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재료의 가장 좋은 사상은 실천에서 참된 지식이 나오는 것이다.
내가 찾은 자료는 다음과 같은 사건이다.
1. 동포지림에는 한 수집가가 당대 대화가 다이송의 투우 그림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는 보물로 여겨 늘 꺼내서 자랑한다. 한 번, 한 농민이 보고 낄거렸다. 그 남자는 소리 쳤다: "너 뭐 웃어? 너도 그림 그리는 거 알아? ! 농부는 말했다. "그림을 그릴 수는 없지만, 나는 많은 소를 본 적이 있다. 소가 싸울 때, 힘은 뿔에 쓰이고, 꼬리는 두 다리 사이에 끼어 있다. 그러나 이 그림 속의 소는 필사적으로 발버둥치고 있지만 꼬리는 모두 들떴다. 그림을 잘못 그리면 나는 우습다! " --사나운 말 높은 포니테일 질주; 소 두 마리가 싸우면 꼬리가 모두 빡빡하다. 만약 그들이 생활의 진리를 어긴다면, 풍채뿐만 아니라 농담도 할 것이다.
진실: 문학과 예술은 허구를 허용하지만 허구는 현실적이어야합니다. 현실주의의 기초는 생활이어야 한다. 생활의 현실이 없으면 비현실적이다. 근거 없는 소설은 영원히 좋은 예술품이 될 수 없다.
2. 만리길을 걸으며 좋은 작품을 쓴다.
사마천의' 사기' 는 노신 선생에게' 사가의 절창' 으로 칭송되었다. 그는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이렇게 생생하게 썼는데, 대부분 그 19 살 때의 전국투어 덕분이다. Huaiyin 을 여행하고 hanxin 의 초기 발자국을 추적하십시오. 지루를 유람하고, 공묘를 우러러보고, 유교 풍속을 살피다. 펑성에 도착했을 때, 그는 한고조 유방의 전설을 들었다. 새로운' 도적구조' 이야기에서 유명한 의문에 경의를 표하는. 사마천이 불후의 사서를 쓸 수 있었던 것은 그가 젊었을 때 만리로에서 직접 실천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3. 사방을 두루 방문해 마침내 걸작이 되었다.
본초강목' 의 글쓰기를 완성하기 위해 이시진은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산에 올라가 약을 따고 실천 경험이 있는 사람을 방문했다. 그는 온갖 어려움을 겪으면서 한약재가 풍부한 큰 산이 모두 그의 발자취를 남겼다. 약재는 낮에는 산에서 채집되며, 각 약재는 산지, 절단, 재배에서 모종, 줄기, 잎, 뿌리, 꽃, 과일까지, 밤에는 모양, 냄새, 기능에 대해 심도 있게 연구해야 한다.
이시진은 19 여 년 동안 수백만 자를 메모하며 수십 차례 반복 수정을 거쳐 마침내 60 세에 그의 대작' 본초강목' 을 완성했다. 내용이 매우 풍부해서 중국 약물학의 귀중한 유산으로 후세 약물학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하였다.
4. 주코정은 실천에 입각한다.
중국의 저명한 기상학자 () 는 수십 년 동안 매일 야외에서 날씨를 관찰하고 기록해 왔다. 죽기 전날까지 그는 떨리는 두 손으로 병상에 그날의 온도를 적었다. 그가 직접 야외로 나가 측정할 수 없는 것은 기상청의 보고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그는 기록에' 지방보' 라는 글자를 적었다. 그는 일생 동안 40 여 권의 기상일기를 축적했는데, 이는 그가 우리나라 기상법칙을 탐구하는 직접적인 재료일 뿐만 아니라, 그의 성취의 기초이기도 하다.
5. 육유는 아이들에게 시를 배우도록 가르친다.
송대 시인 육유는 아들에게 시를 가르치면서 "시를 배우려면 쿵푸가 시 밖에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곳에서, 그는 "나는 종이에서 얻은 것에 대해 이해가 얕아서 이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 고 말했다. 사람들에게 현실에 깊이 들어가고, 생활을 체험하고, 소재를 수집해야 한다고 말하다. 능력은 반드시 실천에서 나와야 한다.
6. 어린 시절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서하객은 역사 지리 탐험 여행기 등의 책을 즐겨 본다. 이 책들은 그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조국의 장려한 강산을 사랑하게 하여, 천하를 두루 다니기로 결심하게 하였다. 열다섯 살 때, 그는 남자 시험을 한 번 통과했어야 했는데, 결국 실패했다. 아버지는 아들이 무의식적으로 유명해지거나 더 이상 강요하지 않는 것을 보고, 그에게 많은 책을 읽고 학식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격려했다. 서하객의 조상은 두루마리 건물을 지어 장서를 모아 서하객의 광범위한 독서를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그는 공부를 매우 열심히 해서 질문을 받았을 때 그가 읽은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었다. 집 도서관은 그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고, 그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책들을 소장했다. 좋은 책 한 권을 보면 돈이 없어도 그는 옷을 벗고 책을 바꾼다.
열아홉 살 때 그의 아버지는 돌아가셨다. 그는 명산대천을 유람하러 나가고 싶었지만 봉건사회의 도덕기준에 따라' 부모님이 여기 계시니 멀리 가지 마세요' 라고 했다. 서하객은 당상의 노모 때문에 당장 먼 길을 갈 준비가 되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의 어머니는 문화적이고 철이 든 여자였다. 그녀는 아들에게 "남자로서 모든 방향을 겨냥해야 한다" 고 격려했다. 여행을 떠나요! 천지에 가서 마음을 펴고 지식의 폭을 넓히다. 내가 어떻게 집에 있을 수 있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 있어, 내가 여기 있기 때문에, 울타리 안에 있는 닭과 축에 있는 조랑말처럼? " 서하객은 듣고 매우 흥분하여 멀리 여행하기로 결심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어머니가 직접 만든 여행 왕관을 쓰고 어깨에 간단한 짐을 메고 고향을 떠났다. 올해, 그는 스물 두 살이다. 그때부터 그는 56 세에 사망할 때까지 대부분의 시간을 여행하고 있다.
서하객은 정부 지원 없이 장쑤, 안후이, 절강, 산둥, 허베이, 허난, 산시, 산시, 복건, 장시, 호북, 호남, 광동, 광시, 구이저우, 운남 등/KLOC-0 을 두루 돌아다녔다 동쪽에서 절강성 푸타산, 서쪽에서 윈난 () 까지, 남에서 광서남닝 () 까지, 북쪽에서 허베이 () 현 반산 () 까지 대부분의 중국을 포괄한다. 더욱이, 30 여 년간의 여행과 고찰에서 그는 주로 도보로, 심지어 배를 거의 타지 않고, 자주 스스로 짐을 메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그가 가 본 곳은 대부분 황량한 오지나 인가가 드문 변방 지역이다. 그는 비바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호랑이 늑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긴 바람, 흰 구름을 동반하고, 들열매로 허기를 채우고, 맑은 샘으로 갈증을 풀었다. 그는 몇 차례 생명이 위독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여행의 어려움을 맛보았다.
하루의 트레킹 끝에 아무리 힘들어도 어디에 머물든 서하객들은 자기가 고찰한 수확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그의 여행기는 240 여만 자였지만 대부분 잃어버렸다. 남겨진 것은 후세에 의해 시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