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뒤에 병음이 sò ér hòu yϐ인 중국 관용구가 있습니다. 죽은 후에야 멈추는 것을 의미합니다.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평생의 투쟁을 설명합니다.
1. 기본 설명
'죽음을 바친다'는 의미는 사람의 위대함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이 문장은 삼국지에 나오는 제갈량의 『후도』에서 나온 촉과 제갈량: 나는 목숨을 바쳐 죽었습니다. 성공과 실패는 목회자의 지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번역: 나는 죽을 때까지만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웨이와 싱한에 대한 공격이 성공할 것인지 실패할 것인지, 순조로울 것인지 어려운 것인지는 장관들의 예측할 수 있는 범위를 벗어납니다.
암유: 삼국시대 촉북공이 죽은 뒤 무능한 유찬이 왕위를 계승했고 오로지 쾌락에만 관심을 갖고 국내 군사와 정치 권력을 제갈량에게 맡겼다. . 제갈량은 오(吳)와 힘을 합쳐 위(魏)를 정벌하고, 두 번의 북벌을 적극적으로 준비하여 마지막 북벌을 앞두고 유찬에게 《후제자처형》을 써서 자신의 뜻을 표현하였다. 죽을 때까지 나라를 위해 헌신했다.
2. 자세한 설명
끝까지 절하고 죽은 후에 죽는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절: 몸을 구부리고 존경과 주의를 기울이는 것: 일을 하는 것. 멈추기가 힘들다. 열심히 일하고 죽을 때까지 최선을 다한다는 뜻이다. 예: 청나라 황종희(黃宗熙), 『류현(劉顯) 천진 유건도(千津) 유건도(千津) 검열풍공(鳳孝) 신도비(碑碑)』, 『나의 형인 허(秦)황제가 그를 만났다는 사실을 알고 지쳐서 죽었다. 그는 자신의 병에 대해 감히 이야기하지 못했습니다. 문법: 서술어, 속성, 부사로 사용되며 칭찬을 포함합니다.
동의어: 근면한 노력: 어떤 일에 노력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을 묘사합니다. 출처: 북송 시대 송기(Song Qi), 구양수(Ouyang Xiu), 범진(Fan Zhen), 육하경(Lu Xiaqing) 등이 공동 저술한 당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전기 역사서 "당·이화전기": " 네 마음이 상할 때까지 토하면 족하다." 즉, 이 아들은 마음이 상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