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당현종 원년 (7 12) 은 현에서 태어났다. 두보는 소년 때 각종 문화예술의 훈도를 받을 기회가 있었는데, 이는 그의 앞으로의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관장이 실의에 빠져서 당대의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목격하였다.
정보 두보 사상을 확장하는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자를 위해 군자를 위해, 그리고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대력 5 년 (770) 겨울, 두보는 5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중년으로 침울한 시풍과 우국우민의 정서 때문에 그 시를' 시사'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고풍과 율시에 능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는'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국민의 질고를 다룬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했다. 그의 시는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고상한 인격과 정교한 시 기교를 갖추고 있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것이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별' 이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두보가 전세한 시는 당대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하나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것은 현실주의 시의 걸작이다.
바이두 백과-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