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두보
색깔 바위 산길, 고채 워터게이트.
박운숙암 사이, 고월파가 뒤집히다.
황새는 적막을 쫓고, 승냥이는 시끄럽게 밥을 먹는다.
불면증 불안, 열심히 일할 수 없다.
참고 사항:
1, 시에 링운시: 린 색상 수렴. 맹자: 산간 오솔길.
2, "상면기": 도시에는 고채가 있고, 양소명은' 문선' 을 한다. 진안 왕 문건 때, 이 시집에 사람을 끌어들여' 고재' 라고 명명했다. 두 번째는 두 번째 포기다. 이순신: 여행은 두 번째입니다. "한서 정사": 신신을 불러 도랑을 열고, 물을 끓이는 문. 양건 문제의 시: 한파가 문을 담그다. 듀이: \ "명승기 \" 는 건손 \ "구당관 여행기 \" 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그래서 고채관, 손건, 손님과 함께 이것을 마시며 소릉의 고독한 달을 읊으며, 이 노인의 눈을 한탄했다. 진이야말로 현사지만, 소릉의 규율은 유일무이하다.
3. 유신의 시: 소운 봉황문.
양건 던웬디의 시: 만파가 고독한 달을 비추다.
5, "좌전": 정은 황새를 편애하고, 그 어계는 거위이다. 포박자': 무정, 일군이 다하고 군자는 유인원 크레인, 소인은 충충이 모래다.
6, "진 국가 테스트": 늑대의 양 떼와 같은. 후한 장강전: 승냥이가 당도한다.
7, "추 연설": 불면의 밤, 심지어 여명. 구멍: 칼날이 빛나는 세상에서 영웅을 위해 봉사합니다.
감사:
첫 대련이 맞붙었다. 마침표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하이킹 오솔길이 전시관 앞으로 구불 뻗어 있다. 색채와 산길 사이에는 색채가 산길을 맞이하는 것처럼, 고지식한 자연경관에 생명을 불어넣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은 멀리서 들려오는 창백한 황혼의 모양을 쓴 것이다. 고채는 서정을 가리키며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있다. 서각은 당관 부근에 있고, 당관은 장강변에 위치해 있다.
시인은 서정에서 밤을 새우며 단정히 앉아 조망했다. 전욱은 당시 보고 들은 것을 적었다. 절망의 탐구를 감상하자 시인은 첫날 밤 강 위의 산수에 이끌려 박운암숙, 고독한 달의 파도라는 명구를 썼다. 이 두 마디 구구는 구름이 산을 넘으면 바위가 밤처럼 멈춘다고 설명했다. 달이 물 위에 떠 있고 파도가 돌고 있다. 총결이 아주 좋다. 얇은 구름이 바위 속에 떠 있는 것이 마치 그곳에 머무는 것 같다. 강 위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달이 굴러가는 것처럼 외로운 달이 물 속에서 빛난다. 이 두 문장은 호슨의' 운담석 출출, 월초 파고' ('서세이현남부 동료') 에서 나온 것이다. 시인은 눈앞의 생동감 있는 경치에서 출발하여, 단지 네 글자만 고치고, 선인의 기존 시구와 자신의 진실한 감정을 결합하여 눈부신 광채를 발돋움했다. 가을은 그것을 장수 () 의 화룡 () 에 비유하고, 화룡점정 () 에 비유하여 묘하게 말할 수 없다. 호슨의 시는 금릉 부근 서새산 앞의 운기 야경을 썼다. 두보는 이 시로 여주 부근의 곡당, 박운폐산, 고독한 달이 파도가 없을 때의 첫날 밤의 경치를 썼다. 여주산은 끝이 없다. 비구름은 산봉우리 협곡에서 천천히 표류하고, 밤에는 빛이 어두컴컴하여 마치 그곳에 있는 것 같다. 시인은 들깨를 써서 매우 안정적이다. Zhuozhou 지역의 강은 거친 파도로 유명합니다. 이 시는 강물의 달빛을' 파도가 엎치락뒤치락' 이라는 단어로 표현했는데, 그것은 매우 자연스럽게 날아갔다. 시인은 진실한 감정이 없으면 쓸 수 없다. 여기에서 독자들은 예술적으로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목련의 시인들은 밤에 잠을 잘 수 없을 때 보고 들었다. 이때 귀에 들어온 것은 물새 맹수의 목소리였다. 황새, 크레인 모양의 물새. 황새와 학은 어류 생물을 전문적으로 잡아먹는 물새이다. 그들은 낮에는 수면을 쫓고 먹이를 찾아다녔지만, 지금은 포획과 포획이 중단되었다. 탐욕스러운 승냥이가 이때 공공연히 나와서 동물 가축을 잡아 소란을 피웠다. 이 두 문장이 표현한 장면은 여주 부근에 아름다운 강산이 있는 자연환경과 잘 어울린다. 당시 어두운 사회 현실에 대한 독자의 연상을 어느 정도 불러일으켰다. 황새가 잡은 물고기, 승냥이가 먹은 짐승은 전쟁에서 약탈당하고 착취당한 노동자들의 상징일 뿐이다.
두 쌍의 대련이 중간에서 매듭을 지었는데, 모두 시인의 불면의 경험이었다. 이 대련은 불면증의 원인이 되었다. 765 년 (영태원년) 5 월 두보는 청두 초당동을 떠나 이듬해 봄말에 여주에 왔다. 안무강이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계승한 곽영애는 한주 도지사 최옥의 습격을 받아 도망친 후 살해되었다. Qiongzhou 치아 장군 백무림 등 연합 토벌, 그래서 촉국 대란. 두보는 여주에 남아서 근심과 전쟁이 절실하다. 서각에서 승선할 때, 뒤에서 황새와 승냥이가 쫓는 소리를 듣고 그의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초창기부터 군주가 되고, 군자가 되고, 군자가 되고, 군자가 되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었다. 지금은 사방을 떠돌아다니면서 자신이 건곤을 정비하려는 숙원을 이룰 수 없다. 사회 격동이 그를 걱정하게 하여 밤새도록 잠을 이루지 못했다. 이 대련은 시인이 나라와 국민의 정서와 빈곤의 어려운 처지를 걱정하는 진실한 묘사이다.
이 시는 통편에서 대결을 사용하며 필법이 창건하여 조각한 흔적이 없다. 풍경과 감정을 모두 씁니다. 먼저 풍경을 쓰고 나서 감정을 쓰는 것은 풍경과 정서가 어우러져 장면이 가득한 걸작이다.
두보 유유
유유
작가: 두보
가을밤은 춥고, 이 정원의 라카 나무에서 나는 강가의 마을에 외롭게 누워 있었다. 나는 내가 꺼진 촛불을 보고 있다.
나는 나팔 외로운 음표가 어둠 속에서 울리는 것을 들었는데, 누가 아트리움에서 달빛을 볼 것인가?
나의 사자는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에 흩어져서 가기가 어렵다.
그러나, 나는 10 년 동안 불쌍한 생활을 참았고, 여기서 서식목 하나, 작은 나뭇가지 하나를 찾았는데, 오늘 밤은 안전하다.
참고 사항:
1, 영원한 야구: 긴 밤 동안 나팔 소리만 자애처럼 들린다는 뜻입니다. 영원한 밤: 긴 밤.
2. 먼지가 날리다: 전쟁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시간이 흐른다: 나는 아직도 돌아서고 있다.
3. 은근한 말: 안록산이 천보 14 년 (755) 이 시를 쓴 이후 10 년 동안 고독한 생활을 참았다는 말. 외로움: 추락의 의미.
4. 고통을 참으며 문장을 옮기다:' 장자 소요유' 로 깊은 산속 노림에 둥지를 짓는 것은 단지 한 가지 의미일 뿐, 네가 엄막에 들어갔다는 뜻일 뿐, 원래는 잠시 발을 디딜 수 없었다.
번역:
늦가을에는
막부의 우물 옆에 있는 오동나무는 춥다.
강성에 홀로 남아
사람이 깊을수록 고요할수록 촛불은 어두워진다.
밤에,
트럼펫의 소리는 사람들의 슬픈 말과 같다.
하늘의 달빛은 좋지만
누가 고개를 들 기분이 있습니까?
혼란 속에서 배회하고,
친구, 가족, 책이 모두 깨졌습니다.
봉쇄는 산산조각 나고, 실망스러웠습니다.
여행은 매우 어렵습니다.
근로를 견디고,
나는 10 년 동안 떠돌아다녔다.
마지못해 나뭇가지에 서식하고,
잠시 막부를 빌려 안전을 훔치다.
감사:
이 시는 사람을 손님으로 하여 여행 걱정거리를 표현하는데, 일종의 지겨운 느낌이 든다. 처음 네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서정적이다. 첫 번째 대련은 한 사람이 강성에 머무르고, 환경이 춥다는 것을 썼다. "혼자 있다" 를 쓸 때 보고 들은 것; 목련 쓰기 전쟁은 멈추지 않고 생활이 어렵다. 나는 대련의 끝에서 10 년을 떠돌아다녔는데, 지금은 잠시 안생하고 있다. 시 전체가 작가의 슬프고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무력한 심정을 드러냈다.
수지 산 북촌
백거이 수지 산 북촌.
오전에 자각봉을 유람하고 저녁에 하촌을 유람하다. 마을의 어른들이 나머지를 보았을 때, 그들은 나머지를 위해 조각상을 열었다.
술 한 잔 안 마시면 시작하게 된다. 보라색 옷은 칼과 도끼를 끼고 급히 열 명을 넘었다.
내 책상에서 술을 가져다가 내 접시에 저어라. 주인은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손님처럼 두 손을 합쳤다.
아트리움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어 30 년 동안 심었다. 주인은 매우 미안했지만, 그는 도끼로 자신의 뿌리를 잘랐다.
나는 내가 건축가라고 말했고, 나는 신책군에 속한다. 주인님, 말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중위는 매우 친절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 작가가' 구서' 와' 원' 에서 말한 것은 무장들이 이를 갈게 했다. 그것은 원나라 (809 년) 에 쓰여졌다.
당시 시인은 장안에서 수거 작업을 하고 있었다. 그는 왜 수지 북촌에 왔습니까? 처음 두 마디 내가 설명했는데, 알고 보니 그는 새벽녘 자각봉 때문에 산 아래 마을에 남아 있었다. 장안 남서쪽으로 100 여 마일 떨어진 자가는 종남산의 유명한 산봉우리이다. 욱일사, 썩고 보라색, 봉우리가 정자처럼 솟아올랐다. 시인이 새벽에 수영을 하는 이유는 썩었지만 보라색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서일 것이다. 아침에 자정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한가롭게 되돌아갔다. 황혼이 되어서야 산하촌에서 묵었다. 나는 아름다운 장면을 만났는데, 마을 사람들은 여를 보고 나머지를 위해 조각상을 만들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나는 매우 기쁘다. 그러나 잔을 들기 전에 불쾌한 일이 발생했다.
처음 네 문장은 강도의 시간, 장소, 대상을 지적하며 시인과 마을 어른들의 친밀한 관계와 그들의 유쾌한 심정을 보여주며 아래의 급사 묘사와 강력한 대조를 이루며 상당히 교묘하다.
열두 문장 중간에 먼저 폭사, 부주의, 자옷 도끼 등 비하적인 말로 강도 이미지를 묘사한다. 그런 다음 두 가지 장면이 있습니다. 하나는 술을 강탈하고 음식을 빼앗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나무를 베는 것이다.
술을 빼앗고 음식을 빼앗는 시 네 수를 쓰는 것은 폭사, 나와 나의 주인의 세 가지 다른 표현 형식을 보여준다. "빼앗다" 와 "긋다" 라는 두 글자는 한쪽이 주지 않고, 다른 쪽이 강제로 강탈하는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어 함부로 읽어서는 안 된다. 시인은 이 두 글자를 시적인 눈빛으로 사용했는데, 이는 내가 결국 관원이었고, 감히 급사한 사람과 논쟁을 벌였지만, 그래도 졌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폭사의 폭력성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폭사가 왜 이렇게 폭력적인지 생각하게 하고 화룡점정을 위해 복선을 남기게 한다.
강도 장면 두 개를 쓰면 각각 특징이 있다. 주식을 빼앗을 때, 주인은 뒤로 물러나 두 손을 합쳤다. 네가 나무를 베었을 때, 너는 너의 태도를 바꾸었다. 왜요 그것의 심리적 기초를 밝히기 위해 시인은 먼저 두 시에 나무 한 그루를 썼다. 하나는 이 나무가 아트리움에서 자라고, 한 곡은 이상한 나무라고 칭찬하고, 세 번째는 이 나무가 그 주인이 직접 심은 나무라는 것을 강조하며 30 여 년 동안 성장했다. 주인의 마음속에서의 지위는 술과 음식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급사는 어떻게 자르나요?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은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래서 마음에서 우러나온 연민은 말과 행동에 나타난다. 폭력으로 핍박하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자칭 폭사와 나의 낮은 충고로 이어졌다.
마지막 네 구절은 당시 잘 이해되었다. 1 100 년이 지났는데, 우리는 그것의 깊은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몇 가지 논평을 해야 한다. 이른바 신책군이란 원래 천보년 동안 서부 지방군이었다. 나중에 공을 세워 황제의 근위대가 되었다. 덕종 통치 기간 동안 왼쪽, 오른쪽 군사보호 중위가 설치되었고 내시가 그들을 맡았다. 그들은 황제의 가노를 이용하여 근위대를 통제하고, 불빛이 하늘로 치솟고, 국정을 장악하고, 청관을 타격하고, 부하들이 백성을 해치는 것을 용인하고, 온갖 악행을 저질렀다. 위안 과 초년, xianzong 는 환관 투투 쳉 추이 (cheng Cui) 를 좌측 신권군 부장으로 중용했다. 나중에 각 군이 항복처리대사 (각 군 총사령관) 로 임명되어 백거이 책을 간언하였다. 이 시의 부장은 토와 최 계승을 포함한다. 소위 채굴이란 벌목과 건축에 전문적으로 종사하는 정부를 말한다. 채조가는 이 정부가 보낸 인원이다. 원과 연간에 늘 신책군을 불러 궁을 짓는다. 위안 과 4 년, 최 도 gongde 메신저, xianzong 리 gongde 기념물 에 안국사 를 구축 했다. 그래서 화장실 신군에 속한 한 사람이 갑자기 사망했고, 그는 건축공이기도 했다. 최교주를 구실로 주모자로 삼는 것은 이미 매우 덥다. 동시에 황제를 위해 궁궐을 건설하고 공덕비를 세우는 것은 더욱 오만하다.
시는 화룡점정이다. 첫째, 폭사와 무분별한 강도, 그리고 주운 관원조차도 신경쓰지 않을 정도로 날뛰며, 이 사람들이 왜 이렇게 폭력적인지 의아해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런데 왜, 말하지 않았어요. 주인이 아트리움에서 사랑하는 이상한 나무를 베어 넘어뜨릴 때까지 참을 수 없을 때까지, 폭행 사망자가 검은 깃발을 드러내고 자신이 군사이며 신권군에 속한다고 주장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급사 이야기를 듣자마자 나는 깜짝 놀랐다. 나는 얼른 작은 소리로 마을 노인에게 말했다: 나리는 말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부장은 빚을 졌다! 풍자의 예봉은 급사를 통해 급사의 무대 뒤 중위를 찔렀다. 그리고 중위를 통해 중위의 무대 뒤 황제를 찔러 죽였다!
앞의 용은 매우 실감나게 그려졌다. 조금만 더 주의해라. 전체 용이 날아올라 시 전체의 사상적 의미를 놀라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두보는 궁전의 좌원에서 밤을 지킨다
궁전 좌원의 나이트워치.
작가: 두보
절 왼쪽의 낮은 담이 꽃을 가리고, 날이 이미 밝았고, 나이팅게일, 한 무리의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황궁에서는 수천 명의 가정이 반짝이는 것처럼 보이는데, 발표에 가까워지면 달빛이 더 많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밤에는 잠을 잘 수가 없었다. 열쇠가 문을 여는 소리가 들렸고, 밤바람이 속삭이며 그리운 소리가 그레롯으로 날아갔다.
아침에 나는 청원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밤새도록 몇 시에 물어봤어?
참고 사항:
1, 엽원: 문하성과 중서성이 좌우에 위치하기 때문에, 사람 같은 두 가지 물건, 문하성은 왼쪽이다.
2. 열쇠 궁문의 자물쇠를 가리킨다.
이봐: 마링.
4. 밀봉: 누설을 막기 위해 책을 한 권 썼고, 검은 봉지로 밀봉해서 불렀어요.
번역:
좌전 나지막한 담벼락에 꽃을 숨겼는데, 날이 이미 황혼에 가까워졌다.
새들은 밤에 머물고, 새들의 무리는 노래를 부르며 날고 있다.
별들 근처의 궁전에서 수많은 가구가 반짝이는 것 같다.
천국에 접근하면 너는 더 많은 달빛을 얻어야 한다.
밤에는 잠을 잘 수가 없었고, 궁문 열쇠가 잠겨 있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저녁바람이 소곤소곤, 나는 궁중 종소리의 음파를 떠올렸다.
내일 아침에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가슴이 두근거려, 밤새워 기하학을 여러 번 묻는가?
감사:
이 시는 좌세의의 게시물에 적혀 있으며, 그가 진심으로 공경하고 밤에 잠을 잘 수 없다는 사실을 묘사한다. 시인은 이때 소심한 관리일 뿐, 행간에도 그의 충성과 사랑이 드러난다는 것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시작 부분에 대련은 풍경을 쓰는 것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랑을 쓰는 것이다. 막에서 밤까지, 어둠에서 여명, 여명, 여명, 구조가 엄격하고 유연하며 서사가 세밀하고 변화무쌍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