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는 제왕능신을 풍자한다.
주다주석을 달다
Zou 지: 전국 시대 제나라 사람들, 제나라 총리 를 역임했다.
반어: 풍자, 암시, 비유 등 방법, 완곡하게 설득하다.
제왕: 바로 위왕 제위왕입니다.
훈련 가능: 건의를 받아들이다. 수락, 수락, 수락.
휴: 길이, 여기서 높이를 말합니다.
8 피트: 전국 시대 1 피트는 오늘날의 7 인치 정도입니다.
율리: 재능이 넘치고 아름답고 감동적이에요.
왕실 옷을 입다: 아침에 옷을 입고 모자를 쓴다. (의류, 명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쓰이며, 입는다는 뜻으로 문장에서 부사를 만든다)
관경: 거울을 보다.
누구: 누구, 뭐.
비교: 및.
그리고: 막상막하이다.
단일: 내일. 이것은 다음날을 가리킨다.
내일: 다음날.
누가 그것을 보았는지, 어느 것인지: 그것을 이해하고, 조심하라. 직선: 성북서공.
현재로서는: 훨씬 적습니다. 외국인 손님: 아니요.
수면: 누워.
미나: 짱/생각 ... 미녀.
Private: 동사, 선호.
성지: 알아요.
모두가 서공보다 예쁘다: 모두가 서공보다 예쁘다고 생각한다. "끝" 단어 뒤에는 "나" 라는 단어가 생략되었다. 가져가: 생각해. 유: 비.
토지: 토지, 영토.
방: 선생님.
궁녀: 궁중의 비.
좌우: 네 주변의 근신.
사방: (인민) 전국 각지.
주체-술어 간의 문장 독립성을 취소하는 데 사용됩니다.
표지: 형용사는 속임을 나타내는 동사로 쓰인다.
좋아: 좋아.
나이: 그래서, 그냥.
면전: 면전에서 비난하다. 얼굴을 맞대고, 얼굴을 맞대고, 명사를 부사어로 삼다. 가시, 책망, 말.
보상: 주고, 주고. "부여" 를 전하다.
도시 법정에서 비방: 공개 토론 (왕의 과실). 비방: 남의 잘못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다. 풍자, 풍자. 비방, 여기서 말하는 것은' 비난, 의론' 이지, 비하하는 뜻이 아니다. 시 법원은 사람들이 모이는 공공장소이다.
냄새: 이것은 "제조" 를 의미합니다 ... 들어보세요. 사역 용법.
Jiàn ya n: 때로는 조언을 하기도 합니다. 간헐적인 진보: 가끔 항의하는 사람이 있다. 가끔, 가끔, 가끔, 가끔.
주기 (jι) 년: 1 년. 임기가 이미 꽉 찼다.
이른바 법원을 이기는 것: 이것은 법원에 살고, 군대를 사용하지 않고 적국을 물리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2-3]
번역
조기는 키가 8 피트가 넘고 우람하고 아름답다. (어느 날) 아침에 외투를 입고 모자를 쓰고 거울 속의 자신을 바라보며 아내에게 "성북의 서공보다 더 아름다운 것은?" 라고 말했다 그의 아내는 "당신은 아름답습니다. 공이 어떻게 너와 비교할까! " "성북의 서공은 제나라의 미남이다. Zou 는 자신을 믿지 않고 첩에게 물었다: "누가 Xu gong 보다 더 아름답습니까? 클릭합니다 첩이 말했다. "어떻게 너와 비교할 수 있니? "다음날 한 손님이 밖에서 왔고, 조기가 그와 함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Zou Ji 는 손님에게 물었다: "누가 Xu gong 보다 더 아름답습니까? 손님이 말했다: "서공은 네가 예쁘지 않다. 클릭합니다 。 ""
다음 날, 쑤 공 이 왔다, Zou 지 는 (쑤 gongmei) 만큼 좋지 않다고 생각, 그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거울 속의 자신을 보면서, 자신이 멀리 뒤떨어진 것을 느꼈다. 저녁에 그는 침대에 누워서 생각했다. "제 아내가 저를 칭찬하는 이유는 그녀가 저를 총애했기 때문입니다. 첩 나를 칭찬하는 이유는 나를 두려워하는 것이다. 손님이 나를 칭찬하는 이유는 나에게서 무엇을 얻고 싶기 때문이다. ""
그래서 Zou 는 제나라 위왕 을 보러 갔다. 나는 내가 서홍매보다 못하다는 것을 확실히 알고 있다. 아내는 나를 편애하고, 첩은 나를 두려워하며, 손님들은 모두 내가 서홍매보다 예쁘다고 생각한다. 오늘날 제나라는 천리 떨어진 방원, 120 개 도시가 있다. 궁전에는 왕에게 편향되지 않은 후궁과 궁신이 없다. 조정에는 왕을 두려워하지 않는 대신이 하나도 없다. 중국에는 국민들이 왕으로부터 얻고 싶지 않은 것이 없다. 이 점에서 국왕은 큰 사기를 당했다. ""
제위왕은 "좋아요." 라고 말했다. 그래서 명령을 내렸습니다. "내 잘못을 직접 비판할 수 있는 신하, 관원, 민중은 모두 후한 상을 받을 것입니다. 나에게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은 중간 보수를 받을 것이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에서 나의 잘못을 비판하고 토론할 수 있는 것은 내 귀에 전해질 수 있는 다음 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 "옥새가 도착하자 관원들이 모두 와서 권하고, 관원은 시장처럼 시끄럽다. 몇 달 후, 가끔씩 항의가 있었다. 꼬박 1 년이 지났는데, 무슨 말을 하고 싶어도 할 말이 없다.
조규가 군사 전술을 논하다
원문
조우 1 토론
10 년 2 월, 일제 3 벌 4 I 5. 남자 6 이 싸울 것이니 조도를 보세요. 그의 고향은 "육식동물은 7 계와 8 계가 있는데, 그럼 9 (Jin) 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라고 말했다. 악악
: "육식동물 경멸 10,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나이 1 1 객석에 들어가 "왜 12 를 치세요?" 라고 물었다. 제환공은 "풍족한 옷은 13 에 전념할 수 있고 14 에 나눌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샤오혜는15 (BI N) 에 가본 적이 없고, 사람들은 말을 잘 듣는다" 고 말했다. 제환공은 "옥보16 (B 총통) 을 바치고 17 을 더하면 반드시 믿는다" 고 말했다. 대신 그는 "쇼신은18 (F) 의 축복이 없다. 신부는 19 의 축복을 받는다" 고 말했다. 공은 "작고 큰 감옥은 20 이다. 2 1 을 재판할 수는 없지만 22 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네:" 충성도 23 입니다. 1 차 세계대전은 24 를 칠 수 있습니다. 싸우면 25 부터 시작하세요. ""
숟가락에 대항하여 26 번 숟가락에 대항합니다. 대중은 27 번 북을 칠 것이다. 지금은 안 돼. "라고 조도가 말했다. \ "qi 6 월 세 번 드럼을 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카오 는 말했다, "당신은 드럼을 칠 수 있습니다. "."기석이 28 을 졌다. 대중은 29 로 돌진할 것이다. 지금은 안 돼. "라고 조도가 말했다." 이어 견적서 30 을 보고 3 1 (10) 으로 보고 "괜찮아요. "그럼 32 곱하기 33 사단.
34 그램 이후, 대중은 그 이유를 물었다. 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싸우면, 당신의 용기는 35 입니다. 서른여섯, 서른 일곱, 쇠퇴, 삼삼팔, 고갈; 만약 네가 기진맥진하면, 나는 39 (Y NG) 를 벌게 될 것이다. 그러면 나는 극복할 것이다. 남편 (F) 대국, 40 은 예측하기 어렵고, 4 1 의 공포가 있다. 나는 그것을 혼란으로 여기고, 깃발을 42 (m) 로 바라본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쫓는다. " [2]
주다주석을 달다
1, 조구 (광서): 일명 조모. 춘추시대의 노의사. 유명한 군사 이론가.
네, 아들 조두 사람의 후손입니다. 노장공은 10 년 (기원전 684 년), 의사 관중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고노, 가방, 공자용을 파견하여 군대를 이끌고 벌채하였다. 앞서 제나라와 노국은 여러 차례 교전을 벌여 노국이 대패했다. 루 zhuanggong 과 장관들은 제나라 군대 가 둘러싸여 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다, 어찌할 바를 몰랐다. 이 순간, 하나
양부산에 은거하는 조구는 장공을 만나 제군을 막기 위한 계책을 내놓았다.
장공은 조에게 물었다. "질루강위, 우리가 이길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조규가 물었다. "국군은 자기가 국민을 위해 무슨 좋은 일을 했다고 느껴야 인민이 너와 단결하여 적을 이길 수 있을까?" 주앙 공 (Zhuang Gong) 은 "나는 충분히 책임이 없지만, 나는 항상 사람들을 생각한다. 혼자 먹고 입을 엄두가 나지 않아, 늘 주변 장관에게 준다. 클릭합니다 조규는 "이것은 좋지만, 이 작은 은혜만을 주면 인민은 진심으로 군주와 싸우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장공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돼지, 소, 양, 옥, 실크 제품의 수를 과장한 적이 없다" 고 말했다. 나는 진실을 하나님 께 말해야한다. 클릭합니다 조규는 "그러나 공로는 조금도 신령에게 신뢰를 얻을 수 없고, 신령도 너를 보우하지 않을 것이다" 고 말했다. 주앙 공 (Zhuang gong) 도 "나는 항상 국민의 고통을 생각할 수 있다. 모든 중요한 소송 사건 (크고 작은 감옥, 아무리 크더라도) 은 직접 고찰하는 것이다. 나는 나의 사랑 때문에 함부로 상을 주거나 나의 악 때문에 형벌을 가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들을 사실대로 처리해야 한다. " 카오 는 행복하게 말했다, "좋아! 정말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함께 싸울 수 있을 것이다. "
Zhuanggong 다시 물었다: "어떻게 제나라 를 이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조규는 "전쟁은 순식간에 변하는 전장에 따라 임기응변해야지, 미리 어떤 고정전술을 채택할지 미리 결정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신하는 폐하와 함께 출정하여 허실에 따라 계산하기를 원합니다. " 장은 말이 옳다는 것을 알고, 가지고 가서 적을 맞이했다. 제군과 노군은 장수 (오늘 산둥 라이 우 북동쪽) 에서 진지를 점거했다 (장수전 참조). 제나라 장군 패키지 행진이 원활하기 때문에, 적의 마음을 가볍게 하기 때문에, 그래서 먼저 드럼을 치라고 명령했다. 제군은 큰 소리로 루군 진지로 돌진했다. Zhuanggong 도 드럼을 치고 싶어, 이 를 참조하십시오. 조규는 급히 저지하고 장공에게 전군의 진지를 엄수할 것을 명령하고, 어떤 소란과 소음도 만들어서는 안 되며, 누가 무단으로 싸우면 참수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군은 움직이지 않았지만 기군은 전선을 깨뜨릴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철수했다. 바오 슈야 는 두 번째 드럼 을 주문, 제나라 는 다시 루 위치 에 돌진, 플래그 드럼을 재구성했다. 노진은 조금도 움직이지 않고, 제군은 다시 철수했다. 가방 은 무대 공포증 이라고 생각, lujun 두 번 외출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세 번째 드럼 을 주문 했다. 이때 카오 는 결정적으로 주앙 공 드럼 돌격 이라고 했다. 북소리에 따라 루진에서 갑자기 살성이 터져 장병들이 맹호처럼 돌진해 번개처럼 빠르다. 제군은 만신창이가 되어 갑옷을 벗기고 낭패로 도망쳤다. 아들 용 도 루 zhuanggong 총에 맞아 죽었다. Zhuanggong 는 즉시 추격 을 주문 하고 싶어, qijun 패배 를 참조하십시오. 조규는 재빨리 말했다. "서두르지 마세요." 그는 제나라 의 rutting 탈출을 자세히 살펴보고, 전차에 오르기 전에 제나라 의 탈출 방향을 향해 잠시 크로스바를 바라보았고, 장공은 전폭적인 추격을 명령했다. 노군은 30 여 리를 추격하여, 제군이 많은 것을 참수하고, 수많은 재갈을 노획하여 개선하여 돌아왔다.
전쟁 후, 장공은 조에게 왜 제군이 세 번째로 북을 칠 때 공격을 명령했는지 물었다. 카오 는 말했다; "전쟁은 주로 사기를 보고 북을 치는 것은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서이다. 첫 번째 드럼 공격, 높은 사기; 두 번째 드럼 공격, 사기가 떨어졌습니다; 세 번째 드럼을 칠 때 사기는 이미 사라졌다. 우리 군대는 용기와 박력이 충만해서 당연히 상대를 물리쳤다. " Zhuanggong 는 다시 물었다: "qi jun 은 왜 도망 갔습니까? 왜 즉시 그들을 따라잡지 않을까요? 클릭합니다 조규는 "대국 대항은 거짓이고 사실이다. 제나라 는 후퇴 하지만, 특히 사기 를 조심해야 한다. 나는 그것을 보고, 그것을 때렸다. 클릭합니다 주앙 공 (Zhuang gong) 은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당신은 정말 군사가입니다! 클릭합니다 즉시 조청을 의사로 모시고 딸 조희를 조청에게 시집갔다. 노장공 30 년 (기원전 664 년), 난동, 노장공의 아들처럼 반란을 일으켰다. 조규는 화속히 거안으로 보내져 거안으로 죽었다.
2. 10 년: 노장공 10 년 (기원전 684 년).
제나라 부문: 제나라 군대. 제나라, 오늘 산둥 중부에 있습니다. 육군 사단
4, 절단: 십자군, 공격.
나: 나, 루. 루, 오늘 산둥 주 남서부에 있습니다. 좌전' 은 루라는 역사가를 위해 쓴 것이기 때문에 루를' 나' 라고 부른다.
6. 공: 제후의 총칭은 노장공을 가리킨다.
육식동물: 원래 고기를 먹는 사람을 가리킨다. 이것은 권력자를 가리킨다.
8. 계획: 계획.
9. 진: 참여.
10, 비열함: 비열함, 여기서 근시안입니다.
1 1, 예: 그래서.
12, 어떻게 때려요: 즉' 어떻게 때려요' 전치사 목적어, 또 뭐 써요? Take: 전치사, 비, 비. 아래 문장 중' 싸울 수 있다' 라는 단어는 이것과 같다.
13, 의식걱정 없이, 과감히 정성을 다한다: 옷과 음식은 네가 혼자 즐길 수 없는 양생물이다. 앤: "기르다" 를 뜻합니다. F: 아니요, 전문직: 개인별, 개인별.
14. 필수: 생략문은' 의' 자를 생략하고, 완전한 문장은' 필수' 이므로 꼭 다른 사람과 공유해야 한다. 사용, 넣어. 사람: 노장공 옆에 있는 측근 대신이나 귀족을 가리킨다.
15, 시대: 완전, 만능, 만능.
16. 옥기와 실크 제사 (bó): 일종의 오래된 제사. 제물을 바치는 돼지, 소, 양 등. 제드 제드. 실크 실크 원단.
17, 플러스: 허황된 과장입니다.
18, 편지: 성실. 이것은 신에게 진실을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19, 쇼신이 미완성 (F) (이것은 작은 공로일 뿐 신을 설득하지 못했다. 푸의 말은 사람을 신복하게 한다.
20, 축복: 명사는 동사, 축복, 축복이다.
2 1, 교도소: 소송 사건.
22, 검사: 명확한 검사.
감정: (기반) 실제 판단.
24. 충성도: (이것은) 자신의 일을 완성한 계급 (사물) 이다. 충성스럽고 최선을 다해 본업을 잘 하다. 속, 클래스, 클래스.
25, 싸울 수 있습니다: 즉, "싸울 수 있습니다", 이 조건이 싸울 수 있지만: 예; 의존: 의존.
26. 싸우면 따라가세요: (싸우면, 따라오도록 허락해 주세요. 따르기: 따르기, 따르기
27. 대중은 그와 함께 탔다: 노장공은 그와 함께 병거를 탔다. , 카오 를 의미합니다.
28. 긴 숟가락: 루 지명, 오늘 산둥 라이 우 북동쪽.
29. 드럼: 명사를 동사로 하고, 북행진곡을 한다. 고대에는 드럼이 행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아래의' 삼고' 는 징과 북을 세 번 치고 군대를 공격하라고 명령하는 것이다.
30. 패함: 패함.
3 1, 풀: 말 운전 (추격).
Zhe (zh é): 바퀴의 흔적.
33. 역사: 객차 앞의 가로목은 팔걸이로 쓰인다.
수이: 그래서.
35, 하나: 추격, 추격.
36, 자전거: 이미 패배했습니다. 예,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딕, 이기면 가져가
37. 부부 싸움에서 용기도: 싸움은 용기에 달려 있다. 남편, 조어, 토론, 해명할 때, 문장의 첫머리에 쓰는 것은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38, 조립: 첫 번째 드럼 (예) 응원 (군인) 용기. 기운을 차리다.
다시: 두 번째.
40,3: 세 번째.
4 1 피로: 소진.
그들의 용기는 이미 다 소모되었지만, 우리의 용기는 한창 빛을 발하고 있다. 피터, 대명사는 제군을 가리킨다. 충실하다, 풍부하다, 충실하다.
그래서: 그래서.
44 예측할 수 없음: 실제 상황을 만지기가 어렵습니다. 측정, 추측 및 추정.
45 볼트: 매복.
측정: 추정, 추측
47. 볼트: 매복.
48.mi (m ): 쓰러지다. [2]
번역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문장 번역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고, 곰 발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둘 다 얻을 수 없다면, 나는 물고기 대신 곰 발을 선택할 것이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만약 내가 둘 다 얻을 수 없다면, 나는 생명을 포기하고 정의를 선택할 것이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지만, 내가 원하는 것은 삶보다 더 중요하다. 그래서 생존을 위해 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죽음도 내가 싫어하는 것이지만,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에, 나는 피할 수 없는 재난이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을 사랑하는 사람이 없다면, 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살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죽음보다 더 혐오스러운 것이 없다면, 재난을 피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다 쓰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런 방법들은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사용하지 않는다. 이런 방법들은 재난을 피할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렇게 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보다 더 중요하고, 사람이 싫어하는 것은 죽음보다 더 싫다. 성현만이 이런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은 이런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성현은 이런 인품을 잃지 않고 고수할 수 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얻으면 낳고, 잃으면 죽는다. 그러나 음식을 달라고 외치면 배고픈 행인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발로 차면 거지는 받지 않는다.
두터운 월급을 위해 예의에 맞는지 아닌지를 모른 채 받아들이겠습니다. 그럼, 이 두터운 월급이 나에게 어떤 유익이 있을까? 아름다운 궁전을 위해, 처첩의 시중을 위해,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나의 선량함에 감사하는데, 당신은 받아들이십니까? 예전에는 도덕을 위해 목숨을 희생하느니, 지금은 아름다운 궁궐을 위해 받아들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예전에는 도덕을 위해 목숨을 희생하느니 받아들이지 않았으나, 지금은 처첩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받아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전에는 도덕을 위해 목숨을 희생하고 받아들이기보다는, 지금 알고 있는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나의 선량함에 감사하기 위해 받아들인다. 이런 방법은 멈출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인간성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단어 주석
도: 역시
욕망: 원하다
유덕: 됐어,' 구차하게 살자' 라고 해. 알았어, 알았어
둘 다: 동시에 얻는다.
취소: 명령 취소
촬영: 선택
건강: 생활
정의: 정의
뭐: 그 이상
여: 비
그래서, 그래서.
악: 혐오
고통: 불행, 재난
추구: 피하고 피하십시오.
다음 경우: 다음과 같은 경우
모: 아무것도 아니에요.
그리고: 그리고
범: 범.
살아있는: 생명을 구하라
인터뷰어: 방법 ...
왜 안돼: 어떤 수단도 없어?
예: 합니다
예: 대명사, 이 방법을 나타냅니다
그리고: 하지만
참 또는 거짓 질문: 그래서
독립하지 않음: 뿐만 아니라
성인: 재능과 미덕을 가진 사람
네: 이거요
애도하지 마라: 버리지 마라.
갈대: 고대에 쌀을 성대하게 하는 데 쓰였던 둥근 대나무 그릇입니다.
콩: 고대에 음식을 담은 나무 그릇.
그리고: 그냥
외국인 손님: 아니요.
그에게 다시 전화하다: 무례하게 그에게 소리쳤다.
거리의 사람들: 길에서 평범한 사람들
킥: 발로 차기
하찮다: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그것은 경멸 때문에 받아들이기를 꺼린다는 뜻이다.
만중: 지위가 높고 대범하다.
호가: 무슨 좋은 점이 있어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맹자 하" (13 경주, 중화서국, 1980 판) 에서 뽑았습니다. 제목은 편집자가 추가한 것이다. 맹자 (기원전 372-기원전 289 년), 본명 코, 글자 전국 시대에 추국인은 루 국경절 아버지의 후손이었다. 고대 중국의 유명한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전국 시대 유교 사상의 대표 인물. 그는 맹자의 저자이다. 맹자는 공자의 사상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공자에 버금가는 세대 유학의 대가가 되었다. 그는' 아시아 성인' (공자는' 성인' 으로 불리고 맹자는 공자에 이어' 아시아 성인' 으로 불림) 으로 공자와 함께' 공맹' 이라고 불린다.
(2) 순 (Sh-n) 은 1 무당 밭 (n) 에서 태어났다. 순은 이전에 역산에서 농사를 지었고, 30 대 때 요를 위해 사용했고, 나중에는 요오의 후계자가 되었다. 순, 전설의 고대 황제. 부터, 부터, 임명을 가리킨다. 무, 밭, 밭. 고랑: 밭고랑
(3) 건물 사이에 끼어 있는 (악): 한때 미장이로 사람들을 위해 벽을 쌓았고, 은왕무정은 그를 사진으로 삼았다. 들고, 들고, 고르고, 여기서 뽑힌다는 뜻입니다. 널빤지, 담을 쌓을 때, 흙을 두 개의 부목 사이에 놓고, 공이로 흙을 빻는다. 흙벽을 만들고 다지기 위한 유봉, 판, 부목.
(4) 젤리 (gé) 는 어염에서 자랐다. 젤리는 처음에는 생선과 소금을 팔았고, 서보길창 (주문왕) 이 추천했고, 나중에 주무왕을 보조했다.
(5) 관혁무는 수재다: 관중, 자혁무, 명종. 나중에 그는 석방되어 교도소 관리들에 의해 이용되었다. 당시 감옥을 담당했던 경찰관.
(6) 손잘생김: 손잘생긴, 춘추시대 초국인, 은거해변. 추장왕은 그가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를 아내로 삼았다. 바다: 바닷가에 있어요.
(7) 백리해성: 백리해, 춘추시대 곽옥 박사. 오어가 포로가 된 후 진 () 에서 진 () 으로 들어가 초나라 () 로 도피하다. 나중에 진무공은 양가죽으로 그를 구속하여 의사가 되게 했다. 그래서 시내 (시장) 에 있습니다. 시: 한 시장, 장사하는 곳, 노예시장을 가리킨다.
(8) 임용: 책임, 사명.
(9) 또: 어조 보조어, 전반부 끝에 사용, 멈춤 표시, 후반부에서 설명.
(10) 그의 마음을 괴롭힌다: 그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하고, 마음과 생각을 괴롭힌다. 지: 의지, 감정.
(1 1) 뼈와 근육을 단련합니다. 뼈와 근육 (몸, 몸) 을 피곤하게 합니다.
(12) 그의 몸과 피부를 굶기다: 배고픔에 시달리게 한다는 뜻이다.
(13) 자원 부족. 여기에 동사가 있는데, 이는 그를 가난하게 한다는 뜻이다. 공허하고 가난하다. 부족, 절대 부족.
(14) 항부는 그가 한 일을 망쳤다. 그가 일을 돌보지 않게 했다. 새롱거리고 침범하다. 실례합니다.
(15) 그래서: 이 방법을 사용하십시오.
(16) 유혹: 그의 마음을 불러일으켰다.
인내력: 그것은 그를 강인하고, 인내심이 있고, 인내심이 있게 한다.
(18) 증일가 할 수 없는 것: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늘린다. 한 번,' 증가' 를 통해 늘다. 할 수 없는 것은 이전에 없던 능력을 말한다. 이득이 되고 증가하다.
(19) 끊임없이 가로지르다: 자주 실수를 한다. 변하지 않고 변하지 않다. 그러나 본의는 소홀하다. 이곳의 명사는 동사로 실수를 저질렀다는 것을 나타낸다.
(20) 그리고: 그 후.
(2 1) 마음속에 갇혀 있다: 마음이 곤궁하다. 갇혀서 곤란하다. 나머지, 네.
(22) 가격 균형: 차단에 대한 생각. 균형, 횡성, 경색, 원활하지 못하다. 번뇌: 생각.
(23) 나중에: 그러면 우리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노력, 즉 무언가를 하는 것이다.
(24) 색상 기호: 얼굴에 나타납니다. 초췌하고 초췌하여 얼굴에 나타난다는 뜻이다. 서명, 테스트 (표시, 표시). 피부색, 얼굴형, 표정.
(25) 소리에서 나오는 것: 소리에서 나오는 것. 한숨을 읊는 숨결이 소리에서 온다는 뜻이다. F: 성능. 소리: 소리.
(26) 후유: (그 얼굴을 보고 그 소리를 듣다) 그리고 그 사람을 알게 된다. 나머지, 알겠습니다.
(27)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 것은 학자가 될 수 없다. ('비' 를 통해): 법도를 고수하는 대신과 왕을 보좌할 수 있는 현인이 없다면. 쳉: 안에, 이것은 중국에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만약. 법가, 준법 대신. 푸씨: 왕을 보좌하는 현자. 브러시 (bi), "Bi" 를 전달하고, 보조합니다.
(28) 외국 환자가 무너진다: 외국에 적대국이나 외환이 없다면. 아웃: 밖은 외국이란 뜻이에요. 적국, 실력이 비슷한 나라.
(29) 그리고 우리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안다. 우리가 걱정으로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비로소 알게 되었다. 행복에 빠져 쇠퇴하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행복명언) 우환에서 태어나다: 우환과 재난은 사람 (또는 국가) 이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게 한다. 안일속에서 죽다: 안일함과 향락은 사람 (또는 국가) 이 멸망으로 나아가게 한다.
4 번역
순 필드 에서 임명 된, 석공 의 벽 에서 선택, 접착제는 물고기 소금 상인 에서 사용, 관우 는 감옥 장교 에서 출시, 사진 으로 고용, 일 ao 는 외딴 해변 에서 법원 으로 추천되었다, 브리시는 시장에서 구속 된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는 그러한 사람들에게 위대한 사명을 주실 것입니다. 그는 먼저 마음을 아프게 하고, 근골을 피로하게 하고, 배고픔을 느끼게 하고, 자원이 부족하게 하고, 일을 잘 하지 못하게 하고, 그의 마음을 어지럽히고, 그의 성격을 강화하고, 그가 가지고 있지 않은 능력을 키워야 한다.
한 사람이 자주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나중에 바로잡기 위해서이다. 마음이 번잡하고 사상이 막혀야 일을 할 수 있다. 한 사람의 사상은 얼굴에 드러나고 읊조리고 탄식하는 방식으로 표현해야 이해할 수 있다. 국내에는 성문법을 고수하는 현자가 없고, 외국에는 적국과 외환이 없고, 국가는 왕왕 멸망한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슬픔과 고통이 생존과 발전, 안일함과 즐거움이 사람을 죽게 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시험 요구 버전 (20 14 버전)
순은 경작장에서 뽑은 것으로, 석공에서 뽑은 것으로, 풀은 어염장사에서 뽑혔고, 관의무는 옥관에서 석방되어 임용되었다. 손미오는 한적한 해변에서 발탁되었다. 브리시는 노예 시장에서 도로 사서 재사용한 것이다.
그러므로 하느님께서는 한 사람에게 큰 책임을 주실 것입니다. 그는 먼저 자신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자신의 근골을 피곤하게 하고, 자신의 피부를 배고프게 하고, 자신의 피부를 날씬하게 하고, 몸을 가난하게 하고, 자신의 행동을 어지럽히게 해야 자신의 마음을 뒤흔들고, 자신의 성품을 단련하고 (자신의 숨을 참게 하고), 이전에 없던 재능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한 사람이 자주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나중에 바로잡기 위해서이다. 마음이 혼란스럽고, 경색을 생각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마음) 얼굴에 드러나고, 말 속에 표현해야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다. 한 나라가 국내에 법도를 모르는 대신과 군주를 보좌하는 현인이 외국에 적대국이나 괴롭힘이 없다면 이런 나라는 멸망하는 경우가 많다.
도의적인 지지는 불의한 행동에 대한 많은 빈약한 지원에서 나온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시간] 은 계절, 기후, 심지어 정국 등 인력이 접근할 수 없는 조건을 포함한다.
(2) [지리적 위치] 는 작전에 유리한 지리적 위치를 가리킨다.
(3)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는 전투에서 인민 내부의 단결을 가리킨다.
④ [삼리성] 방원 이삼의 내성. 도시: 내성. [도시가 높지 않다] 벽이 높지 않다.
(5)[ 곽] 외성. 도시 밖에 세워진 벽.
(6)[ 링] 둘레.
(7) 이 도시의 세대.
(8)[ 및] 접속사 전환.
(9) [남편] 문장의 처음 몇 글자는 번역하지 않는다.
(10)[ 및] 합표 전환점.
(1 1) [예] 이거.
(12) [또한] 판단의 어조를 나타낸다. "예".
(13) [아니오] 아니오
(14) [풀] 해자.
(15) [갈빙] 은 무기와 장비를 가리킨다. 군인, 무기 가죽, 갑옷, 보호용 갑옷 등.
(16) [감리] 우수. 강하고 강하다. 리 루이.
(17) [기장] 식품.
(18) [더] 충분하다.
(19) [커미션] 포기했다.
(20)[ 및] 접속사는 상속을 나타냅니다.
(2 1) [가] 나가다.
(22)[ 의 대명사, "시" 대신.
(23)[ 그래서] 그래서.
(24) [도메인] 여기서 동사를 하는 것은 제한을 의미한다.
(25) 에드.
(26) [정부의 국경] 국경의 경계. 밀봉, 경계. 변방. 경계, 경계.
(27) [고체] 고체.
(28) 국방.
(29) [산골짜기] 산천강.
(30) [위] 충격과 위신을 세우다.
(3 1) [개명]' 인정' 을 실시하는 군주. 군주의 사람. 타오, 정의. 하동하다.
(32) [탈선]' 인정' 을 실행하지 않는 군주.
(33) [매우 적음] 매우 적다.
(34) 극한에 도달하다.
(35)[ 은행] 은' 반역' 과 배신이다.
복종
(37) 에드.
(38) 주장 사이의 문장 독립성을 취소한다.
(39)[ 그래서] 그래서.
(40)[ 예] 그렇지 않으면 서로, 또는.
번역
자연운세는 지리적 우세보다 못하며 작전에 유리한 지리적 형세는 작전 중인 병사보다 못하다.
마음이 서로 연결되어 상하로 단결하다.
예를 들어, 방원 (WHO) 에는 이삼내성 () 이 있고, 방원 () 에는 7 리 외성 () 이 있다. 사방팔방에서 포위 공격하는 것은 이길 수 없다. 사면순환은 분명 유리한 자연운세를 얻었을 것이다. 그러나 작전에 유리한 날씨 조건이 작전에 유리한 지리상황보다 못하므로 이길 수 없다. 성벽이 높지 않고, 해자가 깊지 않고, 무기장비가 약하지 않고, 날카롭고, 식량이 부족하지 않다. 그러나 성수는 도시를 버리고 도망쳤다. 전투에 유리한 지리정세가 전투 중인 민심이 향하는 것보다 위아래로 단결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람이 다른 땅으로 이주하지 않으면 정착할 수 없고, 지정된 경계 경계에 의지할 수도 없다. 국방을 공고히 하는 것은 산과 강의 위험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 위진세계는 무력의 힘에 의지할 수 없다. 자비로운 군주는 많은 사람들이 그를 돕고 지지한다. 어진 정치를 하지 않는 사람은 그를 돕고 지지하는 사람이 더 적다. 그를 돕는 사람이 그렇게 적으면 내외 친척들이 모두 그를 배신할 것이다. 그를 돕는 사람이 많아서 모두들 그에게 복종할 것이다. 천하의 모든 사람이 그에게 복종한다는 사실로 내외 친족까지 반대하는 무력한 왕을 공격하다. 그래서 국군은 싸우지 않으면 반드시 이긴다.
괜찮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