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투 () 는 자자 () 로 피국교 () 에서 태어났다. 고증에 따르면 그는 한영가 원년 (기원 145 년) 에서 태어나 건안 13 년 (기원 208 년) 에 사망했다. 이 연구는 매우 의심스럽다. 후한서 화투전' 에는 화투가' 백 살이지만 얼굴은 건장하고 사람은 죽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60 대가 여전히 용모를 유지하고 있으며, one hundred and fifty 나 60 세가 될 때까지 얼굴이 아름다운 학들의 기록이다. 이 추산에 따르면 화투는 64 세 이상 살았을지도 모른다. 화투는 동한 말년 삼국 초기에 살았다. 당시 군벌 혼전, 수한재해가 기승을 부리고, 역병이 유행하고, 백성들이 수심이 뜨겁다. 당시 유명한 시인 왕찬 (WHO) 는 그의' 칠상시' 에 "밖에 나가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고 뼈는 평평하다" 는 두 문장을 썼다. 。 이것은 당시 사회 상황의 진실한 묘사이다. 이런 상황을 보고 화투는 악독한 봉건호강을 미워하고 억압당하고 착취당하는 노동자들을 동정했다. 이를 위해, 그는 관직을 거절하고, 차라리 금띠를 지키며, 사방으로 뛰어다니며, 인민의 고난을 해소하는 것을 선호한다.
명리를 추구하지 않으면 화투는 의학 연구에 전념할 수 있다. "후한서 화전전" 은 그가 "수경에 정통하고, 보천술에 능통하다", 특히 "방약에 능통하다" 고 말했다. 사람들은 그를 "신의" 라고 부른다. 그는 자신의 풍부한 의료 경험을' 청낭경' 이라는 의서를 편찬했지만 전해지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의료 경험이 완전히 상실되었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의 많은 성공한 학생들, 이를테면 침술로 유명한 범아,' 본초',' 본초경' 을 쓴 이당이는 모두 그의 경험을 부분적으로 물려받았기 때문이다. 현존하는 화투' 중국 장경' 은 송인의 작품으로 그의 이름으로 출판되었다. 하지만 화타의 작품 중 여전히 유행하는 내용도 포함될 수 있다.
화타의 뛰어난 점은 그가 선인의 학술 성과를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선인의 경험을 총결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이론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국의 의학은 춘추시대에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고, 편작의 생리와 병리 해석은 위대한 업적이다. 화타의 지식은 아마도 편작의 이론에서 발전한 것 같다. 이와 동시에 화투도 장중경의 이론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했다. 그가 장중경의' 열병론' 제 10 권을 읽었을 때, "이것은 살아있는 사람이 쓴 진짜 책이다" 고 반갑게 말했다. 장중경의 학설이 화투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투는 선인들이 개척한 길을 따라 착실하게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 예를 들어, 그는 체외에서 심장을 쥐어짜는 방법과 입에 대고 인공호흡을 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이런 예는 매우 많다. 가장 두드러진 것은 마취를 발명한 마분을 마시고 운동요법' 오금극' 을 만들었다는 것이다.
화투는 이전에 마취 성질이 있는 약이 마취제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전쟁, 암살 또는 조작에 사용되거나, 실제로 수술에 사용되지는 않는다. 화투는 이 방면에 대한 그의 경험을 총결하여 사람이 술에 취했을 때의 수면 상태를 관찰했다. 그는 술복으로 마비된 마취를 발명해 정식으로 의학에 활용함으로써 외과 수술의 기술과 효능을 크게 높이고 외과 치료의 범위를 넓혔다. 일본 외과의사 화강청주 고증에 따르면 마끓는 산은 양금화 1 리터, 초우, 당귀, 백지, 천추가 각각 4 원, 남성볶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취를 도입한 이후 화타의 외과 수술은 더욱 복잡해져 더 많은 환자를 치료했다. 그는 침술로 치료할 수 없는 복부 질환을 치료할 때 환자에게 먼저 술로 나병을 복용하라고 당부했고, 환자가 마취 후 의식을 잃을 때 외과의사에게 복부와 등을 절개해 병든 부분을 제거하라고 당부했다. 만약 병이 위장에 있다면, 잘라서 깨끗이 씻은 다음 봉합하고 연고를 바르세요. 상처는 4 ~ 5 일이 지나면 낫고, 한 달 정도면 병이 나으면 된다. 화투는 당시 이미 종양 절제 위장 봉합 등 외과 수술을 할 수 있었다. 한번은 한 환자가 손수레를 밀고 발을 구부리고 배가 아프다고 외쳤다. 곧, 호흡이 약해졌고, 아픈 소리도 점점 옅어졌다. 화투는 맥을 복부에 눌러 환자가 창자를 앓고 있다고 단정했다. 병세가 험난하여 화투는 즉시 환자에게 술로' 마비산' 을 주입했고, 마취 후 또 한 칼을 주었다. 치료를 거쳐 환자는 한 달 정도 회복되었다. 그의 외과 수술은 여러 세대의 극찬을 받았다. 명대 진가무의' 본초강목' 은' 역대 명의도 짱' 의 시 한 구절을 인용해' 위설창부' 를 인용하여 뼈를 제거하고 병을 치료하는 것이 얼마나 기효가 있는가' 라고 요약했다. 고 () 부처님 화황 () 은 명실상부한' 외과 원조'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금극' 은 온몸의 근육과 관절을 스트레칭할 수 있는 의료체조이다. 동작은 호랑이가 앞다리를 때리는 것, 사슴두목의 스트레칭, 곰의 추락과 서 있는 것, 유인원 발가락의 수직 점프, 새 날개의 전개 등을 흉내내는 것이다. 전승에 따르면 허창 (현명, 허난성) 에서는 매일 많은 마른 사람들이 공터에서 이 체조를 하도록 지도한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질병에서 벗어나 발과 발에 도움이 되도록 몸을 자주 단련할 수 있습니다. 몸이 즐겁지 않으면 작은 새의 역할을 맡아 기분이 즐겁고 땀을 흘린다. 가루 때문에 몸이 가볍고 먹고 싶어 한다. "
화투는 고대 의료 경험을 체계적으로 받아들이는 것 외에도 민간 의료 경험을 매우 중시하고 운용할 수 있다. 그는 일생동안 매우 광범위하게 여행하여, 도처에서 약초를 채집하여 대중으로부터 의학 지식을 배웠다. 나는 민간에서 약을 찾는 동시에 민간의 처방전도 많이 모아 병을 치료하는 데 자주 사용한다. 한번은 화타가 길에서 목이 막힌 환자를 만났다. 그는 아무것도 먹을 수 없어 버스를 타고 그를 치료하고 있다. 환자는 고통스럽게 신음하고 있다. Huatuo 는 환자를 자세히 검사하고 그에게 말했다: "길가에서 떡을 파는 사람은 떡 서너 잔, 신식초 반 그릇을 넣어 먹으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환자는 그가 말한 대로 부평초와 식초를 먹고 바로 뱀 같은 기생충을 뱉어 내니 병이 정말 좋아졌다. 환자는 벌레를 차 옆에 걸고 화투로 가서 답례했다. 화타의 아이가 마침 문 앞에서 놀고 있다. 그는 보자마자 말했다. "그건 분명 우리 아버지가 고쳐 주신 환자일 거야." 환자는 화투의 집에 들어가 벽에 비슷한 곤충 수십 마리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화투는 이미 이 편측으로 많은 환자를 치료했다.
화투는 장학금 성공으로 의술이 급속히 향상되어 명성이 널리 퍼졌다. 동향조조는 자주 두풍병에 걸려 많은 의사를 만나도 효과가 없다. 화타의 의술이 뛰어나다는 말을 듣고, 그에게 치료를 청했다. 화투는 그에게 주사를 한 대 맞았을 뿐, 두통은 아프지 않았다. 조조는 그의 병이 재발할까 봐, 허창에 남아 자신의 의사가 되어 자기가 사용할 수 있도록 강요했다. 화투는 성품이 청고하고 공리를 숭상하지도 않고, 이런 하인이 되고 싶지도 않다. 게다가' 향수병' 까지 더해서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방자를 찾아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조 는 몇 차례 책을 보내 그를 돌아오게 하고, 지방 관원을 보내 재촉했다. 화투는 또한 아내가 중병에 걸려 돌아오려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조조는 화가 나서 사람을 화타의 고향으로 보내 조사하게 했다. 그는 보낸 사람에게 이렇게 말했다. "화타의 아내가 정말 아프면 콩에게 40 개의 포옹을 해주고 휴가 제한을 준다. 만약 그녀가 부정행위를 한다면, 그녀는 체포되어 처벌을 받을 것이다. " 곧, Huatuo 는 쑤 창 (Xu Chang) 에서 체포되었고, 카오 카오 (Cao Cao) 는 여전히 그에게 치료를 요청했다. 화투는 확진 후 "승상의 병은 매우 심해서 침술이 안 된다" 고 말했다. 그래도 마비로 흩어진 다음 머리를 잘라서 수술을 해야 병의 뿌리를 제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조조는 듣고 벌컥 화를 내며 화타를 가리켰다. "사람이 목을 베어도 살 수 있을까?" 그는 화타가 그를 죽이려 한다고 생각하여 화타를 감옥에 가두고 그를 죽일 준비를 했다. 조조의 한 모사는 이렇게 간청했다. "식단이 실용적이면 사람들의 생활이 위급한 고비에 놓이게 되므로 총 손실을 늘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 조조는 듣지 않고 말했다. "안심하세요, 세상에 이런 악이 없을 때?" 저는 의학에 큰 기여를 한 이 의사를 죽였습니다. 임종을 앞두고 화투는 감옥에서 정리한 의학서를 교도관에게 넘겨주며 "이것은 산 사람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간수가 감히 받지 못했다. 화투는 아픔을 참으며' 불을 지폈다' 고 할 수 밖에 없었다.
화투가 살해된 지 이미 1700 년이 넘었지만, 국민들은 영원히 그를 그리워한다. 장쑤 쉬 저우에는 화투 기념 무덤이 있습니다. 페이현에는 화조묘가 있는데, 한 쌍의 대련이 작가의 심정을 토로하여 화타의 일생을 요약하였다.
\ "의사가 배를 잘라, 정말 거룩한 문을 열지 않는다. 교도소 관리가 평범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유서가 타버렸다.
군자가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지만, 미첼이 음악을 쓰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며, 그로 하여금 사물을 싫어하게 하고 후세 사람들을 비방하게 할 것이다. ""
화투도 심리치료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전문가이다. 한 번, 한 현이 그에게 진찰을 청했다. 화투는 화가 난 후에 그의 병이 나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많은 재산을 받았지만 그에게 좋은 의사를 주지 않았다. 곧 그를 버리고 편지 한 통을 남기고 그를 욕했다. 지사 분노, 사람들이 쫓아 보자. 그의 아들은 진상을 알고 살금살금 추격자를 막았다. 극도의 원한 아래, 현은 검은 피 몇 리터를 토했고, 곧 좋아졌다.
Huatuo 의 의료 기록에 따르면, 그는 Guangling 지사 Chen Deng 을 치료했습니다. 당시 진등면은 얼굴이 붉어 마음이 심란하였다. 어떤 부하는 화타가 이곳에 있다고 말한다. 나중에, 그는 Huatuo 에게 치료를 요청했다. 화투는 먼저 그에게 십여 개의 세숫대야를 준비하게 한 다음, 그의 진료의 결과로, 진든은 수십 개의 홍두충을 토해내어 약을 처방하여 진토의 병이 완치될 수 있다고 말했고, 떠날 때 그에게 주소를 알려 주었다 (화투의 가족). 그 해 진든은 36 세였다. 결국 3 년 후 진등구병이 재발하자 사람을 주소로 보내 찾았다. 그러나 화투의 약동은 진던 사자에게 화투가 아직 산에서 약을 채취하지 않아 언제 돌아올지 모른다고 말했다. 결국 진든은 39 세에 이 병으로 죽었다. 사실, Huatuo.
화투는 또한 지도적인 양생을 제창한다. 그는 5 종의 동물의 모양, 동작, 표정을 모방하여 근골을 펴고 경락을 소통시키는' 오수극' 을 만들었다. 호랑이, 사슴, 곰, 원숭이, 새는 손발을 유연하게 하고 혈관을 원활하게 하며 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의 학생인 우프 산은 이런 방법으로 몸을 건강하게 한다. 그는 90 살 때 여전히 귀청이 분명하고 이를 악물었다.
조조는 두풍병에 걸려 발작할 때마다 고통스러웠다. 그는 화타의 의술이 뛰어나다는 말을 듣고 그를 불러서 그의 곁에 있었다. 병이 날 때마다 화투는 바늘로 그의 유혈을 찔렀고, 두통은 즉시 나았다. 그러나 Huatuo 마음 학과 사람들, 왕 귀족 을 섬기고 싶지 않아, 그는 아내가 병가 를 집으로 초대했다고 말했다, 오랫동안 북한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조조는 화가 나서 사람을 보내 추적하게 했다. 그가 그의 아내가 무고하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화타를 감방에 가두고 그를 처형했다. 형벌을 앞두고 화투는 책 한 권을 꺼내서 간수에게 건네주며 "이 책은 사람을 구하는 데 쓸 수 있다" 고 말했다. 간수가 감히 받지 못하고, 화두도 견지하지 않고 책을 태웠다. 화투스가 처형된 후, 아무도 치료하지 않은 상황에서 조조의 두풍병은 점점 더 심각해지고 고통스러웠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화투에게 원한을 품고 화투가 그의 병을 근절할 수 있다고 말했지만, 한 번도 치료하지 않고 자신을 부양하였다. 그를 죽이지 않아도 그는 자신을 위해 병을 고치지 않을 것이다. 사랑하는 아들 창나무가 죽을 때까지 그는 한탄했다. "나는 화타를 죽인 것을 후회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 아이가 죽지 않을 것이다."
화투는 중국 의학사에서 몇 안 되는 걸출한 외과의사이다. 마취, 침술, 개흉술에 능하다. 외과 수술 방법은' 존유' 문화를 바탕으로 한 한의학 주류 치료법이 아니다. 유가의' 신체의 소장, 부모가 받는 것' 이라는 사상하에 외과수술은 한의학에서 대규모로 발전하지 않았다. 의학사 고증이 있다. 화투가 사용하는 치료법은 인도의학에서 그가 사용하는 마비산중의 주약' 만돌로화' 도 인도에서 나왔기 때문에 화투의 일생발자국이 중원에 널리 퍼져 있다고 한다. 아마도 인도에서 온 천축의사일 것이다. 이런 견해는 시험할 수 없지만, 일정한 참고가치가 있다.
동시에, 중의외과는 존재하지 않고, 한대에서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한의학 이론과 실천이 발전하면서 대부분의 질병은 침술, 약물 등 치료법을 통해 치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고통, 심각한 손상, 경락 파열은 점차' 문명' 과' 단순' 의 내부 치료법으로 대체되고 있다. 반대로, 이것은 사실 문화가 창조한 문명이다. 중국의 특수한 문화 분위기는 한의사의 특수한 연구 방법을 만들었다. 이런 조건 하에서 한의사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수술방법으로만 해결할 수 있는 다른 많은 의학 문제들은 내치를 통해서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는 그것이 과학을 초월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것의 이론은 정교하고 심오하다. 동시에, 이것은 한약이 줄곧 그 이론으로 다른 의학보다 우월한 근본 원인이다.
화투 박사
말비삼
화투는 사람들에게 낯설지 않다. 모두들 그가 만병을 치료할 수 있는 의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중국의 유명한 역사소설' 삼국연의' 에는 촉나라 명장 관우가 뼈를 긁고 독을 치료하는 이야기가 있다. 사실, Huatuo 의 인류에 대한 공헌은 그 이상입니다. 의학상의 그의 오리지널 사상은 서방보다 65,438+0,000 여 년 앞서 있다.
화투는 중국 동한 말년에 태어났고, 지금으로부터 1700 여 년 전에 태어났다. 그는 배곽교현 (현재 안후이성 하오 현) 사람이다. 그는 의학을 좋아해서 어려서부터 의학을 공부했다. 그는 다른 사람을 위해 문제를 해결하는 의사가 되기로 결심했다. 누군가 그를 벼슬으로 추천한 적이 있는데, 그는 완곡하게 거절했다. 그는 약상자를 들고 사방을 여행하며 사람들을 위해 병을 치료했다. 그의 뛰어난 의술로, 그는 곧 현지의 유명 인물이 되었다.
한번은 길에서 화타가 길가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둘러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가까이서 보니 운전기사 한 명이 땅에 쓰러졌군요. 운전기사의 안색이 노랗고, 두 발이 움츠러들고, 두 손이 배를 가리고, 참을 수 없는 고통스러운 소리를 내는 것을 보았다. 화투는 모양을 보고 즉시 약상자를 내려놓고 바닥에 쭈그리고 앉아 환자를 검사했다. 잠시 후, 화투는 돌아서서 구경꾼들에게 말했다. "그는 창자 (맹장염) 에 걸렸다. 그가 일찍 치료하면 침술도 괜찮다. " "그는 지금 구원받지 못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주변 사람들은 간절히 물었다. 화투는 웃으며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안심해, 안심해, 이 작은 병은 아무 것도 아니야." 그러나 나는 치료를 위해 그의 장을 꺼내야 한다. "제왕절개술을 듣고, 어떤 사람은 두려움에 혀를 내밀고, 어떤 사람은 참지 못하고 숨을 들이쉬었다. 제왕절개술이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상상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화투는 침착하게 가루 한 봉지를 꺼내서, 사람들에게 술을 좀 가져오라고 하여, 환자에게 복용하게 했다. 곧 환자는 조용해졌고, 잠시 후 환자는 잠이 들었다. 화투는 운전자를 인근 집으로 옮기고, 메스로 운전자의 배를 자르고, 환자의 장을 제거하고, 궤양한 부분을 자르고, 꿰매고, 생근연고를 발랐다. 이 모든 일이 끝난 후 환자는 깨어나 눈을 떴는데, 놀랍게도 그의 위가 더 이상 아프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방금 발생한 일을 알고 그는 감사하게 화타의 손을 잡고 연달아 말했다. "네가 내 목숨을 구했어. 나는 너에게 어떻게 감사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너 정말 선녀구나! "워런에게 수술 전에 환자에게 무엇을 줬는지 물어 보는 사람도 있다. Huatuo 는 웃으며 상자에서 분말을 꺼내 말했다: "그게 다야. 나병이라고 부르다. 그것을 먹으면 어떤 수술을 해도 아프지 않을 것이다. " 한 젊은이가 큰 소리로 물었다. "어느 선녀가 너에게 준 거야?" 화투는 웃으며 모두를 가리키며 자신에게 말했다. "신선에 대해 말하자면, 많은 것이 있다. 나는 마을 사람들의 힌트에 따라 하고 스스로 총결했다. ""
며칠 후 운전자는 완전히 회복되어 다른 사람들처럼 길에 나타났다. 화투의술이 뛰어나다는 소식이 널리 퍼지자,' 나병 산산' 의 신기한 효능도 화투의 이름으로 수많은 가구에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마비산은 화타가 만든 매우 효과적인 마취제이다. 이 약은 술과 함께 복용하면 효과가 더 좋아 전신 마취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의학에서 사용하는 마취제는 100 년의 역사밖에 없다. 오래 전, 유럽인들은 출혈 쇼크 환자를 통해 수술을 했다. 이런 방법은 매우 위험하다. 피가 너무 많으면 환자는 영원히 깨어나지 않을 것이다. 위험이 없더라도 수술 전 환자는 출혈이 심하고 몸이 극도로 허약하여 회복하기가 매우 어렵다. 1842 년 프랑스인 허크만은 이산화탄소를 마취제로 사용하기 시작했지만 동물에게만 사용할 수 있었고 인간에게는 사용할 수 없었다. 2 년 후, 미국인 콜턴은 아산화질소를 마취제로 사용했는데, 효과가 별로 좋지 않았다. 미국인 몰튼은 1848 이 되어서야 에테르를 마취제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오늘날, 서양 의학은 여전히 이 약을 사용하고 있다. 중국 신의인 화투는 적어도 서방보다 1600 년 일찍 마비로 환자를 수술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번 파티는 졌다. 다행스럽게도 역사서에는 이 기적이 기록되어 있다. 우리나라 역사문헌' 후한서' 에는 "병이 안에 들어가면 침약이 닿을 수 없으니, 먼저 마끓어오르는 것을 술복으로 흩어지게 하는 것, 즉 취기를 느끼지 않고 복부가 쌓이는 것"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나병이 흩어진 발명과 사용은 세계 의학사의 기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축조
고대의 사람들은 과학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생사는 생명이고 부귀는 하늘에 있다" 고 잘못 생각하여, 사람은 하늘의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Huatuo 는 이것을 믿지 않습니다. 그는 사람이 자신의 적극적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에 저항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고대 중국에 찬성했다.
"병에 걸리지 않고 먼저 예방한다" 는 사상은 예방을 강조한다.
어느 날 그는 학생인 우프에게' 집사람은 멍청하지 않고, 물은 썩지 않는다' 는 이치를 알고 있습니까? 사람이 병이 난 것은 기혈이 유통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운동을 해서 혈액이 원활히 흐르게 하면 체질을 강화하고 질병을 줄일 수 있다. "
화투는 자신을 단련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매일 아침 그는 마당에서 꼼짝도 하지 않고 책을 읽거나 다른 사람을 진찰한다. 그가 오래 앉아 있을 때마다, 그는 하던 일을 멈추고, 팔을 뻗고, 다리를 들어 올리자, 갑자기 기분이 상쾌해졌다. 그는 사람의 생명은 하늘이 아니라 운동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오래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해 왔다.
어느 날, 화투는 독수리가 하늘에서 비상하는 것을 보았고, 그것의 열린 두 날개가 그의 몸을 이끌고 공중에서 자유롭게 날아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이로써 그는 초원의 사슴, 산의 호랑이, 숲 속의 유인원, 곰을 떠올렸다. 그들은 매우 강하고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만약 우리가 그들의 장점을 참고해서 나를 위해 쓸 수 있다면, 우리는 그들처럼 자유롭게 지구에서 살 수 없을까? 그 이후로, Huatuo 는 이 다섯 가지 동물의 운동 특징을 연구하고, 의서의 혈과 맥락 원리에 근거하여' 오금극' 이라는 의료체조를 만들었다. 오금극은 호랑이, 사슴, 곰, 원숭이, 새를 모방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각종 동작을 하여 각 관절과 근육을 펴서 몸을 튼튼하게 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목적을 달성할 것을 요구한다.
화타의' 오금극' 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허창 지역에서 빠르게 유행하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이 몸이 허약하다.' 오금극' 을 꾸준히 해 체질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입맛이 좋지 않아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 있다. 오금극' 때문에 약 없이 3 개월 만에 완치되었다. Huatuo 의 학생인 Upp 은 90 대까지 살 수 있는 이런 방법으로 운동을 계속했지만, 여전히' 눈이 또렷하다' 고 주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일찍이 1700 년 전, 화투는 예방과 통제의 결합을 할 수 있었고, 운동을 최우선으로 삼았는데, 이는 인류의 건강사업에 큰 공헌이었다. 그가 제기한' 생명은 운동에 있다' 는 사상은 지금까지도 인류 보건에 긍정적인 지도 역할을 하고 있다.
권세가 있는 사람을 무시하다
화투는 동한 말년에 살았고, 환관은 독재적이고, 정치부패했다. 연년 전쟁으로 정부의 개편과 농민에 대한 과세가 계속 증가하면서 노동인민의 생활은 줄곧 비참하다. 화투는 인민의 불행을 매우 동정하며, 그는 모든 것을 공헌하여 인민의 고통을 해소하겠다고 맹세했다.
화투는 민간에서 여러 해 동안 의술을 해 왔으며, 광대한 노동인민과 깊은 감정을 세웠다. 환자를 만나기만 하면, 그는 모두 열정적으로 대하며, 여태껏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
한번은 화타가 한 뱃사공에게 진찰을 받아 비장이 썩었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는 뱃사공에게 직접 만든 마비산을 해 배를 갈라 궤양한 부분을 잘라내고 상처를 꿰매고 약을 주었다. 환자는 약 한 달 후에 회복되었다.
또 한번은 길에서 목이 막힌 환자를 만났다. 환자는 음식을 못 먹고 신음만 할 뿐 매우 고통스럽다. 화투는 다 보았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길가의 한 상점에 와서 가게 주인에게 식초 마늘 한 그릇을 요구했다. 그는 화해한 후에 환자에게 술을 따랐다. 곧 긴 벌레 한 마리가 환자의 입에서 토하자 환자는 즉시 건강을 회복했다. 환자의 온 가족이 모두 화투에게 매우 감사하니, 우리는 다시 한번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 화투가 재삼 완곡하게 거절한 후, 머리도 돌아가지 않고 황급히 앞으로 나아갔다.
화투는 사람을 매우 세심하게 대한다. 그는 환자의 상황에 따라 질병의 특징을 중시하고, 증상에 맞게 약을 투여하여 효과가 현저하다. 한번은 두 환자가 진찰을 받으러 왔고, 두 사람 모두 머리가 아프고 열이 났다. 그들의 상황을 하나하나 검사한 후에 워렌은 그들에게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약을 처방했다. 그는 한 환자에게 설사약을 복용하게 하고, 다른 환자는 발산성 약을 복용하게 했다. 두 사람은 의아해했다. Huatuo 는 참을성있게 그들에게 말했다: "당신은 모두 두통과 열이 있지만, 원인은 다릅니다." 하나는 너무 많이 먹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외감풍추위로 인한 감기다. 그래서 너의 약은 다르다! "이것은 환자를 안심시킵니다. 그들은 화타의 요구에 따라 약을 먹었고, 다음날 모두 회복되었다.
동양에는 진수산이라는 사람이 있다. 그의 두 살 난 아들이 병이 났다. 화투는 듣고 밤새 도착했다. 알고 보니 진수산의 아들은 이질에 걸려 생명이 위독하다. 다행히 화타가 제때에 도착해서 그의 생명을 구했다.
화투는 사람을 대하는 데 비용을 따지지 않고, 장거리 연애를 두려워하지 않고, 고생을 마다하지 않는다. 많은 노동 인민들이 그를 매우 사랑하여 친절하게 그를 민간 의사라고 부른다.
당시 황제로 제후를 한 조조가 중원을 제패했다. 어느 날, 그는 두통이 터질 것 같아 사람을 보내 화타를 청했다. 화투가 온 후, 세심한 진단을 거쳐 편두통으로 확인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편두통, 편두통, 편두통, 편두통, 편두통, 편두통) 그는 은침을 꺼내 조조 머리에 몇 바늘 찔렀고 두통은 즉각 멈췄다. 조조 는 Huatuo 정말 좋은 의술 을 가지고 보고, 그를 곁에 두고 싶어, 고위 관리 후록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나 화투는 조조의 요구를 거절했다. 그는 허창안에 머물면서 만년을 즐기고 싶지 않다. 그는 전 세계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고 싶어한다. 그는 몸을 빼기 위해 아내가 아프다고 거짓말을 했다. 이 방법은 정말 효과가 있었다. 조조는 그에게 집에 돌아가 그의 아내를 돌보라고 하고, 병이 난 후 바로 돌아오라고 요구했다. 화투가 떠난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여러 날 돌아오지 않았다. 알고 보니 그는 그의 고향과 그의 환자를 생각하고 있었다. 조조를 떠난 후, 그는 또 사방을 돌아다니며 백성을 위해 약을 연습했다.
조조가 그만두려 하지 않자, 화가 나서 사람을 보내 화타를 잡으러 돌아왔다. 이때 조조가 두통이 재발하여 화타가 그를 만나러 가게 했다. 화투는 그의 환자를 안심하지 못하고 조조조에게 병을 고치고 바로 돌아가라고 요청했다. 조조는 동의하지 않는다. 화타의 노여움에 조조조에게 침술을 하려 하지 않고 조조는 사상으로 위협했다. 화투는 대담하고, 의리는 뒤돌아보지 않는다. 조조는 어쩔 수 없이 그를 사형수 감방에 가두어야 했다. 화투는 자신이 죽음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벼루를 데리고 여러 권의 책을 쓰고, 여러 해 동안 의술을 해 온 경험을 이야기하고, 처형 전날 간수에게 넘겨주며, 백성들이 병통과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이 귀중한 경험을 전해 달라고 부탁했다. 간수가 담이 작아서 화타의 의서를 받지 못한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어쩔 수 없이 화투는 눈물을 머금고 이 재료들을 불 속에 던져야 했다. 다음날 조조는 사람을 보내 화타를 죽였다. 한 세대의 명의가 이렇게 세상을 떠났다.
화타의 피해는 중국 의학계의 큰 손실이다. 비록 그는 어떤 전문 저서도 남기지 않았지만, 그의 학생인 우프, 이당 등은 화투의 경험과 지식을 물려받아' 우푸본초',' 본초경' 등 의학 서적을 집필해 조국의 의학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