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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문인 (문인 야스) 의 4 대 기술은 무엇입니까?

고대 문인 (문인 아사) 의 사예는 거문고 서화이다.

붓글씨를 쓰는 법을 배우기 전에 먼저 필요한 도구, 즉 고대인들이' 문방사보' 라고 부르는 펜, 잉크, 종이, 벼루를 준비해야 한다.

제 1 절 붓

첫째, 브러쉬의 종류

브러쉬를 선택하기 전에 먼저 브러쉬의 유형과 속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붓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붓끝은 모두 동물의 털로 만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펜의 탄력성에 따라 분류하는 경우가 많다. 일반적으로 하드 브러시, 소프트 브러시 및 양면 브러시로 나뉩니다.

(1) 하드 브러시

단단한 갈기펜의 갈기는 탄력이 있으며, 흔히 토끼 털, 늑대털, 사슴털, 쥐수염, 돌오소리 털, 산마모, 갈기 등이 있다.

1. 토끼 브러시: 토끼 브러시는 역사가 오래되어 창사에서 출토된 전국 펜은 토끼 브러시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펜의 한쪽 끝을 몇 토막으로 쪼개서, 펜촉을 삽입하고, 다시 실크로 꽉 조여 만든 것이다. 토끼털은 자주털과 회털로 나뉜다. 자모는 토끼 등의 털 (화살털이라고도 함) 과 꼬리의 털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부드럽고 건강하다. 회색은 보라색보다 낫다.

2. 늑대솔: 여기' 늑대' 는 동물원의 늑대가 아니라 족제비입니다. 족제비의 몸과 꼬리의 털로 만든 펜은 토끼 붓보다 약간 부드럽고 양모 펜보다 단단하지만 바삭하고 마찰이 없다.

3. 콧수염펜: 콧수염펜은 쥐수염으로 만들어서 성능이 튼튼해요.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진 왕희지는 팔자호로' 난정서' 를 썼다고 한다.

산마솔, 돌오소리 브러시, 돼지 갈기 브러시 등 다른 경필. , 특히 단단하고 초보자는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2) 소프트 브러시

부드러운 브러시는 신축성이 작고 부드러워요. 일반적으로 양모, 닭털, 태모 등 부드러운 털로 만든다.

1. 양털펜: 양털펜은 양털로 만들어졌으며 퍼플 펜보다 성능이 부드럽습니다. 양모가 더 가늘고 길기 때문에 큰 글자와 큰 글자를 쓰기에 적합하다.

2. 닭털솔: 닭털솔은 수탉 가슴의 털로 만들어졌으며, 성능은 양모보다 부드럽습니다.

3. 태아 브러시: 태아 브러시는 신생아의 털로 성능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남조 소자운 (487-549) 이 태발로 솔질하는 것을 보면 그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양면 붓

"이중 브러시" 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둘 다 가질 수 있다는 뜻이다. 즉, 딱딱한 털은 핵심이고, 부드러운 털은 외곽이며, 필법은 딱딱한 털과 부드러운 털 사이에 있습니다. 보통 보라색 양모와 양털의 제작 비율은 다르다. 점수는' 삼자칠양',' 칠자삼양',' 오자오양' 이다. 양털과 늑대털로 만든 붓도 있는데 크기에 따라' 작은 백운',' 중백운',' 큰 백운' 으로 나뉜다. 또한 큰 양털통 펜에 브러시를 넣어 탄력을 높인다.

위의 세 가지 성능이 다른 펜, 즉 경필, 연필, 쌍두필은 용도가 각각 다르다. 송대 이전에는 대부분의 서예가들이 경필로 글을 썼다. 명청 시대가 되자 서예가가 쓴 글자가 갈수록 많아지고, 어떤 필은 경필에서 양밀로 바뀌었다. 양모가 길기 때문에 큰 글자로 만들기에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경필로 행서, 초서, 상큼하고 쓰기 쉬우며, 쉽게 떨어지기 쉽다. 연필로 해서체, 예서, 전서를 쓰면 윤택하고 충실하기 쉽다. 물론, 이것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다. 경필로 해서체, 전서, 예서, 양밀리로 초서를 쓸 수 있다. 당대의 초성림산선생은 길고 부드러운 붓으로 초서를 썼는데, 강건하고 강건할 뿐만 아니라 영영영할 수도 있다. 펜촉이 길고 잉크가 많이 저장되기 때문에 잉크를 찍어서 몇 글자를 쓸 수 있어 글자와 글자 사이의 연속적인 기세와 잉크 색상의 변화를 쉽게 표현할 수 있다. 장봉 양호필이 부드럽고 길기 때문에 동한 채영은' 부드러운 필치' 라고 말해 무한한 변화와 예상치 못한 예술적 효과를 내기 쉽다. 그러나 양 손바닥 펜은 비교적 부드럽다. 특히 긴 쪽 양 손바닥 펜은 더욱 부드럽다. 펜을 누르면 편평하게 누워서 흩어지기 때문에 파악하기 어렵다. 이때 필기자가 붓을 올리는 기교로 붓끝을 조절하는 데 전적으로 의지하고, 딱딱한 브러시가 더 좋다. 탄성 강도가 높기 때문에 펜을 다시 누르면 펜촉이 원래 응집된 상태로 돌아가므로 자유롭게 들어 올릴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그러나 붓의 경도와 유연성으로 인해 획이 너무 날카롭고 모가 뚜렷해 보이는 것이 딱딱한 브러시의 단점이다. 요컨대, 양털펜으로 힘차고 곧은 글자를 쓰고, 경필로 평화롭고 유연한 글자를 쓰는 것은 쉽지 않다.

초심자의 경우, 처음부터 딱딱한 브러시를 사용했다면, 너무 많은 기교가 필요하지 않다면, 펜을 들기가 더 쉬울 것이다. 필이 너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딱딱한 브러시만 쓸 수 있게 되고, 일단 양털만 들면 움직일 수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대로, 초학할 때 양밀로 서예를 연습한다면, 처음에는 난이도가 높지만, 반드시 압력을 올리는 방법으로 정면을 바꾸어야 합격한 획을 쓸 수 있지만, 부드러운 펜을 사용하는 방법도 배웠고, 접촉 시간이 늘어나면서 점차 수월해지고 자유로워질 것이다. 이때 딱딱한 브러시를 들고 쓰면 홀가분하게 느껴질 것이다.

옛사람들은 펜 사용에 대해서도 많은 경험이 있었다. 초학할 때 좋은 비싼 펜을 사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좋지 않은 펜을 사용하는 것을 제창한다. 만약 좋지 않은 펜으로 좋은 글자를 쓸 수 있다면, 좋은 필로 쓰는 것이 더 편하고 더 잘 쓸 수 있기 때문이다. 반대로, 만약 네가 좋은 펜으로 시작한다면, 너는 평생 좋은 펜을 쓸 수 있을 뿐, 일단 나쁜 펜을 만나면, 너는 잘 쓰지 못할 것이다. 물론, 너도 한 손으로 글씨를 연습할 수 없다. 이것은 초보자의 난이도를 증가시킬 것이다. 초당대 서예가 구양문의는 "종이를 가리지 않고 펜을 택하면 반드시 목적을 달성할 것" 이라고 기록하여 동갑내기 여사남에게 칭송했다.

또한,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정통 늑대 브러시는 비싸고, 좋은' 대란죽' 은 1,200 원, 일반 양솔은 2 ~ 3 원, 조금 더 좋은 5 ~ 6 위안이면 충분하다. 그리고 펜이 비교적 단단하고 마모가 잘 되어 사용할 때는 매끄럽지 않고, 펜은 비교적 부드럽고 내구성이 있기 때문이다. 초심자에게는 양털펜 한 마리를 사는 것이 매우 경제적이다.

펜을 사기 전에 너도 붓의 모델을 알아야 한다. 붓은 스타일에 따라 작은 해서체, 중서, 큰 글자로 나뉜다. 가장 큰 것은 스크린 펜, 연필, 두필, 식필이다. 각 제필공장의 이름과 브랜드가 다르기 때문에 그 사이즈도 다르다. 초보자는 길이가 약 4 ~ 5 센티미터이고 지름이 약 1 센티미터인 프런트 엔드의 긴 펜을 살 수 있다. 이런 붓은 7cm 정사각형의 해서체를 쓸 수 있다. 서예를 막 배운 사람에게 비교적 적합하다.

둘째, 펜을 고르는 요령

고대인들은 붓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아서 반드시' 첨',' 원',' 치',' 건강' 의 네 가지 기준을 달성해야 하는데, 이를' 사덕' 이라고 한다.

뾰족한 것은 붓끝이 뾰족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즉, 펜이 뭉쳐서 뾰족해야 한다는 것이다. 원은 펜의 원주가 매우 멀고 가득 차서 원추형을 이루는 것을 가리킨다. 어떤 호면에는 흠집이나 홈이 있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 면을 쓰면 획이 부족해 완전하지 않다. 제나라, 붓털, 붓털의 길이는 안팎이 일치해야 한다는 뜻이다. 테스트 방법은 손가락으로 펜을 평평하게 눌러 펜촉을 유화펜처럼 평평하게 하는 것이다. 이때 브러시의 길이가 일치하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좋은 펜은 평평하고 균일해야 합니다. 글씨를 쓸 때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획을 완성하고 자유분방하게 쓴다. 가난한 붓털은 왕왕 평평하지 않고, 글씨를 쓸 때 종종 꺾인 곳이나 정면에서 획 밖으로 드러난다. 고대인들은 그것을' 도둑모' 라고 불렀다. 칼은 펜이 민첩해야 하고, 펜이 힘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펜을 누르면 펜이 펼쳐집니다. 펜이 들어올릴 때, 그것은 자연스럽게 응집된 상태로 돌아간다. 저질의 펜은 눌러도 모이지 않아 털이 많고 펜이 건강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우리가 펜을 고를 때 자연스럽게' 사덕' 이 있는 펜을 선택하지만, 실제로 카운터에서 꺼낸 펜과 털은 모두 풀로 접착되어 있어서 펜의' 뾰족한' 과' 원' 만 검사할 수 있고,' 단정도' 와' 위생' 은 펜을 보낸 후에만 검사할 수 있다 먼저 펜촉이 날카로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끈적끈적한 모든 펜이 날카로웠기 때문에 이번에는 너무 날카롭게 선택할 수 없습니다. 너무 날카로워서 몇 개의 펜촉이 함께 붙은 결과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펜촉이 깔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펜촉명언) 우리는 펜을 천천히 돌려서, 펜의 주변이 뿌리에서 펜촉까지, 펜촉이 각 펜에 응집되어 있는지 자세히 검사해야 한다. 물론, 우리는 대머리 브러시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만약 새 만년필이 이미 대머리가 되었다면, 펴면 더욱 대머리가 될 것이다. 우리는 붓대를 돌릴 때 펜의 원주가 완전한지, 흠집이 있는지, 오목한 복부가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또 펜이 가늘지 않은지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 펜의 털이 삐뚤어지고 굵다면 펜이 좋지 않음을 나타낸다. 펜을 열면 필모가 휘어지고, 붓끝이 곧게 펴지지 않고, 필허리가 부풀어 오르며, 속칭' 큰 배' 라고 불리며, 신축성이 없고, 글씨를 쓰는 것이 힘이 없다. 좋은 펜은 곧고 리치가 될 수 있어서 건강하다.

게다가, 우리가 검사할 수 있는 것은 필봉이 둥글고 곧은지 아닌지이다. 우리는 유리 카운터에서 선택한 펜을 스크롤할 수 있다. 둥글고 균일한 경우 펜이 둥글고 직선임을 나타냅니다. 만약 펜이 굴러갈 때 규칙적으로 뛰면 필봉이 둥글지 않은 것이다. 이런 펜은 방향을 바꿀 때 융통성이 없다.

셋째, 새 펜의 사용

새 펜을 사용하기 전에 먼저 펜촉의 풀을 적셔라. 이를 "펜 발행" 이라고합니다. 붓을 보낼 때 절대 끓인 물을 쓰지 마라. 끓는 물이 뜨거워지면 구부러지고 변형되기 때문이다. 미지근한 물에 담가 천천히 흩어지게 해야 한다. 새 펜을 힘껏 누르지 마십시오. 이렇게 하면 브러시가 부러져 브러시의 수명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만년필 한 자루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붓끝이 물이 든 용기의 바닥에 닿아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 펜을 물에 걸어 자연스럽게 녹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펜촉, 펜촉, 펜촉, 펜촉, 펜촉)

펜을 완전히 적셔 버리지 말고 펜의 3 분의 2 만 조금도 손상되지 않고 열어 놓으라는 주장도 있다. 의도는 순전히 펜의 정면을 이용해 유연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로 인해 긴 앞 펜이 짧은 앞 펜으로 바뀌고, 큰 글자 펜이 작은 글자 펜으로 바뀌고, 저장된 잉크도 그에 따라 줄어들어 엎지르는 데 불리하다. 그래서 붓털을 모두 풀어 놓고, 펜을 수면에서 들어 올리고, 손가락으로 펜의 접착제를 살짝 아래로 짜낸 다음, 펜을 물에 담그고, 가볍게 앞뒤로 흔들어, 펜 안의 접착제를 모두 물에 녹여야 한다. 힘껏 흔들지 말고, 붓끝이 위로 흐르는 수돗물을 향하지 않도록 해라, 이렇게 하면 펜이 다칠 수 있다. 만년필의 접착제를 깨끗이 씻은 후에 잉크에 찍어 글씨를 쓸 수 있다.

만년필을 잉크에 찍어도 매우 신경을 쓴다. 일반적으로 붓을 기울여, 펜의 원추면이 벼루에 닿게 한 다음, 붓의 방향을 따라 펜을 찍어서, 붓끝을 계속 돌려서, 붓끝을 평평하게 하여 원뿔 모양으로 만든다. 잘못하지 않고 붓으로 붓을 찧다. 펜에 잉크가 너무 많으면 벼루 가장자리에서 좀 긁어서 펜의 잉크가 둥글게 될 때까지 잘 맞도록 할 수 있다.

넷째, 필기 후 붓 처리

많은 초보자들이 일하는 것이 부주의해서 붓글씨를 다 쓰고 펜을 버리는 것은 나쁜 습관이다. 잉크에 접착제가 들어 있어서 얼마 지나지 않아 펜이 굳어졌다. 이때 브러시가 딱 갈라지거나 구부러지면 건조 후에도 갈라지거나 구부러지며 원래의 직선 상태로 돌아가지 않습니다. 사용한 후에는 붓을 벼루나 잉크병에 담가 둘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붓끝이 길어지면 변형되어 더 이상 원뿔 상태로 돌아갈 수 없다.

브러시를 다 사용한 후에는 잉크를 깨끗이 씻어서 브러시처럼 물 속에서 가볍게 흔들어야 한다. 브러시를 깨끗이 씻은 후, 펜을 수면에서 들어 올리고, 펜 안의 물을 닦고, 펜촉을 곧게 닦으면, 새로 개발한 것처럼 털이 오랫동안 곧게 펴질 수 있다. 그런 다음 펜을 걸면 펜촉이 자연스럽게 늘어져 그늘에서 말립니다. 일반적으로 필통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브러시가 필통에 삽입될 때 펜촉이 쉽게 변형되거나 부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주 쓰는 작은 펜은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세탁하는 것이 비교적 번거롭다. 필봉을 쉽게 삽입할 수 있도록 필통의 지름은 반드시 솔의 지름보다 커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씻은 만년필을 필통에 꽂는 것을 좋아한다. 붓끝이 위를 향하면, 만년필 안의 물이 필뿌리에 떨어지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 썩어 제모를 하게 된다. 그래서 세탁이 끝나면 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글을 다 쓴 후, 펜은 씻지 않았고, 잉크는 이미 펜의 털에서 말랐다. 다시 사용할 때는 새 펜처럼 미지근한 물로 천천히 열어 펜을 보내는 시간이 더 길다.

제 2 절 잉크

첫째, 잉크 종류 선택

잉크는 붓글씨를 쓰는 검은색 물감이다. 고대에는 산화망간을 잉크로 사용했는데, 이를 흑연이라고 한다. 한후는 송연을 잉크로 사용하기 시작했다. 송대 이후 유연묵이 생겨났다.

(1) 솔연기 잉크

송연묵은 소나무 나뭇가지로 훈제된 잿더미 혼합동물 골교로 만들어졌다. 뼈 접착제는 썩기 때문에 사향, 아이스, 돼지 담즙 등의 약재를 배합하여 방부 처리하며 접착제를 용해시켜 잉크의 침투력을 높인다.

(2) 흄 잉크

흑연가스 잉크는 돼지기름과 오동유 (현재 등유를 많이 사용) 로 그을린 담배입니다. 유연묵, 새까맣고 윤이 난다. 송연묵이 어둡고 답답하다.

잉크의 질도 장단점이 있다. 좋은 잉크는 품질이 좋고, 접착제가 가볍고, 색이 검고, 음이 맑아야 한다.

품질이 좋다는 것은 잉크 덩어리에 모래 불순물이 없고 담배의 질도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교란 골교가 너무 많으면 안 된다. 풀이 무거워서 잉크를 조금만 연구하면 진하지만 글씨를 쓸 때는 획이 검지 않아 펜이 정체되어 있다. 좋은 먹빛이 옅고, 짧은 맷돌 후 색깔이 검게 되어 글이 유창하다. 검은색은 먹색이 검은색이어야 한다는 뜻이고, 범보라색이라면 더 좋다. 소리가 또렷하다. 즉 잉크를 갈아도 잉크를 갈아주는 소리가 들리지 않아 잉크에 불순물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설법은 잉크 주괴를 두드리는 소리가 매우 맑다는 것인데, 이는 접착제가 매우 가볍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장점이 있는 좋은 잉크는 콜로이드가 많지 않고, 비교적 바삭하고, 부러지기 쉬우니, 보존에 주의해야 한다.

둘째, 잉크를 갈는 방법

먼저 벼루에 소량의 물을 넣어라. 물이 너무 많을 때는 먹을 갈아서 벼루를 쉽게 털어낸다. 잉크 주괴가 물에 담그면 잉크도 부드러워지고 작은 잉크 덩어리가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일단 잉크에 용해되면 연마 잉크의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큰 글자를 쓰는 데 많은 잉크가 필요하다면, 여러 번 갈아서 연마한 잉크를 다른 용기에 붓고, 벼루에 물을 넣어 계속 연마할 수 있다.

잉크를 갈아야 할 때 잉크 주괴의 반죽에 주의하고, 다시 천천히 갈아서는 안 된다. 너는 동그란 벼루의 가장자리를 따라 시계 방향으로 벽화를 한 바퀴 감아야 하는데, 맷돌의 범위가 좀 커야 한다. 벼루 중심의 작은 영역에서 갈아서는 안 된다.

잉크를 닦을 때는 팔이 공중에 떠 있어야 하며 책상과 평행해야 한다. 잉크 주괴를 손에 쥐고 펜을 잡는 것처럼 손목과 팔의 운동으로 잉크를 갈아야 한다. 팔을 테이블 위에 놓고 손목과 손가락의 회전만으로 잉크를 연마하면 잉크 주괴가 비스듬한 각도로 연마됩니다.

잉크를 갈는 것은 글씨를 연습하는 좋은 방법이다. 정확한 방법으로 잉크를 갈는 것은 원을 그리는 연습을 하는 것과 같다. 자주 갈면 익숙해진다. 펜을 들면 둥글고 굵은 원을 그릴 수 있는데, 나중에 글씨를 쓰는 데 매우 좋다. 특히 초서이다.

당대의 초성림산지 선생은 대련으로 학생들에게 "독서를 실업으로, 잉크를 갈아서 조용하다" 고 격려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또 다른 당대 서예 대가인 고이적합 선생도' 사람의 말이 사람을 갈고, 벼루를 갈아서 보배로 삼는다' 는 시구를 쓴 적이 있다. 잉크를 갈아서 사람의 인내심을 키우고, 사람의 끈기를 단련할 수 있다고 한다.

잉크의 걸쭉함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너무 걸쭉하고, 진흙처럼 걸쭉하고, 붓에 달라붙어 쓰기가 어렵다. 너무 묽고 잉크가 너무 빨리 스며들면 글씨가 종이에 큰 동그라미를 남기고 획이 흐릿해질 수 있다. 잉크 농도가 적당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온화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잉크 자국에서 볼 수 있듯이, 잉크 자국이 닳으면 곧 맷돌의 흔적이 침수되어 잉크가 충분히 진하지 않아 계속 갈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 잉크를 갈는 데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 잉크를 갈면서 책을 읽거나 게시물을 볼 수 있다.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먹물이 닳은 곳 바닥에 또렷한 맷돌이 남아 있고 잉크가 서서히 스며들면 농도가 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잉크명언) 잉크 뒤의 흔적이 여전히 남아 있다면 설명이 너무 진하면 적당히 희석할 수 있다. 농도가 적당한지 확인하는 또 다른 방법은 펜촉에 잉크를 조금 찍어서 선지나 원서지에 잉크가 어떻게 스며들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잉크가 페인트처럼 걸쭉하고, 약간의 잉크가 스며들면, 연마를 거쳐 쓸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잉크를 갈아서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잉크 덩어리는 벼루에 남아 있을 수 없고, 잉크 접착제가 벼루에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둘째, 우리는 젖은 잉크가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잉크 덩어리의 물을 닦아야 한다.

셋째, 잉크 사용

잉크는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서화 잉크이고, 하나는 일반 잉크이다. 성능과 용도도 약간 다릅니다.

일덕각, 중화잉크, 조소공 등 일부 브랜드의 서화 잉크가 있다. 그것들의 농도는 적당하고, 정체되지 않고, 서화에 유리하기 때문에 화가에게는 즐거움이다. 이 잉크로 쓴 작품은 인쇄되지 않아 담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잉크는' 숙묵' 에 속하며, 하룻밤 사이에 연마된 잉크를 가리킨다. 다음 밤의 잉크 접착제는 정체되어 유동성이 새로 갈아진 잉크보다 못하다. 이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서 물을 조금 넣은 다음 잉크봉으로 갈아도 된다.

서화 잉크는 사용이 편리하지만 석탄산을 방부제로 함유하고 있어 선지에 부식 작용을 한다. 잉크로 창작한 서화 작품이 낡으면 잉크 속의 종이는 쉽게 풍화된다.

또 다른 하나는 일반 잉크로 서화 잉크보다 훨씬 저렴하고 글이 유창하다. 단점은 담을 수 없다는 것이다. 물에 닿으면 필적에 잉크가 나오기 때문이다. 그러나 초심자를 위해, 그것은 싸고 좋은 제품 이다.

펜의 물이 잉크병에 들어가 잉크가 변질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잉크로 글씨를 쓸 때, 잉크를 벼루에 붓고, 쓰는 만큼 붓는다. 사용하지 않은 잉크를 병에 붓지 마라. 어떤 사람들이 사용하는 잉크의 냄새는 펜을 병에 넣거나 병에 물을 넣어 만든 것이다. 물에 미생물이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에는 잉크가 변질되기 쉽다.

논문의 제 3 부

첫째, 붓글씨를 쓰는 종이

서예 작품은 일반적으로 선지에 쓰여 있는데, 선지가 잉크의 건습을 가장 잘 표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선지의 원료는 황단피로 제작공예가 복잡하다. 고대인들은 "종이를 자르는 것은 쉽지 않다, 72 가지와 같다" 고 말했기 때문에 선지가 비싸다. 초보자는 일반적으로 원서지, 태슬지 등 값싼 종이를 사용한다.

중국 고대의 일부 큰 서예가들은 종이가 없어도 글씨를 연습할 수 있었다. 한위 대서예가 종은 바닥에 나뭇가지, 나무조각으로 글씨를 연습하고, 밤에 잠을 잘 때 이불에 손가락으로 글씨를 연습한다. 이불이 모두 긁혔다고 한다. 당나라 때, yanzhenqing 어린 시절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 형편이 가난했다. 그는 종이와 펜이 부족해서,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빗자루를 붉은 흙에 찍어 벽에 한자를 연습하라고 했다. 또 다른 스님은 하루 종일 널빤지와 쟁반에서 초서를 연습했고, 결국 널빤지와 쟁반을 썩고 완전하게 썼다. 그는 또한 1 만여 그루의 파초를 심고 파초엽으로 글씨를 연습했다.

현재 제지업이 발달하고 있지만 코팅지, 도운지 등 매끄러운 백지는 글씨 연습에 적합하지 않다. 종이가 너무 매끈해서 쓴 종이는 쉽게 뜨기 때문에 필력을 연마할 수 없기 때문이다. 매커니즘지에서는 오래된 신문이 비교적 거칠고 잉크 흡수 성능이 괜찮으며 초보자는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신문에 글씨를 쓰는 잉크는 나오기 쉽지 않고, 펜이 종이에 얼마나 오래 머무를지 상관없기 때문에 선지를 다시 쓰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신문명언) 그래서 일정한 기초가 있으므로 원서지에 자주 글씨를 연습해야 한다. 펜이 원술지에 잠시 머물면 잉크가 쏟아져서 쓰기가 어렵다. 선지의 표현은 원서지보다 더 민감하고, 더 관통력이 있고, 난이도가 더 크다. 따라서 조건이 있으면 원서지로 연습하고, 일정한 시간이 되면 원서지의 성능을 완전히 파악하면 선지를 연습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둘째, 쌀 종이 유형 및 성능

선지는 안후이 선성에서 생산된 서화지로 명명되었다. 선지는 중국에서 이미 서화지의 대명사가 되었다. 안휘 외에도 쓰촨 가강헌, 절강양헌, 온주현헌이 있습니다. 선지는 단향나무 껍질과 지푸라기제로 서로 다른 비율로 만들어졌다. 가죽이 40% 를 차지하는 선지는 대관식이고 가죽은 60% 를 차지하는 청혁, 특수청소용 가죽이 더 많아 80% 를 차지한다. 가죽이 많을수록 종이의 질이 좋아지고 장력이 커질수록 수용할 수 있는 잉크가 많아진다. 면류관은 날씬하고 젖은 잉크 건필이 잘 드러나지 않아 해서체와 잔디를 쓰는 데 더 적합하고 초보자는 더 쉽게 익힐 수 있다. 두껍고 깨끗한 종이는 먹색의 변화를 반영할 수 있고, 건습과 습윤이 남김없이 표현되고, 먹물이 가득 차서, 인감, 관오, 대행하는 큰 글자와 초서를 쓸 수 있다. 물론 두꺼운 종이는 목화보다 쓰기가 더 어렵지만 표현력이 뛰어나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먹물이 스며들게 하는 이 선지들을 통칭하여 성헌이라고 한다.

또 다른 선지는 숙선이라고 하는데, 수묵은 선지에서 녹을 수 없어 작은 글자를 쓰거나 획을 그리는 데 적합하다. 서예가는 익숙한 홍보로 습묵의 변화를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익숙한 홍보로 서예를 창작하지 않는다.

또한 선지의 규격은 3 피트, 4 피트, 5 피트, 6 피트, 8 피트, 1 피트 2 등으로 나뉜다. 선택할 때 선지의 품질에 주의해야 한다. 좋은 선지 표면은 희고 균일하며 불순물도 없고 검은 점도 없고 파손도 없다. 손으로 만지면 매우 부드럽다. 햇빛에 노출되면 솜 같은 구름을 볼 수 있다. "구름" 이 많을수록 용지 품질이 좋습니다. 혀로 종이 모서리를 핥아 노란 정도를 테스트할 수도 있다. 물을 전혀 흡수하지 않으면, 물은 여전히 종이에 떠 있는데, 이는 삶은 홍보임을 설명한다. 만약 물이 빨려 들어가면, 약간 확산되면, 그것은 생선전임을 설명한다.

선지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된 선지의 성능을 이해해야 한다. 용지가 좋고 두꺼운 경우 사용하기 전에 잉크를 맑은 물과 혼합해야 합니다. 용지가 좋고 두꺼운 경우 사용하기 전에 잉크를 맑은 물과 혼합해야 합니다. 종이가 얇으면 잉크는 아주 적은 물이나 물을 사용하지 않을 수 있다. 브러시로 사용한 선지 모서리에 잉크를 찍어서 잉크의 속도와 크기 범위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잉크가 빨리 젖고 범위가 넓다면 종이가 얇고 잉크가 두껍고 쓰기 속도가 더 빠르다는 뜻입니다. 잉크 스테인드 속도가 느리고 범위가 작다면 종이가 두껍기 때문에 잉크를 적절히 희석하고 쓰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어떤 선지 종이는 종이가 나쁘고, 잉크는 회색이 되고, 짙은 잉크로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글자는 정신이 부족할 것이다.

제 4 절 벼루

첫째, 벼루의 종류

벼루는 잉크를 연마하고 담는 데 꼭 필요한 도구이다. 가장 비싼 벼루는 단연 () 과 염염 () 이다.

단연 () 은 단주 () 에서 생산된다. 즉, 지금 광둥 () 에서 가오 요현 () 을 자칭한다. 단연의 특징은' 질이 가볍고, 강건하고, 부드럽고, 무음, 섬유음, 어린이 피부처럼 눌려 부드럽고 매끄럽지 않다' 는 것이다. " (단희연의 역사) 즉, 좋은 벼루는 질이 우수하다는 뜻이다. 잉크를 갈아도 잉크 (걸쭉하게 갈릴 수 있음) 는 물론 소음도 없고 잉크도 잘 마르지 않는다. 따라서 윤택한 광동 벼루는 국내외에서 알려진 일품이다. 그러나 그것은 비싸고 소장품이지 초보자가 추구해야 할 것이 아니다.

안후이 () 성 우원현 () 에서 생산되어 질이 견고하고 윤택하다. 송대에 이르러 채향과 스시는 모두 시 짱 벼루를 부설했고, 벼루도 가품이었지만, 질은 단연 () 보다 약간 뒤떨어졌다. (어떤 사람들은 우원이 여주의 고국이라는 의문을 제기하다가 나중에 분할되었기 때문에, 여기서 우원산산이 부적절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나는 수원이 분할되었지만, 이 역사는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 수원이 어디에 있든지 간에, 이 곳에서 생산된 적이 있으며, 수원의 웨이롱 하류에서 가장 좋은 석두 () 로 만들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일지를 열심히 읽어주신 두우분들께 감사드리며 유용한 제안과 질문을 많이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요 ~ 같이 열심히 연습하자 ~)

또한, 산서 지앙 카운티 쳉 niyan, 간쑤 lintao 카운티 Taohe 연, 그리고 벽돌 흙으로 만든 일반 연, 벽돌 연 또는 타일 연 이라고 합니다.

둘째, 벼루의 선택과 사용

초보자에게 벼루는 정교하고 정밀할 필요가 없고, 보통 벽돌로 하면 된다. 용봉의 공예를 조각하지 말고, 보통 얇은 벽 깊은 연못을 덮는 둥근 벼루를 골라라. 하나는 잉크가 가득 차서 큰 글자를 쓰는 데 유리하다. 둘 다 뚜껑을 다 써서 건조를 방지하고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구매할 때는 벼루 표면의 매끄러움, 균열이 없고, 석질이 섬세하지만, 거울처럼 매끄러울 수 없고, 너무 밝아서 잉크를 갈아서는 안 된다. 그러나 너무 거칠어서는 안 된다. 벼루는 거칠고, 음이 크고, 갈아낸 먹알이 너무 굵어서 먹운과 붓놀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초보자, 일반 잉크로 글씨를 쓰는 연습을 하면 작은 접시와 비슷한 용기를 고르면 잉크와 펜만 담을 수 있습니다.

벼루는 자주 씻고 벼루 표면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벼루에 들어 있는 묵이 말라서 깨끗이 씻지 않으면 잉크에 붓고 재사용한다. 잉크에는 작은 알갱이가 많이 들어 있는데, 하나는 펜을 다치게 하고, 하나는 끈적거리고, 글씨를 쓸 때 필이 불편할 것이다. 세 권의 책은 표장할 때의 잉크 알갱이로 인해 빗나갈 것이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3 일 동안 세수를 하지 않으면 3 일 동안 벼루를 씻지 않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

벼루를 씻는 것도 매우 신경을 쓴다. 하나는 끓는 물로 벼루를 씻을 수 없고, 다른 하나는 딱딱한 천이나 잡동사니로 닦아서는 안 된다. 옛사람들은 벼루를 아끼고 연련에 간 후 부드러운 껍질로 깨끗이 씻었다. 이제 플라스틱 스펀지로 씻을 수 있습니다. 벼루의 숙묵이 공기 건조 시간이 너무 길어서 딱딱한 덩어리가 된다면 와이어 브러시나 날카로운 도구로 긁어서는 안 된다. 미지근한 물이나 맑은 물에 담가 잉크 덩어리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플라스틱 스펀지로 닦을 수 있습니다.

제 5 절 진지지

문진, 즉 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릴 때 종이를 누르는 데 쓰이는 물건인데, 지금은 대부분 직사각형의 긴 막대로, 무슨 이유인지 중량 저울, 압력 저울이라고도 한다.

첫째, 문진의 유래

최초의 진지에는 고정된 모양이 없다. 진지의 기원은 고대 문인들이 늘 작은 구리와 옥기를 책상 위에 놓고 감상한다는 것이다. 모두 일정한 무게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감상할 때 손으로 종이나 책을 눌렀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들은 일종의 문구인 진지로 발전했다.

최초의 형식은 기본적으로 청동과 같은 금속으로 만들어졌으며, 명청시기는 점차 옥, 돌, 도자기, 자단, 흑목 등의 소재로 발전하여 그 중 돌이 가장 많았다. 스타일링에서 문인 인쇄와 벼루각의 보급과 대련의 광범위하게 적용됨에 따라 진지는 긴 막대를 위주로 하고 있으며, 특히 쌍쌍이 있는데, 그 위에는 시사 격언이 새겨져 있거나 죽국화가 그려져 있어 실용적이고 아름답다. 특히 인테리어가 잘 된 서재에서는 진지가 주인의 취미와 흥미를 반영하는 점정필이어야 한다.

둘째, 문진 선택 및 사용

초심자에게는 장식성과 실용성이 모두 있는 진지는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물론, 재력과 기회가 있다면, 서화 생활에 색채를 더해 주는 특색 있는 진지를 받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일반적으로, 보통 나무 진지를 먼저 고려해 볼 수 있는데, 비교적 저렴하여 필묵의 의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옥석, 금속, 자단 등 읍지는 가격이 약간 비싸서 자신의 실제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일일이 설명하지 않았다. 요컨대, 글씨를 잘 연습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외물에 관해서는 내면을 따르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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