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nzi는 Fengtian, Mantian, Bantian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검은색 벨벳과 새틴 스트립으로 만들어졌으며 은색 또는 구리선, 에메랄드 그린색 또는 구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머리끈'을 만들기 위해 구리선이나 철선을 사용합니다. 땋는 방법은 봉황땋기, 풀땋기, 반땋기 3가지가 있습니다. 땋는 앞부분은 봉황관 모양이고 뒷부분은 가려져 있습니다. 쓰레받기로 위쪽에 넓은 돔이 있고 아래쪽에 넓은 부분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을 두 부분으로 나누고 그 주위에 납작한 머리핀, 꽃 및 기타 장식품을 삽입하십시오.
머리핀은 없어서는 안될 보석입니다. 만주 여인들은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착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만주 여인들은 만두에 금과 기타 장신구를 넣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비녀에는 큰 귀 비녀, 작은 귀 비녀, 구슬 꽃 비녀, 구렛나루 비녀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비녀, 용머리 비녀는 은, 옥, 마노, 산호 등의 귀중한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예를 들어 Renguan, Nurhaci의 Fujin 및 Zhubeile의 Fujin 및 Gege가 사용되기 전에도 사용되었습니다. 동주(Dongzhu)는 200년 후에 점차 남주(Nanzhu)로 대체되었습니다. 즉, 진주와 동등한 금, 옥, 진주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금, 은, 동으로 만든 것도 있고, 보석, 옥, 산호, 상아 등으로 만들어서 머리핀으로 만든 것도 있다. 세관에 들어간 후에는 한족 여성의 머리 장식, 특히 궁녀들의 머리핀의 영향으로 인해 건륭 16년(1751년)에. 건륭제는 어머니의 환갑을 축하했고, 공진의 생일 선물에는 다양한 비녀의 이름이 입이 떡 벌어질 정도였습니다. 비녀, 매잉차성 비녀, 징푸 창멱 비녀, 일월진수 비녀, 일월장수 비녀, 렌펑입니다. 포판비녀, 만년비녀, 사각화분 세트 서변화(손으로 태운 꽃), 야오치청 가장자리에 꽃을 바치는 비녀, 서지 장수 비녀, 만년 노래 축복 비녀, 천보 Chime Yi 비녀, Qingyun 지원 축복 비녀, Green Snow Fragrant 비녀 등 이 비녀는 재료와 생산면에서 모두 뛰어난 제품입니다.
청나라 후궁들이 남긴 비녀로 보아 비녀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실용비녀로 주로 머리핀을 고정하거나 머리핀을 장식하는데 귀한 재료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머리를 빗고 눈에 띄는 위치에 착용하는 데 사용되는 절묘한 패턴으로 자금성에는 많은 궁전 사실적인 그림이 있는데, 모두 머리핀을 쓴 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비녀는 빵 가운데에 꽂고, 일부는 빵 뿌리 부분에 대각선으로 꽂았습니다. 첩의 머리에는 보석이 가득했는데, 그중에서도 비녀가 가장 좋았던 것은 금과 옥으로 만든 것이었습니다. 보석, 그리고 생산 과정 또한 매우 까다롭습니다. 예를 들어 컬렉션의 백옥은 머리핀 머리와 바늘 격자가 하나로 통합된 전체 옥, 산호 수정 또는 상아로 만들어집니다. 북경의 자금성(紫禁廣)의 비녀는 순양고기비녀로 만들어졌으며, 비녀는 수(玉)자의 마지막 획이다. 같은 방법으로 조각한 산호박쥐 머리핀도 머리핀 장식의 걸작이다. 섬세한 조각과 절묘한 선명함으로 유명한 금비녀도 있다. 다양한 진주와 보석이 박혀 있으며 대부분 머리핀과 바늘이 결합되어 있지만 청나라 후궁의 헤어스타일이 점차 넓어지면서 여전히 부와 고급스러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머리핀의 모양도 점차 두 가지 극단으로 발전했는데, 하나는 머리핀이 점점 작아지고, 다른 하나는 머리핀이 점점 커지는 것입니다. 이는 만주 여인들이 두 개의 털로 머리를 빗어 넓은 면적을 가리기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점차 비녀, 납작한 사각형 등 큰 장신구로 진화하였다.
머리핀은 머리에 장신구로 착용하는 것인데, 머리핀을 아름답게 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머리핀의 상서로운 의미와 감정을 표현하고 소원을 표현하는 아름다운 추구를 담고 있습니다. 청나라 후궁들이 남긴 비녀에 관한 한, 비녀의 종류와 종류는 이전 세대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합니다. 한때 보물관에 전시되었던 '소년의 안전 메시지'와 변형된 구슬이 달린 머리핀은 희귀한 보물입니다. 머리핀은 길이가 약 5센티미터 정도 되는 초대형 기형진주로, 장난꾸러기 소년이 춤추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변형된 구슬의 왼쪽에는 사파이어가 새겨진 꽃병이 있고, 꽃병 입구에 몇 개의 가느다란 붉은 산호 가지가 삽입되어 '안'이라는 글자를 돋보이게 합니다. 장난꾸러기 소년의 뒷면에는 금색 여의 손잡이가 있어 꽃병과 일체화되어 있으며, 장난꾸러기 소년의 오른쪽에는 영지의 황금 여의 머리가 노출되어 있습니다. 장난꾸러기 장식으로 보아 남자아이입니다. 함께 연결되면 전체 Ruyi가 호출됩니다. 그것은 "소년이 평화를 보고한다" 또는 "소년이 평화를 기원한다"라고 불린다. 봉건사회의 도덕윤리는 '왕이 신하를 지도하고, 남편이 아내를 지도하고, 아버지가 아들을 인도한다'는 '3대 원칙과 5불변 원칙'을 강조했다. 물론, 황제의 처후들은 황제를 기반으로 하여 왕족에게 더 많은 자식을 낳고, '많은 복과 장수, 많은 후손'을 원하여 왕의 혈통을 튼튼하게 하고 황제의 기반을 이어가기를 원한다. 이 머리핀의 목적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그리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청나라 강희제의 아들 35명 중 24명이 장성하여 권력을 놓고 경쟁을 벌이면서 강희제는 70대 초반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청나라 말기의 동치제와 광서제에게는 왕비와 후궁이 있었지만, 후손이 없었기 때문에 어머니 자희가 두 번이나 막말을 듣고 반세기 동안 중국을 통치했습니다.
Cixi는 평생 동안 화려한 옷을 좋아했으며 특히 루비, 붉은 산호, 에메랄드 및 기타 재료로 만든 모란 머리핀과 나비 머리핀을 좋아했습니다. 함풍왕 11년, 이닝이 성더(成德)의 피서지에서 병으로 사망하였다. Cixi는 27세에 과부가 되었습니다. 만주족의 풍습에 따르면 아내는 남편을 위해 큰 효도를 다하고 27개월 동안 감옥에서 석방되어야 합니다. 머리핀은 다듬지 않은 뼈나 일반 은으로 만들어야 한다. Cixi는 제조 사무실에 은, 회색 비취, 침향 및 기타 비녀를 서둘러 내보내라는 명령을 내렸습니다.
동치 원년 2월, 이 평범한 보석 묶음이 차례로 Cixi에게 전달되었습니다. Ci Xi는 마지 못해 매일 그것을 입습니다. 출시 기간이 만료된 후 모든 보석은 차가운 궁전에 던져졌습니다. Cixi는 다시 한 번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머리핀을 썼는데, 이 습관은 노년까지 변하지 않았습니다.
비녀들은 계절에 따라 비녀를 했는데, 겨울과 봄에는 금비녀를 썼고, 초여름에는 금비녀와 옥비녀로 바꿨습니다. 겨울이 시작되고 나서야 머리핀을 다시 교체했습니다. 청나라 말기 자계의 여성 역역자로 일했던 유델링 여사는 1903년 음력 4월 24일이 여름의 시작이었다고 회상했다. ." 이때 Cixi는 Yu Deling의 어머니와 여동생과 자신에게 각각 비녀를주었습니다. "태후 어머니는 아주 아름다운 것을 골라 어머니에게 주셨습니다. 그녀는 세 명의 여왕이 이 비녀를 썼다고 말했고 두 개를 더 골랐습니다. 우리 자매들에게 아주 예쁜 것을 한 켤레씩 주면서 한 켤레는 동황후가 자주 입던 것이고, 다른 한 켤레는 어렸을 때 직접 입었다고 했습니다." 청나라 말기에는 후궁의 머리핀 대부분이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유물이었으며, 궁궐의 후궁들은 이를 보물로 여겼습니다. Cixi는 자신이 좋아하는 누구에게나 아무런 제한 없이 보상을 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호스타 때문에 광서제를 깊이 미워했고 죽을 때까지 그를 용서하지 않았습니다. 1898년 청나라 말기 개혁운동이 실패하자, 서희는 광서(廣秀)를 영태(燧台)에 가두었다. 어느 날 용우왕후가 광서를 만나러 갔는데 광서가 몹시 역겨워했습니다. 그와 룽위는 명목상 부부이지만 부부 사이에는 사랑의 흔적이 전혀 없다. 그래서 광서제는 용우를 보고 너무 역겨워서 숨도 제대로 쉬지 못했다. Longyu가 도착했을 때 Guangxu는 그것을보고 싶지 않았고 "무릎을 꿇으십시오! "라고 두 번 말했습니다. Longyu는 매우 짜증이 나서 일부러 듣지 않는 척했습니다. 그녀가 떠나지 않는 것을 본 광서는 손이 떨릴 정도로 화가 나서 온 힘을 다해 그녀를 밀어내려고 했으나 뜻밖에도 너무 힘을 써서 롱위의 빵에 호스타를 때렸다. 호스타는 땅에 떨어져 즉시 산산조각이 났다. 이 호스타는 건륭(乾隆) 시대의 유물로 서희에게 전해져 용우에게 주어졌습니다. 이를 본 장위는 즉시 울면서 자희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서희는 화가 나서 광서를 더욱 미워하게 되었고, 그때부터 사람을 보내어 광서를 엄하게 지키게 하였고, 그에게 나쁜 밥과 찬 국을 주고, 광서를 죄인처럼 대했습니다. 정치적 차이로 인해 Cixi와 Guangxu의 관계가 낯선 사람처럼 만들어졌고, Hosta는 모자 관계가 완전히 붕괴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Guangxu의 갑작스러운 죽음도 역사적 필요성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민간에서는 부유한 집에서는 옥과 은을 주로 사용하고, 가난한 집에서는 뼈를 사용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딸과 결혼할 때 은비녀도 빼놓을 수 없다. 에스코트가 보내는 상대적으로 귀중한 물건이기 때문에 여성들은 그것을 매우 소중히 여기며 그중 일부는 평생 동안 지속되며 결코 잃어버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중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비녀는 대부분 뼈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뼈비녀'라고 부르는데 익숙하다. 머리핀의 길이는 대개 3~4인치이며, 더 긴 것도 있지만 드물다. 머리핀은 머리가 뾰족하고 꼬리 부분에 둥근 돌기가 있습니다. 얇은 머리는 롤빵에 넣기 쉽고 꼬리 부분의 작은 매듭으로 단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납작한 머리핀도 있는데, 양쪽 끝은 두껍고 가운데는 얇은 편이다. 대부분 은이나 구리로 만들어진다. 납작한 비녀는 양면이 있는데 앞면은 꽃, 풀, 잎, 길상문양으로 장식하고 뒷면은 매끄럽고 전체 모양이 안쪽으로 약간 휘어져 있다. 납작한 머리핀은 매우 분명한 장식적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머리에 고정되어 반짝입니다. 머리핀은 여러 민족의 여성들이 머리를 장식할 때 없어서는 안 될 장식품입니다. 여성들이 머리를 고치고 아름답게 하는 데 효과적인 도구가 바로 이것이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온 주된 이유입니다.
머리꽃은 머리핀에서 발전한 장신구이다. 꽃 머리와 바늘 스타일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만주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부드러운 날개머리에서 두 묶음머리, 땋은 머리, 마지막으로 큰 날개머리 스타일로 진화하면서 머리의 헤어스타일도 점점 넓어졌다. 그 결과, 커버력이 더 넓은 머리장식인 머리꽃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머리핀은 대부분 진주와 보석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지지가 필요합니다. 즉, 머리핀을 기반으로 일부 해당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핀 멀리언 상단에 십자형 수평 브라켓을 용접하고, 십자형 수평 및 수직 교차점에서 헤드 본체를 꽃 모양으로 만듭니다. 장식용 꽃, 식물, 가지, 나뭇잎, 새, 짐승, 곤충, 나비, 상서로운 상징 등이 주변을 둘러싸고 본체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러한 조합은 구성의 일차적 관계와 이차적 관계를 명백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보물로 만들어진 머리꽃 자체도 합리적인 가격을 공유하게 만든다. 만주 여인들은 머리를 빗을 때 두 개의 머리 가운데에 큰 머리꽃을 달는데, 이를 토우정(Touzheng)이라고 하며, 같은 색과 모양의 꽃 두 개를 골라 두 머리의 양쪽 끝에 꽂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머리 꽃 또는 구레나룻 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머리와 머리핀 외에도 만주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빵에 꽃을 장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머리에 큰 꽃을 꽂는 것은 항상 만주 전통 풍습이었습니다. 푸즈위안(Pu Zhiyuan)은 『레허일기(Rehe Diary)』에 만주 여성들은 “나이와 나이에 상관없이 사찰 곳곳에 야생화가 핀다”고 기록했다. "오십 세 이상"은 "꽃과 금 목걸이가 달린 빵"과 같습니다. "일흔 살이 다 된 그녀의 머리카락은 완전히 대머리이고 황토색처럼 빛나지만, 여전히 북쪽을 향한 1인치의 머리카락이 있고, 여전히 북부 요녕 지역에 있습니다." , 일부 만주 여성들은 빵에 물이 담긴 병을 넣기도 했습니다. 작은 꽃병에는 여러 개의 꽃이 가득 차 있는데, 이는 청나라 초기의 아름다움에 대한 강한 추구를 반영합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절에 맞는 꽃을 머리에 쓰는 경우가 많고, 종이로 만든 '인동덩굴'도 있고, 일부는 여전히 전통적인 형태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 중 구리선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이가 2~3개를 넘지 않는 다양한 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순치 초기에는 만주군 진영의 가족들이 이런 종류의 인동덩굴 장식을 빵에 자주 사용했습니다. 국가권력이 공고해짐에 따라 만주여성들이 착용하는 머리꽃의 가치도 높아졌다. 비록 곳곳에 꽃이 있었지만 여성들은 오히려 아름다움을 보여주기 위해 보석으로 만든 머리꽃을 선호한 것이다. 끄다.
청나라 말기에는 국고가 곤경에 처해 국민생활이 쇠퇴하던 시절, 비용을 아끼기 위해 머리꽃을 과거의 순금에서 꽃으로 바꾸게 됐다. 금도금 및 금박 꽃, 큰 보석 꽃이 벨벳 꽃으로 변했습니다. 실크 꽃, 종이 꽃, 풀 꽃, 깃털 머리 꽃까지 모두 꼭두서니 염색으로 대체됩니다. 깃털점옥 장신구는 오랫동안 우리 나라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그 기술 수준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어 건륭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밝은 색상과 풍부함으로 유명하지만 만들기가 매우 복잡합니다. 먼저 금과 은판을 사용하여 꽃 모양에 따라 받침대를 만든 다음 금선을 사용하여 패턴화된 꽃 모양의 가장자리를 따라 융기된 홈을 용접하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중앙의 오목한 부분에 적당량의 접착제를 바르고 따로 보관합니다. 작은 가위를 사용하여 물총새의 깃털을 자르고 핀셋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접착된 베이스에 깃털을 배열합니다. 물총새 깃털의 최고 품질은 에메랄드 블루와 스노우 그린입니다. 그러나 물총새는 몸집이 작고 부드러운 깃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총새의 깃털은 광택이 나고 밝은 색상과 반짝이는 볼록한 가장자리가 결합되어 머리꽃으로 제작하여 머리에 착용할 수 있어 다른 장신구와는 다른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 자금성에서 수집된 금속 장신구의 대부분은 건륭제 시대의 것입니다. 루비 구슬 머리 꽃, 진주 상감 옥 머리 꽃, 세 친구 머리 꽃, 사파이어 잠자리 머리 꽃, 붉은 산호 고양이 나비 머리 꽃, 황금 비단 이중 친구 구슬 머리 꽃, 진주 금 상감 및 보석 머리 등 꽃, 점무늬 옥으로 장식한 과일 머리 꽃, 금으로 장식한 벼 구슬 꽃, 옥과 점 산호, 청록색 등을 박은 박 머리 꽃은 모두 용접 기반 기술로 만들어집니다. 역사적이고 전통적인 기술을 따랐을 뿐만 아니라 건륭 시대의 특징을 부각시켰습니다. 눈, 더듬이, 식물의 잎과 가지는 얇은 구리선으로 만들어져 탄력이 뛰어나고 좌우로 흔들릴 수 있습니다. 약간만 움직여도 이미지는 생생하고 생생하며 움직임이 가득합니다. 금속을 용접하여 베이스와 핀을 만든 머리꽃도 있고, 구리선 다발로 묶은 장신구 꽃도 있으며 유연성이 좋아 후궁들에게도 사랑을 받습니다. 굵기가 다른 구리선을 이용해 꽃가지와 잎가지를 만든 뒤, 보석으로 만든 꽃잎과 잎 끝에 있는 작은 구멍을 이용해 꽃, 수술, 꽃, 잎, 가지 등 서로 다른 단일 가지로 묶는다. ., 그런 다음 각 가지를 패턴에 따라 묶습니다. 부품을 배열한 후 단일 가지를 묶음으로 묶고 마지막으로 더 두꺼운 구리선에 집중하고 니들 트러스로 단단히 묶습니다. 이런 머리띠는 머리에 착용했을 때 효과가 뛰어나 여성에게 매력적이고 매력적인 룩을 더해줍니다. 또한 금속 상감 두화와 금색 비단 두화 역시 사실적인 이미지와 훌륭한 솜씨로 선인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후세들에게도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만주 여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머리꽃은 벨벳꽃이다. 특히 딸들이 시집갈 때 머리에 꼭 쓰는 붉은색 벨벳꽃은 상서로운 꽃이라고 한다. 중국어로 '벨벳 꽃'은 만주어로 '벨벳 꽃'과 같다. '룽화'는 발음이 가까워서 벨벳 꽃을 입는 것은 번영과 부를 의미한다. 만주 여인들은 조건이 허락하는 한 결혼식과 축제 때 벨벳 꽃을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상서로움의 동질성을 위해 일년 내내 머리에 벨벳 꽃을 달고 싶어합니다. 특히 계절에 따라 벨벳 꽃을 입어야 합니다. 초봄에는 춘기를 착용하고, 청명절에는 버드나무 가지를 착용하고, 단오절에는 쑥을, 중추절에는 계수나무, 중구절에는 층층나무를 착용해야 합니다. , 그리고 겨울의 시작에 양생을 조롱박... 세상에는 청나라 후궁의 머리꽃을 비롯해 수많은 벨벳꽃, 비단꽃, 다마스크 꽃이 존재하는데, 이 꽃들은 조화로운 색상과 풍부한 후광 수준을 가지고 있어 '진짜'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당나라 후궁 양귀비는 관자놀이에 점이 있었는데, 이를 가리기 위해 관자놀이에 큰 꽃을 달곤 했다고 합니다. 꽃은 쉽게 시들기 때문에 신선한 꽃색을 바탕으로 실크플라워를 개발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더욱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청나라에서 남겨온 벨벳, 비단, 다마스크, 비단 등의 질감이 남아 있는 머리꽃에는 흰색, 분홍색, 복숭아색 세 가지 색상의 모란, 연황색, 중간 노란색, 진한 노란색 세 가지 색상의 국화, 흰색이 있으며, 연근과 눈색의 꽃, 장미꽃, 분홍빛과 흰색의 매화 등이 백년이 넘도록 피어있어 여전히 밝고 눈을 즐겁게 합니다.
머리핀과 머리핀은 용도가 비슷해요. 둘 다 여성들이 빵을 꽂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장신구예요. 머리핀에는 이중 또는 삼중 칸막이가 있어 롤빵을 고정하는 머리핀보다 더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고대비녀는 비녀와 모양이 같고, 머리핀 머리와 핀 격자로 자연스럽게 연결되기도 한다. 예를 들어, 한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옥제비 비녀가 그 예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나라 무제(吳帝)가 조릉루(趙靈亭)를 지을 때 한 여신이 옥 비녀를 남겼다고 합니다. 무제(吳帝)는 옥비녀를 조(趙)라는 첩에게 주었다. 수십 년 후, 한(汉)나라의 조(趙)제가 왕위를 계승하게 되었는데, 하렘의 여인들은 비녀를 쓰는 것이 유행이었는데, 불행하게도 이상적인 스타일을 찾을 수 없어서 여기저기 찾아다녔습니다. 한번은 궁녀들이 이 옥 비녀에 조각이나 장식이 없고 평범해 보이는 것을 보고 이를 부수고 다시 만들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다음 날 머리핀 상자를 열어보니 제비 한 마리가 곧장 하늘로 날아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갈라진 꼬리를 가지고 날아오르는 제비의 아름다운 모습에 궁궐의 귀부인들은 깊은 감명을 받아 날아다니는 제비 모양의 비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제비의 꼬리가 빵에 들어가기에 매우 적합하다고 해서 Yuyan Chai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머리핀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다양한 질감과 형태의 머리핀이 계속 등장하고 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머리핀 머리와 바늘 격자의 두 부분으로 구성된 볏 머리핀입니다. 북경의 자금성에는 청나라 후궁들이 착용한 비녀들이 아직도 남아 있는데, 대부분 머리 장식이 아름다운 비녀와 장식이 없는 비녀로 나뉜다.
사람들은 평범한 것을 "삽입물"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플러그의 형태도 둥근머리핀, 뾰족머리핀, 납작머리핀 등 다양하며, 그 질감은 대부분 금, 은, 금도금, 구리, 철 등으로 일반 여성이 흔히 사용합니다. 플러그는 빵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역할만 합니다. 많은 만주 여인들의 머리쓰개 가운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고정된 중심이 있어야 하는데, 중심을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이런 삽입물이다. 2개의 납작한 머리핀을 합쳐놓은 듯한 형태의 '실버클립'이라는 머리핀도 있다. 실버 클립은 머리를 고정하는 실용적인 가치를 중요시할 뿐만 아니라 표면에 패턴이 있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미적 가치도 있어 이상적인 머리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징차이사롱' 부류에 속하는 여성들도 있는데, 그들의 가족은 가난하고 그다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두꺼운 철선만을 사용하여 역U자형 플러그를 만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쪽 끝을 날카롭게 한 직선 철선 조각을 사용하고 한쪽 끝을 부수어 머리핀으로 사용합니다.
과거 기복 스타일을 감상하다 보면 만주 여인들의 머리에 씌워진 넓고 긴 머리 장식이 부채처럼 보이지만 부채가 아닌, 매우 눈길을 끄는 머리 장식을 자주 볼 수 있다. 왕관처럼 보이지만 왕관은 아닙니다. 그 이름은 일반적으로 "플래그 헤드"로 알려진 Bian Fang입니다. "치터우"의 또 다른 의미는 "두 머리", "부레옥잠", "제비 꼬리", "큰 당김 날개", "높은 날개"와 같이 독특한 민족적 특성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만주 여성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여러 헤어스타일을 의미합니다. "머리", "프레임 헤드", "앞머리", "판터우" 등의 총칭. 비안팡은 "청나라 후기"에서 만주 여성들이 머리를 두 개로 빗을 때 사용하는 주요 보석입니다. 재타오(Zaitao)와 윤바오휘(Yun Baohui)가 쓴 '귀족의 삶'이라는 글에서 그는 "만주 여성들은 보통 간단한 스타일로 머리를 두 번 빗는다. 그것들은 모두 진짜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졌으며, 옥이나 에메랄드로 수평으로 묶였고, 그 위에는 평평한 정사각형이 있습니다. "번 위에 수평으로 꽂은 머리관과 비슷한 납작한 사각형은 길이 32~33.5cm, 너비 4cm 정도, 두께 0.2~0.3cm이다. 자 모양이고 한쪽 끝은 반원형이다. 끝은 두루마리 모양으로 변장한 수평 머리핀과 같습니다. 두 개의 머리카락을 빗는 데 사용되거나 큰 날개가 있는 경우에는 남자가 사용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진짜 빵과 가짜 빵 사이의 "빔"을 연결하는 기능을 합니다. 긴 머리핀은 비안팡의 진화일지도 모릅니다. 비안팡의 질감은 대부분 백옥과 사파이어이며, 일부는 금과 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비앙팡 특유의 머리 장식입니다. 청나라 소설 '자녀영웅' 제20장에는 "허위펑이 중매인 안용에게 경의를 표하고 은혜를 갚기 위해 그녀의 온전한 효심을 파멸시켰다"는 내용이 나온다. 안 부인의 머리 장식에 대한 설명: "저는 부인만 봤습니다... 머리에 짧은 머리핀 두 개, 두꺼운 주홍색 머리핀, 큰 여의 머리가 달린 납작한 사각형 막대, 세 줄의 옥 비녀 막대 한 쌍이 있습니다. , 작은 녹색 귀는 머리 꼭대기에 삽입되지 않고 머리띠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왼쪽 녹색 꽃에는 보석이 박힌 세 개의 큰 바늘과 못이 있고 사각형 미늘창도 묶여 있습니다. 여덟 개의 큰 동부 진주. 허리가 크고 모서리가 떨어지는 작은 곡괭이, 그리고 오른쪽에 비단과 밀랍이 긁힌 키 큰 난초 가지 세 개가 줄지어 있습니다. 이 머리에 머리핀을 아무리 많이 꽂아도 그것은 반영됩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의 만주 관료들의 일반적인 스타일.
청나라 북방민족에서는 장례를 치러갈 때 쓰는 아주 작은 평면형 광장도 있었다. 남편을 위해 두 줌의 머리카락을 내려 놓고 두 개의 땋은 머리를 느슨하게 땋은 다음 머리 위에 3 인치 또는 4 인치 길이의 흰색 뼈 사각형을 삽입합니다. 평평한 사각형은 일반적으로 "핀지"로 알려진 파란색 새틴, 녹색 벨벳 또는 녹색 거즈로 만들어지며 착용 시 롤빵 위에 고정할 수 있으며 종종 왕실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패턴과 인레이로 자수됩니다. 귀족 여성들은 다양한 꽃과 긴 술로 장식되어 있으며 질감과 스타일이 절묘합니다. 길이가 1피트에 불과한 좁은 면에는 꽃과 식물이 새겨져 있습니다. 멜론과 과일, 정자와 정자가 생생하고 생생하며 평면 사각형의 양쪽 끝 부분에 패턴이 의도적으로 노출되어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평면 사각형에 달린 실크 술은 패턴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발에 신는 것은 서로 울려 퍼지며 움직임을 측정하고 여성의 위엄과 아름다운 모습을 더해 줍니다. 만주 여성들은 경사스러운 일을 축하하거나 귀한 손님을 맞이할 때마다 이 넓고 긴 사각형을 입는데, 이는 목의 비틀림을 억제합니다. 긴 치파오와 밑창이 높은 플래그슈즈를 매치해 걸을 때 더욱 안정감 있고 우아해 보인다.
레지는 흔히 '바오터우'라고 부른다. 북방인은 중앙이 넓고 끝이 좁은 긴 띠로 이마와 눈썹 사이에 착용합니다. 원래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강남과 중원 지역의 노인 여성들이 추위를 막기 위해 착용했던 머리띠입니다. 귀족 여성들은 장식용으로 사용하고 가난한 여성들은 추위를 피하기 위해 사용한다고 널리 퍼집니다. 동북부 만주족 여성들이 사용하는 빵은 양쯔강 남부 여성들이 입는 납작한 빵과 약간 다릅니다. , 새틴 등을 검은 색의 긴 띠로 만들어 머리를 감싸는 것입니다. 명나라 가경시대에는 레자가 여전히 넓었다가 점차 좁아졌지만 생산은 매우 훌륭했습니다. 그 위에는 다양한 상서로운 문양과 문양이 수놓아져 있고, 가운데에는 진주와 보석으로 장식된 것도 있다. 청나라 여성 대락자는 명나라의 낡은 제도를 따랐다. 예를 들어, 청나라 초기 옹정의 12첩의 두루마리에는 레지를 머리에 쓴 두 명의 미인이 있는데, 사진을 보면 비단과 밍크도 있는데, 이는 레지의 다양한 스타일과 질감을 반영합니다. 다른 계절에. 예를 들어, 북부의 추운 겨울에는 대부분의 가죽 스트랩이 밍크 퍼로 만들어지는데, 이를 밍크 컴파운드 이마라고 합니다. 명나라 말, 청나라 초기, 넥타이가 유행하던 시절, 궁중 귀부인과 민간 여성 모두 부자와 부녀의 차이로 인해 눈썹을 가리는 데 관심이 있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넥타이의 질감과 넥타이의 장식이 달랐습니다. 이런 종류의 눈썹 마스크는 북쪽에서 더 실용적이어서 오랫동안 인기를 끌었습니다. 레지 외에 일종의 황금언약도 있는데, 레지와 모양은 비슷하지만 레지보다 폭이 좁다.
술은 만주족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신구로 모양은 비녀와 비슷하지만 머리핀 꼭대기에 여러 줄의 구슬이 늘어져 있어 사람이 움직일 때마다 끊임없이 흔들리는 모습을 보인다. 고대 보석의 8가지 범주는 매우 유사합니다. Buyao 보석은 한 왕조에 처음 등장했으며 처음에는 한 왕조의 궁전 머리와 귀족 여성에게만 인기가 있었습니다. 부요란 무엇입니까? "부요는 금, 진주, 옥으로 만들어졌으며 머리핀에 매달려 있고 계단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부요는 한나라 때 만들어진 의식용 보석입니다. 그리고 상태. 한나라 이후 부자는 점차 서민들에게 알려지게 되었고 사회에 널리 퍼지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귀족 여성들 사이에서는 계단이 흔들리는 왕관도 시행되었습니다. 머리에 쓰면 흔드는 것보다 더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요.
베이징 자금성에서 열린 '중국 문화 유물의 정수전'에는 랴오닝 성에서 출토된 황금나무 모양의 걸어다니는 관장식 여러 개가 전시됐다. 한 가지에 두 개의 가지가 있고, 크고 작은 가지와 잔가지가 40개 이상 펼쳐져 있으며, 각 가지 꼭대기에는 움직일 수 있는 작은 금 고리가 한두 개 있고, 각 고리 아래에 금빛 잎사귀가 묶여 있습니다. 살짝 만져보니 정말 멋지네요. 발굴을 통해 우리는 조상들의 지성과 탁월한 창의력을 느낄 수 있으며 동시에 봉건 황제와 후궁의 호화로운 삶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당송 이후 부오의 형태는 금 외에도 옥, 산호, 유색 유약, 호박, 청록색, 스파 등 귀한 재료로 만들어진 부오도 있었습니다. 명나라 4대 화가 중 한 명인 당인(唐密)은 '선인모집가'라는 시에서 "튤립이 은빛 손가락을 흔들고, 밝은 달이 용의자에 드리워져 있다"고 썼다. 이를 통해 명나라 부요에서 '유진'이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금속과 장신구를 상감한 부요의 일종일 수 있다. 그중에는 명나라 시대에 유행했던 새로운 용접 기술이 많이 있습니다. 금선과 금받침을 용접한 후 진주와 보석으로 장식함으로써 조각, 조림 등 전통공예보다 실용적인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청나라 부요의 대부분은 새로운 명나라 용접 제조 공정을 채택했습니다. 대만 국립고궁박물원이 편찬한 '청나라 복식전' 카탈로그에는 금속 용접을 베이스로 한 '점옥구슬 봉황계단'이 있고, 바람몸에는 물총새의 깃털이 장식되어 있고, 눈과 입은 양쪽에 붉은 보석과 백설 쌀알, 붉은 산호알을 박아 넣었다. 봉황의 몸은 옆으로 날아가고 있으며, 뾰족한 입에 길이 10cm가 넘는 작은 진주가 두 줄로 달려 있고, 모서리는 녹색으로 만든 작은 조롱박이다. 전체 단계는 가볍고 독특합니다. 정말 희귀한 재료의 탁월한 선택.
또 다른 카탈로그에는 비슷한 모양의 '행운과 행운' 술이 또 있다. 바늘 상인방에 연결된 술의 윗부분은 황금 미늘창(고대 전투 무기)입니다. 미늘창에는 금색 미늘창이 달려 있고, 미늘창 양쪽 끝에는 금색과 돌박쥐가 매달려 있습니다. , 루비 뿔이 늘어져 있습니다. 다른 줄은 진주, 꿀에 절인 물고기, 점이 있는 에메랄드 캐노피, 모서리에 떨어지는 루비로 만들어졌습니다. 전체 술은 미늘창, 팬, 박쥐, 물고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상서로운 축하 이상"과 동음이의어입니다. 이 술은 상서로운 의미와 독특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 머리 모양을 장식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의미와 상징성, 동질성을 겸비한 뛰어난 술 장신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고대인들이 마차와 말 천막을 장식하기 위해 사용했던 화려한 실과 비단 술을 의미합니다. Bu Yao와 Tassel은 형태와 기능면에서 완전히 동일합니다. Bu Yao라는 이름이 계승되지 않고 Tassel이라는 단어로 대체 된 이유는 향후 추가 검증이 필요합니다.
만주 여자들이 좋아하는 술은 종류가 많아요. 볏이 있는 것, 참새 머리가 있는 것, 꽃 머리가 있는 것, 나비 머리가 있는 것, 원앙 머리가 있는 것, 박쥐 모양의 것 등이 있습니다. 펜던트 구슬끈은 1겹, 2겹, 3겹이 있습니다. 현재 베이징 자금성 보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청나라 후궁의 장신구 중에는 황제의 결혼식 때 황후가 착용했던 '쌀구슬과 두 배의 행복을 담은 술'이 있습니다. 술 꼭대기에는 에메랄드 깃털이 달린 박쥐가 있습니다. 박쥐의 입에는 에메랄드 깃털이 달린 Liuyun Ruyi 머리에 연결된 두 개의 작은 금 고리가 있습니다. 3개의 긴 진주가 루이의 머리 밑 부분과 평행하게 장식되어 있으며, 각 구슬은 3개의 층으로 균등하게 나누어져 있으며, 각 층 사이에는 붉은 산호가 새겨져 있습니다. 구슬의 바닥층은 루비로 펜던트로 만들어졌습니다. 전체 술은 위에서 떨어지는 모서리까지의 길이가 28cm로 가장 긴 술 중 하나입니다. 이런 종류의 긴 술은 일반적으로 번 윗부분에 비뚤어지게 삽입되며, 구슬은 어깨 높이까지 늘어집니다. 또한, 청나라에서 수집한 술 중 가장 흔한 것은 봉황의 머리에서 구슬이 떨어지는 술이다. "용과 봉황은 상서롭다", "오색 봉황이 함께 날다", "단봉이 태양에 뜬다", "봉황이 모란을 입는다" 등이 있다. 봉황은 새들의 왕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아름다움, 빛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봉황이 구슬을 물고 있는 모습은 봉황새가 둥지를 짓고 새끼를 키울 준비를 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봉건시대의 황제들은 아이를 많이 낳기를 원했기 때문에 후궁의 머리장식 중 상당수가 봉황을 주제로 삼았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일반 기녀와 한족 여성들이 만주 귀족 여성의 머리장식을 본떠 머리를 높게 묶어 머리를 뒤로 가르기도 했다. 두 개의 긴 머리 스타일로 왼쪽과 오른쪽으로 수평으로 빗어냈습니다. 납작한 번은 두 개의 번이 서로 너비가 약 1피트이며 일반적으로 "포크 헤드"( "두 개의 헤드", "또는 핸들 헤드"라고도 함)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크 헤드를 만들 때 머리 뒤쪽에 한 가닥의 머리카락이 늘어져 있고 아래쪽 끝이 두 개로 잘려져 있습니다. 날카로운 모서리가 제비꼬리 모양을 이루고 있는데 이를 "제비꼬리"라고 합니다. 청나라 사람은 이 머리 모양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번은 두 줄의 구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진주빛 머리핀 그림자가 애벌레를 보호합니다." 도시는 통치자보다 더 크고, 포크는 제비의 꼬리를 양분합니다. "이 궁중 말은 만주 여성들의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기사라고도 불리는 '단두'는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만주 여성들이 중년에 들어서면 더 이상 '단두'가 아닙니다. "를 빗으면 무늬가 있는 롤빵처럼 보이는 "단두"가 되지만 "단두"는 일반 중년 여성의 "여드름 구렛나루"와 다릅니다. 두 빗의 위치가 다릅니다. 이름도 다릅니다. 관자놀이는 머리 뒤쪽과 아래쪽에 위치하며 머리 꼭대기에 수직으로 둥글거나 납작한 롤빵 모양으로 빗어져 있습니다. 일부는 머리카락에 은색, 구리색 납작한 모양을 남깁니다. 일부 노인 여성은 머리카락이 적기 때문에 머리 꼭대기에 나선형 "컬"로 묶는 것이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최근에도 만주족이 함께 사는 시골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워터 구레나룻'으로 알려진 '워터 히아신스'라는 헤어스타일도 있는데, 관자놀이 부분의 약한 털을 뽑아 비눗물을 이용해 고리 모양을 만드는 것이다. 귀, 볼과 뺨에 통통한 복숭아 꽃이 비를 동반하여 특히 아름답습니다.
" 루이 헤드' 등. 청나라 중반에 만주족 여성의 롤빵 스타일은 점차 커졌습니다. '더블 호른' 역시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다. 만주족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H' 번을 두 개로 묶은 스타일에서 선반 헤어스타일로 진화하는 동시에 헤어스타일도 자신의 머리와 빗질하며 점차 발전해 나갔다. 실제 헤어와 가발 헤어가 섞인 빌린 선반 스타일로, 번에 많은 액세서리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변방'이라는 판 모양의 장식이 있는데, 처음에는 모양이 작았는데, 청나라 말기, 특히 선풍시대에 들어서는 만주 여인들의 머리 모양이 더 크고 과장되어 '고고'로 발전하였다. 브랜드" 스타일. "허그" 스타일 고정 장식은 두 개의 헤드를 선반용 빗으로 대체합니다.
'월시변'은 한때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한나라의 옷을 입히고, 틀로 장식했는데, 수도에서는 그것을 흉내냈으나 다른 지방에서는 그렇지 않았다." 나중에 이 머리 모양은 점점 더 커지고, 후기에는 점점 커진다. 어떤 사람들은 이 머리 모양을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머리에 작은 칠판을 들고 있었다면요. 이런 종류의 아치형 장식은 머리카락을 사용하지 않고 순전히 실크와 새틴으로 만들어지며 착용할 때 두 개의 롤빵에만 씌우면 됩니다. 만주 스타일의 '큰 날개'로. 이 귀족 여성들은 머리에 키가 큰 장신구를 썼고, 평소 즐겨 신던 밑창이 높은 깃발신발을 신었습니다. 그들의 모습은 유난히 날씬해 보였고, 더욱 안정적이고 당당하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대경풍', '큰 터너', '달라 날개'로도 알려진 달라 날개는 무대와 영화,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청나라 궁중 의상 스타일과 유사해야 한다. "두 개의 머리"에서 발전하여 머리 꼭대기의 번을 "머리 자리"로 사용하고 그 위에 파란색 새틴 또는 거즈 프레임으로 만든 헤어 액세서리를 추가하고 "제비 꼬리"를 추가합니다. 머리 뒤쪽에 남았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청나라 말기에 베이징에서 유행했고, 점점 더 커졌으며, 앞면에는 꽃 장식이 있고 옆면에는 술(술)이 달린 스타일로 발전했습니다. 따라서 동북부의 일부 지역을 '베이징 스타일' 또는 '궁중 의상'이라고 부릅니다.
'큰 날개' 머리 장식은 부채 모양의 단단한 껍질로 높이가 약 1피트 정도입니다. 안쪽은 머리둘레 크기에 맞춰 쇠사슬로 둥근 고리를 만들고, 바깥쪽은 녹색 새틴이나 녹색 벨벳으로 감싸서 고정되고 장식적인 큰 이중 고리를 만든다. 머리에는 새틴, 블루 벨벳, 녹색 실 또는 실크로 만든 꽃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필요할 때는 빗질하지 않고 머리에 올려두기만 하면 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떼어서 따로 보관해 두시면 됩니다. 머리카락을 아름답게 가꾸어 주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쉽게 벗고 씌울 수 있다는 점에서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Da La Wing은 Da Ru Yi를 닮았으며, 목 뒤에 걸린 제비꼬리 역시 원래 것보다 커 칼라에 거의 닿을 정도입니다. 큰 지느러미는 두꺼운 철선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내하력이 강하다. 머리핀, 머리핀, 술, 여드름바늘, 귀국자, 머리꽃 등의 고정장치를 갖추고 있어 많은 착용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동시에 보석.
만주족 여성들이 착용하는 이런 머리장식은 귀족 여성들의 특별한 머리장식으로 고궁박물원이 수집한 '용정행복도'는 청나라 초기 귀족 후궁의 모습을 보여준다. 헤어 액세서리가 그려져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머리 장식은 고위층과 귀족 여성의 복장에 속하기 때문에 민간 여성들은 결혼할 때 종종 머리에 '의식용 왕관'으로 착용합니다. 한족의 '펑관 하페이'처럼 느낌이 좋습니다. 청나라 말기까지만 해도 '큰 날개'는 여전히 만주 여성들의 주요 머리 장식이었고, 관료들과 여성들 모두 이를 따랐습니다. 사실 귀족 여성들을 제외하면 이렇게 옷을 입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이 많이 들고, 빗질 후에는 베개를 마음대로 기울일 수 없고 서 있을 때나 앉아 있을 때나 목을 곧게 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아름답기는 하지만 결혼식이나 기타 성대한 행사나 어린 소녀와 아내가 새해를 축하할 때를 제외하고는 사람들 사이에서 편안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