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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크 기타 수리

다음은 기타 정비에 관한 것입니다. 사실 기타 정비는 주로 습도에 관한 것이다. 그것으로 시작합시다. .....

악기에 대한 너의 보양은 너의 악기의 외관과 소리의 수명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지역마다 여름부터 겨울까지의 보양 방법이 다르다. 당신이 상하이, 베이징, 유럽 등 어느 곳이든.

실목 기타는 몇 개의 얇은 널빤지 (약 3mm) 로 만들어졌다. 목재가 얇고 표면적이 커서 물을 빨리 흡수하고 물을 잃기 쉽다.

다음 규칙에 유의하십시오.

목재가 수분을 잃으면 수축한다.

나무는 물을 빨아들이면 팽창한다.

습도가 변할 때 기타의 변화를 보려면 다음 비교표를 사용하십시오.

상대 습도 백분율

단기 노출 (1-3 일)

장기 노출 (3 회 이상)

90%-100%

매우 높은 습도 범위

거문고는 팽창하기 시작했고, 음질이 떨어지고, 연주감촉이 나빠졌다. 백플레인의 소리 덩어리는 목재의 팽창으로 탈교될 수 있으며, 짧은 시간 내에 현거리가 매우 높아질 수 있다.

모든 접착 부분이 느슨해지기 시작합니다. 전면 및 후면 패널의 사운드 빔이 느슨해지고, 금교가 패널에서 당겨지고, 기타 패널이 금교 앞뒤로 팽창합니다. 접착제가 단단히 붙지 않으면 기타를 칠 수 없다. 지판의 14 가 올라갑니다. 기타 내부는 곰팡이가 핀다. 기타는 스스로 분해될 수 있습니다.

85%-90%

고습도 범위

거문고는 팽창하기 시작했고, 음질이 약간 떨어지고, 연주감이 떨어지고, 현거리가 높아졌다.

몇 주 후, 사운드 빔이 느슨해지기 시작했고, 전면 및 후면 패널이 매우 부어올랐고, 다리가 느슨해지거나 전면 패널에서 분리되어 성능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핑거 보드 14 가 드럼을 치기 시작했고 기타 내부는 곰팡이가 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70 ~ 85%

중간 및 높은 습도 범위

음질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패널이 팽창하기 시작했다. 화음의 높이는 약간 높을 수 있습니다.

패널과 후면판이 팽창하여 연주의 감촉에 영향을 줍니다. 핑거 보드 14 가 드럼을 시작합니다. 몇 달 후 기타에서 곰팡이가 나기 시작했다.

55%-70%

안전범위

이런 환경에 적당히 접근하면 문제가 크지 않을 것이다.

전면 및 후면 패널이 정상보다 약간 돌출될 수 있습니다. 연주감촉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42%-55%

안전범위

이런 환경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런 환경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

35%-42%

중간 습도 범위

이런 환경에 적당히 접근하면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제품의 가장자리가 날카로워질 수도 있고, 패널이 약간 튀어나올 수도 있고, 화음 거리가 줄어들 수도 있고, 금마의 양쪽이 움푹 패일 수도 있고, 기타가 맞을 수도 있다.

25%-35%

저습도 범위

바늘의 가장자리가 날카로워지기 시작하고 패널이 약간 처지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가장자리가 날카롭고 전면 및 후면 패널이 평평하거나 처지며 화음 거리가 더 낮습니다. 기타는 맞을 가능성이 높으며, 금교의 양쪽이 처지기 시작할 것이다. 몇 달 후에는 다리가 뽑히거나 부러질 것이다.

20%-25%

저습도 범위

감촉이 날카롭다. 패널이 처지기 시작했다. 화음 거리는 빠르게 줄고 기타를 친다.

제품의 가장자리는 매우 날카롭게 느껴질 수 있고, 패널과 후면판은 평평하거나 움푹 패일 수 있으며, 지판의 마지막 6 품은 음공 범위에 빠질 수 있고, 화음 거리는 더 낮아질 수 있으며, 기타는 맞고, 금교 양쪽은 움푹 패일 수 있고, 패널의 갈라진 틈은 기타 끝까지 뻗어나가고, 금교는 내려올 수 있다.

10%-20%

매우 낮은 습도 범위

품사 감각이 날카로워 전면 패널과 후면 패널이 점점 처지고 현 거리는 빠르게 줄어들고 기타는 점점 튕겨진다. 패널은 트레이부터 꼬리까지 갈라지고, 트레이는 탈교하기 시작한다.

품면이 뾰족해서 패널과 후면판이 모두 움푹 들어갔다. 후자의 6 품은 음공 범위에 빠질 수도 있고, 화음 거리는 더 낮아질 수도 있고, 기타는 맞을 수도 있고, 금교 양쪽에 움푹 패일 수도 있고, 패널에 큰 균열이 있을 수도 있고, 기타 끝까지 뻗어나갈 수도 있고, 금교는 탈교할 수도 있다. 음공에 링 장식이 있어 눈에 띄게 올라갔다.

0%- 10%

초저습도 범위

품사는 날카롭고, 패널과 후면판이 움푹 패이고, 현거리가 빠르게 줄고, 기타가 연주하기 시작하고, 패널이 갈라지기 시작한다. 특히 금교가 패널 바닥에 닿으면 금교가 떨어진다.

품면이 뾰족해서 패널과 후면판이 모두 움푹 들어갔다. 후자의 6 품은 음공 범위에 빠질 수 있고, 화음 거리는 매우 낮을 수 있다. 지판 아래가 맞고, 금교 양쪽에 움푹 패이고, 패널에 큰 균열이 생기고, 균열이 패널 끝까지 확장되고, 금교가 당겨진다. 음공 장식권이 눈에 띄게 올라갔다. 분리 된 사운드 빔이 기타의 가장자리를 쥐어 짜지 않았습니다. 기타 패널이 올라가는 곳이 바로 음보의 위치다.

보시다시피 습도는 기타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대책이 필요합니다. 비싼 기타는 상대 습도 변동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고급 기타는 일반 기타보다 습도에 더 민감하다. 고급 기타는 더 얇은 목재와 페인트를 사용하며 합판 기타보다 날씨 변화에 더 취약합니다.

여름 유지 보수

우리가 당신을 위해 만든 기타에 쓰이는 목재는 3 ~ 5 년의 수령이지만, 각 부분, 소포 등을 접착한 후 거의 1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습기가 너무 많이 침투하면 기타가 팽창하고, 특별히 관리하지 않으면 너의 악기가 손상될 수 있다.

NAGA 기타를 만들 때 습도는 38% ~ 45% 사이로 엄격하게 조절됩니다. 기온은 섭씨 20 도 (화씨 75 도) 정도이다. 상대 습도가 60% 를 넘으면 기타가 팽창하기 시작한다. 다음과 같은 붓기 증상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패널이 팽창 (또는 팽창) 되고 패널의 표면이 왜곡되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코너가 부족한 기타 모델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 경우 리바운드도 팽창하고 왜곡됩니다. 백플레인 전후의 함몰에서 증명할 수 있다. 상대 습도가 높을수록 왜곡이 더 뚜렷해집니다.

습도가 너무 높아서 보이는 또 다른 변화는 전면 및 후면 패널과 같은 모든 접착 부위가 점점 더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상감 세공 주위에 특히 큰 영향을 미칩니다. 진주는 습도의 영향을 받지 않지만 진주가 박힌 목재는 비교적 부드러워 비교적 높은 습도에서 쉽게 팽창한다. 목재가 팽창할 때, 너는 상감 주위에 틈새를 찾을 수 있는데, 이것은 수분이 목재로 들어가는 곳이다.

화음이 높아지는 것은 고습도에 노출된 기타를 관찰하는 주요 문제 중 하나이다. 수분이 많을수록 현거리 증가가 더욱 두드러진다. 이 문제는 플로리다나 일본 등 습한 지역에서 특히 심각하다. 현의 길이를 바꾸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습도가 높으면 기타의 패널이 "튀어나와" 거문고와 현을 받친다. 리바운드도 팽창하여 목을 들어 올립니다. 이렇게 하면 상현재부터 하하향베개까지의 영역이 상대적으로 함몰됩니다. 이 문제는 흑목지판의 팽창으로 더욱 심해지고 실크가 느슨해질 수 있다. 바늘은 설치 후 매우 튼튼해서 목활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손가락판의 확장에 의해 느슨해지면 목도 위로 기울어져 화음 거리가 더 심각해집니다. 페인트는 3 ~ 4 일을 늦출 수는 있지만 수분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페인트명언) 고습도 환경에 노출된 시간이 길수록 페인트가 변형되기 시작한다. 패널의 페인트 물이 약간 구겨질 것이다. 뒷판에 구멍이 많이 있을 거예요. 자단목이 팽창할 때 목재의 구멍이 팽창하여 페인트 (수분의 영향을 받지 않음) 가 이 구멍에 빠지게 한다. 복숭아목 위의 페인트도 이런 이유로 구멍에 빠지고, 뒤의 측면판도 마찬가지다. 마지막으로, 더 성가신 것은 고습도 환경의 영향으로 기타의 음질이 악기 자체의 변형으로 인해 떨어지고 현의 수명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점이다. 다행히 습도가 40% ~ 50%, 상대 온도가 24 c (75 f) 인 환경에서는 모든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됩니다. 습도가 높은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기타에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소리 묶음의 느슨함, 페인트의 주름을 포함합니다. 이런 변화는 계속될 것이고 기타의 통병이기도 하다. 이러한 문제는 경험 많은 사람이 처리할 수 있지만 기타에 평생 흔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이 손상은 보증 대상이 아닙니다.

자, 좋은 소식이 왔습니다. 대부분의 고습도 환경 문제는 간단한 예방 조치를 통해 피할 수 있다. 다음은 우리의 제안입니다.

기타를 고습도의 어둡고 습한 지하실에 두지 마라. 기타를 상자에 넣지 마라. 이런 환경에서는 습기가 상자의 좁은 공간에 모이기 때문이다. 기타를 실외에 놓고 기타 선반 위에 두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기타 주위의 공기 흐름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가능하다면 날씨가 따뜻할 때는 기타를 집 2 층이나 3 층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요인은 오히려 너의 기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바로 여름의 고온이다. 날씨가 따뜻할 때 기타를 자동차 트렁크나 꼬리에 두지 마세요. 이러한 장소에서 온도는 66 c (150 f) 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높은 온도는 너의 기타에 큰 해를 끼칠 수 있고, 고온은 접착 부분을 느슨하게 할 수 있다. 이 경우 지판이 느슨해지면 화음이 매우 높아질 수 있다. 이 문제는 온도가 정상으로 돌아간다고 해서 해결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이러한 손상 수리 작업은 보증 대상이 아닙니다. 가문비나무 패널에는 작은 수지 캡슐이 들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전부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무성한 가문비나무는 독일에서는 중국보다 더 흔하다. 주변 온도가 갑자기 높아지면 이 수지들은 팽창하기 시작하고 넘칠 준비를 한다. 이렇게 하면 전체 패널 페인트가 얼룩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무섭게 보이지만 고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경험 있는 기술자는 가는 사피로 광택 패널을 가볍게 닦을 수 있다. 이런 손상은 보증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다. 단지 기기를 고온에 임의로 노출한 결과일 뿐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문제는 기타가 밝은 햇빛에 일정 기간 노출되면 패널이 점차 노랗게 변한다는 것이다. 일광욕을 상상해 보세요. 노랗게 변하는 것은 기타 자체의 문제는 아니지만, 햇빛을 가리는 물체 (예: 기타 밴드) 가 있다면 시계대처럼 연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데, 이는 기타 외관에 대한 손상이기도 하다. 여름에 주의해야 할 간호 지식 중 하나는 기타를 내려놓을 때 이 문제를 마음속에 기억하는 것이다.

나는 지판에 어떤 기름, 실리콘, 왁스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는다. 기타를 자주 연주한다면 손가락에 분비되는 기름은 지판이 깨지지 않도록 하기에 충분하다.

기타 현들의 수명을 연장하려면 연주 후 부드러운 천으로 현을 닦으면 된다. 현을 바꿀 때 여름이나 겨울에 000 # 강철 벨벳으로 지판을 닦아서 그리스, 얼룩, 먼지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강철 벨벳은 또한 연마품과 지판 역할을 하여 연주가 부드럽고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겨울 유지 보수

우리 계속하자. 너의 기타는 겨울에 정말 위험하다. 겨울에 기타에 대한 피해는 매우 낮은 상대 습도이다. 예를 들어 습도는 40% 미만이고 상대 온도는 24 c (75 f) 입니다. 습도가 40% 미만인 환경에서 일정 기간 노출되면 기타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건조로 인한 손상은 습도가 너무 높아서 발생하는 손상보다 더 심각하며, 일반적으로 전문 기술자가 즉시 수리해야 합니다.

상대 습도를 측정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수동 습도계입니다. 그러나 작업은 다소 복잡할 수 있습니다. 습도계 (많은 철물점에 있음) 는 대략적인 습도 추정치만 줄 수 있는데, 항상 정확하지는 않지만 기타 주변의 습도 변화를 모르는 것보다 낫다. 습도계를 보세요. 특히 건조한 곳을 찾아보세요.

과도하게 건조한 기타의 증상 중 하나는 전면 패널과 후면 패널의 모양이 바뀌는 것이다. 기타가 완성되면 전면 패널과 후면 패널이 살짝 활을 니다. 목재가 매우 건조해지면 수축되고 패널과 후면판이 평평해지거나 처지게 됩니다.

페인트도 습도가 낮기 때문에 변형됩니다 (이 변형은 실제로 페인트 아래의 목재 수축으로 인한 것이지만). 나무의 작은 구멍에 채워진 고체 물질도 나무의 수축으로 인해 밀려나고, 지난번 페인트에 나타난 덩어리 모양의 것들도 있다. 다행히 이 문제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 습도가 정상 수준으로 돌아오면 벌지가 다시 평평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기타에 장식품이 박혀 있다면, 그 주위에 금이 간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틈도 가방 가장자리, 가는 상감, 음공 장식 고리에 자주 나타난다. 목재가 수축할 때 수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상감 소재와 약간 분리되어 있다. 습도가 정상 수준으로 돌아가지 않는 한 페인트수의 갈라진 틈은 사라지지 않는다. 다행히 이 문제는 기타의 수명과 연주감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기타 핑거보드가 건조해서 계속 수축할 때, 금속 바늘은 핑거 가장자리에서 튀어나와 옷을 낚아채거나 손가락을 베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기타)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한다면, 너는 틀림없이 습도에 문제가 있을 것이다. 수리공은 칼로 돌출된 부분을 제거할 수 있지만 더 많은 문제가 생기기 전에 기타를 가습해야 한다.

또한 뒷면 패널 중심선이 수축으로 인해 찢어져 페인트가 약간 분리되는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심하지는 않지만 너의 기타에 영구적인 금이 갈 것이다.

과도한 건조의 가장 심각한 결과는 패널 균열로 상대 습도가 30% 미만일 때 발생합니다. 이 균열과 후속 페인트 손상을 수리하기 위해 수리공은 나무를 가습하여 팽창시키고, 균열에 접착제를 바르고, 패널에 페인트를 칠해야 한다. 이것은 많은 시간과 돈을 소모할 것이며, 이것은 보증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겨울에 흔히 볼 수 있는 문제는 현 거리가 낮아 생긴 현이다. 건조해서이기도 합니다. 이 문제는 습도가 낮아짐에 따라 점점 더 심해지면서 손가락 밑이 뛰게 된다. 강철 현기타 14 축적, 클래식 기타 12 축적이 가라앉는다. 음을 치는 문제는 기타를 가습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지판이 수축하면 지판이 패널과 접착된 부분이 갈라진다. 이런 문제는 보통 극단적인 문제에서만 발생한다.

극도로 추운 날씨도 너의 기타를 다치게 할 것이다. 온도가 빙점 이하로 떨어지면 극도의 추위가 기타의 그림 (니스 표면의 작은 균열) 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다. 현재 나가 기타는 전통 페인트보다 내성이 높은 페인트를 사용하지만 이 상식은 알려줘야 한다. 이 문제는 기타가 실외 빙점 아래 15 ~ 20 분 (예: 기타를 들고 집에 가는 것) 에 방치된 후 바로 따뜻한 방으로 들어가 피아노 상자를 열고 기타를 꺼내는 경우가 많다. 반면 기타를 따뜻한 집에서 온도가 매우 낮은 환경으로 옮기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해결책은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이다. 외출하기 전에 기타를 서늘한 곳에 한 시간 정도 두고 온도는 7.2°C 에서10 C (45 F 45 F ~ 50°F) 사이입니다. 기타를 실내로 가지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기타가 상자 안에서 적어도 한 시간 동안 점점 뜨거워지게 하다. 가능하다면, 극저온 기온에서 기타를 가지고 나가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최선을 다했는데도 불구하고. 기타의 페인트는 여전히 금이 가고 있으니 응원해 주세요. 균열은 영구적이지만 기타의 수명과 연주감과는 무관하며 외관에만 영향을 줍니다.

바니시 균열을 해결하려면 대량의 페인트 작업이 필요하며, 보증 범위를 벗어나면 음색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나의 건의는 네가 외모의 흠집에 익숙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겨울에 부딪히는 또 다른 문제는 습도가 낮아 다리를 당기는 것인데, 이는 강철 현기타에서 비교적 흔하다. 패널 수축이 주된 원인이며, 트레이의 라인워크는 패널의 라인워크와 동시에 수축할 수 없으므로 트레이는 패널과 분리되어 기울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복구할 수 있으며 균열보다 훨씬 낫습니다 (다리가 패널과 분리되면 장력이 증가하는 경우에만 균열이 발생합니다)

전면 및 후면 패널의 수축은 동일한 인장력을 생성하며, 피아노 다리의 기울기로 인해 사운드 빔이 분리되어 기타 내부의 벨소리와 구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접착제가 가문비나무 패널처럼 자단목 백플레인에 달라붙지 않기 때문에 백플레인에서 더 쉽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수리하는 데는 많은 돈이 들며, 게다가 보증 의무도 없다.

상식만 있으면 이러한 겨울 문제를 피할 수 있다.

기억해야 할 것은 겨울에 기타를 벽에 걸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난로에서 나오는 열량 상승, 바닥의 온도는 약18 C, 벽에서 내려와 1.5m 은 약 22 C, 2.5m 은 약 27 C! 극한 온도에서는 상대 습도가 매우 낮습니다.

기타의 안전을 위해 겨울에는 집안의 습도를 약 45%, 상대 온도는 22 C 로 조절해야 한다. 매우 낮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기타를 상자에 넣고 조건이 있으면 그늘진 곳을 찾아 가습기로 보습해 주세요. 극도로 춥고 습한 곳에서는 이 가습기를 매일 검사해야 한다. 가습기에는 소량의 물이 들어 있어 처음 8 시간 정도 다 떨어질 수 있다. 주의: 가습기를 과도하게 사용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습도가 높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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