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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례 구성

없다

문제의 의미에 대한 이해

이것은 동시에' 소재, 힌트, 화제' 를 주는 작문이다.

우선, 주가 말한 뜻을 분석하고 총결하다.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1,' 자랑' 은' 재능' 과 관련이 있고,' 자랑' 은' 재능' 에 비례해야 한다.

2.' 자랑' 은' 대자랑' 과' 소자랑' 으로 나뉜다. 표현에 있어서,' 온유' 와' 오만' 의 차이도 있다.

3.' 최고경지' 의' 교만' 은' 큰 우월감' 으로' 만물을 포용하다',' 중생을 포용하다' 를 보여준다.

둘째, 힌트를 분석합니다. 이곳의 힌트는 단 한 마디뿐이다. "교만은 일종의 생활태도이고, 교만은 일종의 생활태도이며, 교만은 더욱 남다르다." 그것은 두 가지 측면을 강조한다. 하나는' 교만' 의 본질을 강조하는 것이지만, 사실은' 인생 태도' 와' 인생 태도' 의 표현이다. 두 번째는' 교만' 의' 경지' 수준을 강조하는 것이다.

셋째, 제목 요구 사항을 보고' 자부심' 에 대한 당신의 견해와 체험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요구한다. 한편으로는 글쓰기의 제목과 범위를 제시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장르적으로 보면, 문장 () 는 의론 논문 () 이나 서술문 () 과 개인적 경험 () 으로 쓸 수 있다.

넷째, 주제의 의미를 이해하고,' 자랑' 은 다음과 같은 해석을 가지고 있다.

(1) 자만, 남을 업신여긴다: 자만 │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2) 우리는 우리 자신이나 자신과 관련된 집단과 개인의 성취와 영예를 영광과 자부심을 느낀다. 우리는 모두 자신이 염황자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③ 자랑스러운 사람이나 일: 고대 4 대 발명은 중국의 것이다.

위의 몇 가지 점은 수험생들이 글을 쓸 때 다음 방면 중 하나에 주의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1. 교만, 재능, 성취, 명예, 자본의 관계를 강조한다.

2.' 대자랑' 과' 소자랑' 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어떤 교만이' 독선적이고, 남을 업신여긴다' 고, 어떤 교만이' 교만' 이고, 감탄할 수 있는지를 분명히 할 수 있어야 한다.

3. 명확한 가치 성향을 가지고' 자랑' 을 위해 자신의 가치 판단과 선택을 한다.

위의 분석에 근거하여, 문장 구상은 다음과 같은 측면과 각도를 가지고 있다.

1.' 자랑' 하려면 먼저' 재' 해야 한다:' 자랑' 하려면 먼저 재능과 재능과 지식을 늘리고' 교만' 의 자본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2. 재능이 있으면' 수덕' 을 해야 한다: 정말 재능이 있으면 지나치게 퍼뜨리지 마라. 너는 자신의 품성을 키우고, "만물을 포용하다", "남을 너그럽게 대해라" 는 관대함을 길러야 한다.

3, 재능이 넘치는 사람, 교만하지 마라: 재능이 출중하더라도 다른 사람 앞에서 자랑하지 말고, 매사에 교만을 드러내지 말고,' 티베트인' 을 배워서 자신의 실력을 숨겨야 한다.

4.' 자랑' 이 왜 그래? 교만' 은 적극적이고 자신 있는 태도, 초연한 생활태도, 자기능력에 대한 인정, 자신의 재능과 성취에 대한 긍정이다.

5. 무재무덕한 교만은 반드시 버림받을 것이다. 무재무덕무덕한 독선적인' 교만' 은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비웃음과 침을 초래하고, 결국' 오만함' 이라는 명성을 얻게 된다.

위의 생각은 자부심과 재능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재능에 비례해야 하며,' 대자랑' 과' 소자랑' 의 차이를 부각시켜' 명확한 가치 경향' 이 주제와 관련이 있고, 문장 내용은 한 부류에서 등급을 매겨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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