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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도 과정의 정확한 순서

다도 과정의 정확한 순서

다도 과정의 정확한 순서. 달콤한 차 한 모금을 가볍게 마시며, 입술이빨 사이에 펼쳐진 것은 차와 물의 맛뿐만 아니라 생활의 깨달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차향이 바삭해서 세월을 막을 수 없다. 다도의 정확한 순서를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다도 과정의 정확한 순서 1 첫 번째 단계는 손을 씻고 그릇을 감상하는 것이다. 즉 손을 씻고 차를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찻사람을 초대하여 차를 대접한 다음 그릇을 감상하세요. 도자기와 도자기의 사용, 즉 경덕진 도자기나 이흥자주전자를 꼭대기로 삼는 것은 차를 마시기 전에 긴장을 풀기 위한 준비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두 번째 뜨거운 컵 히터: 모든 차 세트는 끓는 물로 한 번 헹구고 위생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차 세트를 예열하여 차 맛을 더욱 향기롭게 한다. 끓인 물을 찻주전자, 공정컵, 향잔, 찻잔에 붓고, 어떤 친구는 이를 클렌징 가열이라고 한다.

세 번째 방법은 마론이 입궁하는 것이다. 찻잎을 그릇에 넣는 것, 즉 찻잎을 찻주전자에 넣는 것이다. 이름은 아름답고, 절차가 간단하며, 공연은 적당히 꽃무늬를 첨가할 수 있고, 더욱 차맛이 난다.

네 번째 차 씻기: 끓인 물을 주전자에 붓고 물이 찻잎에 제대로 닿도록 한 다음 빨리 붓는다. 목적은 차 표면의 부정한 물질을 제거하고 볶지 않은 찻잎을 걸러내는 것이다.

다섯 번째 거품: 끓인 물을 냄비에 다시 붓고 붓는 과정에서 주둥이가 세 번 고개를 끄덕였다. 한 번에 냄비를 채우지 마라. 다도의 절차는 사실 미일 뿐이다. 이 단계만 모두가 평소에 사용하는 것이다. 공연에는' 봉황삼 고개를 끄덕였다' 는 이른바 게스트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봄바람 다섯 번째 트릭: 완전히 심미의 필요를 표현하기 위한 기교입니다. 물은 주둥이보다 높아야 하고, 주전자 뚜껑으로 찻가루를 닦고, 떠다니는 찻잎을 제거하여 차 물만 마시고, 떠다니는 찻잎이 입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여섯 번째 주전자 밀봉 방법: 주전자 뚜껑을 덮고 찻주전자에 찻잎이 우려낸 향기를 보존하여 끓는 물을 주전자 전체에 붓는다.

일곱 번째 분잔: 차를 준비하는 절차, 티집게로 향컵과 찻잔을 그룹화하여 다탁에 올려놓으면 차를 쉽게 추가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차명언)

여덟째, 옥액은 주전자로 돌아간다: 주전자에 있는 차를 공정컵에 부드럽게 부어 색향이 풍부한 차를 맛볼 수 있게 한다. 정신적 즐거움과 감각적 자극을 주는 것은 간단히 말해서 모든 손님에게 차 한 잔을 주는 것이다.

아홉 번째 방법은 주전자를 나누는 것이다. 그리고 차탕을 각 손님의 향잔에 붓고, 다도 절차가 7 분 배부르여 손님에 대한 존중을 표시한다.

열 번째 봉차 방식: 양손으로 손님에게 잔을 선물하는 예의에 신경을 쓰는 것이 중국 고대 예의의 기초이다.

제 11 조: 냄새 향: 손님들이 혼자 느끼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손님은 찻잔을 찻잔에 붓고, 잔내 여향을 가볍게 냄새를 맡으며, 주인의 차에 대한 감상과 찬탄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다.

열두 번째 차 시음: 이제 드디어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허허, 손님은 세 손가락으로 차 한 잔을 들고, 세 모금은 천천히 오므리고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대화와 교류 과정에서 이어지며, 교류에서 차의 지위와 없어서는 안 될 신분을 알 수 있다.

다도 과정의 정확한 순서 2 구체적으로 다도는' 3 구 6 요소 12 자', 즉 차를 알고, 차를 고르고, 차를 던지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차를 알아라

차를 잘 이해하고, 각종 차의 우열과 차의 내적 품질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명대 장원 () 는 그의' 다경 ()' 에서 "차의 아름다움은 초조정, 장법, 거품법" 이라고 썼다. 그 목적은 차의 색깔, 향, 맛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둘째, 수원을 감별한다

바로 물맛입니다. 좋은 물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샘물, 강물, 우물물 등을 구분해야 한다. 서로 다른 수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에 따라 다른 물을 사용하고, 특별한 차는 특정 물을 선택해야 한다. 그래서 속담에' 몽정산에 차를 타면 장강의 마음속에 물이 있다' 는 말이 있다. " 그러나 대부분의 찻사람들은 실천을 통해 샘물이 상등하고, 강물이 이차적이며, 우물물이 하향이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보이차는 일반적으로 좋은 샘물로 거품을 내는데, 그 향, 단맛, 무게, 미끄러움, 색의 5 가지 특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셋째, 도구를 선택합니다

찻잎에 따라 다른 거품기구를 선택하는 것이다. 명대 황룡덕은 그의' 다경' 이라는 책에서 "그릇은 깨끗하고 차는 더 생생하다" 고 말했다. 그것은 금과은을 담는 데 쓰인다. 구름은 아름답지만 탐욕스러운 자는 반드시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클릭합니다 사실 금은그릇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우롱차는 자갈주전자에서 우려내는 선택인데,' 양주전자' 에도 사용할 수 있다. 도자기나 유리그릇으로 푸에르차를 우려내면 빛깔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의 품질이 다르기 때문에 향기와 맛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넷째, 후당

끓는 물의 변화를 관찰하고 적당한 시간을 파악하여 차를 붓고 우려내는 것이다. 송대 채향은' 차기' 에서' 후당이 가장 어렵다' 고 말했다. 왜냐하면' 익지 않은 거품이 떠 있고, 익은 차가 가라앉는다' 와' 병 속에서 끓이기 어렵고, 내일은 수프를 만드는 것이 가장 어렵기 때문이다' 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수프 한 솥을 잘 끓일 수 있을까요? 명나라의 쑤 슈 (Xu Shu) 는 "차 스파 스 (tea sparse)" 에서 "물이 실린더에 들어가면 급히 요리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허우 yousong, 즉 커버, 그 늙고 부드러운 보고. 게눈이 지나간 후, 물이 약간 세차게 흐르는데, 이것은 당시의 상황이다. 큰 파도가 모래를 캐고, 묵묵히 회전하며, 시의에 맞지 않다. 국이 너무 늙어서 너무 향기롭다면, 영원히 쓰지 않을 것이다. "

다섯째, 차.

차를 우려낼 때 차의 양이 적당해야 한다. 다기의 크기와 차 마시는 사람의 수에 따라 차의 양을 합리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향은 시안화수소이고, 큰 것은 흩어지기 쉽다." " 그래서' 반 리터 정도' 가 적당하다. 혼자 생각해 보면 작을수록 좋다. 만약 물이 반 리터라면, 5 점 차를 재어라. 나머지는 증가 또는 감소입니다. ""

여섯째, 시간의 길이

즉, 차의 양, 각 차의 길이, 심지어 매번 우려낼 수 있는 시간, 매번 우려낼 수 있는 시간, 우려낼 수 있는 거품의 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측정하는 것이다.

위의 여섯 가지 요소가 동시에 구비되는 한, 다예가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방면을 장악할 수 있다. 동시에, 자연스럽고 대범하고 품위 있는 거품 기예로 시종일관 심미 기능을 끊임없이 부여하고, 아름다운 감각으로 즐기며, 다예는 저속하지 않은 표현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도 과정의 정확한 순서 3 다도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차 기초. 다예를 배우려면 먼저 차의 분류, 주요 명차의 품질 특징, 제작 공예, 차의 감별, 저장 및 구매를 이해하고 파악해야 한다. 이것은 다예를 배우는 기초이다.

2. 물의 기본 지식. 다예를 배우려면 반드시 물을 알아야 하고, 차의 성질은 반드시 물에서 나온다. 물이 없으면 차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합니까? 전명우체국, 유일하게 고급 차예에게 수로 운송을 제공하는 현대기구로, 중국 차예를 거의 3 세기 동안 간과된 세계 최고 수준으로 밀고 있다.

3. 다예 기술. 다예의 기교와 공예를 가리킨다. 다예공연의 절차, 동작의 요령, 설명의 내용, 찻잎의 색깔, 향, 맛, 모양의 감상, 다기의 감상, 수집 등을 포함한다. 이것은 다예의 핵심 부분이다.

4. 다도 예절. 서비스 과정의 예의와 예의를 가리킨다. Gfd 가 서비스 과정에서 영송,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요구 사항과 기교를 포함한다.

5. 다예의 규범 다예는 진정으로 다인 간의 평등과 상호 존중의 정신을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손님에게 규범적인 요구가 있다. 손님으로서, 다인의 정신과 품질로 자신을 요구하고, 차를 맛보는 데 힘써야 한다. 서비스인으로서 손님을 대하는 길, 특히 찻집, 그 서비스 수준은 서비스의 질과 수준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6. 계몽. 도는 일종의 수행, 일종의 생활방식과 방향, 일종의 인생철학, 도는 정신적 내용에 속한다. 깨달음은 다예의 최고 경지로, 차를 우려내고, 차를 시음하여 인생을 깨닫고, 인생을 깨닫고, 인생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다예분류

표현에 따르면, 중국 차 예술은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다예 공연

공연 다예는 한 명 이상의 다예사가 여러분을 위해 차 만드는 기예를 시범하는 것을 가리킨다.

주요 기능은 미디어에 초점을 맞추고, 대중을 끌어들이고, 차 문화를 보급하고, 차 지식을 보급하는 것이다. 이런 다예는 대형 모임과 축제에 적합하고, 영화인터넷 매체와 결합해 차 문화와 중국 전통문화를 홍보하는 역할을 잘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연형 차예는 시각적 감상의 가치와 청각의 향락에 치중한다. 그것은 생활보다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며, 모든 무대 공연 예술의 수단을 이용하여 다예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2. 다도를 대접하다

손님을 대접하는 다예는 한 제차 대가와 손님이 식탁에 둘러앉아 함께 차를 맛보고 차를 맛보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차, 차, 차, 차, 차, 차, 차) 현장에 있는 모든 사람은 모두 다예의 참가자이지 방관자가 아니다. 모두 차예미의 창조와 체험에 직접 참여하고, 차의 색깔, 향, 운을 충분히 음미하고, 감정을 자유롭게 교류하고, 다예를 이해하고, 다도정신과 삶의 의미를 탐구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차예는 찻집, 기관, 기업사업 단위, 일반 가정에 가장 적합하다. 이런 다예를 연습할 때는 다예의 색채를 띠지 말고, 말과 동작을 가식적으로 하지 말고, 의상과 메이크업을 너무 짙게 하지 말고, 표정이 가장 과장되어야 한다. 주인이 친지들을 접대하는 것처럼 친절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이런 다예는 다예사가 차를 우려내면서 설명할 수 있고, 손님은 마음대로 질문하고 끊을 수 있기 때문에 다예사들에게 풍부한 다예지식과 손님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3. 차 예술을 마케팅합니다

마케팅 다예는 다예를 통해 차, 다기, 차 문화를 홍보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다예는 다공장, 찻집, 다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예입니다. 이런 다예를 시연하려면 보통 품평컵이나 삼재컵 (뚜껑이 있음) 을 선택해야 손님에게 차의 품질을 가장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이런 차예는 고정적인 절차와 해설이 없고, 차예사들에게 차의 본질을 충분히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차를 우려내고 차를 이야기할 것을 요구한다. 차를 보는 것은 손님의 나이, 성별, 생활지역에 따라 손님의 입맛에 가장 적합한 차를 우려내고 차 제품의 보증 요소 (예: 차의 색깔, 향, 운) 를 보여주는 것을 말한다.

좋은 차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좋은 차를 교묘하게 소개하는 매력적인 요소 (예: 호화, 대중, 희귀함, 보건 효능, 문화적 내포 등) 를 가리킨다. ) 손님의 문화적 정도와 취미에 따라 손님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즉흥구매' 또는' 구매 선심'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다예 마케팅은 다예사들의 성실한 자신감, 친화력, 풍부한 다품지식과 교묘한 마케팅 기교가 필요하다.

4. 보건다예

양생차예는 전통양생차예와현대양생차예예예를포함한다. 전통양생차예란 사람들이 중국다도정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중국 불교와 도교의 양생기술인 조신, 조율, 요식, 조식, 조면, 명상, 기공안내 등을 결합시켜 사람들이 차로 몸을 가꾸고, 도로 양심, 수양성, 수양성,

현대양생차예는 현대한의사의 최신 연구 성과에 따라 꽃, 과일, 향신료, 약재의 특징을 결합해 자신의 신체 상태와 입맛에 맞는 양생차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양생차 예술은 자기 거품, 자부, 자기 음료, 스스로 즐기는 것을 제창하여 점점 더 많은 다차인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원인

중국은 차의 고향이며 역사가 유구하다. 화양국지 팔지 () 에 따르면,' 정원에는 정사각형, 차향' 이 있는데, 우리나라 인공재배로 차나무를 이용하는 것은 이미 삼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차는 이미 중국 각족 사람들의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사람들은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아침에 문을 여는 7 가지 일, 장작소금장초차." 일상 생활에서 차의 중요한 역할을 볼 수 있다. 차는 일상생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사람들은 먼저 그것을 음료로 삼아 차의 천연 기능을 이용하여 뇌를 맑게 하고 소화를 돕는다. 차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은 정신적이다.

사람들은 차를 마시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중시하며 물, 차, 그릇, 환경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동시에, 차를 사용하여 자신의 정신도덕을 도야하고 키우고, 각종 차 시음활동에서 인간관계를 조율하고, 자신의 사상에 대한 자신감과 자성을 얻고, 서로의 감정을 소통하고, 차를 친구로 삼을 수 있다.

차 자체의 존재는 형태에서 내용까지, 물질에서 정신까지, 사람과 사물의 직접적인 관계에서 인간관계의 매개체가 되는 매개체에 이르기까지 점차 전통 동양 문화의 기묘한 중국 차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차의 특수한 자연 기능은 차 문화를 중국 전통 우수 문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한다.

고대 중국 문인들은 차로 문학적 사고를 자극했다. 도교는 마음을 가꾸는 데 쓰인다. 불교도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수면을 완화하고, 선 () 등을 돕는다. 물질과 정신이 하나가 되어 정신적 차원에서 일종의 아름다운 훈도를 느끼게 한다.

차를 맛보는 과정에서 사람은 자연 경관과 하나가 되어 대지의 비와 이슬을 받아들인다. 인간 분쟁의 화해 자연을 똑똑히 보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특별한 재미를 찾다. 그래서 차를 시음하는 것은 환경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강의 청록색 아래; 또는 조용한 찻집에서; 또는 법원 차 잔치; 도심의 찻집, 길가의 찻집 등이 있습니다.

환경마다 서로 다른 경지와 효과를 내고, 서로 다른 주제와 사상을 렌더링하며, 장엄하고 호화로운 궁정은 온전하다. 자기 재배 선 (禅) 교사 차; 고아하고 우아한 트웨인차는 다른 차 시음 환경을 가지고 있다. 각기 다른 종류의 다예는 생활상품을 재현하는 다예를 표현하기 위해 다른 스타일의 배경이 필요하다.

주제와 표현의 일관성은 배경을 통해 감화력을 높이고 생활품차의 예술적 매력을 재현한다. 차 문화 발굴 연구에서 어떤 환경이 다예 공연에 적합한지 논의할 필요가 있다. 배경에 있는 풍경의 모양, 색채의 색조, 서예, 그림, 음악의 형식과 내용은 모두 다예 배경 스타일의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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