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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무지' 소개

'창무지'(명나라)는 문진행이 지은 것으로 충진 7년(1621년)에 지은 것으로 총 12권이다. 집, 꽃과 나무, 물과 돌, 새와 물고기, 서예와 그림, 가구, 기구, 의복, 배와 마차, 장소, 과일과 채소, 향기로운 차입니다. 그 내용은 광범위하며 현대 학문에 따라 건축, 동물, 식물, 광물, 예술, 원예, 역사, 정원 가꾸기 및 기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장오지』는 오랫동안 정원설계의 고전으로 여겨져 왔기 때문에 이 책에 관한 선행연구는 대부분 정원설계나 건축의 관점에서 고찰되었기 때문에 『원지』와 비교되는 경우가 많았다.

'긴 것'이 불필요한 것이라고 믿는 기사가 많다

'송가법부'에서 '긴 것'이라고 불렀던 명나라 송서: 어느 때든지 그 곳의 산물과 신들의 아름다움은 고대에는 존재했지만 지금은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고, 현재는 존재하지만 고대에는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원진행은 불필요한 것을 의미하기 위해 '긴 물건'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사실 책에 언급된 것들은 불필요한 것이 아니라 생활에 꼭 필요한 것들이다. , 그것은 문인의 선택과 인격의지를 투사하고 기탁하는 일이다. 삶의 관점에서 볼 때, 도구는 일반적으로 일상적인 사용에 필요하지 않으며, 음식은 배고픔을 충족시키기 위해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물건들은 처음 분류되었을 때 일상생활의 범주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긴 물건", 즉 불필요한 물건, 사치품이라고 불렸습니다. 그것은 쓸모없다고 말하지만, 한 시대의 문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그들의 영적 삶 전체를 구축했습니다.

원진행(文智heng) 소개

저자 Wen Zhenheng(예명 Qimei)은 청차우(지금의 장쑤성 쑤저우) 출신이다. 만력 13년(서기 1585년)에 태어나 남명 홍광 원년(청 순치 2년, 1645년)에 사망했다. 증조부 Wen Zhengming은 "4 대 명나라"에 속했습니다. 그의 조상과 아버지는 모두 조정의 관리였으며, 그의 형인 문진멍(文智孟)은 천기 2년에 과거에 최고로 높은 학자였다. Wen 자신은 평생 동안 난징의 황실 아카데미를 졸업했습니다. 그는 하프와 서예로 황실에서 유명했습니다. 이후 그는 명나라 말기 도당사무에 연루됐다. 시, 서예, 그림은 모두 집안에서 물려받았으며, 문학, 서예, 회화, 음악, 원예 등에 조예가 깊다. 저는 주로 정원을 방문하고, 정원을 노래하고, 정원을 칠하고, 집에서 나만의 정원을 만들기도 합니다. "그녀는 우아하고 단아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그녀의 시와 그림은 가족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수화는 송파와 원파에 속하며 스타일과 매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시험에 실패하여 과거를 포기하고 노래 실력을 선택하고 비단과 대나무를 조율하고 산과 강을 떠돌았다." 곧 정치적 투쟁으로 인해 그는 은둔 생활을 선택했고, 황금 말이 노래하고 돌아다니고, 세상을 질투하지 않는 사람은 세상을 대하는 자신만의 방식이 있습니다. " Wen Zhenheng도 완다월(Ruan Dayue) 등에게 쫓겨났습니다. 청군이 소주를 점령한 후 Wen Zhenheng은 양청호로 피신했습니다. 청군이 머리를 깎으라는 명령을 시행했을 때 그는 "명령을 듣고 몸을 던졌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를 구출했고 그는 6년 전에 죽었습니다. 유서에는 "나는 머리카락 한 가닥을 아끼고 조상을 만나러 내려가겠다. 조무가 조상에게 떨어진 것을 보았다"고 적혀 있었다. ''는 지방실록의 전기자료에 '충성'으로 분류되어 있다. 그의 관직 생활은 순탄치 않았으나 가문의 전통으로 인해 문화생활에서 어느 정도 소양을 얻었고, 순교자로서의 죽음으로 인해 장군을 떠났다. 그는 건륭 41년(1776)에 6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고, 사후에 '계한'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Long Things", "Jinmen Collection", "Tubaoyuan", "Yiye Collection", "Kaidu Chuanxin", "Zi Zhe", "Qingyao Wai Zhuan", "Wuyi Foreign Languages", "Wen Sheng" "Little Grass"도 있습니다. ", "바닐라의 선택시", "Daizong Suolu", "Daizong Supplements", "New Collection", "Qin Pu", "Yi Laoyuan Collection", "Herb Tuo and Late Chronicles", 무덤 도자기시 노트 ", " Qiandong Yeyu', 'Zhuling Bamboo Branches', 'Qingxi New Ode' 등

문진행의 생애와 행적에 관한 사료:

"태영원문집", "무영궁 선비들이 관리들에게 전하는 행적", "왕조 시집"( 청나라 건나라) 건의), 『명시집』(청나라 주익준 편), 『명시실록』(청나라 진천 편), 『명화기』( 청나라 서진편), 『과대회화사집』(청나라 팽윤찬 편), 도광의 『소주성기, 인물중계제1』, 중화민국 『무선실기』, Zhongjie 2", "Jiangnan General Chronicles", "Nantian Hen Biography"제 21 권, 청나라 Ling Xue는 Zhou Junfu가 편집하고 명나라 출판사에서 출판 한 "명나라 전기 시리즈? 종합 범주"21 권을 편찬했습니다.

"Changwu Zhi" 버전

1. 명나라 목판판: 각 권의 기러기 주석 제외 1권, Taiyuan의 Wang Liuding, 2권, Xingyang의 Pan Zhichang, 4권의 Longxi, Qian Xiyan Ding, 5권, Wu Xingshen, 7권. , Tianshui, Zhao Huanguang, Volume 8, Taiyuan Wang Liu, Volume 9, Qiao Guolou Jianjian, Volume 10, Jingzhao, Song Wang Jizu, Volume 11, Runan, Zhou Yongnian, Volume 10 12, 내 동생은 Meng Ding을 놀라게했습니다. 순서대로: "내 친구 Wu Xingchen Chunze가 Yu Yingcao Pavilion에 글을 썼습니다." 날짜가 기재되지 않은 3권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순서대로는 '우흥진춘택이 우영조정에 썼다'

2. '사천서'(Zibu? 잡족류) 편. 청나라 건륭기의 사본(절강성 포세공 가문에서 수집). Taiwan Commercial Press에서 출판한 "Jingyin Wenyuange Sikuquanshu" 872권, "Zi Bu? 178? 기타 가족 수업", 31-89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3. '광동 야탕 시리즈'(3부, 24회). 명나라 문진항(文智興)이 지었고 서문은 심춘택(沈春澤)이 썼으며 추기는 없으며 청나라 함풍 3년(1853년)에 남해 오씨(南海 吳氏)가 간행하였다.

4.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은 '유이루 시리즈' 에디션. 청나라 반지완이 편찬한 『어의록』 18종. 청나라 동희서점 녹버드노트판 전8권.

5. '옌윤A와B'편. 안문(黃文)의 문진행(文智興)이 편찬하고 주문과 추기가 없이 청나라 말기 상해응원판국에서 인쇄한 것이다.

6. '고현대 슈오 시리즈'(1화) 편. 명나라 문진행(文智興)이 편찬하고 추록 없이 중화민국 4년에 재인쇄했으며 인쇄본은 중국도서회사(China Book Company)와 허치슨 출판사(Hutchison Publishing Company)에서 출판했습니다.

7. "슈오쿠" 에디션. 명나라 문진행(文智興)이 편찬하고 무순으로, 민국 4년(1915년)에 상해문명서사가 석판화하였다.

8. '시리즈 컬렉션'('초판? 아트') 에디션. Yanmen의 Wen Zhenheng이 편집하고 Shen Chunze가 서문을 쓴 책의 뒷면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Ziyun: Yanyun의 원래 인장에 따르면 Shen의 "Yue Ya" 서문에서 수집) 중화 민국 25년(AD 1936) 12월 초판, 상업 출판사에서 인쇄, 활자본.

9. 『아트북 시리즈』(3권으로 이루어진 아홉 번째 시리즈). 명나라 문진행이 지었고 심춘택이 서문을 쓰고 우소당이 추기를 한 이 책은 민국 17년(서기 1928년) 무진 신주국광회의 사본이다. 참고: Guoguangshe에는 네 가지 판이 있습니다. Meng Chun은 Xinhai의 초판(AD 1911), Wuchen의 10월 제2판(AD 1928) 및 중화민국 25년(AD 1936)의 여름 판입니다. ). 제3판은 중화민국 36년(서기 1947년) 가을에 개정되었습니다. 모든 인쇄본.

10. '심신관 시리즈'('속편? 지리레이') 편.

'장오지'와 관련된 여러 작품

1. 사구

용롱 외 저작 『사곡전서총목록』 제1권 1 백이십삼, 자부서른셋, 자가뇌 7, "장무지", 12권(절강성 포세공가문집)

밍문진항 편저. Zhenheng, 예의 이름 Qimei는 Cheung Chau 출신이었습니다. 정명의 증손자. 충진중관 무영궁의 선비가 좋은 수금으로 제사를 지냈다. 명나라는 축제에서 죽었습니다. 집, 꽃과 나무, 물과 돌, 새와 물고기, 서예와 그림, 침상, 기구, 장소, 의복, 배와 수레, 과일과 채소, 향차 등 12가지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긴 것"이라는 용어는 "Sishuo"에서 Wang Gong의 말에서 따온 것입니다. 여가와 오락에 좋은 모든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기원은 대략 Zhao Xihu의 "Dongtian Qinglu"에서, 더 최근에는 Tu Long의 "Kaopan Yushi"에서 유래합니다. 명나라 때 산산의 대부분의 시인과 시인들은 이를 두고 서로를 칭찬했다. 그러나 우아하고 고상한 척 하면서도 천박함만 더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웨이웨이는 서예와 그림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했고, 귀와 눈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그가 말한 것을 수집하고 감상하는 방식도 달랐다. 소위 왕시에(Wang Xie) 가족은 더 이상 꼿꼿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좋은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진항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쳤으니 그의 성실성은 국민의 존경을 받아야 하며 사라지게 놔두어서는 안 된다. 그러므로 일종의 잡다한 가족을 마련하기 위해 특별히 기록하고 보존한 것이다.

"Qin Ding Si Ku Quanshu? Subbu? Long Wu Zhi"

공식 비서 세부 사항 Pan Youwei/Yuanwai Lang Niu Renwen 공식 비서 검토/수정 Lu Yundong/Guo 교정자 Zuochi의 약속장 원본/성적 감독자 Jin Guoli

Chen과 다른 사람들은 "Changwu Zhi" 12권에 있는 Zhenheng의 명확한 텍스트에 따라 그것을 편집하고 싶습니다. Zhenheng, 예의 이름 Qimei는 Cheung Chau 출신이었습니다. 충진중관 무영궁의 선비가 좋은 수금으로 제사를 지냈다. 이 모음집은 가옥, 꽃과 나무, 물과 돌, 새와 물고기, 서예와 그림, 침상, 기구, 직위, 의복, 배와 수레, 과일과 채소, 향차 등 12가지 항목으로 나누어져 있다. 자라는 것'은 왕공이 천하를 취하는 이론에서 말한 것과도 같다. 논의된 모든 것은 여유로운 게임에 관한 것입니다. 나는 명나라의 많은 시인들이 이 예술을 전수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많은 책과 많은 장을 썼지만 대부분은 기록하기에는 너무 사소합니다. 서예와 그림의 영향을 받았는데, 이는 다른 가문에 비해 조금 나은 편이다. 수집과 감상 방식도 상당히 세련됐다고 한다. 조희호의 『동천청록』, 동시창의 『운현청록』 등을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그 유래도 송나라에서 가족을 모으기 위해 보관했던 일종의 책에서 유래한다. 건륭 42년 5월 공소는 학교에 갔다

편집장 지윤, 육희옹, 손시이

편집장 루페이투시

2. 유사 문서

'사곡집총목록'에는 '장무지'가 '조희호의 '동천청로'와는 거리가 멀고, 최근에는 투롱의 '고반'과 거리가 멀다고 분명히 언급되어 있다. 유시"를 참고로." 지윤을 비롯한 편집자들도 “조희호의 『동전청록』, 동시창의 『군현청록』 등을 바탕으로 하되 문체를 살짝 바꾸었고, 그 유래도 송나라 사람들이 지켰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수집가들의 컬렉션을 위한 것입니다." 『창무지』라는 책의 유래는 주로 송나라 학자 조희호(趙熙湖)가 쓴 『동천청록』 사상과 당대 학자 도용(圖龍)의 관련 저술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장우지>의 해석

1. 사회적 배경에서 집필의도를 고찰

만력이 왕위에 오른 16세기 후반 사회는 비교적 안정적이었습니다. 황제는 도덕성을 매우 중시하고 노인에 대한 존경심을 장려하여 예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문진행의 『용무지(Long Wu Zhi)』(1619)는 과거에 고착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자단, 자단, 흑단, 철 등 귀한 목재로 만든 가구를 비롯해 우아한 삶을 위한 20가지 필수 인테리어 디자인을 옹호하고 있다. 문진행은 17세기 후반의 단순하고 실용적인 가구를 칭찬했지만, 심각한 구조적 약점을 덮기 위해 지나친 화려한 디자인을 사용한 1620년대에 등장한 새로운 스타일을 극도로 경멸했다.

크레이그 클루나스의 "불필요한 것들" 『』는 명말 사회의 대중적인 장문물 수집과 당시의 사회경제, 정치이념 사이의 복잡한 관계를 고찰한 것으로, 명나라 말기 사치품 소비의 성행과 함께 전통문화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졌다는 점을 지적한다. 사대부들은 자신만의 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해 일반 대중과 차별화되는 '새로운 취향의 창출'이 필요했다. 그는 문진행이 〈장기 연대기〉에서 다양한 긴 사물에 대한 감상을 설명하는 근본적인 의도는 예술 사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사물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소유하는 방법임을 알리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지창우' 같은 책에 관심이 있는 대만 학자들은 연구에 있어서 어느 정도 콜리지의 영향을 받았다. 대만 학자 우렌슈는 『명품의 취향 - 명나라 말기 소비사회와 학자』의 서문에서 “콜리지가 지적한 현상은 문화유적이나 미술품 등 문화소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라고 분명히 언급했다. , 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일상생활의 물질적 소비 측면에서도 유사한 현상을 볼 수 있다. 그 이론을 바탕으로 명나라의 사치품 소비 문제를 더욱 심층적으로 분석해 볼 것이다.”

2. 작가의 개인적 경험과 삶의 배경에 따른 고찰:

'지창우의 삽화' 서문 요약: "표면적으로는 이 글이 조선인의 생활 방식을 전체적으로 요약한 것이다. 그러나 문진행 자신은 더 중요한 것은 '구름 속에서 자고 달꿈을 꾸는 것'과 '하루 종일 이야기하는 것'이라는 자신의 이상을 두었다는 점이다. 추운 밤에 오랫동안 명상을 하며”, 그가 묘사한 물리적 환경은 본질적으로 침묵의 풍경이었다. 이는 명나라가 망할 때 조국에 보답하고 싶은 문진행의 쓸쓸한 경험과 일맥상통한다.

문진행의 친구 심춘택은 『창우지』에서 이렇게 썼다. 이 점은 남편이 쓴 서문 서두에서 분명하게 드러난다. 숲과 계곡을 뽐내고, 술과 차를 맛보고, 찻잔과 땡그랑의 위치와 역사, 소지품을 수집하고, 세상에서 바쁘고, 좋은 사람이며, 사람을 높이 평가하는 것입니다. 운율과 재능과 감정을 관찰합니다 .

"왜?" 고대와 현대 청화 대학의 멋진 공기를 귀와 눈 앞에 놓고 숨을 쉬게하고 하늘과 땅의 모든 사소한 것을 몇 개의 테이블 위에 놓고 내 명령을 듣고기구를 잡으십시오. 추우면 입을 수 없고, 배고프면 먹을 수 없는 일상용, 준유 공비, 소량의 골드를 즐겨라, 나의 관대함과 불공평함을 표현하기에는 진정한 매력으로 이길 수 없다, 참이다. 재능과 진정한 감정, 곡조는 동일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면 문진행의 글쓰기 목적은 반드시 소위 '문학적 정체성'을 강조하는 것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일상의 여유롭고 여유로운 수필의 표현에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그러나 동시에 고려해야 할 점은 명대 말기의 소비 분위기 하에서 문진행이 소비사회에 대한 반항을 바탕으로 쓴 소위 설명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이다. 증조부 문정명(文章命)을 시작으로 상인 집단에 골동품 및 유물 수집 조언을 제공하는 행위도 '가문 상속'을 통해 문진항 대대로 계승될 수도 있다. Wen Zhenheng과 같은 문학가에게는 "순수한 놀이"와 대규모 정원 가꾸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강력한 재정적 자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그를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재정적 자원을 가진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글쓰기와 일상 활동. 그렇다면 『지창우』의 글은 물질적 소비를 비판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글인 것 같다. (후원자가 제공한 감상 매뉴얼이나 카탈로그 등)

Siku의 댓글에서 우리는 Wen Zhenheng의 연예인으로서의 전통적인 지위, 연예인으로서의 전통적인 지위, 호수에서 익사하는 행동 및 충성심을 보여주기 위해 단식투쟁을 벌인 것은 앞으로 사람들의 평가와 고려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지창우』에 대한 평가는 반드시 문헌 자체의 가치에 기초하기보다는 작가의 가문사 및 정체성 배경에 기초하여 이루어져야 한다.

또 고려해야 할 점은 '지창우' 독서모임의 정체성이 제대로 분석된 적이 없다는 점이다. 삽화 없이 인쇄하면 많은 유물의 사용에 대한 설명이 편향될까요? 이러한 일탈이 미래 세대의 이해에 영향을 미칠까요? 이러한 문제는 『지창무』에 대한 후대의 이해와 평가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며, 기존의 대부분의 평가가 고려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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