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제한이 있으면 제한이 없고, 이미 거의 다 되었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에게는 거의 충분하다! 선함은 근명이 없고, 악은 근형이 없다. 총독은 고전이 양생할 수 있고, 우리의 일생을 수태할 수 있고, 우리의 친척을 부양할 수 있으며,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 숙련 된 손, 어깨, 발, 무릎, 내 칼은 매우 조화를 이룹니다. 삼림과 결합된 춤은 정수회이다.
문쌍이 말했다. "이봐, 좋아! 기술은 여기서 끝날까요? "
나의 주인은 그의 칼을 놓아두고 그에게 말했다. "나는 좋은 부장이다. 나는 기술에 정통하다. 첫 번째 대신이 소를 해결했을 때, 그는 소 외에는 아무것도 보지 못했다. 3 년 동안, 나는 아직 모든 소를 본 적이 없다. 이때, 나는 그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을 만났고, 일을 하고 싶어하는 관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리에 따르면, 큰 것을 비판하고 인도해야 한다. 기술과 경험은 당연히 나쁘지 않지만, 형세는 매우 좋다! 노인과 선량한 사람들은 더 많은 칼을 가지고 있습니다. 족월이 많으면 칼이 많이 부러진다.
오늘, 나는 내 칼로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해결했지만, 칼날이 새것이라면. 사람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지만 칼날은 두껍지 않습니다. 두께가 없으면 회복될 공간이 있기 때문에 19 년이 지났는데도 블레이드는 여전히 새롭다.
비록 경기에 관해서는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경고이며, 지금은 행동이 이미 너무 늦었다. 칼이 작아서 해결해야 할 것은 이미 해결되었다. 예를 들면 토지이다. 칼을 들고 서서, 동쪽을 두리번거리고, 그것을 위해 주저하며, 좋은 칼을 숨기고 있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
원 총리는 "좋아! 나는 주인의 말을 듣고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
"영리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번역;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나의 지식은 무한하다. 한정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 위험하고 집착하며 지식을 추구한다면 위험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좋은 일을 하는 데는 명성이 필요하지 않고, 나쁜 일을 하는 것도 처벌할 필요가 없다. 자연의 허무함을 따르는 것을 목적으로, 당신은 당신의 생명을 보호하고, 당신의 본성을 보존하고, 새로운 생명의 기회를 보존하고, 당신의 모든 세월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리 집 주인은 양재우이다. 손이 닿는 곳, 어깨가 기대는 곳, 발 디딜 곳, 무릎 꼭대기의 땅, 입도 리듬감 없음: 산린 (수프) 댄스 리듬에 맞춰 경수 (요오) 음악의 리듬에 부합한다.
리앙이 대답했다. "이봐, 좋아! 너는 소의 기교가 어떻게 이렇게 뛰어날 수 있는지 이해하니? "
내 기술자가 칼을 내려놓고 대답했다. "내가 추구하는 것은 도가 이미 일반 기술을 초월한 것이다. 처음에 내가 소를 잡았을 때, 눈에 보이는 것은 완전한 소 한 마리였다. 3 년이 지났는데, 나는 다시는 완전한 소 한 마리를 본 적이 없다.
지금, 나는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정신으로 소와 접촉한다. 나의 감각은 멈췄지만, 나의 정신은 오히려 움직이고 있다. 소의 자연생리구조에 따라 소의 뼈와 근육 사이의 틈을 뚫고 관절 사이의 틈을 따라 식사를 한다. 소의 원래 구조에 따르면, 근맥이 연결된 곳, 근골이 결합되는 곳, 칼은 건드리지 않았고, 큰 뼈는 말할 것도 없었다!
숙련된 요리사는 매년 칼을 갈아서 칼로 근육을 베는 것이다. 숙련된 요리사가 매달 칼을 갈아야 하는데, 칼은 뼈를 잘라서 부러졌다.
지금, 내 칼은 이미 19 년 동안 수천 마리의 소를 도살했지만, 칼날은 방금 숫돌에 갈아놓은 것처럼 날카롭다. 소의 관절에는 틈이 있고 칼날은 매우 얇다. 만약 네가 얇은 칼날을 틈이 있는 뼈관절에 꽂는다면, 칼날의 조작 공간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그래서 19 년 동안 칼날은 단지 맷돌에서 닳았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골이 얽힌 곳을 만날 때마다 절개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자, 조심스레 경각심을 높이고, 시선을 한 점에 집중시키고, 속도를 늦추고, 매우 가볍게 칼을 움직이며, 한숨을 내쉬며, 소의 뼈와 고기가 땅에 흩어져 있는 진흙처럼 단번에 풀렸다.
나는 손에 칼을 들고 일어나 사방을 찾아다녔다. 나는 근심 걱정 없이 만족한 후에 칼을 깨끗이 닦고 소장했다. ""
리앙 대답했다, "좋아! 내 말을 듣고, 나는 양생의 이치를 이해했다. 클릭합니다
확장 데이터:
\ "내 숙련 된 마스터 도움 소 \" 진실:
젖소는 의심할 여지없이 매우 복잡하다. 나는 젖소를 이해하는 방법을 안다. 왜 내가 칼을 내려 놓고 칼을 제자리에 놓을 수 있어, 가볍고 간단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나는 그것의 질감을 장악했기 때문이다. 소와 소는 당연히 다르지만, 어떤 소든 질은 똑같다. 모든 사람의 생활에도 나름대로의 특징이 있는데, 기본 원칙은 모두 비슷하다.
나는 소의 질감에 익숙하기 때문에, 당연히 어디로 잘라야 할지 알고 있다. 생활도 마찬가지다. 우리가 삶의 이치를 철저히 이해하고 깨달을 수 있고, 그 속의 법칙을 찾아낼 수 있다면, 우리 사부님처럼 복잡한 일을 단순화하고 진정으로 홀가분해질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곳곳에서 일을 할 때는 조심하고 신중해야 하며,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예봉을 수렴하고, 법칙을 운용할 줄 아는 동시에, 반복해서 실천해야 한다. 마치 천 마리의 소를 아는 전문가처럼, 끊임없이 반복하면 결국 일의 이치를 깨달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 사회는 복잡한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은 세상에 살고, 전문가처럼 갈등을 피하고, 자연에 순응해야 양생하고, 여생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다.
"내 숙련 된 소" 의 창조적 배경;
장자는 전국 중기에 살고 있는데, 이것은 매우 격렬한 사회 변화의 시기이다. 중국 사회는'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라는 큰 변화를 겪었다. 사회 격동은 사람들을 매우 고통스럽게 하고, 난세 속의 사람들은 생활과 미래에 대해 막막하게 가득 차 있다.
사람이 잔혹한 현실에서 자신의 천성을 자유롭게 살 수 없고, 무정한 파멸 앞에서 삶을 즐기기가 어렵기 때문에 장자는 언제 어디서나 신중함을 유지하고, 제때에 적응하고, 해를 구하지 않을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는 복잡한 투쟁의 관절에서 틈새를 찾아 이를 안락한 보금자리로 삼아 이 난세에서 여유롭게 살아남기를 원했다. 이 우화는 이런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소를 대하는 법을 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