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성은 후베이 통산현 구궁산에서 사망했고, 지난 몇 년 동안 열린 전국 이자성 좌담회에서 전문가의 확인을 받았다. 그러나 이자성이 어떻게 죽었는지는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명나라 이자성 전기" 는 그의 순교를 알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이자성 순난은 다음과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교수형 이론
목매달린 사람도 목매달았다. 청군 총사령관 아지그가 조정에 보낸 보고서에 따르면, "... 그가 자기 나라를 탈출했을 때, 그는 겨우 스무 명밖에 없었기 때문에, 그는 마을 사람들에게 갇혀 도망갈 수 없어 목매달아 자살했다" 고 보고했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은 이자성이 백전, 용기, 강인함, 자살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지그의 주장은 직접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진실성이 매우 낮다.
전투 이론의 죽음
"Tongshan County" 의 기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9 명의 삼촌이 작은 정원 입구에 모여 도둑을 먼저 죽였습니다." 그러나 "쳉 계보" 는 "도둑 리 얀 (Li Yan), 소 능선 산 아래 파괴 됨" 이라고 기록합니다. 청구백이 확실히 이자성을 죽였다는 것은 분명치 않지만, 단지 그가 이연을 죽였다고 말했을 뿐이다. 그럼 이염은 누구죠? 이염과 이자성은 어떤 관계일까요? 그들은 같은 사람일 수 있습니까?
그러나' 미지현지',' 연안부지' 등 이자성의 고향 사료를 조사해 보니 이자성의 생명과 이름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결코 확장하지 않았다.
비정상 사망 이론
오사는 오사이다. 청초 오우의' 수구략' 은 이자성률 20 이 구궁산에 타고 병사들에게 산 아래에 남아 스스로 산에 올라가 사찰을 참관하라고 명령했다. 현지 마을 사람들은 "그들이 강도라고 의심한다." 그들이 이자성의 원제 조각상을 경배했을 때, 뒤에는 연꽃종이 있었고, 머리는 다쳤고, 이자성은 바로 기절하여 "일어설 수 없었다" 고 말했다. 이때 마을 사람들이 몰려오자 "머리를 깨뜨리다" 고 죽었다. 마을 사람들은 그들의 돈을 수색할 때' 금인' 을 발견하고 사람을 잘못 죽였다는 것을 알았다. \ "타이 하이, 뒷산에서 탈출. 클릭합니다
죽도록 싸우다
강희년 페르미가 쓴' 폐서' 에서 "이자성은 18 기를 인용하고, 동산에서 구궁산령을 넘을 때", 마을 사람들은 "도둑이 오면 한 무리의 등산객이 돌을 공격하여 18 타를 잃는다" 고 말했다. 이자성은 맨주먹으로 산민 정구보와 싸웠다. 청구백은 적수가 아니다. 이자성은 청구백의 몸에 쓰러져' 칼을 뽑아 죽인다' 고 말했다. 그러나 칼 에 피 묻은, 진흙 침투; 한동안 뽑지 못했다. 바로 이때, 정구버의 조카 김은 뒤에서 삽으로 이자성의 머리를 세게 쳐서 즉시 죽었다.
가선사의 선은이론
관점: 198 1 년, 호남 석문갑산사에서 고분이 발견되었다. 고고학자들은 무덤의 주인인 풍천유 스님이 이 관습에 따라 매장된 것을 발견했는데, 이는 현지 매장 풍습과는 다르다. 마지막으로, 각종 물증을 통해 그는 풍천유 스님이 이자성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의문점은 분명하다. 풍가옥산의 출가 역사에서 풍가옥은 현지 관리들과 밀접한 교제를 하고, 이자성은' 산북억양, 40 대 조금, 한쪽 눈이 멀었다' 는 외모 특징이 상당히 뚜렷하고, 신분이 드러나기 쉬우며, 분명히 그의 신분과 맞지 않는다.
청성의 은퇴 이론
이자성 친족이 제기한 관점.
청진 위츠베이 마을의 집에서 강희 3 년 (1664) 에 편집한' 이씨 계보' 가 발견됐다. 조사 연구를 거쳐 완전히 새로운 결론을 얻었다. 이자성은 패배한 후 스님으로 변장하여 유중청성에서 숙부 이빈에게 의지했다. 만년에 이자성은 부근의 산골에 살면서 수도꼭지 버거 산기슭에 묻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