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에서는 건축 양식에 지역적 차이가 확연히 존재합니다. 독일 남부 바이에른 지역에서는 산뜻하고 밝은 바로조 양식의 건물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그러나 북부 독일의 고딕 건축물은 대부분 엄숙하고 엄격합니다.
1970년대 이후 건축 수요의 상대적 포화와 건축 클라이막스의 소멸은 사람들에게 성찰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건축가는 현대 건축 창작 방식에서 벗어나 전통적인 맥락과 건축 형태의 다양성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건축학교가 들어와 서독은 세계건축의 최첨단 실험장이 됐다. 주요 건축 작품으로는 Salon이 디자인한 베를린 필하모닉 콘서트 홀, Ellmann이 디자인한 베를린의 New Kaiser Wilhelm Memorial Church, Boehm이 디자인한 Bontore Belk 시청, Benesch가 디자인한 뮌헨 올림픽 센터, Holygard가 디자인한 Muncheng의 Radbach 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Unger가 디자인한 프랑크푸르트 건축 박물관, Stirling이 디자인한 슈투트가르트 미술관, Krier와 Rossi가 디자인한 베를린 Lock Street의 동네 주택 등
동방건축의 발전은 동유럽 국가, 특히 구소련의 영향을 받았다. 1950년대 초반부터 건설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건설산업화와 표준화에 대한 연구와 실천이 시작되었다. 조립식 주거용 건물, 중앙 집중식 산업 공장 및 다기능 문화 건물이 건설의 주요 부분을 구성합니다. 주요 건축 작품으로는 신 브란덴부르크 문화 교육관, 베를린 궁전, 라이프치히 신 콘서트홀 등이 있습니다.
서양 건축은 모더니스트 건축 합리주의와 표현주의 건축 스타일을 계승 발전시켜 지역 전통 문화와 국제 선진 건축 사상을 모두 보존하며 강한 민족적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