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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 서예계의 원조

안진경 (709 ~ 785), 중국 당대 서예가. 진청 () 자, 경조 만년 (현 산시 Xi) 사람, 본적 린이 (오늘 산둥 린이). 개원년 (7 13-74 1) 강정불아, 전 □ 양에 의해 버려져 평원 현 () 을 만들었다. 안사의 혼란, 안진경은 사촌 상산 지사 안가장과 연합하여 평원에서 저항하고, 허베이 17 군은 연이어 호응하여 맹주로 승진했다. 안고경과 그의 조카 연길명이 안록산에 의해 살해된 후, 안진경은 슬픔과 분노가 교차해 유명한' 제조카 기명 원고' 를 썼다. Suzong 년, Fengxiang 헌법 문제 장관 을 수여, 검열 을 옮겼다. 종시봉은 그를 노공이라고 하고, 후세 사람들도 그를 공이라고 부른다. Yanzhen 청 청렴명 때문에, 솔직한 충고, 수정 은 qiyu 의 부러움을 받았다. 리 xilie 반란, 치 유 yanzhenqing 항복 을 초청 할 때, 리 xilie 왕따 를 계속 받았다. 안진경은 굴복하려 하지 않고, 이희열을 꾸짖으며, 이희열에 의해 옥중에서 살해되었다. 후세 사람들이 《안문집》을 편찬했다.

안진경은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고 글을 읽을 줄 안다. 그의 서예는 은가와 조상의 영향을 받으며 장욱의 지도를 받았다. 그는 또한 채용, 왕희지, 왕헌지, 추 수량 등 역대 유명 서예가의 영양을 광범위하게 흡수했다. 전면적인 학습을 통해 그는 걸출하고 웅장하고 장려한 독특한 풍격을 창조했는데, 이를 안체라고 부르며 당나라를 대표하는 대서예가가 되었다. 그의 서예는 중국 서예 발전사의 선례를 세웠다. 안진경의 해서체는 장엄하고 웅장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그의 펜은 가로와 가벼움, 세로와 무거움, 필법이 두껍다. 구조상 정사각형이 촘촘하다. 세로펜 중간은 약간 굽고, 중간은 부드럽고 탄력이 있고, 획이 무겁고, 중심성이 강하며, 그의 장엄하고 둥글며 풍부한 미감을 더했다.

중국 해서체는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고, 성과는 안진경을 대표했다. 당대의 이후 서예가 유공권도 안진경의 영향을 받아 나중에 유연이라고 불렸다. Yan Zhenqing 의 서예는 힘과 스타일로 가득합니다. 류공권의 서예는 강건하고 힘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때문에' 안고' 라고도 불린다. 안진경의 초서는 간결하고 창건하며 기복이 심한 특징이 있다. 그의 필은 기세가 웅장하고, 교묘하고 자연스럽며, 전서 냄새가 나지만, 초서는 여전히 위진 풍격을 잃지 않는다. 서예 이론 방면에서, 안진경은' 장장장사 필법 12 의 의미' 라는 책을 가지고 있다.

안진경이 전세한 서예작품은 명가의 잉크 자국이 있고, 해서체는 죽산당 연시첩, 고백첩과 같다. 초서에는 기명의' 제조카원고', 유충의' 게시물',' 호주첩'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 기명제 조카원고' 를 제외한 나머지 작품의 진위는 여전히 의견이 다르지만 모두 잉크로 전해지고 있다. 기명의 원고, 내 조카의 기념은 초안 문물이다. 자연스럽게 쓴 원고는 종이로 가득 차 있지만, 안진경 서예의 매력을 드러낸다.

안진경은 평생 많은 비석을 썼는데, 지금까지 다보탑비, 구조가 단정하고 촘촘하며 아름답고 매혹적이다. "동방삭 그림 짱 비석" 은 짙은 청원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 "황금 왕 사원 명나라 \" 는 더 무거운 cangjin 을 보여줍니다; "zang huaike 기념물" 장엄한 훈훈; "컵" 은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마고모선단기' 는 창력이 장중하고 구조가 정교하며 정취가 넘친다. 벼랑에 새겨진' 대당부' 는 안진경의 가장 큰 해서체로 서예가 매끄럽고 근골이 드러나지 않는다. 송대 기념비는 송광평 기념비라고도 불리며 개방적이고 활력이 넘친다. \ "여덟 관정 신문 선행자 \", 기상 엄정; \ "위안 매듭 북쪽 \" cangjin 멀리 도달; \ "만난 책 \", 조화에 중점을 둡니다; 이비 서예는 강건하지만 필선이 가늘어 다른 비석과는 다르다. 비석은 1922 에서 출토되었다. 그 서화는 신처럼, 안진경 비문 중 원시 풍모와 정신을 가장 잘 전달하는 한 폭의 그림이다. 그의 서예는 호방하고 단정하여 만년의 대표작이다. "안씨 묘비" 서예가 풍부하며, 그의 만년의 득의양양한 작품이기도 하다.

안진경의 서예도 많은 서예첩으로 새겨져 있으며, 역대 소장된 서예첩은 대부분 안진경의 작품이 있다. 단일 게시물에는' 쟁석',' 탁사',' 배장군시 송송',' 선단 소자기',' 유태충 송송' 이 있다. 그중' 쟁석' 이 가장 유명하다. 이 게시물은 초서로, 원석에서 취재한 것으로, 현재 Xi 안비림에서 취재하고 있다. 이 게시물은 그의 원고로, 부주의한 걸작이다. 미피는 안진경 서예 1 위가 전서의 맛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안진경 서예는 송각' 충의당 서첩',' * * *' 소장안진경 서예 작품 45 종, 저장박물원, 송토독본에 숨겨져 있다.

왕희지의 일생

왕희지 (약 32 1-379) 동진 임유인인. 그의 집은 진나라에서 몇 안 되는 세가의 자제이다. 그의 할아버지는 상인이다. 그의 아버지, 왕 Kuang, 화이 난 현 이다. 진사가 강을 건너고, 강좌가 동진을 건립한다고 주장한 적이 있다. 왕희지의 삼촌 왕도는 천하로 유명하며 동진의 재상이다. 그의 또 다른 삼촌인 왕돈은 동진의 군사통수이다. 동진 때 왕 랑야가 한동안 집권했다.

이 배경 때문에, 왕 Xizhi 공식 의사 가 될 때, 다음 유 리앙 군대, 다음 ningyuan 장군, jiangzhou 도지사 로 전송, 마침내 youjun 장군, 내부 역사 수집 목적을 달성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왕우군' 이라고 부른다.

왕희지는 사람됨이 솔직하고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어려서부터 이용을 우러러본 적이 없다. 세설신어' 에는 왕희지의' 침상 이야기' 에 대한 미담이 실려 있다.

진나라의 또 다른 대학인 기감은 왕가와 결혼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의 제자를 왕가에 보내어 남편을 선택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대학명언) 왕 감독은 사람들이 동쪽 사랑방 아래에서 하나하나 그의 조카를 관찰하게 했다. 문인은 돌아가서 왕 수하의 소년이 모두 좋다고 보고했다. 그들은 손님이 Xi 집에서 사위를 뽑기 위해 파견되었다고 들었는데, 그들은 모두 매우 신중해 보였다. 단 한 사람만이 가슴을 드러내고 동침대에서 밥을 먹고 있는데, 이 일을 모르는 것 같다. 캄은 "이것은 내가 찾고 있는 남편이다." 라고 들었다. 나중에 왕희지가 공복에 밥을 먹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딸을 그에게 시집갔다.

이 일화를 보면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성격이 활달하여 사소한 일에 거의 관심이 없다. 아마도 이것이 그의 서예가 창의적이고, 분위기가 소탈하고, 매너가 소탈한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이 전고로, 나중에 사람들은' 동침담',' 동침담' 을 사위의 미칭으로, 또는 다른 사람의 사위를' 영담' 이라고 불렀다.

왕 Xizhi 희귀 한 명성 때문에, 법원 관계자 와 장관 은 그의 재능 에 대한 사랑, 중학교 조교 와 대법관 으로 여러 번 소환 되었지만, 그는 사표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그는 벼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조용한 것을 더 좋아한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국사에 참여한 총리인 셰안과 은호에게 중요하고 실제적인 정치적 관점을 표명한 적이 있다. 그는 또한 배고픈 사람들을 위한 창고를 개설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정직하고 이용의 성격을 존경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다. 그는 젊었을 때 그의 고모의 유명한 여자 서예가 위 부인을 따라 서예를 배웠다. 강을 건넌 후 그는 리스, 조, 장지,, 채용,, 양유 등 선배들의 서예를 다시 배웠다. 이로 인해 그의 서예는 각 집의 길이를 융합하여 스스로 일가를 이루게 되었다. 게다가, 그의 집에는 서예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그의 부모 왕도, 왕양, 왕일도는 모두 거장급 인물로, 이는 그의 서예 학습에도 큰 의미가 있다.

왕희지는 진적, 초서, 서예에 대해 모두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그의 진서는 독창적이고 빽빽하여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였다. 그의 풀은 길고 두껍다. 그의 행서는 매력과 힘으로 가득 차 있다. 사람들은 그의 글을 "뜬구름처럼 떠다니고, 민첩함은 용처럼 민첩하다" 고 부른다. "용은 하늘을 뛰어넘고, 호랑이는 봉각에 누워 있다."

왕희지의 서예에는' 논악안',' 황정정',' 동방삭 화송' 등 많은 목판화가 있어 중국 고대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의 초서는 묵보에서 전해 내려오는 10 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냉절봉, 이모봉, 초월봉 등이다. 비록 이 묵보들은 당나라의 복제품이지만, 그것들은 모두 희귀한 보물이다. 그의 행서' 빠른 설염양첩' 은 24 자밖에 되지 않아 청나라 건륭황제에 의해' 삼희첩' 1 위에 올랐다.

난정서' 는 왕희지의 가장 유명한 걸작이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글이 아름답고 정서가 활달한 멋진 문장 한 편이다. 서예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법의 면류관이라고 불리며, 역대 유명 예술가들에 의해 정성껏 연구되었다.

왕희지는 회화도 잘하는데, 초기에도 그림을 잘 그리는 서예가 중의 하나이다. 그의 아내 Xi 와 그의 일곱 아들 모두 서예를 잘한다. 그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서예 가문이다. 이는 중국 고대 역사에서도 보기 드문 일이다. 특히 그의 막내아들 왕헌은 아버지의 학식을 계승하고 독특한 세계를 더욱 창조했다. 그의 서예와 그림은 모두 아름답고, 매우 훌륭하다. 그는 심지어 그의 아버지처럼 유명해서' 이왕' 이라고 불린다.

1. 왕립 사서의 경력

서기 778 년 당대종 달리 13 년, 류공권은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요현 () 에서 태어났다. 그의 조상 리우, 당나라 타이 저우 학자 카오 군대, 그의 아버지는 전 사이 저우 도지사, 그의 동생 은 당나라 mingchen 리우 gongchuo 이었다.

헌종원 3 년 (808), 3 1 세의 류공권은 진사기이고 홍자씨는 그해 진사에 합격했다. 그 후로 유공권은 긴 벼슬길을 시작했고, 심지어 7 개의 왕조를 살았다: 헌종 무종 경종 문종 무종 무종 무종 현종

Xianzong 때, 지방 학교 비서 에 대한 리우 공권. "이정진 주하, 대권을 쥐고 있는 비서가 되었다." ("구당서") 이정과 유씨는 이런 친분이 있어서 유만년에도 그 책을 위해 비석을 세웠다.

무종은 즉위하고, 유공권은 연극에 들어간다. 무종은 류공권을 불러 말했다. "나는 불당에서 너의 글씨를 보고 오랫동안 생각했다." 이 날, 나는 오른쪽 픽업, 핸린 학사 직책 보충, 오른쪽 보충 부족, 봉원 외랑 을 제사했다. 그 후로 그는 줄곧 무종 경종 문종 왕조에서 근무해 왔다. 황제의 행운과 부유한 생활은 류공권에 기쁨을 가져다주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마음속에는 피할 수 없는 고민과 은은한 부끄러움이 있었다. 그는 서예 예술을 좋아하지만, 그는 그것을 자신의 모든 생활로 삼고 싶지 않다. 공적을 쌓는 사업심은 언제나 가슴에서 뛰고 있다. 황제의 시종의 지위는' 일의 소원' 에 해당한다. 그래서 그의 형 류공이 재상 이종진에게 편지를 한 통 썼다. "형이 심혈을 기울였다. 그는 먼저 책을 모시고 용도를 보고, 자신의 일에 대해 상당히 감격했다. 그는 정말 부끄러워서 계급을 바꿔 달라고 간청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오른쪽 의사 를 변경 하고, 인신부, 병부 지로, 학사 홍문관 을 바꿨다.

당문종은 류공권의 서예를 매우 좋아했고, 서예가를 맡으라는 부름을 받아 의사를 설득하다가 나중에 중국 서예가로 전업하여 한림 서예 학사가 되었다. 3 년 후 공업부 장관 보좌관으로 전근되어 그는 학사로 전입했다.

오종조 () 는 그 직무를 사임하고 상시 () 를 탈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다. 최신 총리는 그것을 학사 학위와 법정 판사로 삼았다.

Xuanzong 황제, 왼쪽 부여 장남, 변경 손님, 이동 박사 ziguang 루, 주홍, Hedong 카운티 창립 아버지. 좌창시로 돌아왔을 때 곽자는 술을 바쳤고, 또 공부의 역사를 한 번 뒤졌다.

종이년, 함통 초년, 유공권이 소부 태자, 소사로 바뀌었다. 아랄통 6 년 (865 년) 으로 세상을 선물할 때 88 세였다.

유공권 사업이 성공했는데, 단지 82 세 때 나이가 들었기 때문에 반응이 좀 느리다. 그는 훈훈을 받았을 때 실수로 잘못을 저질렀고 검열 탄핵을 당했다. 결국 그는 한 시즌 월급을 받았다. 역대 황제들은 모두 그의 서예를 사랑하고, 그의 시재를 사랑하며, 그의 건의조차도 받아들이려 한다. 유 () 의 일생은 밖에서 벼슬을 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경성 (), 황궁 (), 황제 () 옆에 있었다. 평생 동안 그는 왕실, 신하, 친지들을 위해 글을 쓰고 있었다. 류공권은 마치 새장에 갇힌 카나리아와 같다. 이런 생활은 그로 하여금 웅대한 기량, 넓은 시야, 넓은 생활의 원천이 부족하게 했다. 안체는 비석에서 비석까지 계속 변해 왔고, 유체는 성숙해진 후 줄어들었다. 안진경은 으르렁거리는 격류처럼, 류공권은 깊은 산 노림에 흐르는 동수 같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삶의 깨달음이다.

2. 고상한 품격 수양

유공권은 어려서부터 유씨 가훈에서' 덕' 에 대한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에 덕을 뿌리로 삼아 평생' 경경' 을 배웠다. 그는 생활과 서예에 모두 유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류공권의' 필간언' 은 후세 학자의' 본보기' 가 되었다.

무종은 은둔한 정치가로, 공권력필이 무슨 소용이 있는지 물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마음 속에 펜을 쓰고, 마음은 늘 있다. 클릭합니다 너는 너의 용량을 바꿀 수 있고, 너의 펜의 건의를 알 수 있다. (구당서)

무종은 정사에 게으르고, 유공권은 책 비유정으로 교묘하게 계획을 세웠다. 이때부터' 마음가짐' 이라는 이론이 후세에 전해졌다. 이는 유공권이' 금서' 에서 감히 직언하거나 완곡하게 권고하는 행위에서 볼 수 있다.

유공권이 황제와 조신 앞에서 서예를 표현한 것은 그의' 친서' 생활의 다른 면이다. 그의 시재와 문재는 황제를 "아깝게"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류공권의 마음은 이것에 편향되지 않았다. 외부의 영광은 마음속의 고민을 분산시킬 수 없다. 그는 "유교 고전, 특히 시, 책," 좌씨춘추 ","국어 ","장주 "에 정통하다. 그는 한 가지 뜻을 설명할 때마다 수백 자 ("신당서") 를 말해야 한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것은 그가 유학을 연구하는 동시에 장자도 연구했고 매우 정교하다는 것이다. 한편, 류공권은 유석도에서 영혼의 자양분을 흡수하고, 보완과 균형을 추구하며, 어떤 초탈을 추구한다. 그는 불도와 많은 접촉이 있어 서예 창작이 다양하다. 그는 금강경을 여러 번 썼지만 지금은 돈황탁만 보이지만 유서에는 금강경을 기록한 사람들이 많다. 이 밖에도' 경서',' 시경',' 두' 등이 있다. 그는 당대 승려의 발문과 탑명을 많이 썼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대법사 미스터리 탑명' 이다. 유옥-불사에도 많은 서적과 고적이 있는데,' 혜원관 중루명' 과' 포토린기 기념비' 와 같은 유명한 것이 그 중의 선두주자이다. 류공권은 불도가 마음을 위로하기 때문에 붉은 먼지를 굴리는 가운데 상당히 초탈하다. 그는 심지어 돈을 하찮게 여긴다. 그는 사람들에게 비석을 써서 매년 수입이 풍부하다. 가노 갈매기와 용안은 늘 그들의 돈과 물건을 훔치는데, 그는 모두 방심했다.

또한 류공권도' 성품을 안다' 지만' 곡을 연주하기 어렵다' 는 속담에' 곡을 듣고 교만하다' 는 말이 있다. ("구당서") 류공권에는 여러 방면의 지식과 수양이 있어서, 그의 머리가 자양한 서예 예술도 아른거린다. 그것의 강인함과 성실함, 그리고 비범한 불교와 도교의 풍격은 모두 류슈의 성격에 주조되었다.

류체로의 길

류공권 앞에는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예술가들이 많다. 어떻게 새로운 역사 시공간에서 앞사람을 뛰어넘어 새로운 서예 스타일을 창조할 수 있을지는 류공권이 직면한 엄중한 도전이다. 그는 움츠러들지 않고 수십 년 동안 지칠 줄 모르는 연마와 주먹, 결국 새로운 이론으로' 유체' 를 만들어 중만당에 새로운 면모를 드러냈다.

1 .. 등정 여행

류공권의 서예상의 성공은 결코 단번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그의 역사는 대략 4 단계로 스캔할 수 있다. (여기서는 그의 해서체 만 묘사하고, 초서는 관절을 볼 수 있다.)

(a) 조기: 세계 종말을 전망하다.

이 시기는 20 세에서 60 세 사이이다. 송대 조명성' 금석록' 재재: 정원 17 년 (80 1), 류공권 24 세 때 비석' 하동제 이석비' 를 썼다. 이 비석은 정비가 쓴 것이다. 원석은 낙양에서 잃어버렸지만, 이것은 젊은 영광의 책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원과 15 년, 43 세, 류슈는 "좌장사 설평비" 를 썼다. 장경 4 년 (824), 47 세에' 대각선사 태명' 등을 썼다. 이 책들은 이미 사라졌지만, 그의 20 대 서예 기초는 여전히 사회의 중시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이 권세들의 주목을 받지 못할 것이다. 유 50 대 이전의 작품은' 로신푸 13 행 후기' 와' 금강경 각석' (돈황본 참조) 뿐이었다. 이로부터 그는 망치동, 왕희지의 서예 스타일을 배워서 여사남, 구양문의, 추 수량, 육캄의 필법을 모방한 것을 알 수 있다.

김석록' 에 따르면 유공권 50 대 이후의 작품은' 열반 스님비' (5 1 세),' 이생비' (52 세),' 왕보비' (53 세) 이다 유오십 세 이후' 이생비',' 대당혜원관 종탑명',' 먹배발록' 만 남아 유해서체의 개요를 보여준다. 비록 그가 그것을 보고 그 나라에 들어갈 수는 있지만, 그것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 강유 웨이는 "유성이 평서왕 패위학을 걸었는데, 그 후령이 없어 체질이 미달되었다" 고 말했다. 그때 공유는 이미 마흔이 넘었는데, 책은 이렇다. 고대의 거장들을 이해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후세 사람들은 이 비석을 부를 수 있지만, 책을 풀지 않은 사람은 없다. " 류공권이 장수할 수 없다면 60 세 이전에도 서단의 거인이 되지 않을 것이다. 비록 명성이 좋지만.

(b) 전성기: 리우 몸의 위대한 업적.

60 세 이후 10 년 동안 유수는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마치 맑은 날과 같았다. 이 시기의 문헌에는 소봉비, 초건금부랑 중 최아비, 남위건군 수원비, 이양군왕부 인비 등 거의 20 개에 가까운 기념비가 있다. 이 가운데 미스터리 보탑비와 신사군비는 유제의 전형으로 명성이 가장 두드러진다.

신비탑비' 와' 신책군비' 가 도착했을 때, 유체는 이미 큰 성공을 거두었다. 중당 () 은 펜으로 깊이 주입하고, 맑고, 건쾌하며, 방보다 무겁고, 원을 부축하며, 숙임과 전개 사이에 가늘고 딱딱한 선을' 육곡 ()' 이라고 부른다. 획들 사이에는 각기 특색이 있고, 가로의 어른은 날씬하고 펴지고, 가로는 짧고 힘이 있다. 세로는 가로획보다 굵고, 주필이며, 그 변화를 추구한다. 그 아포스트로피, 노인 빛, 짧은 사람 무게; 그것의 악센트는 반드시 무겁고, 왕성한 힘을 보여야 한다. 그것의 갈고리, 발차기, 고르기는 반드시 멈추고 빠르게 앞으로 돌아가야 한다. 유 () 체의 글자와 안진경 () 의 책 속의 글자는 비슷한데, 좌우 균형이 맞지만 길고 힘이 있어 중밀외스파 () 이다. 종합적으로 볼 때, 유체의 문필은 다음과 같다. "문거순위, 위생신" (센종단 서평): "서가는 회피를 두려워하고 독수리 하기아 (위표) 는 그 급함을 형용하기에 충분치 않다" (왕세정' 북지론'). 유체법도가 엄격하여 얼굴이 또 뚱뚱해졌다. 신선함을 위해, 강건함을 위해, 얇고 굳어지기 위해, 그는 정신을 이해했다. 만당 시대에 사람들은 새로운 서예 풍격과 그 매혹적인 아름다움으로 유체를 감상했다.

(3) 중기: 석양의 매력.

70 세가 지난 10 년 동안 유공권은 새로운 발전기에 들어섰다. 이 단계에서 많은 책과 비석이 있다. 즉 금석록에 따르면 70 세의 상여기, 산남서로 절도사비 등 7 1 세의 책에는 우삼비, 태자 교사 류관비, 73 세의 책에는 푸광왕 묘비 등이 있다. 오늘, 나는 태자 교사 류관의 기념비, 현사의 기념비, 우의 기념비만 보았다.

위의 기념비에서 볼 수 있듯이, 유공권은' 신비탑비',' 신책군비' 가 유체를 생생하게 드러낸 후 새로운 경지를 만들고 싶어하는 것 같다. 나는 간단한 침투 필법, 간단한 침투 구조, 우아함으로 멋을 스며들고 싶다. 따라서 중기에는 강철 주조의 펜을 채취하고, 노골적인 구조를 숨기고, 가파르고 가파르게 바람을 모은다. 청대 양수경은 이에 대해 깊이 체득했다. 그는 "위묘비, 위묘비, 류관, 소봉은 결국 모두 비천하다" 고 말했다. ("당신의 말을 배우십시오") 그는 심지어 "높은" 기념비가 특히 완벽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기념비' (6 1 세) 와' 수봉기념비' (60 세) 는 70 세 이전에 기록되었지만 70 세 이후의 변화의 사상의 뿌리는 이미 잠복해 있다. 그러나' 류골' 이 수십 년 동안 연마되면서 류공권은 결국 새로워지지 못했다. 이 시기에 우리는 천천히 떠오르는 석양 아래에서만 유서의 매력을 보았다.

(d) 밤: 유슈의 저녁노을.

80 세 이후 8 년 동안 류공권은 인생과 서예 창작의 후기에 접어들었다. 그는 여전히 생활과 서예를 자양한다. 서예의 창작에서 생활하며 서예는 생활에 빛을 더해 준다. 87 세 때, 그는' 태보 태자 위비' 라는 책도 한 권 더 가지고 있었다. 그의 대표작' 복동림비' 에서 우리는 그가 비석의 글자 사이에 그의 삶의 마지막 노을을 굴절시킨 것을 볼 수 있다. 그런 풍채는 더 이상 양지처럼 생기가 넘치는 광채가 아니며, 한낮의 뜨거운 태양 같은 태양이 아니라 찬란한 석양이다. 한 푼의 이윤이 안으로 옮겨지고, 운치가 자연에 가깝고, 전편의 취지와 친화력은 모두 대사의 만년의 마음과 노필로 인해 생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류공권은 각오한 사람처럼 청산의 깊숙한 곳으로 올라가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다가 결국 아리산으로 사라지고 서예의 영혼을 서예의 산봉우리에 새겼다.

거인의 어깨에 서다

류공권 성공의 월계관은 근면한 가시덤불로 짜여진 것이 아니라 거인의 어깨에 얹혀 있다. 그는 모든 서예가의 지혜와 성과를 흡수하고 그것들을 자신의 서예가로 바꾸는 데 능하다.

(a) 종서와 왕 슈에서 인용했다. 유공권학은 망치 책으로 금강경에서 볼 수 있는데, 리우웬은 이미 점명했다. 당인은' 이왕' 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있지만, 류공권은 신처럼 보이는 방식으로 왕서를 배울 수 있다. 쩡윤 (), 왕사 (): 류공권 () 은 "란정집서 ()" 라는 서첩을 썼는데, 은산실 () 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경신을 취하고 흔적을 남길 수 있어야 한다. " 그러나 동치창은 가장 친한 친구이다. 그는 유공권의' 왕으로부터 배우다' 라는 책에서 자신의 형체가 왕의 형체에서 벗어나 정신과 왕의 형체가 결합되는 것을 보고 필고의 무력함을 깨닫고 유발에서 우군 ('책에서 왕으로부터 배우다') 으로 전향했다. 사실 유공권의 초서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작품들은 왕의 피성, 운율, 운율, 그리고 왕서의 모습을 모두 가지고 있다. 왕경으로부터 서예의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유수생의 생명의 원천 중 하나이다.

② 유럽과 추 출신이다. 유서' 는 구양문의와 추수양의 저서에서 번역된 것으로 비평가들이 많다. 쌀은 유 () 라고 생각한다. 강유 웨이는 "성실은 유럽의 변화다" 고 말했다. 강유 웨이는 또한 얇고 단단한 학파로 여겨졌으며, 그 다음에는 추수량, 류공권, 모두 이 학파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강유, 강유, 강유, 강유, 강유, 강유) 유희재는 유와 유럽, 추 관계가 밀접한 것으로 보고 있다. 즉,' 익주 묘비' 는 후세 사람들이 류숙성을 소장하는 것이지만, 웅혼완약 () 은 초공 (예강) 과 비슷하다. 오숙근골이 드러나고 구조가 신중하다. 초서의 붓은 유연하고, 매끄럽고, 아름다우며, 류공권에 유익한 계시를 주었다.

(3) "연 슈" 에서. 유수는 안진경의 책에서 많은 이익을 얻었다. Sue: "Liu 의 책은 아름다움에서 나온 것이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파 발문") 주운: "가법은 아름다움을 위해, 그것을 풍요롭게 하고, 자칭 한 가족이라고 부른다." ("속서 단부") 구체적인 책 방면에서' 신비탑' 은 곽가묘의 얼굴 ('유희재 예술강') 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루공의 장회과비가' 가장 열려있다' 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유간이 미학을 배우는 것이 출발점이라고 제안하는 사람도 있다' (곽상현' 집건정 발문'); 엄한 이비 () 는 "자묘와 구조가 같고 도덕이 풍부하여 성실의 시조" (왕세정' 익주산인 원고') 등을 말한다. 유설염은 주로 네 가지 측면이 있다.

첫 번째는 엄격한 법도를 배우는 것이다. 안진경은 해서체로 필법, 구사법 등에서 충분히 준비했고, 유이는 이를 바탕으로 득실하여 더욱 완비되었다. 두 번째는 그의 매력적인 문필을 배워서 그의 매력을 자신의 쇼로 바꾸는 것이다. 세 번째는 그의 성격과 책의 결합을 배우는 것이다. 연의 인격이 고상하고, 안수의 문풍이 청려하며, 류공권도 서미와 인미의 결합의 전형이다. 넷째, 엄격한 개혁 정신을 배우다. 엄은 왕서 울타리를 뛰어넘는 장엄한 경지를 개척하여 왕희지와 어깨를 나란히 할 뿐만 아니라, 성당을 위해 자신의 서예 풍격을 창조하여 성당의 음을 연주하였다. 유 () 는 또 고치고, 원 () 과 이후의 신간 () 체례를 만들어 대당 () 의 목소리를 풍부하게 했다.

물론 류공권은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다른 서예가에게서 배웠을 뿐만 아니라 민간 서예 (예: 북비) 에서도 영양을 섭취했다. 예가 많아서 일일이 열거하지 않겠습니다.

특히 유공권의 성공은 서로에게서 배우고 단점을 보완하는 집단이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유공권보다 열 살 많은 심전사, 유공권보다 열세 살 어린 배수는 모두 유공권과 같은 유형의 서예가로 여겨진다. 그들은' 청신파' 와' 신예파' 다. 류공권의 유명한 비석' 신비보탑' 은 배수가 쓴 것이고, 배수의 유명한 비석' 규봉 정혜선비' 는 류공권이 봉한 것이다. 배의이 비석은 "그 참여의 섬세함, 필의 교묘함, 매듭의 밀착, 모두 성실과 조화를 이룬다" ("석유") 의 영향을 보여준다. 유공권의 형 유공탁도 서예를 잘해서 서로 영향을 미치는 것도 도리에 맞다.

유공권력은 거인으로 탈바꿈하는데, 슬기로운 마음, 질, 양, 도, 모양, 신, 운율, 특출한 솜씨와 각고의 훈련, 특히 자신의 정신과 인격이 필요하다. 이것이 유공권이 유공권이 된 이유이다.

관문

안진경의 비석은 이렇게 많아서 비림을 짓기에 충분하고, 유공권이 쓴 비석도 한 숲에 설 수 있다. 그러나 염제의 비석은 다르지만, 유체의 또 다른 비석은 같다. 같은 각도에서 보면 염제와는 다른 점이 있는데, 이것이 염제의 전체적인 스타일을 보여주는 이유이기도 하다. 반면에, 우리가 차이를 관찰한다면, 유체는 같은 가운데 다르다. 다만 유서의 공통점은 다소 다를 뿐, 이는 그가 다른 사람이 쓴 비문과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그가 규칙과 고지식한 마음가짐을 제정하는 것과 그의 좁은 생존공간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유슈도 다양한 우아함, 다양성,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도서 이론 명제

유공권의 유명한 서론 명제는' 사람이 정확하게 쓰는 것' 으로, 책을 배우는 사람은 거의 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 연유금곡' 의 평론도 널리 알려져 있다.

1. "마음이 곧다"

류공권이 당무종에게 준 완곡한 건의는' 정심 정필' 이다. 이 명언은 다음 두 방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윤리학의 관점에서 인격과 서예의 관계를 분석하는 것이다.

유가는 윤리도덕을 매우 중시한다. 유가의 문화좌표에서 서예는 일종의' 심학' 으로 여겨진다. 유희재' 예개론' 은 "그래서 책도 배워라" 고 말했다. 이 기원은 한나라에서 온 것이다. 양웅 "법안은 신에게 묻는다" 는 구름: "말도 마음도; 책, 심화. 성화, 군자 소인이 만나다. 성화가, 군자 소인이 매우 감정적이다! 클릭합니다 양웅은' 책' 이 내면 세계와 교류한다고 생각한다. 군자는' 책' 의 이' 심화' 에서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고, 소인도 이' 심화' 에서 진면목을 드러낼 수 있다. 삼국 시대에 종추는' 서예' 에서 "글씨도 경계가 있다" 고 말했다. 아름다움도 사람이다. " 유공권은 이 사상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의' 정심정필' 은 인격, 도덕, 서예의 관계를 새로운 명제로 연결시키는 것은 당대의 이 서예가의 묘사이자 성공적인' 필간' 으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이것은 후대 학자들의 큰 흥미와 칭찬을 불러일으켰다. 송대 소식 () 은 증운 () 의 시에서 이렇게 썼다. "왜 가법이 황급히 전해지는가, 성의를 보려고 하는가?" ("류이조카가 책을 구하다") 원대 조염이 말했다. "유균은 일찍이' 거위책' 을 만들었는데, 여러 권의 신선서, 글자는 정강이 둥글다. 리우 dezheng 장소 를 참조하십시오, 천 년 펜 은 여전히 ​​유명하다. 클릭합니다 ("당류성 해서체" 의 원문) 등등.

뿐만 아니라 후세에도 이 이론에 대해 서술하였다. 명대 항목목은' 정심 정자' 에서 출발하여' 정심 정자 정자' 의 서예 질서를 형성하여' 정심' 이' 성실',' 지식',' 체' 로 간주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다음' 신행' 을 통해' 심학' 에 이르면 서예도 참신함, 묘기, 괴의를 일으킬 수 있다. 철학사에는' 심리학' 이 있다. 루송구원과 왕명수인은 모두' 마음' 을 우주 만물의 본원으로 보고' 성인학, 마음학, 순우의 상호 수용' 을 제안했다. 서예도' 심학' 과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논리의 출발점은' 정심' 이어야 하며, 결국' 정심' 이 될 것이다 청대 유희재는 "책은 여전하다. 만약 당신이 공부한다면, 재능이 있다면, 야망이 있다면, 어쨌든 당신은 한 사람 같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 \ "펜으로 잉크를 사용하는 것은 전적으로 인간의 기질에 달려 있다. 만약 당신이 이성적인 사람이라면, 책의 첫 번째 일. " ("미술 대강") 이것들은 모두 "마음가짐"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심필의 의미" 는 서예가의 인품 수양을 강조하며, 후세 사람들은 늘 인품을 평론서의 기준 중 하나로 삼는다. 스시는 한 번 말했다: "리우 zizheng, 펜 긍정적. 이것은 풍자일 뿐만 아니라 합리적이기도 하다. 천하의 소인 서예는 정숙하지만 얼굴 표정은 늘 아첨하고 매혹적이며 인정도 모르는데, 마치 자한이 소위 도끼도둑이라고 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상을 숨기다. 그러나, 사람들이 여전히 그들의 책을 싫어한다면, 그들은 알게 될 것이다. " ("동파 발문") 그래서 송왕조의 간신 채경은 인품이 비열하여 서예가에 밀려났다. 이 명제는 창작 각도에서 서예와 서예가의 내면 세계 사이의 복잡하고 미묘한 관계를 깊이 드러내고 있으며 서예가의 개성이 서예에서의 외부화와 표현이기도 하다. 이로부터 서예가의 심리상태를 관찰하여 그의 작품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할 수 있다.

둘째, 서예 기법 자체를 분석한다.

양청 슈통 () 은 "폴로안서와 공원서 ()" 라고 말했다. 선인들은 도가를 많이 해법으로 하고, 외형은 그렇지 않다. 아주 부드러운 양털로 종이를 떨어뜨리기만 하면, 불규칙하고, 부주의하게 통제하고, 피상적으로 황홀하고, 자연스럽게 조용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사실 양뿐만 아니라 송대에서도 강원은' 속서보' 의' 필용' 절에서' 심정필정',' 의의의의붓 앞' 이 모두 명언이라고 말했다. 청대 주흥염은' 임지를 본다' 에서' 유공권' 이' 심정필정' 이라고 적었다. 붓은 곧고 전선은 곧고, 중은 정면이다. 그는 또 이렇게 덧붙였다. "옛사람들은 마음이 늘 화가 나고, 기정이 곧 손목이 움직이고, 손목이 움직이면 필끝이 바로 붓끝이 되고, 붓끝이 바로 잉크로 되어 있고, 잉크는 마음이 응결되고, 마음이 응결되면 슬림하고, 무심코 마음을 다하고, 법을 어기고, 법을 어긴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노력으로 많은 말과 건의를 절약했다. 일로일영일. "이러한 기술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하지만 그 중요성은' 성격' 이론만큼 중요하지 않다.

2.' 연유금곡' 면관

선인들이 안진경을 평가하는 단어는' 힘줄' 으로 가득 차 있고, 류공권의 단어는' 뼈' 로 가득 차 있어' 안유금골' 이라고 불린다. 송 팬 Zhongyan 위탁 시: "장수의 펜, 연고. 클릭합니다

"뼈" 라는 글자는 강건하고 힘차고 기세가 웅장하다는 뜻이다. 김웨이 부인의' 필도' 는 "제멋대로 하는 자는 날씬하고, 힘이 없는 자는 살이 많다" 고 말했다. 뼈만 앙상하고 다육한 사람은 김숙이라고 하고, 통통하고 다육한 사람은 먹돼지라고 한다. " 서예사에서' 뼈' 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많다. 예를 들어' 조금씩 낙석' 을 예로 들면 과거 운동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것을 가리킨다. 이는 예술가의 내면의 표현이지만 긴장한 것이 아니라 강력하고 섬세한 것이다. 이른바' 뼈' 현대미술학자 종백화운은 뼈가 강력하고 두드러진 필묵으로 내부에서 힘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투시는 언급하지 않지만 입체감을 가질 수 있어 우리에게 감동의 힘이 된다.

"근맥" 이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거나 필봉을 가리키거나 책을 쓸 때 근맥이 연결되어 있고 힘이 있다는 뜻이다. 힘줄도 고기와 연결되어 있는데, 이를' 힘줄' 이라고 합니다. 안화와 리우예 (Yan Zhenqing) 은 그들의 두드러진 특징을 비교했다. 안서다근육은 있지만 뼈가 없는 것은 아니다. 안진경의 책도 뼈의 힘을 강조한다. 유서의 뼈는 맨손이지만, 그들은 고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날씬한 경향이 있고, 유공권은 골법을 매우 중시한다. "육곡" 이라는 단어는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다.

(1) 골격 강도. 유공권은 골력의 표현에 가장 집착하고, 조심스러운 역세 달리기 센터, 조심스러운 머리 보호꼬리, 신력을 대사에 집중한다. 그는 손목의 힘을 증가시켜 필법이 곧게 펴졌다. 예를 들면' 송곳 모래',' 인진흙' 등이다. 그의 획은 긴박하고, 쪼지 않고, 꼭 수직인 펜에 있다. 킥 킥 킥 킥, 창훈 그래서 전 창; 꺾이고 펜을 바꾸는 곳에서는 대부분 네모난 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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