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중국 전통 무술은 광범위하고 심오하며, 다양한 무술 장비의 사용도 매우 특별합니다. 중국 무술 장비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까? 편집자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중국 무술 장비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포괄적인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무술용품 사용법 무술용품 사용법 중국 무술용품 사용법
18가지 무기 - 삽
삽은 고대의 무기, 긴 무기로 얇은 몸체와 넓은 칼날. 삽의 머리 부분은 초승달 모양이고 초승달 모양이 위쪽을 향하고 있으며 긴 손잡이가 있고 칼날과 손잡이가 T자형이다. 돌삽은 신석기시대부터 존재했고, 은대에는 청동삽이 주조되었고, 전국시대 후기에는 철삽이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명나라에는 초승달삽이 등장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핸들은 모두 핸들로 장착됩니다. 삽은 나중에 일종의 무술 도구로 발전했습니다. 민속에 따르면 승려들은 종종 무게를 나르거나 길을 열기 위해 삽을 대체할 수 있었습니다. 삽의 종류에는 초승달삽, 천개삽, 연삽 등이 있고, 때리는 방법으로는 밀기, 누르기, 때리기, 굴리기, 삽질하기, 가로채기, 따기 등이 있다. 부처님을 숭배하는 소년, 우롱 꼬리 흔들기, 얼랑이 산을 들고, 산문 밖으로 나가는 등이 있습니다. 훈련 중에 몸의 움직임을 더 많이 사용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세요.
십팔병기——槊
槊는 십팔병기 중 중무기 중 하나이며, 주로 말을 타고 전투에 사용됩니다. 윈난성 장촨(江chuan)의 리가산(Lijiashan) 고분에서는 전국시대 말과 동한 초기의 고분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망치의 종류도 다양하고 구조도 복잡하고 무게도 무겁다. 힘이 센 사람이 주로 사용한다. 그러므로 현대무술에서 무예는 거의 소멸되었으며, 이를 수행하는 사람의 수도 샛별만큼이나 적다.
창은 창과 곤봉에서 진화한 것이다. 『정자통』에는 “길이가 8척인 창을 철창이라 한다”고 되어 있는데, 고대에는 길이가 8척인 뱀창을 “철창”이라고 불렀다. 고대에는 단단한 나무로 만든 손잡이로 길이가 약 2m, 두께가 한 줌 정도였으며, 손잡이 끝에는 6~8열의 쇠못이나 이빨이 촘촘하게 배열된 장방형 망치가 달려 있었으며, 손잡이 끝에는 삼각형 철제 드릴이 설치되었습니다. 그 모양이 늑대의 이빨과 비슷해서 '늑대이빨'이라고도 불린다. 『오비지』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막대기의 머리 부분에는 날카로운 모서리가 있고 아래쪽에는 이중으로 뒤집힌 고리가 있는데 이를 갈고리채라 한다. 칼날이 없고 갈고리 외에는 쇠발톱을 사용하여 막대기에 못을 박는다. 윗부분은 늑대의 이빨처럼 생겼는데 밑부분과 끝 부분이 모두 크다. 유봉으로서 길고 가늘며 튼튼한 것을 장대로 사용하며 칼날도 있는데 대부분이 일종이다. "수호전"에서 "승장군" 한도는 대추나무를 사용하고, 범강오가 쓸 수 있는 것은 순철 대추창이며, 그 밖에 손가락창, 종려창, 쌍창도 있다. , heng 창 및 대추 창 등
전통적인 훈련 루틴을 '싱글 소드(Single Sword)'라고 하며, 훈련 방식은 검과 비슷하다. 그 용도에는 쪼개기, 덮기, 가로채기, 막기, 따기, 놀리기, 구름 벨트, 돌진 등이 포함됩니다. 검이 더 무겁지만 "태산이 정상에 오른다", "칼 베기 화산", "수천 대 소탕" 등과 같은 많은 동작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18종의 무기 - 새총
새총은 일종의 숨겨진 무기로, 활대는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안쪽에는 뿔이 있고 바깥쪽에는 힘줄이 늘어서 있습니다. 시술자의 전체 길이는 18cm 입니다. 현은 실크, 사슴 척추 실크,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집니다. 경도가 2.5인 일반 활은 사람을 다칠 수 있습니다.
발사에 사용되는 발사체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점토 펠릿: 점토와 접착제를 공 모양으로 두드려 만든 것입니다. (2) 고포라 펠릿: 아카시아 씨앗 가루로 만든 벽돌 표면, (3) 금속환: 구리, 철 또는 납을 주조한 것. 새총은 활이나 화살과 비슷하게 사용됩니다. 활을 당길 때에는 가만히 서서 한 손으로 활을 잡고 다른 손으로 줄을 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활은 팔뚝이 편평하게 유지되도록 둥글게 만들어져야 하며, 코 끝에서는 위쪽을 향하고 발가락 끝에서는 아래쪽을 향해야 합니다. 뒷손은 같은 쪽 눈과 귀에 가까워 사격 시 숨을 참아야 한다. "새총 푸"는 훈련 방법의 핵심을 "팔법의 노래"로 요약합니다: "활을 당기기 전에 손잡이를 먼저 보고, 활을 당기기 전에 단추를 채우는 손을 보고, 활을 당기기 전에, 손잡이를 보고, 활을 놓기 전에 손을 보고, 둥근 활을 쏘기 전에 뒷손을 먼저 보고, 연주한 후에는 앞손을 먼저 보세요.” 나중에 그것은 무술 도구로 발전했습니다. 발사체를 발사하는 자세에는 태양을 바라보는 봉황 한 마리, 여물통 속의 야생마, 알을 낳는 백조, 절벽에 물을 뚝뚝 떨어뜨리는 자세, 뱀을 찾기 위해 풀을 뽑는 자세, 두 마리의 기러기 날아가는 자세, 달을 품에 안고 있는 자세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등. 오늘날 이 예술을 실천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쇠사슬과 고무줄로 만든 단순한 새총은 어린이들의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새총은 숨은 무기의 일종으로 활대 안쪽에는 뿔이 있고 바깥쪽에는 힘줄이 붙어 있다. 총 길이는 18방이다. 현은 실크, 사슴 척추 실크, 사람의 머리카락으로 만들어집니다. 경도가 2.5인 일반 활은 사람을 다칠 수 있습니다. 발사에 사용되는 발사체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점토 펠렛: 점토와 접착제를 공 모양으로 두드려서 만듭니다. (2) 고포라 펠렛: 아카시아 가루, 벽돌 표면, 고운 사철 등을 혼합하여 만듭니다. ) 금속 알약: 구리, 철 또는 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새총은 활이나 화살과 비슷하게 사용됩니다. 활을 당길 때에는 가만히 서서 한 손으로 활을 잡고 다른 손으로 줄을 당기는 것이 좋습니다. 활은 팔뚝이 편평하게 유지되도록 둥글게 만들어져야 하며, 코 끝에서는 위쪽을 향하고 발가락 끝에서는 아래쪽을 향해야 합니다. 뒷손은 같은 쪽 눈과 귀에 가까워 사격 시 숨을 참아야 한다. "새총 푸"는 훈련 방법의 핵심을 "팔법의 노래"로 요약합니다. "활을 당기기 전에 손잡이를 먼저 보고, 활을 당기기 전에 버클 손을 보고, 활을 당기기 전에, 손잡이를 보고, 활을 치기 전에 손을 먼저 보고, 둥근 활을 쏘기 전에 뒷손을 먼저 보고, 연주한 후에는 앞손을 먼저 보세요." 나중에 그것은 무술 도구로 발전했습니다. 발사체를 발사하는 자세에는 태양을 바라보는 봉황 한 마리, 여물통 속의 야생마, 알을 낳는 백조, 절벽에 물을 뚝뚝 떨어뜨리는 자세, 뱀을 찾기 위해 풀을 뽑는 자세, 두 마리의 기러기 날아가는 자세, 달을 품에 안고 있는 자세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등. 오늘날 이 예술을 실천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쇠사슬과 고무줄로 만든 단순한 새총은 어린이들의 장난감이 되었습니다.
18가지 무기 - 단검
단검, 단검은 주로 찌르는 데 사용되지만 베는 것도 가능한 짧은 무기입니다. 칼 모양이지만 칼만큼 길지는 않습니다. 돌단검은 원시사회에서 시작됐다. 상나라와 주나라 이후에는 근접전투에서 호신술을 위해 청동이나 강철로 바뀌었다. 칼날에는 담금질된 독이 있어 인체에 찔리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한나라에서는 단검과 장검을 함께 사용했으며, 특히 기사의 경우에는 더욱 그러했습니다. 금나라의 검머리는 고리모양으로 망사모 모양이고 검격이 아래쪽으로 갈라져 있으며 검자루는 넓고 편평하며 손잡이가 칼날만큼 길다. 진나라 이전의 것.
진나라의 장재(張財)는 한때 『단검비문』을 썼다: "단검의 디자인은 신속하고 긴밀하게 사용해야 한다. 즉, 우연히 준비하거나 가볍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이익은 형태에서 드러나고, 그런데 공덕은 숨겨져 있다." 단검은 당나라에서 유행했다. 이백의 시 '하과성(夏科興)'에는 "청년이 검술을 배워 오홍(吳洪)에게 단검을 꽂는 것은 백 명이 용맹하여 금생의 영광을 짊어지기 때문이다"라고 되어 있다. 오늘날까지 일종의 무술 장비로 내려왔습니다. 그 사용법에는 타격, 찌르기, 따기, 자르기, 벨트 만들기 등이 포함됩니다. 드릴에는 "단일 단검"과 "이중 단검"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현대 무술 루틴에서는 대부분의 훈련이 양 손에 단검을 들고 수행됩니다. 대련연습에는 "총에 들어가는 단검", "단검 잡기", "총에 들어가는 쌍검", 3인의 "이중 단검과 단검과 총"이 포함된다.
십팔무기 - 활
활은 탄력을 이용해 줄에 달린 화살을 쏘아 먼 거리에 있는 적을 죽이는 무기이다. 28,000년 전, 원시인들은 사냥을 위한 식량을 얻기 위해 나뭇가지를 구부리고, 쇠막대를 휘두르고, 밧줄을 조였습니다. 전쟁 초기부터 주요 무기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재료의 선택과 형태가 크게 개선되었는데, 왕궁과 활은 길이가 131.4cm로 들판 사냥과 새를 쏘는 데 사용되었으며, 대활은 길이가 119.46cm이다. 양궁 연습에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에는 호본궁, 주인궁, 교두안궁, 서안궁 등이 있었는데, 모두 구리나 옥장식을 상감하였다. 당나라에는 장궁, 뿔궁, 끝궁, 격자궁이 있었는데 각각 보병, 기병, 근위대가 사용했습니다. 송나라에는 황자작나무, 백자작나무, 흑칠활이 있었습니다. 원나라에는 '마르카', '장만' 등 대형 활이 있었다. 명나라에는 Kaiyuan, Xiaoshao 및 기타 활이있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자작나무껍질 활 등이 있었다. 19세기 중반에는 산탄총으로 대체되었습니다.
18개의 무기 - 유성 망치
유성 망치는 밧줄의 한쪽 끝이 해머 본체에 묶여 있고, 다른 쪽 끝은 손에 쥐고 있는 숨겨진 무기입니다. 이제는 소프트 무기 카테고리에 속합니다. 나는 _, 나는 망치, 유성 _이라고도합니다. 유성 망치는 고대 사냥 도구인 "볼라스"에서 개발되었으며 나중에 전투에서 무기로 사용되었습니다. 전국시대 수륙공격지도에서는 양손으로 유성을 쏘아 적을 공격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청나라의 민속 연예인들은 종종 유성 망치를 사용하여 "현장과의 싸움"을 벌였습니다. 유성 망치는 상대를 얽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를 타격할 수도 있습니다. 쓰촨에는 "유성, 유성, 코에만 닿을 뿐 눈에는 닿지 않는다"라는 유명한 민요가 있습니다.
유성 망치는 망치 몸체, 부드러운 밧줄, 손잡이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해머 헤드는 원형, 멜론 모양, 스핀들 모양 등 다양합니다. 망치 본체는 밥그릇만큼 크며, 무게는 사용자의 체력에 따라 달라지며 보통 4~5kg 정도 된다. 망치 몸통 끝에는 코끼리 몸통 눈이 있고, 비단, 사람의 머리카락, 사슴 등뼈로 만든 부드러운 밧줄이 쇠고리에 묶여 있는데, 그 쇠고리는 손가락만큼 굵고 길이가 800센티미터가 넘습니다. 동작 방법에는 감싸기, 던지기, 휘두르기, 쓸기 등이 있습니다. 훈련하는 동안 허리, 가슴과 등, 어깨와 팔꿈치, 손목, 허벅지, 종아리 주위에 밧줄을 능숙하게 감은 다음 악수하고 놓을 수 있으며, 그리고 그것을 버리십시오.
18가지 무기 - 미늘창
미늘창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시작된 무기의 일종입니다. 고대 무기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미늘창은 "용", 즉 용의 머리, 용의 입, 용의 몸, 용의 네 개의 발톱, 용의 꼬리를 말한다. 머리를 잡을 수 있고, 입은 교활할 수 있고, 몸을 누르거나 기댈 수 있고, 발톱을 잡을 수 있고, 꼬리를 휘두를 수 있습니다. 그린 드래곤이 발톱을 탐색하는 것, 블랙 드래곤이 구멍에 들어가는 것, 게으른 드래곤이 뒤집는 것, 블랙 드래곤이 꼬리를 흔드는 것과 같은 공식이 있습니다. 미늘창은 말미늘창과 걸어다니는 미늘창으로 나누어지는데, 초승달 내부의 철빔에 한 손으로 기둥을 잡고 다른 손으로 잡을 수도 있습니다. 할버드의 자루는 브로드소드보다 길며, "검에는 머리띠가 없고, 할버드는 꽃이 없다"는 속담처럼 꽃과 함께 춤을 출 수도 있습니다. 추력이 막대기 같아서 "미늘창 찌르기 자세"라고 불리며, 방법에 있어서 많은 차이가 있는데, 육로 미늘창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할버드의 가장 기본적인 용도에는 붙이기, 기대기, 자르기, 자르기, 걸기, 껴안기, 들어올리기 등이 있습니다.
할버드는 자루가 긴 싱글 할버드와 손잡이가 짧은 더블 할버드로 구분됩니다. 미늘창은 사각할버드와 천상할버드로 나누어진다(미일버드는 머리 부분에 초승달이 2개 있고, 장대에 십자 모양의 미늘창 모양이 있고 붉은 옻칠로 장식되어 있어 미늘창이라 부른다. 화려한 것도 있다. 비단이 매달려 있고 돈이 묶여 있으며 돈 오색 배너라고 함), 녹색 용 할버드(단일 초승달, 장대에 감긴 용이 있고 주홍색 래커로 장식되어 있으며 황금 표범이라 불리는 화려한 유에가 매달려 있음) 꼬리), 스네이크드래곤 할버드(할버드의 가시는 뱀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그린 드래곤 할버드와 동일함), 초승달 할버드, 오리엔탈 할버드, 프로텍터 할버드, 할버드와 낫, 승리의 할버드, 등. 손잡이가 짧은 이중 미늘창은 단일 초승달 모양(대부분의 실무자)과 이중 초승달 모양으로 구분됩니다. 화려한 술이 달린 공도 있었지만 지금은 모두 빨간색 술로 묶여 있습니다.
할버드는 원래 무기였지만 나중에는 의례용 호위병이자 장식품이 되었습니다. 마치 황제의 호위병들이 미늘창을 들고 앞에 서 있는 것과 같습니다. 명나라의 국민 영웅 Yu Qian은 "Man Ti Roof Wall"이라는시의 마지막 두 문장을 썼습니다. "문 앞에 미늘창이 없는데 미늘창이 상징이라고 잘못 식별했습니다." 공식 직위에요. 은빛 미늘창은 부유한 가정의 케이스에 있는 고대 꽃병에 놓여 있습니다. 미늘창은 부와 자급자족을 상징하는 "주다"의 동음어입니다. 벽에는 미늘창 그림이 걸려 있는데, 위쪽에 있는 미늘창은 중앙에 이중 초승달 미늘창이 있고 양쪽에는 초승달 녹색 용 미늘창이 1개씩 대각선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18개의 무기 - 갈고리
갈고리는 고대 병기인 바둑에서 진화한 다날 무기입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갈고리, 갈고리, 미늘창을 함께 사용했는데, 위무분에서 출토된 구리갈고리로 보아 갈고리의 모양이 미늘창과 비슷하지만 윗부분이 다르다. 미늘창은 날카로운 칼날이고, 갈고리의 윗부분은 갈고리 줄 모양이므로 갈고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Master Yan의 고대 메모: "갈고리는 칼처럼 구부러지는 무기이기도 하므로 고대 전장에서는 갈고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양진시대에 용감하고 싸움에 능했던 란민은 "왼쪽에 양날창, 오른쪽에 갈고리 미늘창을 들고 연나라 병사들을 공격해 300명 이상을 죽였다"고 한다. 무술에 사용되는 갈고리에는 단일 갈고리, 이중 갈고리, 뿔 갈고리, 호랑이 머리 갈고리, 손 갈고리 등이 있습니다. 기술에는 푸시 후크, 좌절 후크, 찢어짐 후크, 리프팅 후크, 팔라듐 후크, 분할 후크, 후크 후크, 행 후크, 클라우드 후크, 지지 후크, 달 제공 등이 포함됩니다. 드릴은 몸의 기복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기 때문에 '파도를 걸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18가지 무기 - 도끼와 도끼
도끼와 도끼는 희귀한 무기이다. 고대에는 자루가 긴 거대도끼를 도끼라고 불렀다. 도끼라고도 불리는 길이 2.66미터의 대형 도끼.
『고금도끼』에는 “금도끼도 노란도끼요, 쇠도끼도 검은도끼인데, 삼대를 쪼개고 자를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사용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도끼와 도끼 사이에는 여전히 차이가 있습니다. 도끼 뒷면에 갈고리가 있거나 도끼에 창이 있는 사람은 도끼입니다.
손이 긴 도끼와 도끼는 '상수현화도끼', '개산도끼', '연월도끼', '금도끼', '개산월' 등 고대 말에 주로 사용된 중무기였다. ", "Chou Chou Yue"등. 단일 및 이중 도끼를 포함한 짧은 손잡이 도끼는 고대 보병이 사용했습니다. 짧은 손잡이는 납작하고 넓은 모양 때문에 '날도끼'라고도 불린다. Black Tornado Li Kui는 두 개의 축을 사용합니다.
도끼와 도끼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1972년 하북성 차청현 태계촌에서 상나라의 녹색 철퇴 도끼가 발굴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가 청동 무기를 사용해 왔음을 보여줍니다. 빠르면 3천년 전. 산시성(陝西省)에서 출토된 진나라의 '월'은 칼날과 등, 문양이 주조된 등 매우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도끼와 도끼가 춤을 추며 우아한 자세로 거칠고 거침없는 사용법은 쪼개기, 베기, 껴안기, 닦기, 흐리기, 쪼개기 등이 있다. 가시와 갈고리가 있는 도끼에는 가시가 많으며 두 개가 있다. 후킹 방법은 도끼와 도끼를 함께 연습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피가 크고, 전통적인 루틴이 많이 없어져 없어질 위기에 처해 있어 지금은 무술계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포크와 플라잉 포크
포크는 고대 전투에서 사용된 긴 가시 무기 중 하나입니다. 포크는 원래 생산 도구였습니다. 고대 서적, 고대에는 사냥과 낚시에 포크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Water Margin"에서 Jie Zhen과 Jie Bao는 호랑이를 사냥할 때 강철 포크를 사용했습니다. 명나라 군사서적 『오비지』에도 위에서는 사람을, 아래에서는 말을 갈라놓을 수 있는 일종의 '말갈래'가 기록되어 있다. 포크는 모양에 따라 뿔포크(흔히 호랑이 포크로 알려짐), 세 수염 포크, 삼각 포크, 용 수염 포크(흔히 두 가닥 포크로 알려짐)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포크의 길이는 약 5~6피트이며 포크 베이스 사이에는 쇠 조각이나 유색 비단이 묶여 있습니다.
포크 드릴은 독특한 스타일이 있는데, 포크 헤드와 손잡이를 사용하는 방식이 블로킹, 수평, 덮기, 쏘기, 파기, 따기 등 32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등. 무술에서 중간 포크를 연습하는 것은 매우 드뭅니다. 유명한 전통 루틴으로는 타이바오 포크, 플라잉 타이거 포크, 드래곤 비어 포크 등이 있습니다. 흔히 "오픈 로드"로 알려진 플라잉 포크는 포크에서 진화한 것입니다. 작살을 사용하여 큰 물고기를 던질 때에는 작살 손잡이에 밧줄을 묶어서 던지고, 그 밧줄을 잡고 집어넣습니다. 던지는 것을 놓치면 밧줄을 당겼을 때 공중에 날아가는 작살을 잡기 위해서는 일정한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작살을 잡는 기술은 이를 토대로 발전된 것이다. 또한 포크는 생산도구이자 전투무기로서 인간의 생활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우리나라 민속에서는 춘절, 등불축제, 사찰회 등 대중적인 '외출' 활동이 있을 때마다 찬 빛을 빛내고 웅웅거리는 소리를 내는 날아다니는 포크의 공연이 항상 각종 예능 프로그램 앞에 등장한다. 길을 열어라." 플라잉포크를 연습하는 민간단체를 '오픈로드클럽'이라고도 한다.
플라잉 포크의 퍼포먼스는 매우 기술적이며, 퍼포먼스 중에는 포크를 손으로 잡고 팔, 다리, 등으로 원을 그리며 굴릴 수 없습니다. 또는 이완과 힘의 양, 플라잉 포크의 무게 중심과 속도를 조정하고 플라잉 포크의 상승, 하강, 회전 및 닫힘을 제어합니다. 또한 높이 휘두르기, 높이 차기, "달을 품에 안기", "다리 건너기" 등과 같은 많은 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십자수를 잘하는 유명한 무술 고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고(故) 정화현은 일찍이 1936년부터 중국 우슈팀의 일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제11회 올림픽 참가를 위해 독일 베를린으로 간 체육대회에서 플라잉포크를 선보였습니다. 유명한 산둥 민속 예술가이자 "비행의 왕"인 Liu Zhongshan은 독특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Tan Kick Gate"주먹과 발차기도 잘합니다.
백명의 군인 중 첫 번째 - 막대기
우리 나라 북부에서는 막대기를 종종 "막대기" 또는 "흰 막대기"라고 부르는데, 이름은 ""입니다. 다르지만 실제로는 같은 것입니다. 막대기는 날이 없는 무기이며 "백가지 무기 중 첫 번째 무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막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원시사회의 주요 생산도구이자 전쟁에 사용된 최초의 무기 중 하나이다. 맹자가 천하를 점령했을 때, 위(魏)회왕(惠王)에게 “왕이 백성에게 인(仁)을 베풀면 기와를 다스리고 진(秦)나라와 초(楚)나라의 견고한 갑옷과 날카로운 병사들을 물리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Yu Dayou가 쓴 막대기 기술 모음집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에는 명나라 때 소림봉, 자위봉, 장가봉, 청천봉, 조태조등서봉, 허투갈고리봉, 니우지아봉이 있었다. Sunjia 스틱, Bazi 스틱 및 Yu Dayou 스틱을 포함하여 12개 이상의 유명한 스틱 방법이 있습니다. 가경 40년에 일본과 맞서 싸웠던 유명한 장군 위대유(儀大伯)는 명령을 받아 하남성을 거쳐 남쪽으로 가서 소림사를 방문했다. 소림봉 기술을 관찰한 후 우는 "고대인의 진정한 가르침이 사라졌다"고 생각하고 승려들이 "가르치기를 원한다"고 믿었고, 푸는 그들을 따라 우의 군대에서 공부했습니다. 두 사람은 절로 돌아와 수백 명의 사람들에게 소림법을 가르쳤고, 이는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명나라 만리시대 안후이성 수녕현 출신의 유명한 무술가 성충도가 소림사에 가서 무술을 배웠던 상황을 토대로 소림막술을 그림으로 그려 문학을 붙였다. 이 책은 고대 막대기 기술의 진화와 발전을 연구하는 귀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막대 종류는 큰 막대, 눈썹 높이 막대, 3단 막대, 큰소자 막대, 손소자 막대 등 다양합니다. 막대기는 길이가 8피트가 넘고, 춤을 추려면 허리, 다리, 팔의 힘이 많이 필요합니다. 실제 전투에서는 길이, 크기, 무게가 다른 막대기를 압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썹 높이의 막대를 바닥에 놓고 막대의 높이를 눈썹으로 측정합니다. (지금은 무술 대회에서는 막대가 머리와 같은 높이에 있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점프, 점프, 촙, 스윕, 댄스가 가능하며 스틱의 소리가 굉장하며 "wuwu" 스틱 기술을 연습하는 데 매우 적합합니다. 삼단봉은 3단을 쇠고리로 연결한 짧은 나무막대로서, 길거나 짧을 수 있으며, 춤출 때 출입을 막기 어려운 막대기형이다. 유연하고 실용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다샤오자(大樂子) 막대기는 긴 막대기와 짧은 막대기를 쇠고리로 연결한 것으로 『오경종요』에 언급된 송나라의 “쇠사슬 집게 막대기”와 모양이 비슷하다. 손소자봉은 상대적으로 짧은 소자봉으로 주로 양 손에 막대기를 쥐고 수행합니다.
지난 100년 동안 여러 무술 학교에서 다양한 종류의 스틱 기술 루틴을 만들어냈고, 그 수를 정확하게 계산하기는 어렵습니다. 각 종파마다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지만, 쪼개기, 접기, 감싸기, 감기, 가리키기, 다이얼 돌리기, 막기, 밀봉하기, 들어올리기, 쓸기 등의 막대기 기술과 그 관행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그 형태에는 개인훈련, 그룹훈련 등이 있다. 각 스틱 기술은 다르지만 요구 사항은 동일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막대기를 연습하려면 팔이 둥글고 성숙해야 하며, 몸과 막대기가 일체화되어야 하며, 힘이 막대기 끝을 관통해야 하며, 바람이 휘몰아쳐야 합니다." 댄스 스틱은 용감하고 빠르며 강력해야 합니다. 양손으로 막대기를 잡고 열고 닫고 부드럽고 자유롭게 회전하십시오. 권투 속담에 "창은 선을 뚫고 막대기는 넓은 영역에 부딪칩니다." 스틱 점수에는 "스틱은 미묘하며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다양한 내용과 특성에 따라 스틱 스킬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스틱 스킬은 전투 스킬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 2인의 기본 스킬을 사용합니다. 쪼개기, 때리기, 막기, 찌르기 훈련에 사용되는 보호 장비도 있습니다. 스틱 스킬은 많지 않지만 더 실용적입니다.
(2) 예술적인 막대기 기술을 중심으로 어려운 동작을 전개하고 우아한 자세에 주목하는 것이 대부분 고대인들이 언급한 '무술' 막대기 기술이다. "꽃과 풀이 가득한" 것으로. 소설 "수호전"에서 Jiuwenlong Shijin의 막대 춤은 "풍차를 회전시킵니다". 이는 이러한 유형의 "wuwu" 막대 방법에 속하며 두 가지 유형의 막대 방법 모두 스포츠 가치가 높습니다. 스틱댄스는 손, 눈, 신체, 방법, 스텝의 조화가 필요하며 이는 신체의 힘, 속도,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용감하고 강인한 정신을 높이거나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기의 왕 - 창
창은 고대에는 창이라고 불렸으며, 길고 날카로우며 사용하기 쉬웠다. 승리의 방식이 독특하고 다른 무기와 비교하기 어려웠다. 그래서 그는 '백군왕'이라 불린다. 『송나라사?이권전』에는 반금봉기군의 여성 지도자 양묘진이 양씨 가문의 쟁기질 창에 능숙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세계."
창은 창 끝에서 시작됩니다. 총술은 총대로 구성됩니다. 창끝은 강철로 만들어졌는데, 원시사회에서는 창끝을 대나무나 나무로 만들었다. 고대에는 총포술은 대부분 말털로 만들어졌으나 오늘날에는 고운 삼베 비단으로 만들어지며, 고대에는 총포대를 주로 철이나 대나무로 만들었으나 지금은 물푸레나무로 만든다. 총도 다르고 이름도 다릅니다. 1.83미터는 계단창, 2.33미터는 꽃창, 2.76미터는 중창, 4미터는 대창, 5.33미터는 대창, 6미터는 창, 11미터는 창이라고 한다. 현대 무술 대회 총기 사용 규정에 따르면 가장 짧은 길이는 수련자가 똑바로 서서 팔을 쭉 뻗은 키와 같아야 합니다. 고대에는 큰 총과 장대를 사용하는 데 두 사람이 필요했습니다. 한 사람은 장대를 앞으로 들고, 다른 사람은 뒤에서 사용했습니다.
총의 종류는 꽃총, 펜총, 큰총, 송곳총, 해머건, 셔틀건(비행총, 투창이라고도 함), 뾰족총, 태닝펜총, 잡기총 등 다양합니다. 총, 쌍두총, 쌍두쌍총, 갈고리와 낫 총, 사각 총, 화살 모양 총, 곡선 칼날 총, 고리 총, 유괴 총, 죽총, 장탑 총, 까마귀 목 총, 일반 나무 총 , 녹색 가라앉은 총, 철총, 용두총, 용칼총, 호랑이송곳니 총, 호랑이머리총, 용과 봉황총, 단갈고리총, 이중 갈고리총, 철갈고리총, 버드나무잎총, 뱀낫총, 뱀 꼬리 우산 총, 캐비닛 말 총, 말 예인선 등 이들 총의 용도는 꽃총, 대포, 이중총, 쌍두총, 갈고리총을 제외하면 대부분 사라졌다.
가장 인기 있는 총기 기술로는 낙가총, 양가총, 월가총, 마가총, 사가총, 유합총, 바무총, 자룡총, 달리화총, 어메이총 등이 있습니다. 자체 연구 개발이 있고 각각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총기 기술은 비교적 일관적입니다. 주요 사격 기술로는 블로킹, 홀딩, 찌르기 등이 있으며, 그 외에 포인트, 붕괴, 픽, 찌르기, 얽힘, 꽃춤 등의 기술도 있습니다.
기본 총기 스킬 : 총을 꾸준히 쥐고, 앞통과 뒤를 잠그고, 총을 양손으로 쥐고, 꾸준하되 죽지 않고, 살아있지만 미끄럽지 않고, 총을 쥐는 기세는 사평, 소위 Siping, 즉 상단은 평평합니다. , 어깨 높이, 발 높이, 창 높이. 뿌리는 허리에서 멀지 않고 세 점이 서로 마주보며 이른바 삼점이 마주하는 부분, 즉 코끝, 창끝, 발가락끝이다. 창은 곧게 들어가야 하고 곧고 유연하며 빨라야 하며 허리힘줄의 힘이 숨은 용이 드나드는 것처럼 창끝까지 직접 관통한다. 창은 상급, 중급, 하급으로 나뉘는데, 총을 치는 방법은 '중급 총이나 총의 왕, 중간 지점이 가장 막기 어렵다'는 말도 있다. . 다른 사람들은 Huaqiang이 "백 군인의 도둑"(미끄러운 도둑을 의미)이라고 말합니다.
큰 총 - 총은 '백병의 왕'이고, 큰 총은 '총의 왕'이다. 총의 전체 길이는 3.56m입니다. 손잡이의 지름은 호랑이 한 마리, 두드려 한 마리(즉, 손바닥을 완전히 잡았을 때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 끝이 서로 마주보게 되어 세 손가락 사이에 여전히 공간이 있음)입니다. 총머리의 길이는 0.39m이며 무게는 총신의 무게에 따라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무게는 약 1kg입니다. 사격 기술에는 찌르기, 쏘기, 따기, 쓰러뜨리기, 굴리기, 부수기, 흔들기, 감싸기, 때리기, 되돌리기, 막기 등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평소 춤추는 꽃은 없습니다. 빅건은 길이가 길고 가동 범위가 넓기 때문에 빅건을 연습하려면 총에 가까이 다가가야 합니다. 총은 결코 중앙을 떠나지 않습니다. 강한 팔 근력, 허리 근력, 다리 근력, 좋은 신체 능력, 민첩한 발놀림을 갖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 총을 찌를 때는 몸을 움직여 전진하는 것에 주의하고, 총을 들어올릴 때는 머리 꼭대기까지 닿으면 되돌아오며, 아래로 내리면 적의 무기를 쓰러뜨린 후 돌아온다.
대포 동작은 주로 실력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한다. 2인 대결 창 사격 연습은 대포를 이용한 다양한 기술의 경험치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며, 장총의 실제 연습 방법이기도 하다. 용어 쿵푸.
백검왕-검
검은 양날의 단무기로 '백검왕'으로 알려져 있다. 검은 은상 왕조 이전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검투와 검술이 성행하였고 이에 따라 검술이론도 발전하였다. 한나라 시대에는 검술이 궁중과 대중 모두에게 더욱 인기를 끌었고, 많은 사람들이 그 기술로 세계에 유명해졌습니다.
수당시대에는 검의 모양이 매우 정교하고 화려하여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쳐 '코검'이라 불렀다. 송나라 이후 검술은 점차 검무로 대체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칼이 살인 무기와 무술 수행 도구로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첫째, 권력과 지위의 상징으로 활용된다. 예를 들어, 황제가 신임하는 신하들에게 하사한 '상방검'은 '선을 베고 보고하는' 생사의 힘을 가지고 있다.
둘째, 검은 스님과 도교에 의해 마법의 무기로 사용되었으며, 검은 '보이지 않게', '귀신을 제압'하고, '귀신을 죽이기도' 하며, '수천 명의 사람의 머리를 빼앗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몇 마일 떨어져 있어요."
셋째, 예절에서 검은 신분의 상징으로 활용된다. 고대 문헌에는 검을 착용하는 엄격한 제도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을 착용하는 사람의 나이와 지위가 다르며 장식에 사용되는 금속이나 옥도 다릅니다.
넷째, 칼은 우아한 장신구로 사용되었으며, 문인과 독신자가 착용하여 우아함을 보여주었다.
검의 구조는 일반적으로 검 몸체와 자루 두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검체는 칼날, 끝, 가장자리, 척추로 구성되고, 손잡이는 검격자(핸드 가드), 손잡이, 검탕(검교, 검머리라고도 함)으로 구성됩니다. . 그 외에도 칼집, 칼 스파이크 및 기타 액세서리가 있습니다. 검의 길이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출토된 문화재 중 단검은 단검과 비슷한 40센티미터 정도이며, 멀리서 던질 수도 있고 양손으로 잡을 수 있는 길이도 140센티미터 정도다. 현대 무예스포츠에서 검의 길이는 백손으로 팔을 곧게 펴고 검을 쥐고 검 끝이 귓볼에 닿을 때를 '무예경기규칙'에 규정하고 있다.
무술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검술 유파마다 고유한 스타일과 특성이 있지만 검술의 기본 특성은 비교적 일관됩니다.
검술의 기본 특징은 우아한 형태, 가볍고 절제되지 않은 움직임, 자유로운 리듬, 민첩하고 꾸준한 발놀림, 민첩성과 변화무쌍함, 깔끔하고 명확한 검 규칙, 몸과 검의 조화입니다. 그래서 무술 속담에는 '검은 날아다니는 바람과 같다', '검은 미국식으로 움직인다', '검은 헤엄치는 용과 같다' 등이 있다. 검술을 연마할 때 움직임, 느림, 상승 및 하강, 전진 및 후퇴, 단단함과 부드러움, 가벼움과 무게, 신축, 상승 및 하강, 이동 및 변화 자세 등의 동작은 날아다니는 봉황처럼 가볍고 우아하며, 자세를 자유롭게 다양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검술 훈련에는 개인 훈련, 쌍 훈련, 그룹 훈련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검술의 수련 내용에 따라 단검, 양손검, 가시검(장검과 단검), 쌍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검의 스타일에 따라 시검, 싱검, 미안검, 취검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검은 한 손에 검을 쥐고(주로 검을 오른손에 쥐고 있음) 검을 루틴으로 연습하는 일반적인 검술이다. 도검 기술은 주로 때리기, 찌르기, 막기, 씻기, 쪼개기, 베기, 놀리기, 들어올리기, 당기기, 띠내기, 쓰러뜨리기, 찌르기 등을 기본으로 합니다.
양손검 - 검의 손잡이를 양손으로 잡고(칼날과 손잡이가 모두 길다) 검을 루틴으로 연습하는 검술이다. 검의 움직임은 단순하고 강력하며 깊고 강력하며 그 용맹함은 검의 기술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도검 기술은 주로 베기, 베기, 놀리기, 찌르기, 치기, 막기 등을 기반으로 합니다.
검술 - 검술의 검술 수련을 위해 검 머리에 장검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양손검술은 일반적으로 검술이 장착되지 않으며, 다른 검술은 일반적으로 짧은 술이 장착됩니다.) . 훈련하는 동안 몸은 계단을 따르고, 칼은 따르고, 귀는 검과 함께 자유롭고 자유롭게 춤을 춥니다. 검 기술은 주로 찌르기, 매달기, 흐리기, 놀리기, 닦기 등이 있습니다. 벨트, 스플릿 등이 주요한 것입니다. 무술에서는 검의 스파이크를 잡고 검을 던지는 것을 투검이라고합니다.
검술 연습을 위한 검술 루틴을 즐겁게 해주는 한 쌍의 검입니다. 훈련할 때 발놀림은 가볍고 날렵하며, 몸기술은 가볍고 부드러우며, 동작은 자유롭고 우아하며,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검술은 찌르기, 매달기, 들어올리기가 주를 이룬다. 쌍검은 짧은 술 쌍검과 긴 술 쌍검으로 나누어진다.
시지안(공지안, 스탠딩 소드라고도 함)은 한 손에 검을 쥐고 있으며, 검의 움직임에 '딩'이라는 글자가 강조되어 있으며 단정하고 위엄이 있으며 강인하고 강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더미는 꾸준하고 강하며 검 기술은 명확하고 강하며 강력합니다.
한 손에는 검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걷고 있는 모습이 '행(行)'이라는 글자를 부각시킨다. 그의 발걸음은 움직이는 구름과 같고 그의 몸은 움직이는 뱀과 같으며 그의 기세는 일정하며 그의 검과 정신은 하나이다.
미안지안은 한 손에 검을 쥐고 있으며, 검의 움직임은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처럼 미묘한 움직임처럼 부드러우며 연속적이고 부드러우며 유연하며 부드러움 속에 강인함이 담겨 있다. .
드렁크소드(Drunk Sword)는 한 손에 검을 쥐고 있으며, 검의 움직임은 취한 듯 자유롭고 여유롭다. 갑자기 왔다 갔다 하며 갑자기 속도를 되찾고 발걸음이 꺾이고 몸이 흔들리며 검술이 변한다.
각종 검술의 수행에는 안과 밖이 일치해야 하며, 정신과 형식이 일체화되고, 뜻과 뜻이 통일되며, 검체는 하나처럼 가볍고 우아하며, 맑고 밝다. , 처녀처럼 조용하고, 날아다니는 용처럼 춤을 춥니다. 검은 양날이기 때문에 머리에 감는 것, 머리에 감는 것, 등을 감는 것, 허리에 감는 것 등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검을 쥐고 있지 않다면 검지(즉, 검지와 중지를 함께 펴고 나머지 세 손가락은 구부리고 엄지는 약지 손톱에 누르는 방식)로 쥐면 된다. 검술과 신체술이 긴밀하게 조화를 이룬다.
일반적인 검술 루틴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태극권 검, 태의 검, 우당 검, 쿤룬 검, 쿤우 검, 어메이 검, 산채 검, 산허 검, 칠성 검, 팔불멸 검, 팔봉 검, 십삼 검, 달마검, 통비검, 지파오검, 춘양검, 금강검, 청룡검, 청평검, 비홍검, 용형검, 봉황검, 반룡검, 사마귀검 등
달봉, 한해의 검, 일생의 창, 검을 지니고 다니세요
해의 검, 해의 검으로도 사용됩니다 달, 그리고 오랫동안 연습해온 창. 이 속담은 다양한 무기를 익히는 데 난이도가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검, 창, 검, 막대기 네 가지 종류만 보아도 익히기가 가장 어렵다. 움직이기, 묶기, 묶기의 세 가지 기본 동작만 열심히 노력하지 않으면 올바르게 수행하기 어렵습니다. 사격 기술의 수는 다른 무기 기술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으며 각 사격 기술에는 많은 심오한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양씨군팔모는 잡기, 막기, 두드리기, 잡기(내외부), 노젓기, 얽어막기, 되돌리기의 8가지 기본 동작을 말한다.
나씨총은 누르기, 때리기, 부수기, 쥐기, 미끄러지기, 따기, 쓰러뜨리기, 지탱하기, 줄로 찌르기, 찌르기 등 10가지 방법에 주목합니다. Yue 가문의 총은 쪼개기, 쥐기, 부수기, 부상시키기, 당기기, 막기의 여섯 가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Yu Dayou는 "긴 무기이지만 짧은 사용"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는 "산동과 허난에서는 양 가문의 사격술이 양 가문의 사격술을 전수했습니다. 음양의 가상 현실의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멋진 것은 왼쪽과 오른쪽의 사격술입니다. 가장 멋진 점은 그의 총잡이 방법을 왼쪽과 오른쪽에서 사용하는 것의 나쁜 점은 앞으로 나아가지 않고 그를 죽이는 것입니다. 총을 짧게 하고 내 발을 따라잡아라. 그를 죽이지 말고 그냥 겨냥하면 된다. 총을 사용하면 천하에 무적이다."(〈정기당 컬렉션〉 참조) 총은 강력하지만 마스터하기가 어렵습니다.
비교적으로 보면 스틱 방식이 더 익히기 쉽고, 스틱은 모든 무기의 기본이자 모든 스킬을 망라한다고 할 수 있다. Cheng Zongyou는 "소림 지팡이 기술 설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풍무는 훌륭한 용도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기술과 기술은 막대기 이상일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창의 중간 수준과 네 가지 수준의 무기가 있습니다. 주먹은 검과 막대기의 4단과 같다. 말을 탈 때 갈기가 갈라지는 것, 주먹으로 말을 찌르는 것은 검을 가로지르는 막대기의 자세이다. , 주먹의 도약 자세는 막대기의 자세입니다. 주먹의 올바른 발걸음은 산을 한 단계씩 나누는 것과 같습니다.”
지팡이는 기본 무기이기 때문에 기술도 당연히 어렵지 않습니다. 특히 트릭이 거의 없는 실용적인 스틱 기술이 있습니다. 기계광이 창안한 대지광법은 펀치 한 번, 찌르는 것 한 번으로 간단하지 않습니다. 칼, 검 등은 총과 막대기 사이에 있습니다. 칼에는 날이 하나 있고, 칼에는 두 개의 날이 있는데, 그 둘을 비교하면 검술을 익히는 것이 검술을 익히는 것보다 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