, 부와 장수를 상징하는 동물을 찜통에 겹겹이 쪄서 조상을 잊지 않는다는 의미로 조상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같은 성, 같은 씨족을 가진 사람들이 동지나 그 전후에 합의한 날짜에 차례대로 조상을 모시고 차례대로 제사를 지내는 것을 흔히 '조상 숭배'라고 합니다. 식이 끝난 후에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오는 씨족 구성원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성대한 연회가 열릴 예정이다. 오랜 이별 끝에 모두가 즐겁게 술을 마시고 서로 연결되는 것을 '조상 먹기'라고 하며, 동지 축제의 조상은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대만에서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동지(冬至)는 내용이 풍부한 명절로, 역사상 동지는 설날이었고, 예전에는 매우 활기 넘치는 날이었다고 합니다. 오늘날 강남(Jiangnan) 지역에는 동지 만찬을 먹으면 한 살 더 늙어간다는 속담이 남아 있는데, 이를 흔히 '연령'이라고 합니다.
동지 관련 시:
동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수백 년 동안 베이징에서 유포된 '구구곡'입니다. 동짓날부터 계산하면 9일을 단위로 하여 99일을 연속으로 계산하여 99일 중 81일이 되면 겨울이 지나게 됩니다.
나인나인송
천구백구십구는 행동을 취하지 않습니다.
아흔아홉과 예순아홉은 강가에 있는 버드나무를 본다; 일흔아홉 강이 열리면 기러기 여든아홉 마리가 온다;
아흔아홉 더하기 하나아홉, 소들은 어디에나 있다. .
소동지
(당나라) 두보
날씨와 사람과 태양이 서로를 재촉하며 동지에는 햇빛이 가득하다 그리고 다시 봄이 온다.
다섯 줄의 자수에 약한 실을 덧대고, 여섯 개의 파이프를 불어 비산재를 이동시킨다.
해변은 밀랍장수들이 버드나무를 쉬게 해주기를 기다리고, 산들은 춥고 매화꽃을 피우고 싶어한다.
구름과 사물은 다르지 않다. 나라는 다르다. 나는 아이들에게 컵을 손에 쥐라고 가르친다.
동지
(당나라)두보
매년 동지절에 손님으로 오셨지만 때로는 가난하고 걱정스럽고 살인적입니다!
강은 나를 노인으로 묘사하고, 하늘의 풍습은 서로 가깝다.
눈이 내린 뒤 단계곡에 퀴노아가 오고, 옥소리가 들려 보라색 먼지를 흩뿌린다.
이 순간 마음이 아팠습니다. 길을 잃으면 어디에서 Sanqin을 볼 수 있습니까?
한단 동지의 밤
(당나라) 백거이
한단 우체국 동지에는 무릎을 끌어안은 등불 앞의 그림자가 동행한다 .
늦은 밤 집에 앉아 멀리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등불 축제
등불 축제
시간: 음력 1월 15일
영어: 등불 축제
등불 축제
는 중국의 중요한 전통 축제입니다. 음력 1월 15일은 원나라가 시작되고 땅이 다시 봄을 맞이하는 밤이기도 하며, 새해를 축하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음력 1월 15일을 '상원절'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문헌에서는 이날을 "Shangyuan"이라고 부르고 그 밤을 "Yuan Ye", "Yuan Xi"또는 "Luan Xiao"라고 부릅니다. 오늘날까지 "Yuanxiao"라는 이름이 사용됩니다.
풍습
등불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을 세우고 등불을 바라보는 풍습으로 인해 사람들 사이에서는 '등불 축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원샤오 먹기, 죽마 걷기, 등불 수수께끼 맞추기, 용춤, 등불 구경, 사자춤 등의 풍습도 있습니다. [3]
진화
고대 중국 달력은 달의 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음력 1월 15일에 사람들은 음력 첫 번째 보름달 밤을 맞이했습니다. 하루는 당연히 상서로운 날로 간주됩니다. 한나라 초기에는 음력 1월 15일을 천제에게 제사를 드리며 축복을 기원하는 날로 삼았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음력 1월 15일을 "상원", 7월 15일을 "중원", 10월 15일을 "하원"이라고 불렀습니다. 늦어도 남북조 초기에는 삼원에서는 이미 성대한 행사가 거행되는 날이었다. 세 가지 요소 중 상원(Shangyuan)이 가장 가치가 높습니다. 나중에 중원과 하원의 축제는 점차 폐지되었지만 상원은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했습니다.
쉬데이 페스티벌
(남쪽은 '쉬데이', 북쪽은 '드래곤 헤즈 업' 페스티벌)
스프링 소사이어티
그녀는 춘절(春會)로 구분하고, 춘절(春會)은 춘(春) 다음 오(五)일로 계산하는데, 추(春)회는 보통 2월 2일을 전후로 한다. Xingu가 데뷔하는 8 월경입니다.
춘서:
우리나라 역사상 오랜 기간 사회형태는 전형적인 전통농업사회였습니다. 이러한 사회 형태에서 사람들은 땅에 대해 매우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그것을 신격화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땅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희생의 대상이었으며 희생이 집중되는 날은 "그녀의 날"입니다.
'그녀'라는 단어는 '시'와 '투'가 결합된 단어로, '투'는 땅을 의미하고, '시'는 희생을 의미하므로 '그녀'는 땅에 대한 희생을 의미한다. 초기에는 지신은 그냥 신이었으나 점차 의인화되어 사회로 불리며, 흔히 지신으로 알려진 배우자신(그녀의 어머니, 흔히 지할머니로 알려져 있음)을 두었다. 때로는 땅의 신과 곡식의 신을 함께 숭배하기도 했습니다. 이것이 고대에는 소위 세지(Sheji)였습니다.
봄동아리, 가을동아리에 비해 봄동아리는 활동량이 더 많다. 춘서는 봄이 시작된 후 5번째 오(五)일을 기준으로 계산되는데, 이는 보통 2월 2일경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2월 2일은 지신의 생일이기도 하므로 이날 예배는 특히 성대합니다. Yuan Jinglan의 "Wujun Suihua Jisheng"은 Suzhou의 이러한 관습을 기록합니다.
2월 2일은 지신의 생일이며 도시의 각 사원에는 자체 사원이 있으며 희생에 대한 보상이 제공됩니다. 시골 투구 신사에서는 농부들도 냄비와 펄프를 사용하여 기도합니다. 신들은 일반적으로 Tian Gong과 Tian Po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에는 She Gong과 She Mu라고 불렸습니다. 코뮌에는 음식, 숙소, 물이 없으므로 코뮌 당일에는 반드시 비가 내립니다. 이를 코뮌 비라고 합니다. 모임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돈을 커뮤니티 머니라고 합니다.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북을 쌓아 올리는 것을 소셜 드럼이라고 합니다. 청각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것을 서구(老九)라고 합니다. 밥에 고기를 섞어 먹는 것을 공동체밥이라고 합니다. ... 농사일이 곧 번창할 것이며, 농업의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특별히 공동체를 숭배하고 있습니다.
고대에는 지신을 숭배하는 날을 쉬데이(She Day)라고 했는데, 이후에는 사계절마다 제사를 지내는 경우가 많았다. Qiu Guangting의 "Jianming Lu"및 송나라의 다른 책에는 Wu Day가 일반적으로 She Day로 사용되며 봄이 시작된 후 다섯 번째 Wu 일은 Chun She이고 가을이 시작된 후 다섯 번째 Wu는 Qiu입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춘분이나 추분 무렵입니다. 한나라 이전에는 춘서(春沙)만 있었고, 한나라 이후에는 춘서(春沙)와 추서(秦沙)가 있었다. 봄과 가을에 신을 숭배하는 기능이 다른데, 이를 소위 봄기도와 가을보답이라고 합니다. 봄회는 주로 땅의 신에게 농작물 수확을 축복하기 위해 기도하는 반면, 가을회는 수확에 대한 보답으로 신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것입니다.
2월 2일은 지신의 생일입니다. 도시의 각 사원에는 자체 사당이 있으며 희생에 대한 보상이 제공됩니다. 시골 투구 신사에서는 농부들도 냄비와 펄프를 사용하여 기도합니다. 신들은 일반적으로 Tian Gong과 Tian Po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에는 She Gong과 She Mu라고 불렸습니다. 코뮌에는 음식, 숙소, 물이 없으므로 코뮌 당일에는 반드시 비가 내립니다. 이를 코뮌 비라고 합니다. 모임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돈을 커뮤니티 머니라고 합니다.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북을 쌓아 올리는 것을 소셜 드럼이라고 합니다. 청각 장애를 치료하기 위해 술을 마시는 것을 서구(老九)라고 합니다. 밥에 고기를 섞어 먹는 것을 공동체밥이라고 합니다. ... 농사일이 곧 번창할 것이며, 농업의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특별히 공동체를 숭배하고 있습니다.
북방 지역의 풍습 - 용 유인, 벌레 퇴치, 벌레 소독, 용머리 깎기(이발 및 삭발), 음식 풍습, 봄에 시집보내는 여자와 결혼, 금기(바느질 기피, 물 나르기, 등) 빨래, 국수 갈기 등을 피함)
남부지방의 풍습------공동체에 대한 제사(주요 활동은 땅을 숭배하고 사회에 모여 술을 마시고, 신을 숭배하고 즐겁게 하여 사람들을 즐겁게 합니다.)
Qiu 사회:
한 왕조 이후 세대에서 추석 후 5일에 시작되었습니다. 옛날에는 추수가 끝나면 정부와 백성 모두 이날 신에게 감사의 뜻으로 제사를 드렸습니다. 송나라에는 떡을 먹고
추사
술을 마시며 부녀자를 평안하게 하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후대에 이르러 추서는 점차 쇠퇴하였고 그 내용은 대부분 배귀축제(7월 중순)와 합쳐졌다. 당나라 시 한설(夏施): "왕의 제비가 되기를 원하며 추회가 돌아오면 돌아오지 아니하리라." 송나라 맹원(孟源)의 『도쿄 맹화로·추회』 8월 가을 회에는 각각 사회 떡, 회 떡, 회 떡을 대접한다." 술은 귀족과 궁궐에 바친다. 돼지고기, 양고기, 강낭콩, 갈비, 곱창, 오리고기, 떡, 참외, 생강은 체스 조각으로 썰어서 맛을 섞어서 판에 펴서 손님에게 대접하는 것입니다. , 외삼촌, 아내, 삼촌은 모두 새 조롱박과 대추를 유산으로 남깁니다. 속담처럼 Shi Xue 씨는 그가 벌어 들인 돈을 모두 모아 사회에 기여해야합니다 ... 돌아올 때 모두가 꽃바구니, 과일, 음식, 떡을 들고 갑니다. 황실과 현, 현에서는 제단에 제사를 지내며 봄을 기원하고 가을을 기원했다. 중원시대 농부들은 밭의 신에게 제사를 지냈는데, 각각 쌀만두, 닭, 기장, 참외, 야채를 가지고 밭의 교차로에서 다시 절하고 축복을 빌었습니다. 같은 동네 사람들을 위한 춘추제에 닭, 돌고래와 함께 잔치를 벌인다." .... 7월 15일 오늘의 제사는 마치 고대의 추서얼과 같다. :
춘서 - (송나라) 메이야오첸.
매년 비를 맞이하며 숲의 꽃을 가볍게 씻어준다.
나무 아래에서는 들북이 연주되고, 제단 옆에는 고기까마귀들이 기다리고 있다.
봄에는 매쉬와인을 마시고, 저녁에는 노인들이 수다를 떨고 있다.
창고는 언제 도착하나요?
춘서 - (송나라) 노유
오디눈은 이제 막 떴고, 밀은 푸르고, 보구의 목소리에는 비가 머문다. 오늘 당신이 행복한지 아시나요?
공동체의 고기는 숲속의 술만큼 풍성하고, 이웃들은 풍년을 기원하러 온다. 나는 Dongdong Shegu의 평화로운 날씨를 모두 묘사할 수 있습니다.
차이먼 서쪽 기슭에는 피탕이 있고, 지역 사회에 비가 한 발 더 다가왔습니다. 대만 성의 왕자들은 모두 바쁘기 때문에 뽕나무를 재배하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태평에는 좋은 곳이 가득하고, 사회의 어린이들은 들떠있습니다. 푸른 매의 입대 요구와 교토의 자일랑 춤 금지에 대한 새로운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을 사회 - (송나라) 노유
비 온 뒤 마당 메뚜기나무에 남은 태양이 빛나고, 돌아오는 사회의 북소리가 요란하게 울린다 성전으로.
신의 접시에 고기가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도 봤는데, 모래기러기들이 가져온 추위를 견디지 못했다.
하루 종일 책을 읽으며 놀고, 귀머거리를 치료하기 위해 와인 한 잔을 마시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사과꽃이 떨어지고, 만개한 꽃이 피어나는 징후호의 무한한 풍경을 기억해보세요.
성채자·추서 - (송나라)오문영
한 달 동안 반돌이였을 때 마름을 한 번 샀다. 난간 뒤편에는 슬픈 그림자가 있고, 수수한 머리카락에는 바람과 이슬이 남아 있다.
신들 앞에서의 치킨과 술 동맹, 가을 향기로운 집안의 노래로 마무리된다. 진흙이 떨어지고 들보는 텅 비어 젊음의 언어를 꿈꾼다.
차가운 음식 축제
차가운 음식 축제
시간: 청명절 전날
옛 풍습의 축제, 전날 청명절(청명절 이틀 전이라는 설도 있음)(지금은 주로 청명절 차가운 음식과 함께 기념합니다).
출처
춘추시대에 여러 해 동안 유배 생활을 하던 진나라 왕자 중아가 고국으로 돌아와 즉위했다. 진 문공] 그는 걸즈투이를 제외하고 자신과 함께 도망친 관리들에게 보상을 내렸다. Jie Zitui는 그 후 노모와 함께 Mianshan (현재 Shanxi Province Jiexiu City 남동쪽)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진문공은 이 사실을 알고 보상을 더 많이 하려고 면산에서 찾아보았지만 찾을 수 없어 산을 불태워 쫓아내려고 했다. 그러나 Jie Zitui는 관리가 되기를 원하지 않았고 그렇게 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그 결과 어머니와 아들이 모두 불에 타 죽었습니다. 진문공은 결자추를 기념하기 위해 면산의 이름을 "계산"으로 바꾸고, 결자추를 숭배하기 위해 사찰을 건립하고, 산불축제를 전국적으로 금지하는 불꽃놀이로 지정했습니다. 차가운 음식을 먹었다. 이후 이날 찬 음식을 먹고 무덤을 청소하는 풍습이 형성됐다.
관련 구절:
"냉식"
한홍
봄의 도시에는 꽃이 가득하다
차가운 음식 버드나무에 동풍이 분다.
해질 무렵 한궁에서 촛불이 보내졌고,
5왕자의 집에는 옅은 연기가 흩뿌려졌다.
'찬 음식 가는 길'
송지문
곧 찬 음식이 나올 것이고, 가는 길은 늦봄이다.
불쌍한 Jiangpuwang, Luoqiao 사람들이 없습니다.
북극은 명나라의 주인이고, 남극은 신하이다.
고향의 상한 마음은 밤낮으로 새롭습니다.
"냉식은 무덤으로 간다"
양완리
Jian Zhifu는 얼마나 좋은가! 위험에 처한 교량은 지원을 면제받을 수 있나요?
먼 산의 단풍잎은 창백하고, 그 옆에는 허름한 집의 밀이 외로워요.
쑤차오에도 봄바람이 돌아오고, 작년에는 새로운 일이 없었다.
배꽃은 추운데서 먹이를 먹고, 축제에 들어갈 때만 나머지 걱정을 한다.
'인수청명 작품'
쿠다준
아침에는 가볍고 춥고 저녁에는 흐린데,
무의식적으로 , 봄은 슬픔이 깊다.
떨어지는 꽃은 비바람에 눈물을 흘리는데,
우는 새는 예로부터 잔인했다.
조국 인민들은 꿈을 꾸고 있고,
중국 인물들은 또 사라지고 있다.
용과 뱀은 어디론가 돌아오고,
해마다 차가운 음식은 손님들을 슬프게 만든다.
'차가운 음식'
멍윤칭
2월에는 장강 남쪽 가지에 꽃이 만발하고
이국의 차가운 음식은 슬프지 않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불꽃 놀이가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Zitui를 장려 한 것은 명나라 뿐만이 아닙니다.
'현 보안관에게 선보이는 차가운 음식의 날'
우탕구이
항목은 웃기고 불쌍하다.
세 가지 길 이끼와 낚시배 한 척.
이웃들이 불을 끄라고 가르쳐준 게 부끄럽습니다.
부엌에 오랫동안 연기가 나지 않아서 모르겠어요.
"현 보안관에게 선물하는 차가운 음식의 날"
장유정
처음 들어가면 웃다가 불쌍해 보일 수 있고 세 갈래 길은 황폐하다 이끼와 낚시배 한 척.
이웃들이 불을 끄라고 가르쳐준 게 부끄럽네요. 부엌에 오랫동안 연기가 나지 않았거든요.
'차가운 음식 포스트'
쑤시
'황저우 차가운 음식 시 포스트' 또는 '황저우 차가운 음식 포스트'라고도 합니다.
한 사람은 "황저우에 온 지 3년이 됐다. 매년 봄을 소중히 여기고 싶지만 놓치고 싶지 않다. 올해는 비가 많이 왔고 가을은 춥다"고 말했다. 두 달 동안 황량하다. 누워서 바다 냄새를 맡는다
탕화, 진흙제비, 눈이 몰래 운반되는데, 한밤중에 정말 힘이 세다. 아픈 소년은 벌써 하얗게 변했다."
두 번째는 "봄강이 집 안으로 들어오려고 하는데 비가 온다. 오두막은 어선 같고, 빈 부엌에는 찬 접시가 있고, 젖은 갈대는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왕의 문은 깊이가 아홉이고 무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어서 그것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청명절
(시간) : 양력 4월 5일경의 절기 청명절(양력)
정의
청명절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제사 명절이자 조상 숭배와 묘소 청소에 가장 적합한 날입니다. 일반적으로 무덤 방문으로 알려진 무덤 청소는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활동입니다. 대부분의 한족과 일부 소수민족은 묘소청소일에 무덤을 방문합니다.
관습
오래된 풍습에 따르면, 무덤을 쓸 때 사람들은 포도주, 음식, 과일, 지폐 및 기타 물품을 묘지로 가져와 묘지 앞에 바쳐야 합니다. 그리고 종이돈을 태워 무덤을 준비하고, 새 흙을 깔고, 푸른 가지 몇 개를 꺾어 무덤에 꽂고, 절을 하고, 마침내 술과 음식을 먹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 당나라 시인 두목은 '청명'이라는 시를 지었다.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려 길을 가던 사람들이 죽어가고 있는데, 식당이 어디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양치기 소년은 성화 마을을 가리켰습니다. 거리." 청명절의 특별한 분위기를 표현한 것입니다.
나들이 축제라고도 불리는 청명절은 양력으로 매년 4월 4일부터 6일 사이로 봄 풍경이 화창하고 풀이 푸릇푸릇한 때이다. 이때는 사람들이 봄 나들이를 하러 나가는 때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나들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청명절에 나가서 일련의 스포츠 활동을 하는 풍습이 있었다.
청명절의 유래와 전설:
중국의 전통 청명절은 주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2,5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청명절이 오면 기온이 올라가 봄에 밭을 갈고 봄에 파종하기 좋은 때라는 뜻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에 참외와 콩을 심는다”는 말이 있다. "청명절보다 숲을 가꾸는 것이 낫다"는 농부의 속담이 있습니다. 후에 청명과 한시의 시대가 가까워지고 한시는 민간인들이 불을 금하고 성묘하는 날이기 때문에 점차 한사와 청명이 하나가 되었고 한시는 청명의 또 다른 이름일 뿐만 아니라 청명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가 없고 차가운 음식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