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음과 양, 다섯 요소, 가십 이론의 출현, 소개 및 관계에 관한 연구.
음양 오행 팔괘는 중국 고대에 기원하여 자발적이고 소박한 변증관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과학기술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예를 들어, 음과 양 5 행은 한의학의 기본 이론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예로, 정반 모순으로 우주 만물의 발전 변화를 반영하여 천문학, 의료, 수학, 군사 등 여러 분야에 응용한다. 16 세기에 유럽에 도입된 후 외국 과학의 발전에 영감을 주었다. 지금까지 국내외 많은 학자들이 더 큰 효과를 얻기 위해 응용 분야를 넓히기 위해 여전히 연구하고 있다. 물론, 역사적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음양 오행팔괘 이론도 유심주의, 심지어 봉건 미신 (예: 점술, 점술, 길흉 등) 에 스며들고 있다.
1, 음양: 전승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우주의 혼돈, 반고가 천지를 개척하고 혼돈을 둘로 나누고, 하늘은 양, 땅은 음이라는 개념이 생겨났다. 나중에 고대인들은 생산, 생활 관행, 자연 현상에 대한 장기 관찰의 사실에 따라 점차 태양, 남자, 힘, 빛, 열 등을 상향 운동, 적극적인 운동, 긍정, 선의의, 열정 등의 속성을 양으로 분류하고, 월, 여자, 약, 어둠, 추위를 음으로 분류하였다 자연, 인간, 생로병사에 적용되면 나중에 음양오행설, 음양팔괘학설, 한의학 고대학설이 있다.
2, 5 행: 나무, 불, 흙, 물, 금, 그리고 그 운동을 가리킨다. 오행의 개념은 일찍이 전국시대에 출현하여 음양 상호 작용의 산물이다. 나무, 불, 금, 물은 각각 땅 위와 아래에 열거되어 있다. 처음 두 사람은 양속에 속하고, 후자의 두 사람은 음속에 속한다. 불은 나무보다 활발하고, 양속이며, 물은 금보다 낮고, 음속이다. 중토는 중립에 속한다. 물은 나무의 생장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물과 나무는 상호 의존하여 목불, 불, 흙, 토금, 금수, 수생목의 오행순환을 구성한다. 이런 재활용 재료를 따르면, 그것은 상호 촉진될 것이다. 위반하면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금크목과 같은 상극이 생기는데, 이를' 오행상생' 이라고 한다. 그러나 사물의 발전 변화에는 이상 현상이 있어' 곱하기' 와' 상호 치욕' 을 곱하는 것은 상극이고 그 순서는 상극과 일치한다. 예를 들어, 나무가 너무 강하고, 너무 강한 나무는 흙을 가지고 와서 흙기를 약하게 한다. 서로 위협하는 것을 대크라고도 하는데, 바로 네가 이길 수 있는 쪽이 그것에 의해 패배하고, 대크의 순서와 반대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예를 들어, 서로 정상적인 관계는 나무가 진흙처럼 생겼지만 나무가 너무 강해서 흙이 오히려 나무를 모욕한다는 것이다. 고대 중국 철학자들은 자연계 만물의 본성을 이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하고 세계 만물의 기원을 설명했다.
《황제내경》은 음양과 오행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비교적 완전한 한의학 오행학설을 형성하여 의료 실천과 질병 예방을 지도할 수 있다. 옛사람들은 오행이 금목하늘의 불, 물, 흙, 금목지의 불, 물, 흙 다섯 별, 그리고 사람의 인의례지신오덕에 해당한다고 생각했다. 이 다섯 가지 물질은 하늘, 땅, 사람 사이에 하나의 연결을 형성했다. 하늘의 목성이 변하면, 땅의 나무와 인간의 선량함도 따라서 변한다. 고대 미신은 하늘, 땅, 사람의 상호 영향과 오행의 상호 영향에 근거하여 사람의 운명을 계산했다.
3. 가십:' 주역' 에 최초로 기재되어 복희가 창설했다고 전해진다. 주역' 계사가 말한 바와 같이,' 태극이 생기기 쉽다.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팔괘가 길흉을 결정한다는 것은 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우주가 일종의 생기가 무궁무진한 상태 (즉 태극) 에 처해 있고, 천지만물은 일종의 생기가 무한한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탁한 자는 땅에 가라앉고,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음양 (즉 양기) 은 사상으로 나뉜다. 사상은 이의일괴의 기초 위에서 한 괴괴를 부활시키고, 사상에는 한 괴괴를 재생하여 세 번째 () 를 낳고, 음양 () 이 세 번 얽히고설키며, 일명 팔괘 () 라고 한다. 팔괘 재생 64 괘, 384 이상, 사람들은 이를 통해 길흉을 끊고 대업을 이룰 수 있다. 창조 초기에, 가십은 천문 역법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고, 가십의 네 이미지는 사계절을 대표한다. 춘하 가을과 겨울은 소양, 노양, 소음, 노음으로 바뀌었다. 역사상에는 64 괘와 384 야크로 태양을 기록한 기록이 있다. 팔괘 자체도 팔괘를 구성하여 방위를 나타내고 과거와 미래의 길흉을 예측할 수 있다.
가십과 현기는 풍부한 수학 내포와 철학적 연원에 있다. 가십의 각 이미지는 하늘을 위해 일하는 것, 곤이 땅이고, 칸이 물이고, 불이 나고, 천둥이 되고, 뿌리가 산이고, 애통이 바람이 되고, 화화 (늪) 가 되는 것과 같은 어떤 자연물이나 사회현상을 상징하거나 대표한다. 이것은 점술이라고 불리며 점술은 모든 것을 상징할 수 있다. 만약 그것이 동물과 같다면, 그것은 완성될 것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곤이 복이고, 척추가 귀이고, 이탈이 목적이며, 진동이 족하고, 뿌리가 손이고, 훈련이 주식으로, 입으로 되어 모든 것을 우회하는 것이다. 각종 자연현상과 인사현상이다.
(b) 게임에서 음과 양 5 요소 가십의 합리적인 디자인.
음양오행팔괘에 대한 지식을 단숨에 소개한 후, 나는 그것이 게임에서 응용하고 설계하는 것에 대한 나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싶다.
첫째, 음과 양: 역할 직업에 가장 적합한 전반적인 속성. 천교만과 왕검에서 두 온라인 게임은 모두 오행을 캐릭터 직업의 전반적인 속성으로 삼고, 동시에 기술과 방어 속성으로 삼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게임은 단지 선악의 구분일 뿐, 양은 긍정적이고, 음은 사악하며, 딱 알맞다. 캐릭터가 명확하고 간결하며 음양이 뚜렷하다. 오행으로 캐릭터를 구분하면 게임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다.
2. 오행: 오행은 힘, 체질, 민첩함, 지혜, 분노의 다섯 가지 속성에 해당한다. 이 아이디어는 한의학의 오행학설에 근거해 인체의 다섯 기관 (심장, 신장, 폐, 간, 담 등) 에 해당한다. 힘, 몸, 지혜, 가스를 일일이 대응하여 오행장비와 물품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오행장비와 물품은 오행을 추가하여 공격하거나 방어하는 것이 아니라 힘, 몸, 예민함, 지능의 다섯 가지 속성을 강화하는 것이다.
3. 가십: 하늘, 쿤 땅, 능선 물, 불, 지진 천둥, 뿌리 바람, 순다 바람, 교환택을 내포로 게임 기술과 방어 속성을 설계할 수 있지만 8 가지를 설계하는 것이 아니라 천뢰, 지산, 수택을 분류한다
이런 사고방식은 게임을 더욱 합리적으로 만들고, 번거롭고 불균형한 상황을 피하고, 국산 게임이 진한 중국 문화적 특색을 발산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