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세 마리가 물고기를 먹고 있는데 고양이 한 마리가 갑자기 쥐를 잡았다. 다른 고양이는 눈에 거슬리며 말했다. "몇 살이에요? 물고기가 있으면 쥐를 잡을 수 있다! " "말은 풍자와 경멸로 가득 차 있다. 쥐를 잡은 고양이는 동료의 비웃음을 무시하고 계속 자신의 임무를 수행한다. 고양이 세 마리에 비해 맛있는 식사를 즐기는 것은 고독한 끈기로 감동적이다.
만화 전체를 자세히 보면 네 마리의 고양이가 모두 물고기를 먹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모두가 물고기의 맛에 대해 논평하고 있을 때 쥐가 갑자기 나타났다. 이것은 우리에게' 고양이 한 마리가 물고기를 먹고, 고양이 한 마리가 쥐를 잡는 장면' 을 보여 주었다.
물고기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물질이고, 그것은 재산이며, 그것은 부유한 생활의 상징이다. 이것은 돌연변이의 시대이며, 모두가 현실에 살고 있다. 빠른 북소리, 서두르는 그림자, 무감각한 눈빛, 가짜 웃음. 많은 사람들이 돌연변이에 동화되어' 물고기 먹기' 로' 쥐 잡기' 의 사명을 포기했다.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바로 쥐가 있어서 고양이의 가치가 부각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시대의 변천에 따라 고양이도 물욕의 횡류에서 자아를 잃었다. 쥐를 잡은 고양이는 왜 만져야 합니까? 왜냐하면 그것은 자신의 가장 진실한 것을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생활에서 중요한 것은 네가 서 있는 곳이 아니라 네가 직면하는 방향이다. 방향을 잃지 않는 한 자신을 잃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의 끈기가 외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인간관계의 괴리를 만났다: 사람은 평범하고, 장애는 적다. 한 사람이 뛰어난 것을 생각해 내려면 많은 장애물이 있다. 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주변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고, 많은 훌륭한 사람들이 그들과 긴장한다. 이 괴상한 동그라미를 보면 쥐를 잡은 고양이가 동행에게 조롱을 당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사실 쥐를 잡는 고양이는 우수와 무관하다. 단지 자신의 책임을 이행하고 있을 뿐이다. 미국 사상가 에머슨은 "책임은 최고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위대한 품격으로 모든 가치 중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있다" 고 말했다. " 인생은 자신의 사회적 행동에 대해 끊임없이 돈을 지불하는 과정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자신의 책임을 잊고 인생의 항로를 잃는다면,' 상륙' 할 운명이다.
에머슨은 미국 문화 정신을 다지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링컨 전 미국 대통령은 그를 "미국의 공자" 라고 불렀다. 그러면 우리는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중국의 공자는 수천 년 전에 방향을 가리켰다. 공자가 말했다: 용서; 용서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이니 남에게 베풀지 마라. 남에게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일을 많이 하고, 포용하는 법을 배우고, 내려놓아야 할 일을 놓아라. 좀 너그럽게 너그럽게 봐주세요.
쥐를 잡은 고양이가 외로워지는 것은 사회적 책임감을 보여 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양이와 쥐가 조롱하는 대상은 생각을 자극한다. "물고기" 가 있으면 "쥐를 잡는다" 는 것을 잊지 마세요. 생선을 먹을 때 "쥐를 기억하고 달콤하게 느껴진다" 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2\ 오래된 만화가 화면에서 깜박입니다. 톰은 항상 신경질과 허약하고 간헐적으로 발작하는 정신병 환자처럼 지칠 줄 모르고 제리 쥐를 쫓고 있다. 그것은 종종 상대에게 놀림을 받아 생물사 (인류 이미지사) 의 보기 드문 비참하고 잔혹한 처지에 빠진다. 예를 들면 고양이 모양의 종이 조각이나 흩어진 고양이 모양의 파편과 같다. 나는 톰, 잉어 한 마리가 힘껏 싸우고, 자신을 빠르게 팽창시키고, 자신을 모으고, 제리를 계속 사냥하는 것을 보았다.
텔레비전 앞에 앉아 있는 애완동물 고양이가 우유를 마시면서 물고기 모양의 고양이 먹이를 먹고 있다. 그는 톰고양이를 올려다보았다. 그는 텔레비전에서 늘 기뻐하며, 늘 칼을 갈고 호호, 늘 눈물을 흘린다. 곤혹스러운 눈빛으로 이 가문의 혈통에서 창피한 신경질 구성원에게 묵묵히 물었다. "왜 항상 제리 쥐를 쫓아다니세요?" " 만약 내가 톰고양이라면, 나는 갑자기 그를 쫓는 것을 멈추게 될 것이다. 얼굴에 곤혹스럽지만 확고하고 강철 같은 미소를 지으며 속삭였다. "제리가 제리니까."
톰의 제리의 쥐에 대한 치정, 집고양이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다.
중국의 고전 연극에서 여주인공이 왜 치정을 했는지 물었을 때, 항상 그녀를 걷어차고 냉소하며 말했다. "적!" 사실 이것은 고양이와 쥐의 관계와 같다. 그들도 무수한 시공입자들에 묶여 끝이 없는 적이 되고, 영원히 재결합에 머물며 장면을 쫓는 천적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이제 이런 장면은 더 이상 보기 어렵다. 동물은 반드시 살생을 생존의 필수조건으로 할 필요는 없고, 포로로 잡혀 있어도 생존할 수 있다. 고양이를 예로 들면, 그들은 정성껏 준비한 봉지 고양이 먹이를 먹고, 물고기는 단지 플라스틱 씹는 장난감일 뿐, 쥐는 아예 고양이의 음식에서 사라진다. "천적" 은 거의 언급되지 않는 단어가 되었지만, 대부분의 경우 허무맹랑한 온정으로 대체되었다. 이런 입찰 선언은 언뜻 보면 매우 매력적이지만, 자세히 생각해 보면 또 불합리하다. 자연계의 자급자족 운영은 사회화된 것이다. 마치 생물권이 이성적이고, 규율적이고, 안정적이어야 하는 것 같다.
"천적" 이라는 개념은 모호하게 간과되어 실제 존재를 없애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천적' 은 당연히 존재한다. 선물이 아니라 노예, 사람, 동물. 사람의 천적은 심지어 더 많다. 항상 계란을 훔치는 이웃에서부터 효율적이고 차가운 기계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들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수십 대 조상의 반항이 모두 실패했기 때문이거나 고양이가 일시적으로 물고기를 얻었기 때문이 아니라, 사람은 잠시 식량이나 부를 얻었기 때문이다.
갑자기 어릴 때' 분청' 을 정의해 준 적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 돈이 그의 분노를 막을 수 없다면, 그는 정말 분노한 청년이다. 만화에서 물고기는 쥐에 대한 영원한 추구를 멈출 수 없다. 아마도 고양이 중의 분노한 고양이일 것이다. 그 치정은 영원히 이해되지 않을 것이다. 천적에 대한 애착을 잃은 사람으로서 비웃지 말고 막지 말고 미혹을 지적하지 마라. 멀리서 바라보고, 두 손을 합친 채 천천히 "불경, 불경"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