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대 근위병에게 주는 선물
두보
만남이 없는 삶은 사업에 참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늘도 무슨 밤, *** 이 촛불!
청년은 얼마나 오래 버틸 수 있을까?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이미 회색입니다.
옛날을 방문하는 것은 반귀신이고, 탄성이 장에서 뜨겁다.
20년 뒤에 다시 신사홀에 갈 줄 어떻게 알겠어요.
과거에는 결혼도 안 했는데 갑자기 아이들이 모이게 됐다.
이란은 아버지를 존경하며 나에게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아직 질문과 답변이 끝나지 않은 가운데 아이들은 와인을 마시고 있다.
밤에 비가 오면 봄부추를 수확하고, 새로 만든 조리실에는 노란빛이 돋는다.
진행자는 만나기 힘들다고, 한 번에 와인 10잔이 필요하다고 했고,
와인을 10잔 마셔도 여전히 안 먹는다고 했다. 취하면 의도적으로 감정이 길어질 것입니다.
내일은 산 너머 세상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설명
당나라 숙종 건원년(758년), 두보는 구출하러 갔다는 이유로 화주사공으로 강등되어 입대했다. 팡관. 겨울에는 휴가를 내고 동부 수도인 낙양으로 돌아와 옛 거주지인 육천장을 방문했습니다. 건원 2년(759년) 3월, 구계도군이 예성에서 패하고, 두보는 낙양에서 통관을 거쳐 화주로 돌아왔고, 풍현현을 거쳐 시골에 사는 어린 시절 친구인 위박사를 만났다. 우리는 밤새 만나서 급하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이 감동적인 작품을 써서 웨이바에게 주었고, 삶의 많은 이별과 드문 만남, 삶의 우여곡절에 대한 한탄을 표현했습니다.
웨이씨의 8대 관료인 웨이씨의 순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Gao Shi는 "눈 속의 여덟 번째 경비원에게 보상"과 "Lu Shaofu의 연구에 대한 Tongwei의 여덟 칭호"가 같은 사람에게서 나온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처녀는 은둔생활을 하는 사람으로 관직이나 관직을 겪지 않은 학자가 아니다.
문장 설명
만남이 없는 삶은 사업에 참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오늘 밤과 무슨 밤, *** 이 램프 촛불.
인생은 예측할 수 없고, 왔다 갔다 하는 인삼과 상이라는 두 별처럼 서로 만나는 일도 정말 드물다. 오늘 밤은 어떤 날인가요? 늦게까지 당신과 함께 내 진정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어서 정말 행운이에요? 오랫동안 만나지 못한 오랜 친구들과의 재회는 혼란스러운 이별을 겪은 사람들은 물론, 삶의 많은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많다. 시인과 웨이바가 재회한 때는 안시난 3년이 되던 해였다. 비록 두 수도를 수복했지만 반란은 여전히 만연했고 상황은 혼란스러웠다. 시의 첫 두 줄은 삶에 대한 강한 감정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현실을 보여줍니다. 매번 "움직여". 신(Shen)과 상(Shang)은 모두 별자리의 이름으로, 서로 180도 정도 떨어져 있으며, 한 별은 뜨고 다른 별은 사라지며 서로 만나지 않습니다. "이 등불과 촛불의 빛"은 이 등불의 빛이다.
머리가 젊어지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노인을 찾아가는 것은 반귀신이고, 비명소리가 뱃속에서 뜨겁다.
청춘을 언제까지 버틸 수 있나요? 당신도 나도 모르게 관자놀이에 흰머리가 나고 있습니다. 내 오랜 친구들에 대해 물어보면 대부분 이미 귀신의 함정에 빠졌다고 하는데, 당신이 이렇게 외치는 것을 들으면 가슴이 따뜻해집니다. 오랜만에 다시 만났을 때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상대방의 몸과 외모의 변화이다. 안부 인사를 나누고 주변을 둘러본 뒤 각자의 상황을 자세히 묻고, 옛 친구에 대해 묻고 지난 일을 회상했다. 그리고 많은 옛 친구들이 더 이상 살아 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서로에 대한 감정은 자연스럽게 많이 커졌습니다. 돌이켜보면 이번 재난 이후에 다시 만나서 어찌 기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 네 문장은 전쟁이 일어난 시대에 "다른 일은 쉽지만 모든 일은 어렵다"는 사람들의 공통된 감정을 묘사하며 큰 혼란과 분리 이후의 사회 현실을 드러내며 시대의 풍미가 강합니다.
20년 뒤에는 다시 신사홀에 갈 거라는 걸 안다. 시비준은 미혼이다. 아이들이 갑자기 모였습니다.
20년만에 다시 방문할 기회가 생길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그때 내가 작별 인사를 했을 때 당신은 아직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당신을 보면 당신의 아이들은 이미 결혼했습니다. 옛 친구들은 다시 모여 과거와 현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세상은 많이 변했지만, 그 시절의 옛 친구들은 아직 결혼하지 않았지만, 지금은 아이들이 가득한 가족이다. 시인은 감동의 한숨을 쉬었습니다. 세월은 정말 덧없고 세월은 늙었고 세상의 모든 것이 꿈과 같습니다. 이것은 또한 일반 사람들이 이런 상황에 직면했을 때 겪게 되는 삶의 경험이기도 하다. "Cheng Xing"은 많은 자녀를 갖는 것을 묘사합니다.
이란은 아버지를 존경하며 나에게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질문과 답변은 끝나지 않았고, 아이들은 술을 마시고 있다.
그들은 아버지의 가장 친한 친구를 존경하며 내가 어디서 왔는지 열정적으로 물었다. 서너 개의 질문과 대답이 끝나기도 전에 아이들은 이미 술을 펼쳐 놓고 있었다.
이 문단의 의미는 도천(桃針)의 '도화봄시 서문'에서 따온 것이다. "노란 머리를 늘어뜨리고 즐겁게 지내다가 어부를 보고 깜짝 놀라 어디서 왔느냐고 물었다. 대답을 듣고 그는 그를 집으로 초대하여 포도주를 준비하고 음식으로 닭을 죽였습니다." "만자이 시 토크"는 다른 시인들이 "내가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세요"라고 말한다면 분명히 그런 일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몇 줄 더 설명했지만 여기서 라오두는 계속해서 "질문과 답변이 끝나지 않았고 포도주가 취해졌다"고 말했는데, 이는 실제로 황하의 흐름을 한 줌으로 막는 장면입니다. 토양. 이란(이란)은 편안하고 행복하다는 뜻이다. "아버지", 아버지의 친구. "와인 펄프"는 포도주와 음식을 의미합니다.
밤비를 맞으며 봄부추를 수확하고, 새 조리실에는 노란 빛줄기가 쑥쑥 자라나고 있다. 주님께서는 만나기도 어렵고, 한 번에 열 잔을 마시는 것도 힘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비오는 밤에 자른 봄부추는 부드럽고 길며, 갓 지은 노란쌀은 밥과 함께 먹으면 고소한 맛이 난다. 진행자는 만날 기회가 흔치 않다고 했고, 와인 열 잔을 연달아 마셨다. 급하게 준비한 작은 잔치였지만, 비를 맞으며 맛있는 봄부추를 손질하는 모습에서 주인장의 세심한 환대가 엿보였다. 모두 집에서 만든 음식임에도 불구하고 따뜻하고 가족적인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주인은 연거푸 잔을 들어올렸고, 손님들은 거침없이 술을 마셨고, 귀한 모임을 위해 술을 마시고, 감미로운 우정을 위해 건배했다. '지안(Jian)'은 섞다, 섞다라는 뜻이다. "Huangliang", 노란 기장. "觞", 술을 담는 잔.
술을 열 잔 마셔도 취하지 않고, 일부러 감정이 길어진다. 내일은 산 너머 세상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오랜 친구여, 당신의 깊은 우정에 감사하기 때문에 술을 십여 잔 마시고 나면 거의 취하지 않습니다. 내일 너와 나는 또 헤어져야 한다. 산에 막힌 듯 인간관계도 세상사도 막연하다! 좋은 친구들은 헤어진 지 오래됐고, 다시 만나기가 쉽지 않다. 내일 다시 헤어질 예정이어서 재회는 예측하기 어려울 만큼 애틋하다. 앞의 것은 "삶"이라고 말하고, 이것은 "세상 일"을 말하고, 앞의 것은 "사업에 참여하는 것과 같다"고 말하고, 이것은 "산 너머"라고 말합니다. 자주 모이지 않고, 만나기는 쉽지만 만나기는 어렵다. 그의 마음은 우울하고 그의 감정은 황량하다. 그래서 그 시들은 단순하고 진실하면서도 깊은 감동을 준다. "의도적", 오랜 친구의 애정.
해설
이 시는 어린 친구와의 보기 드문 재회를 백인 묘사의 사실적 기법을 사용하여 묘사하고 있으며, 혼돈의 시대에 나타나는 독특한 세계정세의 변화와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작별 인사는 쉽고 어렵습니다. 그의 묘사는 너무나 인간적이어서 마치 눈앞에서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게스트와 호스트의 만남, 호스트의 환대에 따라 감정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구체적이고 섬세한 내레이션을 통해 진솔하고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장면이 현실적이고 생생하다. 이는 두시의 시에서 독특하다. 명나라 말기 왕시시의 『두수』에서는 이 시를 “손으로 써서 뜻의 끝에서 멈췄다. 영묘하고 부드러우며 음악은 최대한 훌륭하다”고 평했다. 청나라 푸기롱의 『독서두신가』는 이 시가 “고대적 흥미가 가득하고 소릉 특유의 것”이라고 믿었다. 이 시는 줄곧 진실한 감정과 진실한 장면을 담은 서사이며, 이와 같은 곳은 어디에도 없다. "
완전한 시는 말보다 낫고 단순하고 진실합니다. 특징은 문장이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지만 수준이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청나라 Qiu Zhaoao의 "두시 상세 노트"는 다음과 같이 분석했습니다. "첫 번째는 과거와 과거의 집합과 이별의 감정을 묘사합니다. 두 번째는 이별 후의 노년의 상태를 묘사한다. 마지막은 환대하는 마음(환대하는 마음)이므로 서로 안타까움을 느낀다." 구체적으로 장의 처음 네 문장은 첫 번째 수준이다. 는 오랜 이별 뒤의 재회를 묘사하며, 이별에서 재회까지 슬픔과 기쁨, 슬픔과 기쁨이 뒤섞인 모습을 담고 있다. "Young Strong"의 다음 10개 문장은 먼저 삶과 죽음의 이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전쟁과 이별의 현실과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을 폭로한 다음 웨이바 경위와의 재회에 대해 씁니다. 『질문과 답변』의 다음 10문장은 세 번째 수준으로 주인과 가족의 따뜻한 환대를 표현하고 있으며, 마지막 2문장은 삶의 아름다움과 인간관계에 대한 시인의 애틋한 마음을 표현하고 있으며, 마지막 2문장은 재회의 슬픔과 이별은 전체 기사의 감정적 클라이맥스입니다. 준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지만 부드럽고 흥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