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후사는 삼국 때 촉국 재상 제갈량을 기념하는 사당이다. 제갈량은 생전에 무향후였지만, 사후에 무후에게 충성을 다하여 후세에 그를 무후라고 존칭했다.
무후사는 언제 지었는지, 시험할 자료가 없다. 하지만 두보' 서향' 시의 묘사로 볼 때,' 수상사당은 어디서 찾을까,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서?' " , Wuhou 사원 은 당나라 이전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 할 수 있습니다. 당송 시대에는 각각 무후사와 유비 사당이 있었다. 명나라 초에 절이 하나가 되었다. 명나라 말년에 절은 전란으로 파괴되었다. 우리가 오늘 본 무후사는 청강희 11 년 (기원 1672 년) 이 옛터에서 재건된 것이다. 대문 앞에' 한소열묘' 라는 현판이 걸려 있다. 한, 유비 정권의 국호, 역사는' 촉한' 이라고 불린다. 소열이는 유비가 죽은 후의 시호이다. 간판은 이 절이 유비, 촉국 전용 황제임을 보여준다. 그렇다면, 왜 사람들은 그것을 무후사 () 라고 부를까? 민국조루의 시 한 편은 "정문 대서 소열사, 무후사입니다. 공명의 인연, 공덕이 무량하고, 수상이 높으며, 대대로 생각한다. " 즉, 제갈량의 위대한 역사적 공적 때문에, 그의 인민 마음속의 위망이 유비를 능가하여, 사람들은 군중신을 공경하는 예의와 이 절의 본명을 소홀히 하였다.
대문 왼쪽의 소개와 평면스케치에서 볼 수 있듯이, 무후사는 울창한 청백에 숨어 있고, 전은 북쪽에 앉아 남쪽으로, 중축선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총 5 층 (대문, 2 문, 유비전, 곽전, 제갈량전, 서쪽은 유비 묘지) 이다. 촉한 역사인물 진흙 47 존, 비석 50 여 개, 현판 60 여 개, 솥, 노, 시계, 드럼 10 여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정확히 말하면, 무후사는 촉국기념관이라고 불러야 한다. 이것은 촉한 역사를 연구하는 박물관이다.
대문에서 두 번째 대문까지의 도로 양쪽에 여섯 개의 큰 비석이 있다. 그 중에서도 사통은 청대, 명대 1 건, 당대 1 건에 새겨져 있다. 비석은 절의 재건과 보수를 기록하였다. 명비는 절의 역사 연혁에 중점을 두었다. 명나라 기념물 기초는 돌 조각 (소리: 얇은 벽) 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용은 아홉 명의 아이를 낳았고, 얇은 벽은 그 중 하나이기 때문에 비석 밑에 장식을 하였다. 그중에서도 이 당비로 가장 유명하며,' 삼절비' 라고 불리며 높이가 3.67 미터이다. 그것은 원과 4 년 (기원 809 년) 에 조각되어 우리나라 검남천사자 오율 27 명이 무후사에서 제갈량을 만났다.
배도가 쓴 이 문장 은 제갈량이 촉나라의 무공을 다스리는 것을 높이 칭찬하고, 통일 대업을 위해 최선을 다한 정신을 높이 평가하며 관중, 안영, 소호, 장량 에 비유했다. 난이도와 문채는 일찍이 삼조 재상을 맡았었다. 유공조의 서예는 매우 아름답다. 당대의 대서예가 유공권의 동생이다. 유명한 장인 노건으로 조각하다. 따라서 명나라 중엽 이래 이 비석은 정교한 문장 서예와 제갈량의 탁월한 공적으로' 삼절비' 라고 불린다.
두 번째 문으로 들어가니, 현관의 벽에 월조서 쓴' 모형' 석각이 박혀 있는 것을 보았다. 37 개의 비석 * * *, 각각 높이 63cm, 너비 58cm, 조각이 정교하고 정교하다. 필적은 초서이고, 필법은 창진하고, 용봉춤은 서예예술의 가치가 매우 높다. 모범' 은 서기 227 년 제갈량이 군대를 이끌고 북벌하기 전의 황제 유선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표에서, 그는 유선 () 에게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라고 권고하고, 현인 () 을 임용하여 "성현에게 친근하고 소인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나라가 부강해질 수 있다" 는 이치를 말하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장군들을 추천했다. 마지막으로 제갈량은 유비 () 에게 3 구 초려 () 에게 빚을 졌으니, 그는 반드시 한실 부흥 () 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문어문 문자의 진정성을 표현하여 사람들이 다 보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옛날에는' 사표' 를 읽고 눈물을 흘리지 않는 사람이 있었는데, 불충실했다. 거리 정자가 대패하자 제갈량은 다시 목록을 작성했다. 천고에 전해져 내려오는 명문:'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나서 이미' 가 바로 이 표에 있다. 이 잉크는 남송의 유명한 제금 장군 악비가 쓴 것이라고 한다. 악비 문무 쌍전, 시와 선서를 쓸 수 있다. 그는 제금 도중에 남양무후사에 묵었다고 하며 도장의 요청에 따라 전후' 모형' 을 썼다고 한다. 글을 쓸 때, 열정이 충만하고, 단숨에 성공하며,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두 번째 문은 촉한 황제 유비전이다. 본당 정중앙에는 금도금된 유비 진흙이 하나 있고, 본당 양쪽에는 관우와 장비를 잇는 복도 두 개가 있는데, 각각 촉중 문신 28 명과 무장의 채소이다. 유비 동상 높이 3 미터, 머리 다이 티안 핑 크라운, 노란색 가운 을 입고, 하늘, 넓은 얼굴 큰 귀, 조용한 태도 를 들고 있다. 좌우 웨이터, 옥새 한 자루, 칼 한 자루. 유비 (16 1-223), 허베이 여주인. 스물네 살 때 관우, 장비 등을 소집하여 황건농민 봉기를 진압하다가 군벌 혼전에서 점점 커졌다. 모사가 부족해 군벌 혼전에서 누차 좌절을 당하고, 유랑하며, 여포, 조조, 원소, 유표에 연착했다.
그는 초당을 참관하고 제갈량을 군사로 경배했다. 적벽전쟁 이후에야 그의 권력이 발전했다. 유비는 야심차고 충성스럽고 관대하다. 20 여 년의 고된 전투 끝에 마침내 22 1 년 익주를 점령하고 청두에서 황제를 불렀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경주를 되찾기 위해 관우의 복수를 위해 오국을 공격하여, 사칭 호정 전쟁이라고 불렀다. 결국 유비는 오국의 노신에게 불타서 참패했다. 백제성 (봉절) 에서 부끄러움으로 죽다. 죽기 전에 그는 막내아들 (아두) 과 국가대사를 제갈량에 맡겼는데, 사칭은' 백제성 고아' 라고 불렀다. 유비 조각상의 동쪽은 유비의 손자 유진의 조각상이다.
유침은 북방 왕 유선의 다섯 번째 아들이다. 위군의 군대가 청두로 진군했을 때, 그는 아버지에게 항의를 제기하고 그와 함께 국가와 끝까지 싸웠다. 그러나 유선은 듣지 않는다. 그는 화가 나서 사당으로 달려가 한바탕 울고 나서 아내를 죽이고 자살했다.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그의 정신은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된다. 유비 조각상의 서쪽에서 원래의 유선 조각상은 아버지의 사업을 지키지 못해 위국에 항복했다. 즐거운 제환공,' 즐거이 촉을 생각하지 않는다' 는 망국의 치욕을 모른다. 송대에 이르러 그의 동상이 파괴되어 이때부터 더 이상 성형한 적이 없다. 본전 양쪽 벽에는 전후 주님의 목각전기가 걸려 있고, 전기는 진수의 사서' 삼국지' 에서 기재되어 있다. 촉국의 흥망은 유비와 유선의 전기에서 알 수 있다.
동편전은 관우와 그의 아들 관평, 관흥, 주창, 조뢰의 조각상이다. 관우 조각상은 높이가 2 미터가 넘었고, 얼굴이 붉고, 단봉안, 누에눈썹, 두 눈을 반쯤 뜨고, 수염이 수려하고, 가슴이 처지고, 금포를 입고, 손에 코끼리 한 마리를 들고, 제왕이 신선으로 분장한 얼굴이다. 관우 (? A 2 19), 단어 구름 길이. 그와 장비는 유비 남정북전을 최초로 따르는 맹장으로' 곰호 장군' 으로 불린다. 유비은과 형제라면 형제처럼' 도원 삼결의' 이야기가 나왔다. 관우는 조조에 포로가 되어 조조의 도움으로 유비에 충실했다. 유비가 경주에 도착한 후 관우를 임명하여 지키게 하였다. 경주에서 그는 공세를 일으켜 양양을 물에 잠기고 조준 장군을 생포하고 폰드를 죽인 적이 있어 중국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결국 교만과 경적 때문에 오동 장군 먼로에게 매복 공격을 당해 관평 조뢰와 동시에 살해돼 경주를 잃었다. 진수의' 삼국지' 는 그를' 오립의사, 그 병사를 사랑한다' 고 평가했다. 오만함은 그가 살인을 실패한 중요한 원인이다. 역대 통치자들은 관우에 대한 극도의 추앙으로 그를' 충성' 의 화신으로 삼았다. 송대에 이르러 그는 왕 () 으로 추봉되었고, 명청 () 에 이르러 관승대제 () 로 추봉되어 전국 각지에 사당 제사를 지내라고 명령했다. 그래서 이곳의 관우 조각상도 제왕복이 되었다.
서편전은 장비조손 3 대 동상이다. 장비의 얼굴은 검고 표범머리, 표범눈, 호랑이 수염이다. 그의 모습은 사납고 활발하다. 장비 (? A 22 1), 글자가 좋다. 삼국연의 이름은' 익덕' 이다. 초창기에 유비를 따라 천하를 정복하고, 용맹하게 선전하다. 그는 삼국 시대의 호랑이 장수이다. 유비는 장한백에서 당양이 조조조에게 패했고, 20 여 명이 장에 의해 진로를 막았다. 조병이 와서 즉시 총을 들고 다리 위에 서서 머리에 총을 이고 소리쳤다. "나는 장익덕이야, 감히 죽을 수 있어!" " 조준이는 감히 다리를 건너지 못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의 포효는 조조의 백만 대군을 놀라 도망가게 했고, 다리 아래의 강물도 역류했다. 장 페이 는 종종 이유 없이 부하 를 채찍질, 결과는 장 다와 팬 Qiang 에 의해 암살 되었다. 진수의 "삼국지" 는 그를 "군자를 존경하고 소인을 도모하지 않는다" 고 평가했다. 그는 군중에 관심이 없고, 부하 직원을 존중하지 않으며, 실패한다.
무장갤러리에는 14 명의 촉한 명장이 있다. 그들은 뛰어난 전공이나 전사로 인해 조각상의 존경을 받았다. 조운은 무장 중 1 위를 차지했다. 그는 지혜롭고 용기 있는 장군이다. 양장한백에서 그는 조준의 포위망에서 고군분투하며 도련님 유선을 보호했다. 한중 전쟁에서 그는 용기로 조준을 물리쳤고 유비는 그를 "담력과 담력이 뛰어나다" 고 불렀다. 다른 명장에는 마초, 강위, 황충 등이 있다. 말이 무공을 초월하여 높다. 독력할 때, 관문에서 조조를 대패하여 조조가 반드시 가운을 버려야 한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말은 죽지 않는다. 나는 죽을 곳이 없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패배하여 실세를 잃고 유비에 투항하여 오호장군으로 봉쇄되었다. 강위는 원래 웨이의 소년이었는데 제갈량은 처음으로 산으로부터 조위를 공격했을 때 그를 빼앗았다. 촉한 () 에 충성하는 것은 문직 () 이든 군직 () 이든 모두 높은 중시를 받는다. 제갈량이 죽은 후 촉나라의 군사 중책을 짊어지고, 일찍이 구벌중원을 벌벌하여 제갈량의' 부흥한실' 의 유지를 완성하려 하였다. 역시 촉중 오호장의 황충으로, 정력이 왕성한 노인으로, 전투에서 항상 앞장서고, 용관 삼군이다.
진문미술관에도 14 동상이 있습니다. 이 14 촉관, 재식있고 청렴결백합니다. 동윤 직언은 감히 간언하고, 후주 유선도 그를 두려워한다. 덩마는' 손거부조위 동련' 의 전략에 한마 공로를 세웠을 뿐만 아니라 평생 사산을 보유했고, 죽었을 때 집은 한 푼도 남지 않았다. 청정염명. 장완과 제비는 제갈량이 임종 때 선에게 추천한 두 사람이다. 그들의 재능은 제갈량보다 못하지만, 그들은 모두 제갈량의 정책을 충실히 집행하여 촉국 재위 기간의 안정과 번영을 유지할 수 있다. 문관들을 통솔하는 것은 방통이다.
방통은 머리가 민첩하고 지식이 해박하다. 젊었을 때 그는 제갈량처럼' 봉황' 이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처음에는 유비에게 인정받지 못했다. 후경 노숙과 제갈량은 극력 추천하고, 직접 그와 시정에 대해 이야기하여 중용되었다. 불행하게도, 슈 공격 laocheng (이 광한시) 전투에서 난사화살에 맞아 겨우 36 세였다. 유비회관에서 나왔으니 한 걸음 더 내려가면 회관이다. 왜 수준을 낮춰야 합니까? 당시 봉건사회 존군이 신하의 계급관념에 따른 표현이었다.
홀에는 동, 곽말로, 풍옥상, 서비홍, 슈동제가 쓴 대련이 걸려 있다. 대전을 나가면 제갈량당이다. 절의 상인방 기둥에는 선인이 남긴 현판이 가득 걸려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제갈량당 한복판에 걸려 있는 대련이다. 즉, "공격할 수 있으면 적을 제압하고, 그 치욕을 자초하고, 예로부터 지병이 싸우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시대의 형세를 심사하지 않고, 관엄상제는 옳지 않다. 앞으로 촉국을 다스리려면 잘 생각해야 한다. " 이 대련은 청말 운남 검천 사람 조범이 쓴 것이다. 상련은 제갈량이 전쟁에서' 공격심' 의 전술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남정 때 맹득을 정복하고 철저히 승복시켜 제갈량이 호전적인 군사가가 아니라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것을 진정으로 알고 있다고 칭찬했다. 두 번째 부분은 제갈량의 시황세를 칭찬하고 관대하고 적절한 법령을 제정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어 나중에 쓰촨 관리를 하는 사람들에게 공부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대련은 제갈량의 용병과 시정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를 하고,' 공심' 과' 시태세' 라는 두 가지 계발성 문제를 제기했다. 무후사 현판 대련의 상품이자 우리나라 인명 대련의 하나이다.
제갈량당에는 제갈량 부자손자의 금도금 진흙이 있다. 제갈량은 마치 가운데 벽장 위에 있는 것 같다. 그는 검은색 스카프를 쓰고 금색 가운을 입고 있다. 그는 깊이 생각하고 깊이 생각하여 한 세대의 유학자의 매력을 보여 주었다. 제갈량 (18 1-234), 일명 공명은 중국 역사상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이다. 그는 젊었을 때 양양융 속에 은거했다. 그는 똑똑하고 부지런하며 포부가 있기 때문에' 와룡' 이라고 불린다. 유비는 모려를 세 번 돌아보고 군사가 되었다. 그는 먼저 유비와 길을 잘 깔고 촉국을 창립했다. 유비가 죽은 후 중임으로 아들 유선 () 을 보좌하고, 국가 대사를 관장하며, 촉국 () 을 20 여 년 통치했다. 그는 교화, 엄격한 상벌, 인재 선발, 수리 건설, 생산 개발, 남징지호, 북징치산을 실시하여 충성, 근면, 청렴성, 총명함으로 쓰촨 안정과 번영을 바꾸었다. 역사학자 진수는 당시 촉국 정치가 청명, 민풍이 순박하고, 논밭이 넓고, 곡창이 꽉 찼으며, 곳곳에 태평한 광경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쌓인 노동이 병에 걸렸기 때문에, 54 세 때 북벌 전선 장무전군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산시 () 미안 () 현 정군산 () 에 묻혔다. 이 무덤은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제갈량은 일생 동안 사회 진보와 근정 애민에게 유익한 좋은 일을 했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를 매우 그리워하고, 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그의 죽음을 귀환하는 정신을 더욱 존경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또 하나의 사찰을 짓고, 그를 충성과 지혜의 본보기로 숭배하였다. 제갈량의 아들 제갈첨, 제갈량의 손제갈상, 촉나라의 조난을 당할 때, 위군에 대항하여 군대를 거느리고 있었지만, 중과부가 되어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제갈량청에는 동고 한 면이 진열되어 있는데, 5, 6 세기의 유물이다. 동고는 원래 중국 서남 형제의 고대 취사도구였으며, 나중에는 점차적으로 일종의 악기와 예기로 발전하여 모임과 경축 행사에 사용되어 부를 과시하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제갈량은 남징할 때 이런 구리 드럼을 사용했는데, 낮에는 요리를 하고, 밤에는 드럼으로 경찰에 신고하는 데 쓰였다고 한다. 그래서 제갈고라고도 합니다. 절 양쪽의 사랑방에는 목각시가 진열되어 있다. 서쪽 사랑방에는, 동, 장애핑, 방이,, 트루투난, 리앙 슈밍 등의 12 점이 있고, 동쪽 사랑방에는 목각' 융중쌍',' 모델' 이 있다. 제갈량사에서 나왔는데, 바로 삼의사이다. 삼의묘는 도원 결의형제 유 () 관 () 장 () 에게 제사를 지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이 절은 청나라 강희년, 사전 오청에 건설되어 규모가 크다. 지금은 참배전과 본전만 남아 사변형 배치를 형성하고 있다. 삼의사는 원래 도심의 부윤가에 위치해 있었다. 도시건설 요구로 1997 에서 이곳으로 옮겨왔습니다. 이전 공사에서는 국가 문화재 규정에 따라 기존 건물 구성요소의 번호를 엄격히 철거하고, 번호에 따라 새 부지로 운송하여 재건하여 본래의 모습을 회복하였다. 복원한 삼의전은 우뚝 솟아 있고, 건축 조형은 유비전과 일치한다. 지붕은 단처마 경산식으로, 청록색 간이 기와로 덮여 있으며, 구조는 목석 구조, 들보 프레임, 기둥, 기둥 기초는 모두 석재이다. 직경이 0.5 미터인 40 개의 전석으로 조각한 원통이 있다. 돌기둥 24 개, 12 대련이 새겨진 금칠입니다. 홀에서 유, 관, 장의 진흙이 복구되고 갤러리의 양쪽 벽에 10 삼국 이야기의 선묘석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명대의 《삼국연의》에서 가져온 것이다. 이 그림들의 내용은 복숭아원 삼결의, 삼영대전 여포, 장비 채찍질 두우, 유비 결혼, 관공 스크래치치료 등 삼의사에서 서쪽으로, 작은 다리를 지나 허지옹 빌딩과 진정을 거쳐 대나무로 둘러싸인 붉은 벽으로 들어간다. 터널의 끝은 유비의 무덤이다. 유비 묘는 높이 12 미터, 묘실에는 그늘이 가려져 있다. 무덤 주변에는 긴 180 미터의 벽돌담이 있고, 무덤 앞에는 기념비와 수면당이 있다.
유비 공격 오실패 후 백제성을 퇴각해 223 년 4 월 사망했다. 5 월에 제갈량은 관을 부축하여 청두로 돌아가 8 월에 장례를 치렀다. 이 무덤은 혜령이라고 불린다. 사료에 따르면 유비가 연이어 사망한 두 황후 간부인과 무부인이 모두 이 무덤에 묻혔고 합장묘였다. 이 무덤은 지금으로부터 1700 여 년 전에 도둑맞은 것을 발견하지 못했다. 무덤 속의 상황이 분명하지 않다. 당나라 시대에는 한 무리의 도굴적들이 캄캄한 밤에 구멍을 파서 묘실로 들어갔는데, 안에 불빛이 환히 비치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비는 관우와 바둑을 두고 있는데, 장비는 옆에서 보고 있고, 열 명의 용사가 옆에 서 있다. 도둑은 놀라서 혼비백산하여 무릎을 꿇고 용서를 빌었다. 유비는 손을 흔들어 위병에게 옥대와 이슬을 주었다. 그들은 단이슬을 마시고 옥띠를 매고 당황하여 구멍에서 기어 나왔다. 뒤돌아보니 구멍이 자연적으로 막혀 옥대가 큰 뱀으로 변해 허리에 감겨 꿀이 끈적해졌다. 더 이상 유비의 묘를 건드리는 사람이 없다고 한다.
유비 무덤의 벽을 벗어나 우리는 새로 지은' 삼국문화전' 전시장에 왔다. 전시장은 전시장과 외부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다. 외부 환경은 삼분교, 신수 천록, 엑소시즘, 한궁 잔주, 쟁국전, 잔벽석각' 임강선자', 석각순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시장은 전황, 농상 힐끗, 민속수집, 영어예술림 수집, 바람의 정취 등 다섯 개의 전시장으로 나뉜다. * * * 수백 개의 문화 유물, 정보 및 그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이 풍부하고, 예술수법이 직관적이며, 지식성과 감상성을 한데 모아 자세히 볼 만하다. 전시회를 보고 나면, 너는 도중에' 청관' 을 참관할 수도 있다. 작은 사합원으로, 볼 만한 분재가 있고, 각종 임시전시도 문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