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서양에는 이런 인재가 있는데 중국은 없나요? 중국이 오랫동안 제창한 것은 무엇입니까? 아무것도 못하면서 독서는 오히려 높습니까? 이렇게 많은 기술이 비준되었는가? 기묘한 수작? , 무대에 오를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중국 고대에는 서양과 같은 백과사전식 인물이 거의 없었다고 생각하는데, 서구보다 더 낮다. 그러나 사실 시대제한을 받더라도 중국 고대에는 그런 인재가 있었다. 바로 장형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장형씨를 알고 있는데, 대부분 그의 지동계와 천문학에 대한 그의 연구 때문이다. 결국, 그는 과학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장 헹 (Zhang Heng) 은 이와 관련하여 정말로 말할 권리가 있습니다. 심지어 장형까지 서방의 프톨레마이오스와 비교해서 그 지위를 알 수 있다면, 먼저 그가 과학 천문학에서 이룬 업적을 살펴보자.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후한서에서는 장헹 () 을 말한다. 형량하고 공교로운 것, 특히 천문, 음양, 역산 ..................................................................................................................................................................................................
이상의 사료를 통해 우리는 장형이라는 가장 뛰어난 업적에 대해 천문학의 천재에 대해 더욱 포괄적이고 공식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다. 사실 중국은 천문학에 대한 긴 탐구 과정을 가지고 있다. 일찍이 선진시대에 우리 선조들은 이미 우주의 기원을 추구하고 혜성을 관찰하고 지진을 기록하였으며, 특히 한무제와 동중슈가 천인의 감응을 선포한 이후였다. 하지만 당시 사람들은 지금과 달랐다. 기술이 없다면, 그들은 자신의 방식으로 이러한 자연 현상을 탐구할 수밖에 없다.
첫째, 이론적 수준
한나라 이전에 모두들 무엇을 인정했습니까? 가이다 는 말했다? 그러나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이 이론은 점점 더 많은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그래서 한대에서 훈천설은? 점점 발전하기 시작하면서 훈천은 하늘이 구체라고 말했고, 해와 달과 별은 이 구체 위에서 그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이 나서는 것은 낮이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이런 견해는 지금 우리가 보기에 확실히 웃긴 것 같지만, 당시 중국에서는 이미 동그라미를 칠 수 있었다. 이는 지구와 우주공간에 대한 중국의 연구가 이미 평면에서 입체적 수준으로 이동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형씨의' 영헌' 이라는 책은 완전한 훈천 이론을 구축한 전문 저서이다. 영선은 도가학설을 벗어나지 않았다. 장형은 우주의 창조는 무에서 유유에 이르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 이론도 현재의 연구에서 정당하고 물질세계의 발전 법칙에 부합하는 것으로 증명되었다.
이 점을 버리고, 만약 우리가' 능현' 이라는 책을 읽었다면, 주충만이 원주율을 기록한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영헌' 이라는 책에서 우리는 장형도 원주율을 계산했다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현재 원주율은 3. 14 15926 에 불과합니다. 정밀도가 높지 않은 일부 계산에서도 3 으로 직접 단순화됩니다. 그러나 생산력이 낙후되어 계산만 할 수 있는 고대에는 둘레 계산이 매우 어렵다.
천문학이론은 명상만으로 생각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한대의 천문학과 성점학은 불가분의 관계지만, 장형본인의 천문학에 대한 연구도 성점학을 빼놓을 수 없지만, 장형본인도 천체에 대한 관측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가 훌륭한 과학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과학적 업적
과학 이론 외에 장형도 손을 대는 거야? 달인? 즉, 그는 실무자이지, 빈말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다. 당초 옛사람들은 독서만이 가장 좋은 출구라고 생각했고, 학자들은 심지어 이런 기술을 경시하는 사회 환경에서 한대의 과학 기술 발전이 상대적으로 느리다고 생각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인 계층의 일원으로서 장형은 손을 쓰는 것이 수치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행동으로 세속적 관념에 도전하고, 과학기술 연구에 힘쓰고, 수많은 실용적인 과학 기구를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훈천의와 그의 천문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선진 양한의 생산력 수준은 비교적 높다, 특히 야철이다. 합금 주철을 제외하고 현대의 주철 품종은 모두 한나라에서 찾을 수 있는데, 건축 지리 등은 말할 것도 없다. 바로 이런 과학기술 발전이야말로 장형의 기기 제조에 충분한 조건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장 헹 (Zhang Heng) 은 실제로 완전히 발전 할 수 있습니다. 당시 시대에 감사 할 수 있습니다. 그 시대에도 개발을 제한하는 한계가 있었지만.
장형은 유명한 훈천의와 지동기 외에도 실제로 자행식 목각과 같은 다른 많은 과학 기계를 만들었다. , 심지어 중국 고대 신화 중에 나침반이 나타났는데, 황제가 발명한 것이라고 하는데, 후에 나침반이 실전되었다고 한다. 송서에서는 장형씨가 나중에 자신도 하나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들은 나침반과 나침반이 모두 지자력을 이용하여 차 안의 사람들이 남쪽을 가리키게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이 나침반은 지자력과 무관하지만 기어의 차속을 이용하여 만든 것이다. 차가 어느 방향으로 운전하든, 차에 탄 사람의 손은 모두 남쪽을 가리킨다. 이 나침반은 원리는 간단해 보이지만 만들기가 쉽지 않아 매우 정교한 디자인과 충분한 인내심이 필요하다.
장형은 과학에서 이렇게 많은 성과를 거두었고, 이러한 성과에는 과학 이론과 실용 발명이 포함되어 있지만, 이것이 모두 장형의 공로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장형은 전능한 인재로 과학자의 존재 형식을 포기했다. 사실, 그의 문학적 업적은 만만치 않다.
당시 푸 위주의 한나라에서 그의 부는 상당히 출중하였다. 그는 사마와 푸샤오에게 모두 공헌했다. 한편으로, 그는 창조했습니까? 사마의 극한 궤적? 반대로, 다시 열어? 첫 서정시? 。 한부에 대한 공헌 외에도 장형은 7 언시의 새로운 몸을 개척하여 문학에 조예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한푸 4 인 중 한 명으로 그의 작품에도 뚜렷한 예술적 특색과 개인적 매력이 있어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산문에 대해 짱 입을 열었다. 예를 들어, 삼국 시대의 유명인인 미염은 일찍이 문장' 매달려 장' 을 쓴 적이 있는데, 장형부의 부를 이렇게 평가한 적이 있다. 자수자, 손 흔들기, 비운? 이것은 매우 높은 평가이며, 나중에 많은 문학 평론가들이 그것에 대한 평가도 높다.
장형씨의 산문은 노장의 사상을 계승했지만, 그의 문장 속에는 전형적인 유가 사상의 흔적이 담겨 있다. 이런 작문 풍격은 그의 산문으로 하여금 독특한 느낌을 갖게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또 새로운 작문 풍격을 창조하는데, 바로? 고귀하고 우아하다고? 이런 글쓰기 스타일은 이후의 문학 스타일, 특히 위진 문학에도 영향을 미쳤다.
청고풍스러운 작품은 일반적으로 무병 신음을 좋아하지만, 그의 작품은 그렇지 않고 고도의 철리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한편으로 유가 사상의 영향을 받아 유가 입세를 추구한다. 한편, 그도 도가 사상의 영향을 받아 정신적인 자유와 해방을 추구했다. 그는 자신의 독립을 기대하고 있어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선생은 그가 유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까? 중국 고대에는 최초의 문인들이 유도상보성 이론을 생활 실천에 완벽하게 적용했다. -응?
요약
게다가, 사실 그는 그림과 역사 방면에서도 조예가 매우 높다. 장 헹은 인문학과 기술을 완벽하게 결합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몸에는 인문학의 섬광점과 기술의 반짝이는 빛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하지만 장형두터운 인문학 조예가 그의 과학기술 사상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물론 그의 과학기술 사상은 단일한 것이 아니다. 중국 역사를 보면 장형만 있을 수도 있고, 심지어 곽모약까지 그의 전면을 칭찬한 적이 있다.
사실 사실입니다. 고대 그리스의 그 백과사전식 인물들이 보존한 문자자료는 매우 적고, 대부분 입소문으로 전해지고, 여러 방면은 고증할 수 없지만, 장형은 다르다. 그의 모든 방면은 고증할 수 있다.
장 헹 (Zhang Heng) 은 인문학과 과학 기술 모두에서 높은 조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 헹 (Zhang Heng) 의 개인적인 감정도이 두 가지 다른 아이디어의 영향으로 매우 복잡합니다. 한편, 그는 국가, 심계 인민으로, 그의 많은 과학 기술 성과가 모두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지,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다. 한편, 그의 산문도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또렷하게 표현하며, 그의 동시대보다 수사적인 산문이 더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