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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한대와 당대의 심미적 차이가 이렇게 큰가?

아름다움은 인류 사회 진화의 산물이며, 사람들이 생활 실천에서 자유롭게 창조한 결과이다. 미의 본질은 인간의 본질과 생활의 본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람은 모든 사회의 합계로서 미의 창조자와 감상자일 뿐만 아니라 인간의 심미 대상 중 하나이다. 한나라 사람들은 장백풍의 여체의 아름다움을 숭상한다. 서한선궁녀의 표준문서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동한 문서는 분명하다. 동한 궁전에는 여제도를 고르는 것이 있고, 궁중에서 여자를 고를 때는' 튼튼하게 생긴 요미' 와' 자태미' 를 기준으로 한다. 구체적으로 한대 여성미의 중요한 기준은 까맣고 화사한 머리, 예쁜 얼굴, 하얀 피부, 까맣고 가늘고 긴 눈썹, 붉은 입술, 키가 큰 몸매, 서서의 우아한 자태다.

역사 고증에 따르면 당대의 심미 취향은 확실히 풍부하고 아름답다. 당대의 그림, 조각, 도용, 각종 예술작품에서 표현한 여성의 이미지를 보러 간다면 가장 두드러진 인상은 부귀, 부미, 따뜻함임에 틀림없다. " 부자와 아름다움은 풍만하고, 뚱뚱하고, 부유하고, 밝다. 따뜻한 자세는 노출을 입고 자신감이 없는 표정 자세다. 역사서에서 무측천에 대한 묘사도 그녀가 넓은 이마, 통통한 볼, 둥글고 겹쳐진 목덜미, 풍부한 이미지로' 미녀' 의 자리를 차지해 권력의 중심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추측할 수 있다. 고대 중국 4 대 미녀 중 하나인 양옥환은 잘 알려져 있고 영원한 통통미의 전범이다. 분명히, 당인은 숙녀가 함축적으로 수렴하는 날씬한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미관을 한대와 대부분의 고대 사람들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머리카락: 한대 사람들은 아름다운 검은 머리를 갖는 것이 미녀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양가만 한묘, 한정양릉, 마왕두한묘에서 출토된 여담들을 보면 모두 촘촘하고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 고고학 자료도 그렇고 문헌 기록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후한서' 는 "명제마 황후의 미용실에는 네 개의 큰 상투를 가지고 있지만, 충분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세 바퀴 돌다. " 한나라 난세에 반군 토비들은 심지어 재물을 빼앗는 것처럼 여자의 미용실을 빼앗기도 했다. 미용이 한인의 마음속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① 저자: 견등. 오숙핑은' 한기동관주' 볼륨 17 을 교정하며 "디함운이 농사를 짓고, 곽스는 매일 백관을 약탈하고, 여자는 이발사가 있어 모두 단절한다" 고 말했다.

얼굴: 한나라 사람들은 여자의 얼굴이 예뻐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거위 얼굴은 가장 칭찬받는 얼굴형이다. 한정 양릉에서 출토된 여단은 이마가 넓고 볼이 풍만하며 얼굴에 박자 얼굴이 있다. 매력적이고 예뻐 보입니다. 랴오닝 대련 천 무 () 의 성동 한묘 () 에서 출토된 여회도 이 얼굴을 표현했다. 볼 수 있듯이 과자의 얼굴은 한인의 추앙을 받는 것이다.

피부: 한대인들은 피부가 지방처럼 희고 매끄럽고 섬세함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서경 잡기' 권은 조 자매가 "당시 1 위, 붉은 옥처럼 빛났다" 고 말했다. 제 2 권은 탁문군의 피부가 지방처럼 미끄러운 것을 묘사한다. 중국고시' 동성이 높고 길다' 에도' 조암 미인이 많고 미인이 옥과 같다' 는 문구가 있다. 조식은' 미녀' 에서' 미녀 요염하고 정숙하다' 고 칭찬했다. 그녀는 소매를 걷어 올리고 하얀 팔을 드러냈다. ① 고고학적 발굴은 문헌의 기록을 확인했다. 예를 들어 마왕도 1 호 한묘에 있는 송녀가 흰 가루로 덮여 있는 것은 실생활의 시연이다. 한대 목초의 얼굴은 섬세하고 균일한 흰가루로 조각되어 있다 (고기붉은색은 거의 바르지 않음). 하얀 가루를 바르면 몸이 옥처럼 희고 얼굴이 굳은 지방처럼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 조식' 미인': 미인은 요괴이고 한가하다 .............

눈썹: 한대 여성에게 눈썹은 특별한 매력이 있어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그래서 어둡고 가늘고 긴 눈썹이 여성이 추구하는 대상이 됐다. 석명과 모양' 이 말했듯이 눈썹은'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고 한다. 한무제 때, 가시와 모두 아내를 위해 눈썹을 그리는 데 주력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장경조 눈썹이 바르지 않다' 는 속담이 경성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사기" 에서 한무제 유처는 "궁인을 미간을 쓸어 버리게 한다" 고 말했다. "교토 여자는 원가충 황제 때 눈살을 찌푸렸다" 등의 기록을 남겼다. 고고학적 실물에서 마왕더미 한묘에서 출토된 시녀들은 모두 청수하고 가늘고 긴 검은 눈썹이 그려져 있다.

입술: 예쁜 여자는 체리처럼 붉게 물든 입술을 가져야 한다. 한나라 사람들은' 단' 과' 주립' 으로 예쁜 여자를 칭찬한다. 고고학 실물로 볼 때, Xi' an 이 출토한 서한녀용. 손에 손을 잡고 서서 긴팔을 펴고 단정하고 정숙하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그녀의 작은 입술에 밝은 립스틱을 발랐고, 특히 예뻐 보인다는 것이다.

몸매: 날씬한 몸매는 한대 미녀의 중요한 조건 중 하나이다. 마왕더미 1 호 한묘에서 출토된 여성 무용단은 허리가 가늘고 팔이 통통하며 다리가 가늘고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옆면이 부드러운 S 형으로 한대 여성의 섬세한 몸매 특징을 완벽하게 보여준다.

몸매: 날씬한 몸매는 부드럽고 아름다운 몸매를 나타낼 수 있다. 사기' 에는 한대 여성들이 체태나 때문에 총애를 받는 사례가 많이 기록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한서 외척전' 에 따르면 한무제가 총애하는 이 부인, 미모와 춤 솜씨가 모두 뛰어나지만 병으로 일찍 세상을 떠났다. 한무제는 화가에게 감천궁 벽에 이 부인의 초상화를 그리라고 명령했다. 한무제는 그녀를 깊이 그리워하며 직접 그녀에게 공물을 바치며 이 부인의' 미염연이가 그녀의 아름다움을 고친다',' 신릉군이 풍화를 만든다',' 용과 용모가 창록으로 떠오르고 있다',' 야오항이가 점점 더 성행하고 있다 ...' 라고 말했다. "이 부인의 부드러움과 매력을 부각시켰다. 한편 조씨는 자태가 가볍고' 손바닥춤' 으로 한성제의 사랑을 받아 후궁에 입성한 것은 서한 역사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역사적 사실이다. 한나라 전체가 긴 소매로 춤을 잘 추거나 석조 돋을새김에서 거문고를 연주하는 여자들은 모두 허리가 가늘고 가벼우며 날고자 한다. 이 글들은 우리가 한대 미녀의 신체적 특징을 이해하는 데 더욱 직접적인 증거를 제공한다.

자세: 우아한 몸짓과 가볍게 날리는 몸짓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부드럽고 유쾌한 자세여야 한다. 이는 안팎의 아름다움이다. 문제 떠우황후묘와 그 모보 황후 남릉에서 출토된 시녀는 한대 여성의 완곡하고 정미함을 표현했다.

당대부터 5 대까지의 벽화를 보면 얼굴 윤곽이 충만한 것 외에 바디 라인이 부드러워 옷 밑에 통통한 몸매를 드러냈지만 전체적인 바디 라인은 여전히 부드럽다. 이것들은 돈황 벽화와 일부 불교 석각에서도 볼 수 있다. 당대의 미학은 주로 대북조의 계승과 발전이다. 북주의 석조를 보면 얼굴이 이미 풍만하다 ~ 성당'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심미 내포는 일정한 기준이 있다. 몸매가 풍만하고, 몸매가 울퉁불퉁하며, 피부가 하얗고, 얼굴형이 넓고, 턱이 둥글고, 우아하고 풍만하다. 이 글은 당대의 시 문헌과 벽화, 그림, 도자기, 조각 등 그래픽 작품을 통해' 비료를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심미적 내포를 분석할 것이다. (1) 몸매가 풍만하고 피가 나는 여자도 성당 시대의' 아름다움 비료' 를 가장 잘 대표한다. 4 대 미녀 중 몸매가 통통한 양옥고리는 양귀비라고 불린다. 중국인들은 종종 "고리비제비가 날씬하다" 고 말하는데, 조와는 다른 미녀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조씨는 부드럽고 유쾌한 미모로 유명하지만, 부귀한 럭셔리한 미모로 유명하다. 구당전' 제 1 권은 "태진 자질이 풍부하고, 노래와 춤이 풍부하고, 음율에 정통하며, 지능이 뛰어나다" 며 "봉황" 이라는 글자는 양귀비가 통통한 개인으로 피부가 희고, 얼굴이 아름답고, 질감이 섬세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백거이의' 장한가' 에서' 응고지' 라는 단어와 그녀의 피부에 묻은 크림 같은 영롱함을 따뜻하게 달래는 것에서 양귀비는 공정하고 정교한 미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옛사람들은 늘 꽃을 비유하는데, 당나라 사람들은 특히 모란을 좋아한다. 모란꽃이 부귀하고 부귀한 뜻을 대표하여 당나라의 번화함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대시인 이백의 시에서는 모란의 아름다움을 양귀비와 비교하며 "운욕의 꽃이 아름다워지고, 봄바람이 불고 문턱이 향기로워진다" 며 모란의 아름다움을 양귀비의 아름다움과 얽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양태진전' 에는 양귀비의 세 자매에 대한 전반적인 묘사가 담겨 있다. "귀비에는 세 자매가 있는데, 모두 말쑥하게 차려입고 파도를 잘 놀리는 것이다." 귀비가 풍만할 뿐만 아니라, 다른 자매들은 모두 몸매가 통통한 미녀임을 알 수 있다. 보존된 당대의 풍속화에서 우리는 이런 심미를 더욱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다. 성당 귀족의 제사품 중 궁녀 도회와 무용기 도초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색채가 화려하고, 체태가 고상하며, 대부분 아름답고 풍만하며, 자태, 동작, 얼굴 표정이 각기 다르다. 그들은 갖가지 상투를 입고, 부드럽고 단정하며, 용모가 화려하다. (2) 몸이 건장하고 피부가 하얗다. 당대 여성들은 풍부한 외적 신체적 특징 외에도 몸이 튼튼하고 피부가 하얗다. 이는 당대 여성미의 중요한 표현 중 하나로, 그들이 선택한 옷차림 방식에서 발견할 수 있다. 성당 시대에는 경제가 전면적으로 발전하여 농업 수공업 상업이 번영하는 모습을 보였다. 당대의 부녀자들은 생산과 사회노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하였으며, 체력도 노동 중에도 좋은 단련을 받았다. 민족 통합과 대외 교류의 강화로 북방 유목민족의 승마 양궁 활동도 중원 지역에서 활발히 발전하여 여성들이 다채로운 사회 활동에 참여했다. 호복과 남장을 입는 것은 이미 여성이 가벼운 아름다움을 과시하는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그중 후프는 중원 문화와 북방 유목 문화의 좋은 결합이다. 그것은 이전에 중원에서 상의를 벗은 상의와는 다르다. 그 주요 특징은 짧은 외투, 긴 바지, 가죽 부츠 또는 레깅스입니다. 외투가 타이트한 소매로 바뀌어 옷이 더 잘 맞고, 이전 세대보다 더 개방적이며, 신체의 미감을 더욱 강조한다. 후프는 농사일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여성이 승마, 소풍 등 사교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선호하며 여성의 풍만한 몸매에 건강미를 더했다. 당대에 남겨진 그림 벽화 불상 조각 등에서 당대 여성들은 피부가 하얗고 아름다운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더욱 개방적인 두둔어깨의 옷차림을 택한 것으로 드러났다. 당대의 시인 방간은' 미인 증정',' 분가슴 반은설',' 구양문의' 남향자' 등의 시를 써서 가슴을 드러내고 어깨를 드러내는 옷차림 방식을 묘사하며 여성의 하얀 피부를 부각시켰다.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인물 화가 주배의' 꽃벼슬녀도' 에서도 화가가 간단한 실타래와 밝은 색채로 박사 아래 피부의 풍성하고 하얗고 벼슬녀의 풍채와 풍채로움을 잘 표현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성당 시대의 여성들이 몸매를 과시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천으로 만든 두툼한 속옷을 싸지 않고 아사만 걸치고 밝은 옷을 입고 실크를 입고 자연스럽고 대범하며 개방적인 방식으로 풍만한 몸매와 하얀 피부를 선보였다.

"지방은 아름다움이다" 는 미관이 있는 이유는 시대마다 자신의 미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지방은 아름다움이다" 는 당나라 최초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춘추시기에도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삼는 미관이 있었다.' 시경 펑웨이 석인' 은 사람들이 높고 하얗고 뚱뚱한 여성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왜 당대의 통통을 아름다움으로 하는 미관은 당대의 특유의 문화적 상징이 될 수 있을까? 이것은 심오한 역사적 이유가 있다. (1) 경제 발전은 견고한 물질적 기초를 다졌다. 당나라의 경제 발전은 봉건 왕조 전체의 정점에 이르렀고, 인민생활은 부유했고, 국가의 경제력은 어느 왕조를 능가했다. 당나라 경제의 번영은 당나라 황제의 노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당시 130 여개국이 당나라와 교류하며 대외교류에 새로운 농작물 품종을 도입하여 농작물 재배 면적을 넓혔다. 통치자가 실시한 이러한 정책과 조치들은 모두 경제 발전을 촉진시켰다. 당나라 사람들의 물질적 생존은 강력한 보장을 받았고, 생활수준이 급속히 높아져 생활이 점점 부유해졌다. 식량 비축이 늘어남에 따라 농산물 품종이 날로 풍부해지고 농산물의 상품화, 사람들의 생활이 풍부해져 1 인당 식량 소비가 다른 왕조를 능가하는 사람들이 당대인의 체형이' 지방' 발전에 좋은 기초조건을 제공하면서 사람들의' 지방은 아름다움' 의 심미관 변화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2) 계몽 된 정책은 느슨한 정치 환경을 제공한다. 당나라는 이디에서 기원했다. "현대학자 진인각 씨도 말했다." 당초군주, 예를 들어 고조의 어머니가 독고이고, 태종의 어머니가 떠우, 즉 갈두릉이고, 모두 후후, 비한이다. " 이에 따라 당나라에는 선비족의 혈통과 북방 유목민족의 개방자유에 대한 사상이 있다. 전통적인 생식 숭배의 영향에 근거하여, 그들은 여성 강자가 생식력이 강하다고 생각하여 가정과 사회에서 여성의 지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대외교류의 확대와 외래문화의 지속적인 영향으로 사람들의 사상이 나날이 개방되고 여성의 봉건속박도 줄어들고 있어 여성의 개성해방을 위한 느슨한 정치 환경을 제공하고 여성의 사회적 지위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3) 지배 계급의 미적 취향의 변화. 통치계급의 심미 취향은 사회 전체의 심미에 절대적인 주도적 역할을 한다. 당나라 황제의 독특한 민족 혈통은 지방을 아름다움으로 하는 심미 취향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선비는 승마 양궁에 능한 유목민족이다. 그들은 살찐 소와 양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름다움에 대한 전통적인 인식과 풍만한 여성을 좋아하는데, 이는 유목민의 독특한 생활 방식과 생산 노동에도 부합한다. 무측천은 중국 고대 최초의 여황제로 당대에 성행하는 풍요의 아름다움에 중요한 주도적 역할을 하였다. 신당서 외척전' 에는 무측천에 대한 이런 기록이 있다. "공주가 부귀하고, 이마가 넓고, 약간 권세가 있다면, 하늘은 자신처럼 여긴다." 무측천은 태평공주처럼 몸매가 통통하고 이마가 넓고 네모난 정사각형으로 턱이 둥글고 얼굴형이 넓다. 이런 생김새는 미모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었고, 무측천은 이런 미모로' 미녀' 라는 칭호를 얻었다.

(4) 불교 발전이 미적 취향에 미치는 영향. 당나라 정치가 개명하고 대외교제가 강화되어 외래종교인 불교가 당나라 문화에 더 침투하고 불교는 통치자의 추앙을 받았다. 황실에서 일반 백성에 이르기까지 모두 불교 신앙의 충실한 신자가 되었다. 불교에서 세속화로의 전환은 당대 불교예술의 조각과 벽화에서 깊이 느낄 수 있다. 보살, 제천, 비불 등 종교 조상은 이전의 고지식하고 납작한 표정과 신비로운 숨결에서 벗어나 상투, 좁은 허리 치마, 가슴노출 팔 조상으로 대체되기 시작했다. 그들의 몸매는 풍만하고, 부드럽고, 생동감 있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단아하고, 아름답고, 용모는 기쁨과 아름다움을 드러내지만, 또 기쁨이 함축되어 있다. 종교예술에서의 이런 이미지는 당대 여성의 심미 기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여성 집단은 불교의 충실한 신자로, 마음속의 부처의 이미지로 자신을 빚어 생활 속에서 감히 자신의 몸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좁은 치마를 입고, 가슴을 드러내고, 자신의 풍만하고 우아한 몸매를 드러내기 시작했다.

(5) 안정된 생활환경과 도시 발전이 당고종의 대대적인 통치로 당나라에는' 정관의 통치' 와' 개원의 성성' 의 성세가 잇따라 등장해 평화롭고 안정적인 사회생활 환경을 조성했다. 봉건 사회 전체에서 당나라는 통치 시간이 비교적 길고 사회가 가장 번영하며 인민 생활이 가장 안정된 조대였다. 내우외환도 없고, 전쟁 연기도 없고, 정치, 경제, 생활, 문화 대발전의 성세에 사람들은 근심 걱정 없는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고대인 구름: "장안 에 살고, 그리고 음악. "사람들은 풍족하게 먹고 나면 삶을 즐기는 데 더 관심이 많다. 성세에 민족 융합의 결과는 문화와 생활의 융합이다. 선비 유목민들은 이미 승마 양궁 호무 등의 활동을 사회생활에 녹였다. 이 밖에 중원지구의 축주 활동은 사회오락 활동을 풍요롭게 하고 사람들은 여행을 더 좋아한다. 당대인의 비만 추세는 이런 사회생활 배경과 일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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