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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 코르뷔지에(1887-1965)http://www.ad.ntust.edu.tw/grad/think/PEOPLE/CORBU/CORBU.HTM

간단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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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뷔지에는 현대 건축사에서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의 평생 건축 활동은 너무나 광범위하고 영향력이 커서 그를 능가하는 건축가가 거의 없었습니다. 초기 순수주의 미술 옹호부터 기능주의 운동,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잔혹주의와 구조주의 경향까지, 192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약 반세기 동안의 현대 건축의 발전은 그와 거의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그러므로 르 코르뷔지에의 이론과 건축을 이해할 수 있다면 현대 건축 발전의 전 과정을 거의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구 건축 전통의 핵심 이슈도 이해할 수 있다.

1887년 스위스 라쇼드퐁에서 태어났다. 그는 학창 시절에도 새로운 스타일을 추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La Chaux-de-Fonds에 있는 미술 학교에서 그는 아르누보 운동(특히 Southwestern School의)에 대한 반응과 유기적이고 장식적인 형태에 대한 탐구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 후 우연히 그는 자신을 도울 수 있는 모든 건축가를 만났습니다. 1907년 비엔나의 호프만, 1908년 리옹의 가르니에, 파리의 페레, 1910년 베를린의 베렌스. 그는 Perret과 Behrens에서 각각 3개월 동안 일했습니다.

1911년부터 1912년까지 그는 건축과 도시 계획에 대한 연구 외에도 독일 노동조합 내에서 대량 생산과 표준화 문제에 집중했습니다. 유럽 ​​전역을 광범위하게 여행하는 동안 르 코르뷔지에는 건물의 형태와 그 맥락을 최대한 자세히 분석하려고 노력했습니다.

1927년 파리에 정착한 그는 입체주의를 접했는데, 이는 그에게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입체파 관점에서 자신의 창의적 사고를 정립하기 위해 르 코르뷔지에는 L. Esprit Nouveau의 기사 "arnings to Architects"/Bgt;를 기반으로 일련의 미학적 이론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사들은 나중에 책으로 모아져 1923년에 Vers une Architecture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고, 나중에는 1925년에 L'Art decoratif d'ujour d'ui, Urbanisme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습니다. Corby는 자신의 건축 아이디어를 가장 예리하게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그의 그림에 대한 취향은 포기하지 않았고, 그는 오젠판이 창시한 순수주의(1918년 큐비즘 이후에 창시된 순수주의)를 부활시켰다.

1930년대 경제 공황으로 인해 프랑스 현대 건축의 주요 고객이었던 부유한 미술 후원자들의 의뢰가 급격히 감소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할 때까지 Le. 코르뷔지에는 주로 도시 계획 설계와 이전에 대략적으로만 정의되었던 방법의 개선에 전념했습니다. (1938년 알제를 위해 설계됨)

태초(1327)부터 르. Kirby는 CIAM의 활동적인 회원입니다. 아테네의 대헌장은 모두 그의 생각이었고 그가 초안을 작성한 것입니다.

1930년대 르. Corbusier는 또한 이러한 디자인 중 거대하고 대규모 건물의 디자인에 참여했습니다. 코르뷔지에는 복잡한 프로그램 구성과 3차원 디자인에 대한 그의 재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초기 작품의 어휘는 기하학적 미학으로 구성되었지만 이러한 건물과 디자인은 새로운 요소로 풍부해졌습니다.

1937년 국제전시회, Le. 코르뷔지에는 "주거와 주택"이라는 주제를 제안했는데, 메인 전시는 전시 후에도 계속해서 순환될 수 있는 가구가 완비된 (아파트) 스위트룸이었습니다. 1922년부터 반복되던 다층주택 개념이 이제 완성될 수 있었다. 이는 전쟁 후 마르세유(1947~1952), 낭트 레즈(1952~1957), 베를린(1957)에도 복층 아파트(Unite d?abitation)가 탄생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여기 있습니다. 르 코르뷔지에의 국내 건축 철학은 각 가족에게 최대한의 프라이버시와 독립성(또한 많은 사회 서비스)과 탐험을 위한 최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수직 정원 도시로 최종 표현된 것 같습니다. 이 장엄한 건물은 Le와 교묘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르 코르뷔지에의 황금 비율 시스템은 "살아있는 기계"처럼 완벽했고 의심할 여지 없이 금세기 가장 장엄한 건축 작품이었습니다. 여전히 존재하는 편견에 더해 현재까지 모방자를 찾을 수 없는 이러한 인식되지 않은 감정은 왜 르만 설명할 수 있습니다. Corbyn은 이러한 거대한 볼륨(8층짜리 다층 주거 유닛, 350가구 수용)을 그들에게 지지 않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의도했습니다.

1955년, 시러. Corby가 그의 Poeme de l'angle droit의 제목으로 의도한 "직사각형"은 이제 Le Corbusier가 "현상적 공간 표시 불가능"이라고 부르는 것에만 존재하며, 그는 이를 건축에서 가장 완벽한 현상 중 하나로 간주합니다. 그의 작품에 풍부하게 나타나는 이 개념은 주거용 건물, 박물관, 소규모 개인 건물 등 1950년대 그의 기념비적인 건물에 잊을 수 없는 특별한 흔적을 선사합니다. 팩토리클럽, 르. 코르뷔지에의 풍부한 건축 경험은 이 어려운 주제를 통해 더욱 확증됩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요. 그가 취한 형태가 다르거나 초기 창작 시기 중 가장 완벽했던 시기가 아무리 달라도 그의 건축 작품은 항상 강한 일관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만약 그것이 모든 모양과 양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적절한 모양만을 의미할 수 있다면 그것은 '고전적'이라고 할 것이다. 전통적인 구성 요소는 인체와 고대 건축 영역 및 사용된 물체 간의 조화로운 연결을 상징합니다. 그러나 현대 문명에서는 전혀 새로운 시공간에서 창조된 도시와 기계, 장치들은 더 이상 그 역할을 감당할 수 없다. 끝없는 반복은 지루하고, 그 성장은 지나치게 강조되고 거짓이다. 완전히 새롭고 완전히 컴팩트한 측정 시스템, 바닥 사이의 높이 구분 강화를 통한 비율의 포기, 또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확실한 비율의 직관에 의해 Le. 르 코르뷔지에는 그의 건물을 수많은 비인도적이고 무질서한 유사 현대식 건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고전적 매스 구조의 사례로 만들려고 했습니다. 르. 르 코르뷔지에는 프랑스 건축 전통의 가장 순수한 대표자였으며 그의 귀중한 작품에서 논리와 서정시는 인류의 도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건축적 성취

다섯 가지 원칙

1926년 커비가 생각해낸 미학적 이론으로, 이 5가지 원칙은 원칙적으로 돔과 관련이 있다. -르 코르뷔지에가 일찍이 개발한 이노 시스템. 르 코르뷔지에는 1914년에 돔이노 시스템의 구조적 연구를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그가 돔이노를 제안한 철근 콘크리트의 논리에서 발전시킨 기술적 개념이었습니다. 하나의 장비로서 그 형상과 조립방법이 제품디자인이 되어 주택문제에 대처하는데 사용되며, 전후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하우스머신(House Machine)"을 얻게 된다. 재구성, 대량 생산, 표준화 및 무료 조립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커비의 5가지 원칙은 바로 돔이노입니다. 아이디어의 구체화. 예를 들어, 1922년 Corbusier는 Dom-Ino 시스템을 사용하여 기둥으로 지지되는 Citrohan 집을 지었는데, 이는 Corbusier의 5가지 원칙을 밀접하게 예시했습니다.

5가지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단에서 매도 포지션을 선택합니다. 메인 레벨은 지상에서 떨어져 있습니다.

독특한 기둥이 1층을 공중으로 들어올립니다. "집은 공중에 매달려 있고, 집 아래에는 정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코르뷔지에는 건물 아래에 녹지 공간을 배치하여 건물과 환경을 구별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과의 새로운 관계.

2. 캐릭터는 평면, 하중을 지탱하는 기둥 및 벽에서 분리됩니다. 지지 기능은 뼈대 구조에 완전히 집중되어 있어 뼈대 구조에 의해 촉진되는 내부 공간은 공간 요구 사항에 따라 각 층의 벽 위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3. 자유로운 파사드는 수직면 위의 자유로운 평면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4. 슬라이딩 창을 사용하여 긴 수평 창 스트립을 만듭니다. 수평 새시창의 개념은 건물의 외관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구조 시스템에서 합리적인 표현입니다.

5. 건물이 있던 땅에 옥상정원이 복원된다. 자연 경관을 인간의 생활 환경으로 가져옵니다. . 1927년 르 코르뷔지에가 설계한 빌라 사보아(Villa Savoye)는 이러한 개념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으며, 내부 공간과 외부 형태의 일관성을 가장 잘 보여주었다.

중요작

Villa Fallet(La Chaux-de-Fonds/1906)

Villa Stotzer(La Chaux-de-Fonds)

Dom-lno 시스템(1914-15)

Villa Schwob(La Chaux-de-Fonds/1916)

정물(1926)

높음 -rise city(1920)

현대 도시(1922)

Villa La Roche(1922)

Atelier Ozenfant(파리/1932)

Villa La Roche -Jeanneret(파리/1924)

Pavillon de l`Esprit Nouveau(파리/1925)

Plan Voisin de Paris(파리/1925)

Maison Cook(파리/1926)

Villa Stein(Garches/1927)

Weibenhofsiedlung(슈투트가르트/1927)

lmmeuble Wanner(Geneve/1929)

Pavillon de Suisse(파리/1903)

Quartiers modernes Fruges(Pessac/1924-26)

예술가의 스튜디오 레지던스(파리/1924)

국제 연맹 건물 경쟁(제네브/1927)

영광의 도시(1930)

소비에트 궁전 경쟁(모스크바/1931)

마르세유의 유니온 아파트(마르세유/1946)

롱샹 교회(롱샹/1950)

자울 아파트(센/1952)

라 투레트 수도원 (1957)

참고 자료

르 코르뷔지에 건축의 모순과 복잡성/국립 청쿵대학교 건축사 및 이론 연구소

근대 건축사/ 손권문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현대 건축사전/동해대학교 설립연구센터 편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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