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 차나무의 발원지이자 찻잎을 발견하고 이용한 최초의 국가이다. 차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중국은 차를 마시는 역사가 유구하며, 다구가 넓고, 다예정이 있고, 명차가 많고, 질이 좋아 천하제일이다. 중국 차 문화는 4 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내용은 자연과학과 인문과학을 포함하여 물질적이면서도 정신적이다. 차 문화는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결합이다. "차 한 잔" 과 "손님이 와서 차를 공경한다" 는 것은 물질적인 즐거움뿐만 아니라 "검소하다" 와 정서를 키우는 것이다. 우아하고 심플한 민족 패션을 대표합니다. 차 문화는 중국 우수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 내포는 매우 풍부하다. 한 글자는 문화사, 외교사, 시사, 선사를 쓸 수 있다. 중국은 차의 고향이다. 중국인들은 차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제왕상 문인 묵객 백가쟁명, 운반공 행상, 일반인까지 차를 좋은 것으로 여긴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문을 여는 7 가지 일, 장작소금장초차." 이것은 차가 이미 각 업종에 스며들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넓은 의미의 차 문화는 차의 자연과학과 차의 인문과학으로 나뉜다. 인류 사회가 역사 실천에서 창조한 차와 관련된 물질적 부와 정신부의 합계를 가리킨다. 좁은 의미에서 차의 인문성을 중시하는 것은 주로 차의 정신 기능과 사회 기능을 가리킨다. 차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다음은 그것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이다. 1 차 문화 계몽 시절, 많은 책들이 차 발견 시간을 기원전 2737-2697 년으로 정하고, 그 역사는 삼황오제로 밀릴 수 있다. 동한 화투는 차의 약용 가치를 기록하였다:' 쓴 차는 오래 복용한다'. 서한은 차를 생산하는 현을' 다릉', 즉 호남의 다릉이라고 명명했다. 떡차의 제작과 음주 방법은 삼국위' 광야' 에 최초로 기재됐다. 가시바 사이에 나뭇잎을 따서 떡을 만들고, 노인은 나뭇잎을 떡으로 만들고, 쌀풀로 만들었다. 차는 물질적인 형태로 나타나 다른 인문학에 침투하여 차 문화를 형성한다. 두 진 남북조의 차 문화 싹기, 차 문화의 출현은 유가가 적극적으로 입세하는 사상에서 시작되었다. 두 진 남북조 시대에 일부 안목이 있는 정치가들은 당시의 사치스러운 풍조에 대항하기 위해' 차로 염렴을 지키라' 는 주장을 내놓았다. 위진 이래 천하의 대란, 문인 무문, 천하를 정돈하여 점차 경풍이 되었다. 이 사람들은 하루 종일 쉬지 않고 말하는데, 틀림없이 흥을 돋우는 것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술자리가 많기 때문에, 최초의 가벼운 술객이 많았다. 예: 대나무 숲 칠현. 나중에 옅은 추세는 일반 문인에게로 발전했지만, 결국 소수의 사람들만이 하루 종일 술을 마시지 않고, 차는 장기간 술을 마실 수 있고, 시종 정신을 차리고, 담문인들이 좋은 차로 전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후기에 많은 차인들이 나타났다. 한대 문인은 차를 마시는 것을 제창하고, 차가 문화 분야에 진입하는 길을 열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거의 모든 문화사상 분야가 다기와 관련이 있었다. 정치가에게 차는 청렴을 발양하고 사치스러운 풍조를 거부하는 도구이다. 사부 작가에게 차는 사고를 자극하고 청흥을 돕는 수단이다. 불교도들에게 차는 선수의 필수품이다. 이런 식으로 차의 문화와 사회적 기능이 이미 그것의 자연사용 기능을 뛰어넘어 중국의 차 문화가 생겨났다. 문인들이 차를 마시는 흥취에 따라 차에 관한 시사가보가 점점 유행하고 있다. 차는 이미 일반적인 형식으로 음식을 떠나 문화권에 들어가 어느 정도의 정신과 사회적 역할을 발휘했다. 3 당대 차 문화가 형성된 시기에 당나라 영토가 광활하여 대외 교류를 중시하였다. 장안은 당시 정치문화의 중심지였으며, 중국 차 문화는 바로 이런 기후에서 형성된 것이다. 차 문화의 형성은 당시 불교의 발전, 과거제도, 시풍의 흥성, 공차의 부상, 금주와 관련이 있다. 당대의 육우가 차학, 다예, 다도에 대한 독특한 사고와 기원 780 년에 쓴' 다경' 은 획기적인 상징이다. 다경' 은 차뿐만 아니라 제자백가, 시인 기질, 예술사상의 에센스를 스며들어 차의 자연과 인문학의 이중 내용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차를 마시는 예술을 논술하고, 유, 도, 석방을 차에 녹여 중국 다도정신을 개척하고, 중국 차 문화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나중에 많은 차서와 시가 나타났는데,' 차서',' 요리차',' 차 따기',' 16 탕' 등이 있었다. 당나라의 차 문화 형성은 선 (禅) 의 부상과 관련이있다. 차는 정신을 차리고, 생진이 갈증을 가라앉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절은 차를 마시고, 절 주위에 차나무를 심고, 다도를 만들고, 찻집을 설치하고, 찻머리를 고르고, 다일을 전문적으로 개최한다. 중국 다도는 당대에 형성되어 궁중 다도, 절 다도, 문인 다도로 나뉜다. 당대는 스님 도사 문인을 주체로 한 차 문화이다. 송대 차 문화가 번영할 때 송대 차업은 큰 발전을 이루어 차 문화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문인 중에는 관료로 구성된' 당사' 와 불교도로 구성된' 천인사' 를 포함한 전문적인 차 동아리가 등장했다. 당나라에 비해 그 문화는 더욱 위아래로 확장되었다. 한편으로는 궁중 차 문화의 출현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시민 차 문화와 민간 투차의 출현이다. 차를 사랑하는 송태조 () 는 황궁 () 에 찻잎 사무실을 설치했는데, 황궁 () 에 사용된 찻잎은 이미 등급을 나누었다. 다도는 황제가 대신을 끌어들이고, 가능한 한 빨리 친족을 돌보는 중요한 수단이 되고, 외국 사절에게도 주는 의식으로 자리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다도, 차, 차, 차, 차, 차, 차) 하층 계급에 관해서는 차 문화가 더욱 시끌벅적하고, 어떤 사람이 이주하면 이웃은 어쩔 수 없이' 제공' 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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