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시족의 회화, 서예, 조각, 공예미술이 비교적 발달하여 한, 티베트, 백족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다.
고대 동바화는 나시족의 특색 예술 유산이다. 나시족의 동바는 종교 의식을 거행할 때 각종 신, 인물, 동물의 이미지를 그려서 사람들을 숭배와 제사로 인도해야 한다. 종교를 위해 봉사하는 이런 그림이 바로 동바 그림이다. 동바화는 베이엽경의 형태로 선이 아름답고 색채가 현란하며 역동적이고 특색 있는 섭취를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신의 길' 은 길이가 약 10 미터 정도 되는 두루마리 그림이며 동바 회화 예술의 보물이다.
나시족의 리장 벽화는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나시족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리장 벽화는 주로 백사와 속하 지역에 분포되어 명대, 현존하는 벽화 55 점을 제작했으며, 주로 명청시대에 리강절에 남아 있다. 공작왕법도',' 관음보문품도' 등 종교소재를 포함해 내용이 다양하고 예술스타일이 다양해 표현형식에 어느 정도 현실적인 수법을 적용해 과거 종교제재의 한계를 돌파했다. 리장 벽화는 명대 리장 영주의 경제 번영으로, 다른 민족 문화를 흡수하고 자신의 민족 문화를 발전시키는 예술적 결정체이다.
나시족의 조각 예술도 오랫동안 명성을 얻었다. 궁전, 절, 심지어 일반인의 주택에는 문, 창문, 빔, 기둥, 아치, 간판 건물 등 많은 조각품이 있다. 이 목조각들은 층이 복잡하고, 조각공이 펀칭되고, 도안이 정교하며, 내용이 풍부하다. 목각은 나시족에서 광범위한 군중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이 조각에 종사하는 작가는 대부분 아마추어 농민이다. 산간 지방에서는
나시족의 민간 수공예도 비교적 발달했고, 리강동자물쇠는 역사가 유구하다. 명대의 목토스트는 그것을 서하객에게 선물로 준 적이 있다. 리강의 청동기도 공예가 정교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적용성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