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소살구운산
송? 양완리
요시다 (요시다) 는 여명 전에 알고 싶었는데, 곳곳에 항상 상당히 큰 고봉이 있었다.
그러나, 산봉우리가 갑자기 자라서, 너는 그것이 진정한 산이라는 것을 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여명 때의 산경을 썼다. 초청비 후 물기가 무거워 구름을 형성하기 쉽다. 특히 하루의' 황혼' 에서는 구름이 특히 흐릿해 보인다. 이른 아침, 시인은 산속을 거닐며' 기봉이 들판에 가득하다' 는 것을 보았다. 이런 "산봉우리" 의 괴괴망측함은 일망무제하여, 사람들이 발을 멈추고 감탄하게 한다. 볼만하다' 는 뜻은 볼 만하다는 뜻으로 풍경의 아름다움과 장엄함을 표현했다.
성재체' 의 두드러진 특징은 자연 경관을 교묘하게 흡수하는 특징과 동태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산봉우리 하나가 갑자기 자라야 그것이 진정한 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며 이 특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 두 시기에 생긴' 괴봉' 은 사실 구름의 변화로 인한 것이고, 정지된 것이 진정한 봉우리이다. 언어가 간단명료하여 작가는 구름을 산봉우리로 오인하고, 산 속의 동정과 경치를 매우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묘사했다. 또한 작가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사람들에게 생활에는 종종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히는 현상이 나타나지만 허상은 결국 사실을 감출 수 없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허상에 현혹되고 싶지 않다면, 사물을 전면적으로 깊이 관찰하고 진위를 가려야 한다.
확장된 읽기: 양완리 소개
양완리 (,1 127-1206), 길주 길수 (오늘 강서성 길수현 황교진 당구촌) 사람은 양상여의 아버지이다. 남송대신 문학가 애국시인은 우무, 범성대, 육유와 함께' 중흥 4 대 시인',' 남송 4 대 시인' 으로 불리며 한 세대의 시인으로 여겨진다.
사오싱은 24 년 (1 154) 진사, 관원부터 비서감까지 평생 항금으로 잃어버린 땅을 되찾았다. 그는 감히 기절을 이야기하여 폄하하였다. 말년에 농촌에서 살았다 15 년. 작품에는' 성재악부' 가 있다.
양완리는 송고종 건언 원년 9 월 22 일 (1 127 10 10 월 29 일) 에서 태어났다. 그는 여덟 살 때 어머니를 잃었다. 그의 아버지 양은 역경에 정통하여 늘 굶주리고 추위를 참으며 책을 사러 간다. 10 년 안에 그는 이미 수천 권의 책을 축적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양완리는 어려서부터 열심히 공부하고, 박채장장, 끈기, 선후사, 왕정선 등에서 열심히 공부했다.
사오싱은 20 년 (1 150) 봄에 양완리가 임안에 가서 예부 시험을 보고 마지막으로 돌아와서 학업을 계속했다.
사오싱 24 년 (1 154), 양만리진사. 다음 해, 예배 리우 caishao 부문.
사오싱 26 년 (1 156), 감주도사에 군대에 입대하도록 수여했다. 감주 거사로서 아버지 양복은 그를 데리고 망명 남안의 장구성과 감주를 경유하는 호구를 방문했다. 왕정선, 장구성, 후장 등 선배들의 학식, 기절, 항금애국정신이 양완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사오싱은 29 년 (1 159) 영주 영릉군으로 전근했다. 당시 매파 지도자 장준은 영주에 살면서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를 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양완리는 세 번 전에 찾아뵈었는데, 모두 그를 만나지 못했다. 그 후, 그는 편지를 써서 그에게 요청했고, 그의 아들 만장에 의해 소개되었다. 장준이 그에게 말했다. "부원은 귀인이고, 저 금허리와 자허리도 다르지 않지만, 추와 진영은 일월다툼이다!" 동시에, 나는 그것이 "진심" 을 배우도록 격려한다. 양완리는 평생 그의 가르침을 따랐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열람실을' 성재' 라고 명명하여 포부를 나타냈다. 당시 후완은 형주로 유배되어 양완리가 그에게 이를 위해' 성기' 를 쓰라고 했다. 그는' 하루에 2 사단' 을 받았고, 장준과 후 () 두 애국대신은 양완리의 평생 따르는 모범이 되었다.
독서 확장: 양완리시의 업적
양완리의 시는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시단에서 누가 주인이 되고, 성재시법이 시행되고 있다." (장특립' 사양성재 회장구')' 사해성재 () 가 시단을 독차지하다. " (항목 안석 "운율로 판양시 두 곡")
양완리는 선인들을 광범위하게 차용했지만, 그는 여태껏 고집을 부리지 않고 초월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펜에 선배가 있는지 모르겠다" 고 말했다. ("맥객 엽계") 또 말했다: "천종이 나를 부끄럽게 했고, 작가는 각자 풍류가 있었다. 황 (황정견), 진 () 이 울타리 밑에서 쉬고, 타오 (도연명), 감사 (사령운) 가 한 층 더 올라서야 떠났다. " (후기 약속 근방성시) 바로 이런 개척과 혁신의 정신으로, 그는 남이 구름을 따르려 하지 않고, 마침내' 털을 벗고 자기를 표현한다' ('송시지폐 지성') 가 아니라, 모든 길을 돌려 독특한 시풍이 되었다. 강서시파는 초학하여 단어의 리듬에 중점을 두었다. 50 세 이후 시풍이 변해 사법 선인부터 사법자연까지 그의 독특한' 성체' 를 창조했다. 성재는 이른바' 활법' 이라는 것을 중시하는데, 즉 잠시 지나가는 재미를 잘 포착하여 유머러스하고 소박한 언어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바풍보": "풍백이 군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왜 썩은 극진시가 필요한가!" " 성재체의 특징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양완리의 시가 작품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다양하다.' 천군으로 돌아가 삼협을 기울이고 천심을 관통하며 월동을 관통하는 호매한 기세와' 자태가 아름답고, 사람의 정을 쓰고, 세부 사항을 묘사하고, 음악이 아름답다' (주필다' 양정수석인 봉후기') 그의' 성체' 시는 신기함, 특이함, 생동감, 신속함, 유머가 특징이다. 특히' 미류' (류크장' 강서시파 총서' 순서) 와' 발랄한 가시 밑바닥' (류계' 계금지' 권 8) 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초여름 낮잠':' 매실 이가 시큼하고, 바나나는 청사창으로 나뉜다.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무자비하게 생각하며, 어린아이가 버드나무 가지를 잡는 것을 보고 있다. " 두터운 감정으로 쓴 것을' 정신이 방황하다' ('호록' 총서 4 권) 라고 부른다. 또 두 편의 극본과 필을 예로 들면,' 풍보' 는 하항산의 모래사장에서 김화산을 보고,' 여름밤에 달을 가지고 놀다' 는 것은 모두 재치 있고, 사상적이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양완리는 민요를 배우는 장점에 신경을 써서 회화화된 사람들의 생동감 있는 시사를 많이 흡수했다. 그는 종종 "속담을 가장하고 입에서 입입입입한다" (장홍상한 당시시) 로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언어 특색을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