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통역
영자 8 필은 중국의 서예 규칙이지만, 사실' 영' 자의 8 필은 중국 서예의 일반 획인' 측면, 꼬임, 석궁, 삽, 책, 목, 쪼아 핥아' 8 획을 대표한다.
둘째, 팔자법의 유래
동진 대서예가 왕희지는 몇 년 동안' 옹옹' 이라는 글자를 썼다고 전해진다. 그가 보기에 이 글자는 해서체 8 법이 있다. "용" 이라는 글자를 다 쓰면 어떤 글자도 잘 쓸 수 있다. 나중에 왕희지 제 7 대 손치용은 이 옹자팔법을 세남에게 물려주었다. 나중에 많은 서예가들에게 전해졌다.
영구자와 8 법의 필기요건은 무엇입니까? 실제 적용
I. 쓰기 요구 사항
1, 점은 측면이고, 측면 전면은 가파르며, 브러시를 하면 정면을 받을 수 있다.
2. 가로는 le 이고, 종이는 정면에 떨어지고, 다시 돌아오면 느려져서 정면과 평평할 수 없다.
3. 직필은 딱딱해야지, 너무 곧고, 너무 꼿꼿하고, 힘이 없어야지, 반드시 직선에서 곡선을 봐야 한다.
4, 후크는 후크 링, 펜 앞에 제기, 그래서 힘은 펜촉 에 집중;
5, 정책 양 헹, 직선 스트로크, 펜 끝에 힘;
6, 긴 먹이, 똑바로 펜 전면 약간 지방, 힘;
7, 쪼아 먹는 약어, 왼쪽, 빠르고 뾰족한 쓰기;
8, 펜으로 어색하고, 역풍이 가볍게 떨어지고, 접는 전선이 천천히 깔려, 접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실제 적용
1 과 영팔자법의 각 획에는 고유한 형식과 표기법이 있다. 이 획들을 배우고 파악함으로써 서예가들은 한자의 구조와 쓰기 규칙을 더 잘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팔자법은 서예가가 창작 과정에서 서체, 구조, 구도 등의 요소를 더 잘 파악하고 서예의 예술과 미적 가치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2. 글씨를 연습할 때 팔자법도 가장 중요한 기초연습 중 하나이다. 반복적인 연습과 궁리로 각종 획의 쓰기 기교와 요령을 점진적으로 익히고 자신의 쓰기 수준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