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정방·방조못으로 환승'의 작가는 '완성송자'에 선정된 리칭조이다. 다음은 Li Qingzhao의 노래 시 "만정방, 방조못으로 이동"에 대한 감상입니다. 모두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만팅방, 방조못으로 이동
저자 : 송나라 이청조
향기로운 풀 연못, 푸른 안뜰, 창틀 너머로 맑고 추운 저녁. 손님이든 상관없이 옥고리와 금색 자물쇠. 외로운 주님 앞 식탁 위에서는 세상의 끝만 걱정합니다. 술은 없어졌는데 배꽃은 남아있나요?
그때 상을 받고 향으로 소매를 태우고 불을 태워 차를 끓이기도 했습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한에는 용과 오만한 말이 있고 흐르는 물은 경차와 같습니다. 거센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말고, 바로잡아라. 그러면 꽃이 포도주에 남을 것이다. 요즘은 더 이상 포옹이 아니라 옛날 같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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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향기로운 풀, 바닐라, 향기로운 향기를 낼 수있는 식물. 한 왕조 반구의 "서두 복": "대나무 과수원, 향기로운 풀과 감초. 시골의 부를 촉이라고합니다." 후술의 마오 Xizhen의 "환희 사": "꽃 파빌리온은 향기롭고 붉습니다. 연기는 매혹적이며 안뜰에는 향기로운 풀과 녹색의 무성한 "럭셔리"가 있습니다. 명나라 심경의 "두 진주: 가족의 종말": "시대를 거쳐 사람들은 늙었지만 풀은 여전히 자랍니다. 봄이 온다.” 여기서 시인은 자신을 풀이라 칭하는데 이는 충성과 덕을 뜻한다.
②옥고리, 초승달. 남왕조와 송나라의 포조(寶趙)는 소월(蘭越)시 서문에서 “눈썹이 진주를 가리고 옥 갈고리가 실을 가르느니라”라는 시를 지었다. 달을 기다리는 강 위의 돗자리": "갑자기 도시 서쪽에 푸른 하늘이 옥고리를 걸었습니다." 송나라 장위안첸의 시 "화신동·치시": "깨진 구름이 보내드립니다. 가벼운 천둥소리, 숲 밖에는 옥고리가 살짝 뱉어낸다." 명나라의 『회대지·얼랑배』: “옥고고리의 그림자가 흩어진다.” 은하수는 푸른 파도를 반사해 맑은 빛으로 빛나고 있다. , 옥고리가 대각선으로 걸려 있고, 얼음물레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③ 어쨌든 그럴 것이다. 그럴 가능성이 크다. 송나라 Zeng Zhan의 시 "술취한 낙하": "당신은 자신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생에 관계없이 당신은 금나라 Dong Jieyuan의 "서쪽의 로맨스"에 의해 부당한 대우를 받았습니다. Chamber' 1권: "저 소녀가 내 어머니의 사신인데 어떻게 서두르겠습니까?" Yuan Zhanyu의 시 "Qing Ping L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오늘은 일찍 일어날게요.”
④妦는 현재의 ah와 같습니다.
⑤Tianyahaijiao는 매우 외딴 곳을 묘사합니다. 이는 금나라의 통치하에 있던 송나라의 큰 강과 산을 가리킨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순양천삼시》: 봄이 태어난 곳마다 나는 어둠 속을 헤매다가 세상 끝에 멈춘다.
⑥酴醆, 원래 술 이름은 '酴醾'라고도 하는데, 여기서는 꽃의 이름을 가리킨다. 꽃의 색깔이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잉민은 장미과에 속하는 작은 낙엽관목으로 늦봄(4~5월)에 꽃이 피고 향기가 난다. 『전당시』 866권 『벽에 새긴 시』: “우리는 금연제 때 함께 이곳을 여행했는데, 그때는 송나라의 향기와 술이 섞이던 때였다.” 육유시 『동양주경』: “복주 정월에 술잔을 보고 찹쌀을 눌렀다.” 송나라 강규의 『동현송·황무향이 신가헌에게 준다』 ": "거위는 정말 술과 같고 향기를 좋아하며 발효 된 발효주보다 더 섬세합니다." 청나라 이이의시 "춘한". : "눈이 내린 뒤 배꽃은 달콤한 향기가 나고 사람들은 꿈을 꾸고 있습니다. 이중커튼 불빛 속에."
7아름다움이라는 뜻의 셩(Sheng)은 오늘날의 관광명소와 꼭 닮았다.
8아름다운 말과 장을 은유하는 Jianhua. 당나라 Li Yuanhong의 "Fenghe Shengzhi는 Zhang Shuoshang Jixian 학자를 보내 연회를 제공합니다": "음식과 옥은 금지되는 경향이 있으며 종이 꽃은 보라색으로 내려갑니다." 궁궐 전체의 이름은 당나라 오용(吳隆)이 지은 시 "정원에는 향기로운 풀이 가득하고 저녁이 되니"라는 시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잠긴 발코니", "뜰에 만개한 서리", "샤오샹 밤비"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평면 운율과 경사 운율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평운형은 2성조의 95자로 구성되며, 상하 단에 4개의 단 운율이 있거나, 상 단에 4개의 단 운율과 하단에 5개의 단 운율이 있다. "Ci 연구 입문"에 따르면 각 단어 카드에는 원래 문장 구조가 변경되거나 단어 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는 것을 성조 전환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Li Qingzhao의 노래 "Man Ting Fang"과 같습니다.
이안이 이 시를 지은 때는 54세, 즉 남송 초기(1138)이다. 과거의 황량함과 초췌함을 오늘의 모습으로 표현한 조국의 생각입니다. “천년의 언어 정원에는 단 하나의 딸 꽃이 피어난다.” 이청조는 중국 고대 문학사에서 보기 드문 여성 작가이자 위대한 애국 여성 시인이다.
이는 조국과 가족을 잃은 그녀의 경험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일이다. 리칭조는 여성 작가의 애국적 창조를 개척했으며 후대에 여성 애국심의 빛나는 모범을 남겼습니다.
"향기로운 잔디 연못, 푸른 안뜰, 창밖으로 맑고 차가운 저녁."
연못 옆의 향기로운 바닐라, 푸른 안뜰, 약간 그늘진 곳. 햇살 좋은 이 저녁, 얇은 창틀 사이로 약간의 냉기가 스며들었다. 이때 시인의 생각은 맑은 저녁 노을이 붉게 반사되는 연못의 물과 같으며, 그 속에는 고향에 대한 생각, 친척에 대한 그리움, 그리움 등 무한한 생각이 숨어 있다. 친구를 위해. 그러나 이것들은 없어 나는 바닐라처럼 쓸쓸한 향기, 점점 강해지는 가을 속에 나날이 시들고 있다.
허브, 바닐라, 향긋한 향기를 뿜어내는 식물. 한 왕조 반구의 "서두 복": "대나무 과수원, 향기로운 풀과 감초. 시골의 부를 촉이라고합니다." 후술의 마오 Xizhen의 "환희 사": "꽃 파빌리온은 향기롭고 붉습니다. 연기는 매혹적이며 안뜰에는 향기로운 풀과 녹색의 무성한 "럭셔리"가 있습니다. 명나라 심경의 "두 진주: 가족의 종말": "시대를 거쳐 사람들은 늙었지만 풀은 여전히 자랍니다. 봄이 온다.” 여기서 시인은 자신을 풀이라 칭하는데 이는 충성과 덕을 뜻한다.
저녁에는 맑고, 저녁에는 하늘이 맑네요. 남조의 양합순(梁河信)은 "봄저녁 즐거운 날씨에 원호조에게 쓰라린 비를 보답한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옷을 흔들어 이른 새벽을 맞이하고 옷을 흔들어 늦은 햇살을 맞이합니다." "Tong Cui Yuan Wai Qi Wu Shi Wu Shi" Li Jingzhao Mansion Shi Cao의 시가 담긴 9일간의 연회: "늦은 햇살은 서예를 불러일으키고, 가을은 "바람"과 "사오"를 가져온다 명나라 당음의 "그림" 시: "잔디정은 맑은 저녁 하늘에 기대어 가을을 노래하고, 구름과 산에는 노을이 가득하다."
"옥고리와 금빛 자물쇠, 손님이여도." /p>
초승달이 밤하늘을 밝히고, 문에 걸린 금빛 자물쇠가 조용히 걸려있습니다. 예전처럼 친구들이 찾아와 함께 달빛을 즐기며 술을 마시고 조용히 노래를 부르곤 했을 텐데요. 이청조는 남쪽으로 건너간 후 나라가 망한 뒤 부침을 겪게 되었고, 사랑하는 남편도 떠나갔습니다. 짧은 말과 꾸밈없는 흰 고양이, 구어의 충실함이 돋보이고, 완전히 자연스러우며, 황량하고 초췌한 상황이 읽기를 참을 수 없게 만든다. 평야의 풍경을 관통하는 것은 조국에 대한 생각인데, 이는 심오한 언어 조절 능력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고대인들은 달을 생각할 수도 있고, 낭송할 수도 있고, 사랑스러울 수도 있는 것으로 여겼지만, 동시에 증오스럽고 원한을 품는 존재로도 여겼습니다. Yi'an의 선화는 Liu Yong의 "섬세하고 정확한"및 Meicheng의 풍부하고 우아한 그림과 다르지만 "일반적인 말이 입에서 나오고 마음의 상태가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옥고리, 초승달. 남왕조와 송나라의 포조(寶趙)는 소월(蘭越)시 서문에서 “눈썹이 진주를 가리고 옥 갈고리가 실을 가르느니라”라는 시를 지었다. 달을 기다리는 강 위의 돗자리": "갑자기 도시 서쪽에 푸른 하늘이 옥고리를 걸었습니다." 송나라 장위안첸의 시 "화신동·치시": "깨진 구름이 보내드립니다. 가벼운 천둥소리, 숲 밖에는 옥고리가 살짝 뱉어낸다." 명나라의 『회대지·얼랑배』: “옥고고리의 그림자가 흩어진다.” 은하수는 푸른 파도를 반사해 맑은 빛으로 빛나고 있다. , 옥고리가 대각선으로 걸려 있고, 얼음물레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렇더라도 틀림없이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송나라 Zeng Zhan의 시 "술취한 낙하": "당신은 자신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생에 관계없이 당신은 금나라 Dong Jieyuan의 "서쪽의 로맨스"에 의해 부당한 대우를 받았습니다. Chamber' 1권: "저 소녀가 내 어머니의 사신인데 어떻게 서두르겠습니까?" Yuan Zhanyu의 시 "Qing Ping Le"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날게요.”
안녕하세요, 모달 입자는 오늘의 아에 해당합니다.
"내 앞 식탁에 외롭게 앉아 세상의 종말만 걱정되는 나. 가만히 있어도 될까?" 뭔가가 빠졌어요. 와인을 한 잔씩 마시다 보면 외로움이 연달아 찾아오고, 극도로 외로워서, '세상의 종말'처럼 무너진 조국을 생각하면 멀고, 닿을 수 없는 과거가 다시 떠오른다. 사람들이 놓지 못하고 생각하지 못하게 만드는
Tianyahaijiao는 매우 외딴 곳을 묘사합니다. 이는 금나라의 통치하에 있던 송나라의 큰 강과 산을 가리킨다. 당나라 백거이(白居伯)의 《순양천삼시》: 봄이 태어난 곳마다 나는 어둠 속을 헤매다가 세상 끝에 멈춘다.
"발효된 발효주가 떨어졌는데 아직 배꽃이 남아 있군요."
발효된 발효주가 시들어 땅바닥에 떨어지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백설공주 배꽃이 피어 있고 그 향기는 사람을 공격하는 것이 일종의 위로라고 볼 수 있다. 사람은 전혀 다르고, 꽃은 의도적으로 피고 지고, 꽃은 피고 사람은 없고, 꽃은 지고 사랑은 머물기 힘들다. 떨어지는 것은 꽃잎이 아니라 시인의 상한 마음이다.
원래 술 이름인 酴醆은 꽃의 이름을 따서 '酴醾'이라고도 부른다. 꽃의 색깔이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잉민은 장미과에 속하는 작은 낙엽관목으로 늦봄(4~5월)에 꽃이 피고 향기가 난다. 『전당시』 866권 『벽에 새긴 시』: “우리는 금연제 때 함께 이곳을 여행했는데, 그때는 송나라의 향기와 술이 섞이던 때였다.” 육유시 『동양주경』: “복주 정월에 술잔을 보고 찹쌀을 눌렀다.” 송나라 강규의 『동현송·황무향이 신가헌에게 준다』 ": "거위는 정말 술과 같고 향기를 좋아하며 발효 된 발효주보다 더 섬세합니다." 청나라 이이의시 "춘한". : "눈이 내린 뒤 배꽃은 달콤한 향기가 나고 사람들은 꿈을 꾸고 있습니다.
"그때 보상을 받았는데, 향으로 소매를 태우고, 불을 피우며 차를 나누었습니다."
그때는 소매에 스며드는 은은한 꽃향기, 춤추는 불꽃, 끓는 물, 친구들과 여유롭고 우아하게 나누는 차 등이 눈을 즐겁게 해주는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시인은 꽃향기 가득한 소매로 난로를 지키고, 물이 끓기를 기다리며, 친구들과 함께 차를 나누는 '승자'들의 좋은 시절을 회상한다. 오늘 외로운 왕 앞의 테이블은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말할 수 없는 슬픔이 갑자기 다가옵니다.
승리는 오늘날의 관광 명소와 마찬가지로 아름다움을 의미합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한에는 용과 오만한 말이 있고, 흐르는 물은 마치 경차와 같다.
거리를 걷고, 번화한 도시를 바라보며." 멀리서 보면 자동차는 흐르는 물과 같고 말은 용과 같습니다. 당시 송나라의 번영은 자명하며, 그 선들 사이에 무심코 흐르는 것은 조국에 대한 깊은 향수와 약한 황실에 대한 냉소입니다. 남쪽으로 건너간 후 성에서 반란이 일어나는 동안 조명성은 성과 백성과 함께 살거나 죽는 것이 아니라 탈출을 선택했습니다. 탈출은 말할 것도 없고, 탈출하는 동안 그는 이청조에게 금, 은, 골동품, 서예, 그림은 버릴 수 있지만 조씨 가문의 왕실 무기는 버릴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 남자로서 묻고 싶습니다. 그는 목숨을 걸고 이 모든 것을 약한 여자에게 맡겼습니다. 이청조는 이런 행동을 경멸하고 단 한 획으로 그 유명한 "여름철(Summer Quatrains)"을 썼습니다. "나는 영웅으로 태어나 귀신으로 죽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항우를 그리워하며 장강을 건너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송나라는 무술보다 문학을 중시하는 나라였습니다. 모두가 평화를 이루기 위해 쾌락과 노래와 춤을 탐했습니다. 황금 통치자들의 철제 발굽 아래 있는 번영하는 도시는 회오리바람 같았습니다.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멀리 보세요. 왕찬의 "탑등산 송가": 평원은 멀고 눈으로 볼 수 있는 한 멀다.
"거센 바람과 비를 두려워하지 말고 부르세요. 술을 끓이고 꽃을 쓰세요."
밖에는 아무리 바람이 세고 비가 와도 당신의 생각은 여전히 솟구칠 것이고, 와인을 요리하면서 새로운 단어를 쓰게 될 것입니다. Li Qingzhao가 남쪽으로 여행하기 전에 그가 쓴 연애는 순진하고 단순하며 생생했으며 자연 풍경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떠나는 것을 잊게 만들었습니다. "녹색, 뚱뚱하고, 붉고 마른"베고니아와 "술에 취해 돌아갈 길을 모르는"시팅은 모두 잘 알려진 걸작입니다.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중구절 상사병은 생각만 해도 너무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말을 비유한 건화. 당나라 Li Yuanhong의 "Fenghe Shengzhi는 Zhang Shuoshang Jixian 학자를 보내 연회를 제공합니다": "음식과 옥이 금지되는 경향이 있으며 종이 꽃은 보라색으로 내려갑니다."
"요즘에는 더 이상 안아주는데 옛날 같죠?"
그런데 이제는 상황이 달라져서 그 시절이 감히 생각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