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심없는 정신으로 일할 때, 때때로 우리가 하는 일은 자동으로 우리에게 편향된다. 모든 일에 대해 너무 걱정하지 마라. 불가피하거나 의외로 너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죽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모든 아이들은 예술가이다. 문제는 커서 예술가의 영성을 계속 유지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
"이 세상에서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우선 너희 중국인들이 예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다음은 일본이고, 일본 예술은 너희 중국에서 온 것이다. 셋째, 아프리카 흑인들은 예술을 가지고 있고, 백인들은 예술이 전혀 없고, 예술을 이해하지 못하며, 여러 해 동안 나는 종종 의아해했다. 왜 그렇게 많은 중국인들과 심지어 동양인들이 파리에 와서 예술을 배우는가! " 내 의견으로는, 이 말은 아첨과 예의로 보일지 모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피카소의 동양 예술에 대한 평가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세계 예술의 대가로서 그가 여전히 배우기 쉽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예술은 진리를 드러내는 거짓말이다. 이 말은 그가 평생 분투하고 추구하는 스타일을 잘 지적했다.
"훌륭한 예술가 모방, 위대한 예술가 표절. \ "을
"예술은 진실이 아니다. 예술은 거짓말이지만, 이런 거짓말은 우리에게 진리를 가르쳐 줄 수 있다. "
피카소 (188 1- 1973) 는 많은 명언을 가지고 있다 사실, 그는 그 자체로 전설이며, 책 전체가 그의 다채롭고 재능이 넘치며 끝없는 전설의 일생을 요약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술과 자아초월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와 탐구, 생활에 대한 비탄과 열정, 작품 속의 동진, 추악, 전쟁, 어둠의 세계에 대한 채찍질은 세상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그 자신의 야한 사랑, 결혼, 가정생활도 논란의 초점이 되었다.
우수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표절한다.
예술은 진리가 아니다. 예술은 거짓말이지만 이런 거짓말은 우리에게 진리를 가르쳐 줄 수 있다.
피카소 명편 (2009-06-07110140) 라벨: 호머의 선악 서사시는 이런 피카소 문화가 아니다.
피카소는 체르보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이것들을 보여 줄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의 이 약한 정신 시대에 가장 중요한 것은 열정을 창조하는 것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호머 서사시를 읽었습니까? 그렇다고 전 세계 사람들이 호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호머의 신화 (Homer) 은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열정은 우리와 젊은 세대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다. "
"우리는 항상 선과 악의 얽힘 속에 있다. 어차피 선악은 갈라놓을 수 없다. 이 사람에게 좋은 것이 반드시 다른 사람에게 좋은 것은 아니다. 한 사람을 선택하는 것은 종종 다른 사람을 희생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 사람은 반드시 의사나 킬러의 용기가 있어야 다른 사람이 가져온 악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 ... 어떤 상황에서도 사람은 천사가 아니다 ... 생활의 모든 것은 대가가 있다. 모든 가치 있는 것들, 예를 들면 창의력과 새로운 생각들은 동시에 그림자를 동반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
"자유를 얻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말하고 싶다면, 마음 속의 무언가를 풀어줄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그래도 오래가지 않을 거야. "
"블루, 블루, 블루, 블루, 블루 사이, 지중해의 백마블루, 경기장의 향기보다 더 파랗지 않다."
"나는 결코 보지 않는다, 나는 단지 발견했다"
피카소는 프랑수아스에게 "사랑은 전혀 없고 사랑의 증거만 있다" 고 말했다.
피카소는 헬레나 루빈스탄 파멜린에게 "예술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지 마세요. 우리는 단지 예술에 상처를 받았을 뿐이다. 아무도 더 이상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그들은 예술을 추구한다. 사람들은 예술이 필요하다. 그래서 예술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림 속의 예술 요소가 적을수록 그림 자체의 성과가 높아진다. "
한 사람이' 지금의 나' 와' 그래서 나' 가 될 수 없다.
프랑수아스 (피카소의 글에는' 정복' 이 없는 여자): "진정한 귀족은 자신의 총명한 재능으로 위험에서 벗어나 어떤 곤경에서도 순조롭게 빠져나갈 수 있는 사람들을 포함한다."
1946 의 어느 날 아침, 얼굴이 초췌한 고객이 이발소에 왔다. 그의 이름은 자크입니까? Prevy 는 얼마 전 나치 강제 수용소에서 석방되었습니다. 피카소가 이발하러 왔을 때, 프레비는 소매를 걷어 올리고 팔에 낙인 찍힌 번호를 보여 주었다: 186524. 나중에 프레비는 피카소의 좋은 친구가 되었다. 피카소는 그에게 돈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양로원에 보내 휴양하기도 했다. 프레비가 피카소의 스튜디오를 방문하러 왔을 때 피카소는 그 그림들을 가리키며 그에게 말했다. "네가 좋아하는 대로 골라라."
피카소는 평생 자신을 그린 적이 없다. 1973 년 4 월 7 일, 92 세의 피카소는 재클린과 함께 로비에 있는 거울 앞으로 가서 "내일, 나 혼자 그림을 그리겠다" 고 말했다. 다음날 그가 죽을 줄은 아무도 몰랐다. 아리아스는 피카소의 사망 소식을 듣고 울음을 참지 못했다.
음악가 루빈스탄은 자주 친구 피카소의 스튜디오에 가서 그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본다. 한번은 루빈스탄이 피카소가 몇 달 연속 같은 것을 그리는 것을 보았다. 배경은 발코니의 철제 난간이고, 클로즈업은 탁자, 술 한 병, 기타 한 자루이다.
피카소가 거의 50 점에 가까운 똑같은 작품을 그렸을 때, 루빈스탄은 조급하게 물었다. "매일 같은 정물을 그리는 게 힘들지 않니?" "
피카소가 물었다: "네가 헛소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니? 매 순간이 나와 다르다는 것을 너는 모르니, 매 시간마다 새로운 빛이 있다. 매일 보는 것은 모두 같은 술이지만, 나는 다른 성격, 다른 병, 다른 책상, 다른 세상의 다른 삶을 볼 수 있다! 내 눈에는 이 모든 것이 다르다. 클릭합니다 그 후로 루빈스탄은 노래 한 곡을 반복해서 연주하면 다른 멋을 낼 수 있다.
피카소가 유명해진 후, 그의 그림을 모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때로는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워 걱정이 태산이다.
어느 날 예술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사업가가 피카소의 벽화' 조화' 를 보고 그는 이 그림에 대해 매우 의아해했다. 피카소의 그림 스타일을 전면적으로 이해하고 홀랑거리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피카소의 이름이 있는 그림을 한 장 더 가지고 피카소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카소, 그림, 그림, 그림, 그림, 그림)
상인은 피카소에게 직접 물었다. "왜 당신의 벽화 속의 새장 속의 물고기와 수조의 새가 잘 어울릴까요?"
피카소는 생각없이 대답했다. "조화 속의 모든 것이 가능하다."
이때 상가는 피카소의 진품인지 확인하려고 이 그림을 꺼냈다. 피카소는 이 그림을 한 번 보고 경멸스럽게 말했다. "모조품!"
이번 만남을 통해 이 상인은 피카소 그림의 신비를 이해한 것 같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상인은 흥분하여 피카소의 그림을 들고 피카소를 만나 진짜인지 물었다. 피카소는 보지도 않고 대답했다: "가짜! 클릭합니다
하지만 선생님. "상인이 조급해하며 소리쳤다." 얼마 전에 네가 직접 이 그림을 그렸는데, 나도 그 자리에 있었다! "
피카소는 웃으며 어깨를 으쓱하며 말했다. "저도 가끔 사기꾼을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