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 시인 이청조는 항우의 이 시를 썼고, 유명한' 여름 절구' 이기도 하다. 사는 것은 영웅이고, 죽은 것은 귀신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항우를 그리워하는데, 왜냐하면 그는 생활을 거절하고 동방으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이청조가 이 시를 썼을 때 마침 적수하 부근에 있었다. 이청조는 이 장면에 마음을 다쳐 남편의 개인 재판 탈주 행위에 대해 의견이 많다. 당시 김병남이 침공하자 송정부는 저항과 평화 회담 사이에서 망설이면서 남쪽으로 도피하는 국면을 초래했다. 이청조 () 는 자기도 모르게 호정에 가득 차서 서초패왕 항우닝 () 이 강동구 () 로 돌아가지 않는 정서와 기개 () 를 표현함으로써 조국에 봉사하는 격정을 표현했다. 이청조의' 지금까지 항우가 그리워서 강동구로 돌아가고 싶지 않다' 는 것은 서초패왕 항우의' 영웅' 영향력을 크게 결정한다고 할 수 있다.
범의 뜻은 항우가 서초지의 패주라는 뜻이니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체면을 잃지 말라는 것이다. 그는 중국 축구에서 배우고 훈련하고 축구를 할 사람을 찾아야 한다. 그러나 나는 내가 이기든 지든 감히 말할 수 없다. "다시 시작" 은 할 수 있지만 알 수 없습니다. 왕안석의 시 \ "겹이 우강각 \" 은 늘 겹이 겹쳐진 글자를 사용하는데, 바로 노범과 구별하기 위해서이다. 왕안석의 재능, 정신, 진실성, 영향력으로 두목의 지혜를 이어받을 가능성은 거의 없으므로 반드시 관점을 새롭게 해야 한다. 쓰지 않으면 반드시 두목님의 건의에 따라 왼쪽으로 써야 한다. 왕안석 재상의 진정한 신분으로 입덕 변법유신은 당시 천하의 모든 최종 수혜자에 반대한다고 할 수 있다.
왕안석은 직접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고, 당시 서초패왕 항우의 처지를 객관적으로 분석해 자신의 의혹을 제기했다. 10 여 년의 패권을 거쳐 백성들은 이미 전쟁에 지친 지 오래다. 병패가 산더미처럼 쓰러져도, 수복해도 반드시 따르는 사람이 있을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인심을 깊이 얻고, 일침을 보면, 그 혁신 정신의 정수를 알 수 있다. 중후기에 그는 변법유신이 이치에 맞다고 생각했다. 유방우강 자살에 대해 비꼬는 말은 당국이 일시적인 실패로 포기해서는 안 되고, 옹용실패의 정신적 실체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니, 실심마니아가 없다. 작가는 자신이 처한 자연환경에 따라 서초패왕 항우에 대해 서로 다른 평가를 하여 풍자, 표창 등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현자는 지혜만 보고,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