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은 화음의 새로운 이론이다
전통과 음향학은 모든 화음을 입체관계로 해석하여 화음의 완벽성과 규범을 추구한다. 그러나 현대 팝 음악, 특히 재즈의 화성은 이미 매우 복잡하고 자유화되었다. 삼중 중첩은 여전히 화음 형성의 기본 원리이지만 더 이상 중요한 해석 수단이 아니다. 올해는 몇 개의 음이 하나의 화음을 합성한다고 말할 수 있다. 화성이 규범적인지 아닌지는 부차적인 문제이며, 평행 5 옥타브의 오류는 기본적으로 간과된다. 유일한 기준은 듣기가 편한지, 제자리에 있는지 여부이다. 재즈 음악에서 복잡한 덧셈과 현이 화음의 작용에 대해 거의 곤혹스럽게 한다. 블루스와 화음은 같은 이름의 크기와 혼합되어 있는데, 알 수 없는 급수는 고전 화음 이론으로 해석하기 어렵다. 우리는 지금 현대화음의 기묘한 세계에 들어섰다.
제 2 장 화음 표시
이 튜토리얼에서는 문자와 현 기호를 사용하여 현을 표현합니다. 이것은 대중음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기법이다. 급수 표기법과 결합하면 매우 편리할 수 있으며, 마치 당신의 머릿속에 화음표가 있는 것처럼 서로 다른 화음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철저히 이해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기호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1. 대삼화음: 근음과 삼성은 대삼도, 삼음과 오성은 삼도다. DO, MI, SOL 화음은 c, FA, LA 로, DO 화음은 f 로, MI, SOL, SI 는 Eb 로, FA, LA, DOL 은 F# 으로 표시됩니다.
2. 작은 화음: 뿌리음과 제 3 음은 소도, 제 3 음과 제 5 음은 대범하며, 뿌리음의 대문자 이니셜과 소문자 M 으로 표기한다. 예를 들면 RE, FA, LA 화음은 Dm 으로, mi, SOL, SI 화음은 e m 으로, MI, SOL, SI 화음은 EM 으로 표기한다.
3. 3 화음을 더하다: 근음과 3 음, 3 음과 5 음은 모두 3 도이다. 루트 사운드의 이니셜에 aug 또는 "+"를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DO, MI, SOL 화현은 Caug 또는 C+ 로, FA, LA, DO 화현은 Faug 또는 F+ 로 표시됩니다.
4. 마이너스 3 화음: 뿌리음과 3 음, 3 음과 5 음은 모두 소도입니다. 뿌리음의 대문자 이니셜에 dim 을 더하거나'-'입니다. 예를 들어 RE, FA, LA-drop 는 Ddim 또는 D-, DO, MI 및 SOL-rise 로, #Cdim 또는 #C- 로 표시됩니다.
5. 크고 작은 칠화현: 대삼화현을 기초로 3 도를 더하면 뿌리음의 성모에' 7' 만 더하면 되고, 다트 OL, SI, RE, FA 의 화현은 G7 로, DOL, MI, SOL 에서 LA, S 의 화현은 AA 로 표기된다.
6. 대칠화현: 대삼화현에 3 도를 더하고, 뿌리음과 Maj7 의 대문자 이름으로 표기한다. 예를 들면 DO, MI, SOL, SI 화현이 Cmaj7, SI, RE, FA, LA 화현이 Bbmaj7 이다.
7. 작은 칠화현: 삼화현을 기초로 삼도를 더하고, 뿌리음의 대문자 이름에' M7' 을 더해 표시한다. 예를 들어 화음 LA, DO, MI 및 SOL 은 Am7 로, re, FA, LA 및 DO 는 Dm7 로 표시됩니다.
8. 작은 화현, 큰 화현, 칠화현: 작은 화현을 기준으로 작은 화현과 칠화현을 3 도 늘리고, 뿌리음의 대문자 이름+mM7 로 표시한다. 예를 들어, DO, mi- 반음 감소, SOL 및 si 화음은 CmM7, LA, DO, mi- 반음 감소 및 SOL- 반음 감소를 AmM7 로 표현합니다.
9. 마이너스 7 화음: 마이너스 3 화음을 기초로 3 도를 더하고 어근의 대문자 이름에 dim7 을 더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SI, RE, FA 및 LA 반음화음은 Bdim7, LA, DO, MI 반음현과 SOL 반음현을 Adim7 로 표현합니다.
10 입니다. 마이너스 7 화음: 마이너스 3 화음을 기초로 3 도를 더하고 어근의 대문자 이름에 m7-5 를 더해 표시한다. 예를 들어, SI, RE, FA, LA 의 화음은 Bm7-5, FA, LA, DO, ME 의 화음을 #Fm7-5 로 표현합니다.
1 1. 화음 추가: 3 도 관계를 기준으로 한 화음에 6 도, 9 도, 4 도 등의 다른 음을 추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악보법은 이 덧셈의 도를 원화현의 오른쪽에 쓰는 것이다. 예를 들어, DO, MI, SOL, LA 화현은 C6, (LA 는 C현을 기반으로 한 덧셈), FA, LA, DO, SOL 화현은 F9 로 표시할 수 있다. 그러나, 4 음 화음을 더하는 표기법을 규정하고, sus4 를 쓰고, 원화현의 3 음을 생략하고, 그렇지 않으면 3 음과 4 음이 함께 뾰족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DO, FA 및 SOL 코드는 Csus4 로 표시됩니다. (C화음은 3 음과 4 음을 생략합니다.) 대부분의 억양은 6, 9, 4 도이다. 게다가, 덧셈과 현을 구분하기 위한 더 복잡한 이론이 있다. 예를 들어, FA, LA, DO, SOL 의 화음은 FDD 9 로 표기되고, F9 로 표시된 화음은 FA, LA, DO, MI, SOL 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이론일 뿐이다. 일반적으로, 간단한 발음으로 다른 사람이 너의 뜻을 이해하게 할 수 있다.
12 입니다. 화음의 근음을 지정하다. 즉, 화음을 연주하는 것, 즉 자신의 근음을 연주하지 않고 표기에 따라 연주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C/G 는 화음을 연주할 때 G 가 가장 낮은 베이스에 배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m/G 는 Dm 을 연주할 때 G 음을 가장 낮은 음고에 두는 것이다. On* 을 사용하여 같은 의미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F9OnD 는 실제로 RE, FA, LA, DO, SOL 을 가지고 놀았다. 분명히, 이 표기법은 화음의 회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제 3 장 각급 화음의 기능.
대중음악에서는 일반적으로 대화현만 말하고, 작은 화현은 단독으로 조식으로 재정의되는 경우는 드물다. 대중음악에서 크고 작은 화현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고전과 음향으로 해석하면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C 장조를 예로 들었다. 7 개의 기본 화음 * * *: C, DM, EM, f, g, AM, BDIM 이 있습니다. 각각 1, 2, 3, 4, 5, 6, 7 화음입니다. 1, 4,5 는 양수 삼항, 2,3,6 은 보조 삼항 그룹이라고 합니다. 대중음악에서는 칠현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1 화현은 주화현이라고도 하고, 4 화현은 종속화현이라고도 하며, 5 화현은 종속화현이라고도 합니다. 다음은 각 화음의 속성입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C, 즉 1 화음은 명확한 음조에 쓰인다. 보통 장조의 노래는 모두 그것으로 시작하여 그것으로 끝난다. 그러나 주화현은 음악 중간에서 최대한 적게 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종료감을 주고 음악회는 딱딱하다.
제 2 화현 Dm 은 매우 부드러운 화현이며, 가장 중요한 용도는 화현, 즉 제 5 화현 앞에 두는 것이다. 오화현은 자연스럽게 1 화현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2-5- 1 의 급수를 형성하기 쉽다. 이것은 매우 일반적인 과정이다.
Em, 세 번째 화음도 매우 부드러운 화음입니다. 그녀가 음악을 하는 동안, 그녀는 즉시 부드럽고 약간 슬퍼질 것이다. 1-3-4 의 급수, 즉 C 장조의 C-Em-F 는 매우 흔한 급수이다. 음악 중원 본용 1 화현이 있는 곳에서는 때때로 3 화현으로 바꾸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음악은 즉시 강경하지 않다. 이런 수법은 홍콩과 대만 음악에서 매우 흔하다.
F, 제 4 화현은 장조의 또 다른 정삼화현으로, 주요 화현 중 하나에 속한다. 매우 밝고, 활달함을 느끼게 하며, 단번에' 날아오르는' 느낌이 든다. 미국 시골 음악과 서부 대초원과 그랜드 캐년을 묘사한 노래는 모두 4 급 현으로 표현된다. 1 화음 뒤 4 현이 3 현과 절대적으로 다르다.
G, 제 5 화현, 장조 제 3 정삼화현, 어떤 노래도 없어서는 안 된다. 주현을 지탱하는 역할을 한다. 음악의 끝감은 5- 1 의 진보로 인해 발생한다. 물론, 현대 팝 음악, 특히 유럽과 미국에서는 5- 1 으로 끝나지 않는 노래가 많은데, 이는 팝 음악의 특징이지만, 5 도 화음은 음악의 뼈대와 현으로 여전히 흔들리지 않는다.
Am, 여섯 번째 화음은 중성화현입니다. 만약 주화현이라면, 그것은 단조이다. 이 노래는 반드시 우울하고 슬퍼질 것이다. 여섯 번째 화음이 장조의 일부 부분에 나타나면 다른 화음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레벨 6 화음은 다리와 같으며, 앞의 거의 모든 화음을 연결할 수 있으며, 뒤도 마찬가지이다. 그것은 현이 일관되게 진행될 수 있고, 고지식한 것이 아니다. 1-6-4-5 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사실 너는 이 네 개의 화음으로 노래를 쓸 수 있다.
Bdim, 일곱 번째 화음은 대중음악에서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3 화음을 뺀 것이기 때문에 안쪽으로 수축하는 긴장감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진행 중이거나 근음의 흐름에만 사용됩니다.
위 화음의 속성을 알고 나면 노래에 대한 화음의 편곡을 시도해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장기적인 탐구와 실천 과정이다. 기본적으로 정확한 화음을 배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세 마디로 가르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본 자습서의 목표도 아니다. 우리의 목표는 더 좋고 아름다운 화음을 배합하고 옳고 그름의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볼 때, 만약 당신이 다음 몇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당신은 편곡자에게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1, 노래의 기본 내부 화음 (즉 1, 2,3,4,5,6,7 화음) 을 한 번에 들을 수 있습니다.
2. 노래에서 흔히 쓰이는 이조현에 민감하며 보통 1 2 회 이내의 이조현을 구별해야 한다.
3. 음악상의 화음을 보면 그 음향을 상상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이 잘못하면 바로 알아차릴 수 있다.
4. 단멜로디를 보면서 어떤 악기도 빌리지 않고 머릿속에 화음을 붙일 수 있다.
우리의 현재 팝 음악 체계는 순수한 서구이며, 멜로디와 화성도 똑같이 중요하다. 화음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 없이는 우수한 현대 음악 작품을 만들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