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음의 발음 원리는
손가락으로 현의 이등분선에 가볍게 만져 전체 현이 진동할 뿐만 아니라 이등분선 부분도 동시에 진동한다. 이때 음이 높은 음이 범음이다. 이론적으로 현선의 2 등분, 3 등분, 4 등분 등은 모두 범음을 낼 수 있다. 하지만 기타에서는 각 이등분선 범음의 선명도와 음량이 다르다. 이등분선이 적을수록 (예: 이등분선에서 6 분선까지) 발음이 선명할수록 더 크게 울린다. 등분 (예: 7 등분 이상) 할수록 발음이 모호하고, 덜 크며, 심지어 소음이 범음을 침수할 수도 있다.
범음의 흔한 부호는' 상해' 이다. , 하. , 팔. , ar. 등등. , 그들의 음역은 점선으로 표기되고, 왼손 지법보다 1 높은 숫자는 등급을 나타내고, 동그라미로 둘러싸인 숫자는 현수를 나타낸다. 범음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옥타브 범음이므로 옥타브 범음은 8va, Otava 의 줄임말), oct(octave 의 줄임말) 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기타의 자연 범음은 공화현을 음높이로 하여 6 등분 내의 각 2 등분에서 연주한다. 즉 기타의 12, 7, 5, 4, 3 품의 범음은 모두 자연 범음이다. 제 3 품보다 작은 범음은 분명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자연 범음 재생은 다음과 같습니다.
왼손 손가락은 현을 가볍게 누르고, 오른손 손가락은 적당한 힘으로 현을 튕기고, 왼손 손가락은 현을 가볍게 누르며 즉시 현을 떠났다. 왼손 손가락이 정확하게 현을 누르는 위치를 주의해라. 제 12, 7, 5, 4, 3 품의 범음은 옥타브, 각각 12, 15,/Kloc-0-0 입니다
한 현에서 이 다섯 곳 외에도 자연 범음은 높은 손잡이의 여러 곳에서 또렷하고 크게 연주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들의 음고는 위의 다섯 가지 범음 중 일부와 같다. 예를 들어, 제 9 품과 제 16 품의 범음은 제 4 품의 범음만큼 높다. 제 19 품의 범음은 제 7 품의 범음만큼 높다.
그래서 한 현의 다른 부분에서 다섯 가지 음고의 자연 범음을 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나는 기타가 6 개의 현으로 30 가지의 다른 자연 범음을 연주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6 현에 있는 5 품과 5 품의 범음처럼 높은 동음이 몇 개 있기 때문이다. (토마스 A. 에디슨,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음명언) 일반적으로 기타에 있는 6 개의 현이 또렷하고 우렁찬 자연 범음을 낼 수 있는 것은 22 에 불과하다.
모든 음높이가 같은 범음을 모두 계산하면 기타의 6 개 현에 48 개 장소가 있어 자연스러운 범음을 낼 수 있다. 참고: 이 48 개 장소는 19 제품만을 가리키며 19 제품보다19 제품을 능가하며, 위치가 높은 제품이 없는 곳에서도 몇 가지 자연범음이 있습니다. 비록 모두 22 개의 자연범음 속에 존재하지만. 이러한 초고위 위치의 자연 범음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인공 범음은 현을 인위적으로 바꾸는 음고를 통해 생기는 범음이다. 일반적인 놀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왼손 손가락은 힘껏 누르고 오른손 검지는 왼손 손가락이 힘껏 누르는 곳 뒤의 12 품에 누르고 약지로 연주합니다 (엄지손가락도 대체할 수 있음). 마찬가지로 약지 연주가 끝난 후 검지손가락은 즉시 현을 떠났다. 왼손 손가락은 여전히 현을 누른 다음 범음이 왼손 손가락이 실제로 누르는 음표보다 1 옥타브 높다. 기타의 음역 안의 모든 음표는 인공 범음으로 연주할 수 있다. 자연범음은 인공범음의 특례로 인공범음으로 연주할 수도 있다. 왼손 손가락 뒤의 7 품과 5 품에서도 인공범음을 연주할 수 있지만, 12 품의 인공범음은 모든 음표를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7 품과 5 품의 인공범음은 의미가 크지 않다.
범음은 동시에 두 번 이상 연주하여 이중 범음이나 화음 범음이 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범음으로 연주하는 것은 매우 흔하다. 범음과 진음을 동시에 만들어내기는 어렵다. 이 범음은 자연 범음일 수도 있고 인공 범음일 수도 있다. 자연 범음과 실제 음표가 동시에 나오게 하려면, 그들의 위치에 관계없이 오른손으로 직접 연주하면 된다. 인공 범음과 진음을 동시에 보내려면 범음과 진음 사이의 위치, 즉 범음이 현에서 어느 방향으로 나오는지, 저음현인지 고음현인지 봐야 한다.
저음현 방향, 연주 방법은 오른손 검지손가락이 왼손 손가락에서 8 도 (즉, 제 12 품을 떠나는 것), 엄지손가락으로 현을 튕긴 다음, 약지 또는 중지로 진음을 튕기는 것이다. 또는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왼손 손가락에서 8 도 떨어진 곳에 누르고 검지로 현을 튕기고 동시에 떠난다. 범음이 고음현 방향에 있을 때 연주하는 방법은 오른손 검지손가락을 누르고 약지탄현을 누른 다음 동시에 떠나 엄지손가락으로 진음을 치는 것이다.
인공 범음의 부호는 비교적 간단하다
실음과는 거리가 먼 12 품 범음을 습관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허름한 손가락 위치 (즉, 품번) 만 지정하면 됩니다. 보통 12 품에서 19 품 사이입니다. 화음 수는 실제 사운드에 의해 결정되며 별도로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범음 중에는 또 한 가지 타현 범음이 있는데, 자주 사용하지 않고 연주하기도 어렵다. 범음을 연주하는 방법은 드럼을 치는 것과 거의 똑같다. 즉, 드럼을 치는 손모양을 금교 근처에서 지정된 위치로 옮기는 것이다. 타현 범음 연주법은 타음 위치가 매우 정확해야 할 뿐만 아니라 기타에 대한 감도 요구가 매우 높아 품질이 좋지 않은 기타는 이런 범음을 잘 칠 수 거의 없다. 드럼 반주 같은 범음은 없다. 범음도 왼손 손가락으로 연주할 수 있다. (참조 왼손 독주).
때때로 우리는 "Natural" 의 약자인 "NAT" 라는 단어를 팬톤 그룹이나 팬톤 화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자연 범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목소리, 즉 실제 소리를 가리킨다. 이 표시는 범음조 중 몇 개의 실제 음을 구별하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