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영
보이송 (1)
학자의 독보적 (2) 은 의에만 적합하다 (3). 인간의 옳고 그름 (4) 을 불문하고 영웅이며, 믿고, 자각자도 (5). 하지 않지만 미혹되지 않는 사람 (6) 은 매우 적다. 한 나라와 한 나라에 관해서는, 하고 미혹하지 않는 자는 천하의 한 사람만 덮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에 있지 않고, 수행이 미혹되지 않는 자는, 수천 년 동안 귀에 불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야만인이 가난하면 천하가 존속하고, 그 사람을 무시하다 (7). 해와 달이 밝지 않고 (8), 태산이 높지 않고 (9), 하늘과 땅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다 (10). 은사할 때 주별 (1 1) 과 위자현도 제사 (12) 를 가지고 떠났다. 무왕, 주공, 성인엽 (13) 이 천하현신 (14) 을 공격한 것은 잘못이 있다는 말을 들어 본 적이 없다. 피터 보이는 아저씨이지만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15). 은멸 이후 천하는 주나라 (16) 에 의해 통치되었지만, 둘째 아들은 그 기장을 먹고 굶어 죽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17). (18) 의 경우 남편이 원하는 것이 있습니까 (19)? 신앙이 있고 자각자가 있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이 세상의 소위 학자는 일반인들에게 칭찬을 받고, 자신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것을 사랑하는 인간 (2 1) 은 자신이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성인이 아니라 타고난 (22) 사람이다. 성인이 되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과거의 기준이기 때문에, 나는 말했다: 만약 당신이 외국인이라면, 당신은 독립적이고 가난할 것이며, 당신은 결코 이런 것에 대해 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아들 (23) 에도 불구하고, 악당과 도둑이 후세에 잇달아 왔다 (24).
주다주석을 달다
(1) 이 글은' 이무선생문집' 제 12 권에서 뽑혔다. 박예: 로, 명운, 보, 창야. "쉽게" 는 그것의 시호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국군의 아들, 고죽 (고국의 이름, 그 땅은 현 허베이 () 성 노룡 () 지역에 해당한다. 장자 도족':' 백이는 죽왕으로 수양의 산에서 굶어 죽었다. " 장자 진왕': "고죽에는 두 사람이 있는데, 이름은 백이입니다." 역사 기록 Boyi 전기: "Boyi, 슈 제나라, 구 둘째 아들. 클릭합니다 두 사람 모두 상대방에게 양보했지만 왕위를 계승하고 도망가고 싶지 않아 시버 (주문왕) 로 돌아갔다. 문왕은 죽어서 일어섰고, 버이, 서기 "말을 치며 훈계하다" 고 말했다. 은정을 없애고, 주가 중국을 통일하다. 백이 () 와 서기 () 는 주민 () 을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고, 소주를 먹지 않고 수양산 () 에 숨었다. 그녀는 유럽연합을 먹고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다. 한유는 여러 가지 갈등이 매우 첨예한 중당 시대에 살고 있다. 관직은 어둡다. 많은 사람들이 경계한다. 한유는 이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백이송' 을 썼다. 이 글의 취지는 박예의' 남의 시비를 따지지 않는다' 는' 독보적' 정신을 찬양하고 박예의' 충후한 자기 지식' 을 찬양하며 현대인들이 세속을 옳고 그름으로 여기는 태도를 엄하게 비판하는 것이다. 문장 측은 주공과 무왕이 성인이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영원한 기준' 이다. 한편, 백이 벌주를 반대하는 것은' 땅이 없는 사람, 절대 회계하지 않는다' 고 극력 주장하며, 백이와 치숙이 없으면' 앞으로 난적이 뒤따를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또한 매우 대담한 표현이다. 이 문장 은 한유의 공적을 위해 쓴 것으로 당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었다. 독보적' 은 한유의 박예상, 한유의 일생생활과 행동의 중요한 원칙으로 한욱이 세상과 동행하지 않는 정신을 표현했다. (2) 독보적: 표류하지 않는 독립적인 견해와 절조. 예기: "유유욕, 덕유욕 ... 천하에 빛이 없고 천하가 어지럽다. 부처와 함께 남달랐다. " (3) 적합: 적합. 의: 예, 예. "논어 공야장": "국민에게도 이득이 되고, 민의에도 도움이 된다." " 논어: "의리를 듣지 말고, 개선해서는 안 되고, 걱정도 해야 한다." 여기서' 의' 는 유가가 제창하는' 인의' 의' 의' 의' 의', 한유의' 원도':' 인인, 즉의' 를 가리킨다. " (4) 무시: 고려하지 않고, 꺼리지 않는다. 사람의 옳고 그름: 다른 사람들은 자신의 행동이 옳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틀렸다고 생각한다. (5) 도교 신앙: 나는 유교와 도교를 확신한다. 베네딕트: 정직, 성실, 순결. 자기 지식: 문제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있습니다. (6) 최선을 다하다. 곤혹스럽지 않다: 한 사람은 자신의 관점이나 행동을 견지할 수 있고, 미혹되거나 곤혹스럽지 않을 수 있다. (7) 빈곤: 소진. 가난한 세상: 하늘과 땅 사이에 피곤하다. Gen: 음 ge n, "상호" 를 통해 하나씩. 영원: 영생과 빈곤의 의미. 이 두 문장에서 전자는 공간을 가리키고, 후자는 시간을 가리키는데, 이는 백이가 천지 사이, 고대부터 세계 유일의' 영웅' 이라는 뜻이다. (8) 조: 가볍고 밝다. 이 말은 태양이 그가 밝지 않다는 뜻이다. 그 덕을 가리켜 일월보다 빛이 낫다. (9) I: 소리 z 이순신, 가파르다. "설문": "높으면 위태롭다." 이 말은 태산이 결코 극도로 숭고하지 않다는 뜻이다. (10) 위: 높음. 용량: 수용. 이 말은 그것의 이미지가 천지에 너무 높다는 뜻이다. (1 1) 그림자 감쇄: 그림자 감쇄. 주지흥: 주한은 번영했다. 이 두 말은 그의 미덕을 잃고 군대 공격을 제기했을 때. (12): 은씨의 어머니와 동생. "사기 송미자 세가가": "미시작은 이장자, 주천자의 서제." 배잠' 해집': "공안국이 말했다:' 마이크로, 국명 기니. \ "아들, 재즈 도. 신사가 되다. \ "루 봄과 가을 \" 구름 에 따르면, 그의 어머니는 첩 으로, 그리고 첩 을 낳았다. 희생 그릇: 희생 그릇. 고대인들은 예기를 매우 중시했기 때문에 예기를 국가 전파의 중무기로 자주 사용하였다. 가라, 윤을 떠나라. \ "역사 기록 노래 weizi 가족 \" 에 따르면, \ "저우 왕 리, 이름 은 경전, 혼란 정치, 설득 을 듣지 않는다. 그리고 수리 덕흥 주, 저우 음과 충고 를 파괴 두려워, 여전히 듣지 않는다. 나는 결국 항의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도망갔다. " 주무왕 벌채, 위자는 예기를 가지고 군문에 세워졌다. 고기는 맨얼굴로 묶여 있고, 양 왼쪽을 잡고, 털 오른쪽을 잡고, 텐흥이 그에게 말했다. 그래서 무왕은 위자를 놓아주고 다시 원래의 위치로 돌아갔다. "(13) 주공: 명단, 문왕의 아들, 아들, 후왕. 성인: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이른바' 성인' 입니다. 즉 인격과 인품이 가장 높은 사람입니다. (14) 따라가다: 따라가다, 따라가다, 의미는 나쁜 것 같다. 하나는' 속도' 이고, 앞서고, 의미가 더 좋다. 또 다른 책은' and' 이며 받아들일 수 있다. 공격: 음 () 을 공략하다. (15)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왕과 주공은 벌채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16) 종: 종주국, 여기서 동사로 쓰인다.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주를 종종으로 삼고, 즉 주의 주권을 인정한다. (17) 음식의 수치심: 식주의 음식의 수치심. "사기 백이열전": "왕은 은란을 평정하고, 천하치주, 백이, 촉지는 이를 수치로 삼고, 먹기를 거부하고, 수양산에 숨어서, 위씨를 채식하고 먹는다. 굶주림으로 죽고 노래 한 곡을 부르다. 그의 원래 말은' 서산에 올라가 그들에게서 배우라' 는 것이다. 폭력은 쉽게 폭력적이고, 나도 뭔지 모르겠다. 신농, 우하, 갑자기 어떻게 Xi 를 설립해, 내가 편한가? 만약 네가 걱정한다면, 너의 생활은 실패할 것이다. "그는 수양산에서 굶어 죽었다. (18): "너" 를 전하다. 우선, 이 관점에서 볼 때. (19) 왜 해야 합니까? 박예는 어떤 개인 계획이 있습니까? (20) 인간은 칭찬을 받는다: 사람은 칭찬을 받고, 누구든지 그를 칭찬한다. 넉넉한 여유: 이것은 도드의 재능을 가리킨다. 한유의' 상서': "남편이 성현에게 재능을 부여했기 때문에, 그것을 보충하기만 하면 되고, 성욕으로 보충하고자 하는 사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1) Ju: 음 j ྷ, 부패, 파괴. (22) 피터: 버이를 가리킨다. 타고난: 독선적, 자신감.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백이는 성인은 아니지만, 이렇게 독선적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23) 마이크로: 없음, 호 위 둘째 아들 없음: 이 둘째 아들 없음 (보이이, 둘째 동생 숙치 참조). (24) 반역자: 역대 봉건 통치자 내부에서 법원에 반항하기 시작한 사람을 반역자라고 부른다. 흔적: 흔적. 트랙: 트랙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다른 볼트의 의미입니다. 주석을 설정합니다
당순지는 "창리의 글은 분명히 맹자와 갈라져서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한다" 고 말했다. (\ "한창리 \" 당송 팔인지폐 \ "권 10) 왕안석이 말했다. \" 그래서 공맹은 모두 보이를 악으로 여기고, 원망을 따지지 않고, 자비의 일을 참을 수 없다. 굶주림에서 벗어나 굴욕을 자초하지 않고, 천하명을 기다리며, 성자의 귀라고 한다. 그러나 시마 키안 저우 절단, Boyi 는 말 충고 를 노크, 세계는 생주 를 부끄러워, 그래서 먹지 않고, \ "채비 \" 라는 노래를 썼다. 자한도' 둘째 아들, 악당과 도둑이 후세에서 답습할 것' 이라고 송가를 썼다. 크지 않다. 남편의 사업은 하락했지만, 그는 냉혹하고 무정하여 세상을 마비시켰다. 세상에는 아무도 아프지 않다, 특히 버이. 시버가 연금에 능숙하다는 소식을 듣고 태공과 맛을 보고 돌아갔다. 때가 되었는데, 벗어나고 싶은 사람의 마음속에는 어떤 다른 악이 있습니까? 왕이 흥분했을 때 향신이 그를 맞이하러 왔고, 원원은 숯을 발랐지만, 백이는 그와 함께 있지 않았다. 왜요 세계에서 가장 장수한 사람으로 알려진 겔라울은 이미 80 대이지만 봄과 가을은 이미 높다. 바닷가에서 문왕의 도성까지 수천 리가 있다. 문왕의 궐기, 심지어 천하까지 수십 년 미만이다. 백이는 시버로 돌아가고 싶었지만 북해에서 죽었나요? 막다른 골목을 참는다? 그것을 문왕의 수도까지 진압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무왕의 죽음도 있는가? 예를 들어 존재하지 않는 것이 있다. 그리고 왕은 천하대의를 숭상하고 향신으로 구성되었지만 교만하고 횡포했다. 세상 물정 2: 인자하고 무정하다. 국왕이 되는 것은 무정하다. 무왕은 인자한 왕이다. 백이는 무정하지 않고, 인자한 후에 나왔다. 왕이 착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이에 선현이는 분명히 변명했지만 후세에 편견과 무지를 가진 자들은 뿌리를 잃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 보이가 신선이 되고, 왕이 살아 있는데, 너무 사나운가요? "("임천 선생문집 "볼륨 36" 박예 ") 모쿤은" 태사공이 쿨리 암살자 같은 문장, 사람마다 다르다고 했다 "고 말했다. 오늘 이 문장 은 Boyi 을 찬양 하지만, Shiqian 의 전기 만큼 좋지 않다. 경천은' 창리의 글은 분명히 맹자에서 인용한 것이다. 심덕잠은 "(한창리' 문초 당송 8 인')" 왜 과장해야 하는가? 일제를 찬양하고 역대 대신을 위해 광장을 세우다. 의도는 결말을 보는 것이다. 저우 를 잘라, 그래서 세상을 저장; 일제히 소주를 먹는 것을 부끄러워서 그는 대신의 방식을 유지했다. 그들은 손을 잡고 함께 나아간다. 왕은 굶어 죽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태공의 기개와 마찬가지로 난적들이 공공연히' 폭행'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할 것이고, 자충과 모두 핑계가 있다고 반박했다. 선생님, 왜 이렇게 뒤바뀌었어요? 채세원은 "열정이 있고 의욕이 있으면 근로를 견디고, 성실하게 사귀면 겁쟁이가 결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유카이는 "자한이 백이에 대한 추앙이 너무 아름다워서 더 아름답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헛되이 말하지 않았다. 백이는 상조와 주혁명 때 그의 시비를 통렬하게 꾸짖었고, 그는 높은 자리에 있었고, 죽을 때까지 변함없는 뜻을 가지고 있었다. 당신이 보는 것은 확실합니다. 남편의 현자는 무슨 일이든 정의에 의해 정의된다. 갑자는 욕심 많은 사람은 재물을 위해 순교하고, 순교는 순교라고 말했다. 따라서, 관심이 있다면, 이익과 손실, 명성을 보기 어렵다; 세속적인 시비에 현혹되지 않는 것은 쉽고, 군자의 은둔에 흔들리지 않는 것도 어렵다. 보이가 자기 방식대로 하는 것은 만성한 행동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그러나 근대에 과거를 신뢰하는 사람들은 한 필사자의 명성에 끌려갔다. 은퇴한 것은 그의 말이 관대하고 현세의 비방을 맛보았기 때문이다. 남편은 세상에 의해 잘못 비난받지도 않고, 한 사람이 옳다고 말하지도 않는다. 파도를 물러설 때, 뭇사람을 위해 천하의 비난을 범해서는 안 된다. 소위 영웅, 세상 일을 잘 알고 있고 자각이 있는 사람들은 박예를 찬양하지만 자력갱생의 의미도 있다면? 그리고 두 가문은 천 년 동안 함께 줄을 섰고, 8 대 이후 9 명이 목숨을 잃고 쉽게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은 세속에 현혹되지 않는 진실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들의 이론은 보이와 깊은 관련이 있다. " ("맹도문집" 권 1 권, 촉한 퇴보 이후) 쩡국판은 "천하가 어지럽지 않다. 이것이 그가 여생을 쓰는 목적이다" 고 말했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린 슈 (Lin Shu) 는 "보이 (Boyi) 의 추도사 만 시공 (Shi Gong) 과 비슷하다. 석공은 버이 () 를 전했지만, 자신의 전기는 없었다. 그래서 공자가 버이를 칭찬하는 줄 알았는데 아무도 내 지음을 다치게 하지 않았다. 창리 짱 버이 () 는 자신을 믿으면 전해진다. 그래서 글자 영웅은 평판이 좋지 않아 조작이 잘 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세상의 소위 선비는 한 인간에 의해 칭찬을 받고, 스스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필사자가 그 속에 추락하는 것처럼, 자신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백이의 비범한 사람을 보고, 감히 사람됨이 될 수는 없지만, 그 이름은 여전히 세상에 남아 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또한 코디, 이름 매달려 천년, 몸, 특히 Boyi 가 귀를 때렸습니다. 개공은 정원원을 만나지 못하고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분풀이를 했다. 모르면 특히 박예를 가리킨다. 만약 네가 푸보일의 이름을 안다면, 너는 찬미자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 창리를 읽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고 고문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마동백이 말했다. "펜은 모두 공중에 있는데, 마치 분사된 물처럼 중간에 무수한 메아리가 있어 빙빙 돌며 다시 하강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후투심필의 변화는 종잡을 수 없다. 이것은 고대 문자의 비밀이다." 키보는 "문체적으로 의미를 노래하는' 백이송' 은 실제로 태사공' 백이전' 에 대한 표상이다" 고 말했다. "본전" 을 세상에 바치는 것도 옳고 그름에 대한 공개 성명이다. "백이송" 은 자신의 상황을 중점적으로 한다. 원멸 \ "푸 \" 와 \ "Boyi 노래 \" 는 다의했다; 그의 문장 하늘에서 내려와 일렬로 접혀 있었다. 또 맹자가 수네 () 를 개업하는 것을 배우고, 수시 () 의 책략을 흉내 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모택동은 "당대의 한유는' 백이송' 을 쓰며 자기 나라 인민에 대한 무책임, 작은 차이, 당시 왕무가 이끄는 인민해방전쟁에 반대하며' 민주 개인주의' 사상이 있는 백이를 칭송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실수입니다. 클릭합니다 ("재회사도 레이던") (이도주 "중국 고대 8 대 명작 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